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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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12
18
0
2/2
쉽고 간편한 판테온 3150ip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 쩡종(2016-11-05, 조회수: 6013)

3150ip 쉽고 간편하여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판테온입니다. 탑,미드,정글 다양하게 갈 수있으며 때에따라 서포터도 가능합니다. 재밌고 즐거운 판테온 많이 이용해주세요.^^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쿨감소 -0.83%
    x1
  • 마나 재생 +0.33
    x1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1
  • 쿨감소
    -0.83%
  • 마나 재생
    +0.33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4,812 IP


표식 - 빨강에 공격력은 미드와 탑, 정글 모두 공통입니다.


인장 - 노랑에 공격력을 넣어도 되지만 저는 초보자에게 추천하기에 방어룬이나 성장 체력룬을 추천합니다.

-9월 24일자 추가- 저 같은 경우에는 노랑에 방어나 성체를 9개 다 박아두지 않습니다. 한4개나 5개 박아두고 공격룬을 넣어 아주 미세하게나마 공격력을 더 넣어 딜량을 높이기 위해서이죠.

-11월5일자 수정 인장에 그냥 방어력 넣는게 무난하고 좋습니다.



문양 - 마나 재생룬이나 쿨감룬으로 섞어서 가주세요.

(비율은 자기 마음대로 전 마나재생4/쿨감5나 마나재생3/쿨감6을 추천합니다.)

-9월 24일자 수정- 미드일땐 쿨감6개 공격력3개 추천합니다.


정수 - 미드 제외 공격력 2.25짜리 3개 미드일땐 이속 1.5짜리 3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현재 제가 주로가고있는 탑라인 특성입니다. 결의12간것은 이게 은근 생존력이 좋고 딜링도 좋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가고있습니다.


정글이나 미드를 도실때에는 흉포에 12를 껴주시면 되는데요.


흉포는 다른 공략과 비슷하게 가주시면 됩니다 아래 아이콘 처럼요.

분노 ->양날의 검 ->타고난 재능or흡혈귀 -> 압제자or현상금 사냥꾼


-9월24일자 수정-


결의12가 무쓸모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흉포12/책략18특성을 들어주세요.

점멸 점화 고정입니다. 다른 스펠 탈진이나 방어막 유체화 회복등등도 써봤는데요. 점화만한게 없습니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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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딸피보이면 qSpear Shot(투창)(생략가능) ->w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 평 -> qSpear Shot(투창) -> e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하시면 되요.

스킬 활용 팁

 궁 퇴로나 상대 딜러가 원중심에 가도록 해주세요.

e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를 쓰실때 최대한 적이 많거나 도망가는쪽에다가 써주세요. 되게 좋습니다!

w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쓰실때에도 패시브가 발동이 안되어있는 상황이라면 3찾을때w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써주셔도 좋고 2찾을때 w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써주셔도 좋습니다.


qSpear Shot(투창)선마 e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선마는 상대방을 보고 가시면 되는데요. 탱커 한테는 e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선마가 좋다고 느끼고 있고요, qSpear Shot(투창)선마는 맞딜 강한 친구들에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판단하에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우무 빠르게 가신 후에 헤르메스의 발걸음 사시고 상대ap가 잘크셧으면 멜모셔스 ad가 잘컷으면 블클 먼저 가주세요.

저는 요우무 - 블클(멜모셔스) - 스테락은 고정으로 가고있고요 때에따라서 무도, 도미닉, 시미터, 히드라, 말렛을 갑니다.

주로 최종템은 최종아이템에 쓰여있는대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해주시고 상황에따라 좋아보이는 아이템으로 가주세요.


ap빵테도 즐겨하세요. 재밌어요 궁맞추면 1킬이공짜임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9월24일자 수정-


이제 가는 순서를 바꿔서 갑니다. 요우무를 빨리뽑아서 로밍 다니는게 주목적이었던 저는 이제 로밍을 갈때 그냥 파괴력을 높여주는 템위주로 갈 생각입니다. 그래서 상대에 따라 상관없이 못크셧으면 1코어로 양날도끼 잘크셧으면 드락사르 가주세여. 2코어는 상대 미드상태에따라 가주세요. 잘컷다 싶으면 ad미드의 경우 바로 망자의 갑옷 올려주시고, ap미드의 경우 멜모셔스 가시는건 변함 없습니다. 3코어로 도미닉(필멸자)이렇게 고정으로 가고 나머지는 상황에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11월 5일자 수정-

탑 -> 도끼(첫코어) 코어 뽑기전에 신발 사둬도 좋음. -> 상대 ap잘크면 멜모셔스(2코어) 아니면 드락사르(2코어) -> 망자의갑옷(3코어) 다리우스나 가렌같은 친구들 상대시 스테락추천 -> 딜템 아무거나(4코어) -> 생존템 아무거나(5코어)

정글 -> 추적자의 검(or척후병의 샤브르)(용사) 후 탑과 비슷하게.

미드 -> 극공으로 가므로 선 드락사르 후 탑과 비슷하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딜교도 힘들고 견제주구장창해도 피도 잘 안달고 이놈이 방어막쓰면 무용지물 된 느낌...
볼리베어
자크와 함께 이상하게 만날 때마나 힘들어요.
자크
전 이상하게 볼베랑 이친구는 뭘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평타챔이라 사거리도 짧고 w쓸때 뒤만 안돌아보면 쉽습니다.
렝가
q평타라 딜안들어옴. 매우편함 e만 조심하면 되요 수풀에 와드 박고싸우면 안무서움.
케넨
맞딜을치든 견제를 하든 정글을 부르든 뭘 하든 이길 수 있는 챔피언.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 나와도 빵테가 이깁니다. 정 힘들다 싶으시면 로밍 다니시면 됩니다.
이 외의 카운터픽은 솔직히 제가 다 상대법을 알고 있지 못하기에 장인 분들의 공략을 보시거나 영상을 보시면서 찾아가시는게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견제->맞다이/캠프1번돌고 갱 1번돌고 갱 1번돌고 갱

초반 운영법

 지든 이기든 막들어가기 안풀릴시 무한 로밍

 

중반 운영법

사이드 푸쉬-시야장악

 

후반 운영법

원딜만 본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황에 따라서 상대방 미드나 원딜을 물거나 우리팀 딜러진을 지켜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나 계산이 중요합니다. 견제도 좋지만 요즘은 견제가 영 별로가 된거같아서 맞딜을 자주 치는게 좋아보여요.

마치며

 즐겁게 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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