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다 집어치우고~
두꺼비를 이번에 집중적으로 탐구해보자@@@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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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25 (+50.0) | 1175 |
공격력 | 56 (+3.2) | 110.4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2 (+4.2) | 11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 +0.91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체력 +26x1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1
- 방어+6.17
- 공격 속도+1.7%
- 체력+50.12
- 쿨감소-1.656%
- 마법 저항력+1.34
- 이동 속도+1.5%
먼저 탑으로가는 두꺼비 룬을 설명하겠다.
아차, 탑 두꺼비는 궁 합류와 딜러의 어그로를 삼키기로 풀어주고 질긴피부로 엄청난 탱킹력을 보여준다.
w를 난발하지 않는 이상,라인은 잘 당겨지며 숙련된다면 킬각도 잘잡힐 것이다.
반대로, 단점은 견제가 99%불가능해서 서로 무난한 성장이 가능하고 현재 메타와는 거리가 멀어서 막상 하다보면 답답하게 느껴지며 엄청난 뚜벅이라 카이팅당하며 두들겨맞기 일쑤.
먼저 추천드리는 룬은 대충 2가지다.(서폿이랑 다를게 없다.)
1.방어 방어 성장쿨감 체력
올ad조합에 이만한 룬은 없다. 앞서 말했듯이 미친놈마냥 미니언 뱉어대면서 라인밀지 않는이상 솔킬따일 일이 없고 얼건(얼심)만 올려도 스킬쿨 미친듯이 돌릴 수 있다.
2.공속 방어 마저 이속
라인전은 생각보다 물렁물렁하다.그러나 3타 적딜러 삼키기 쉽고(1번 룬트리보다 쉬운거지 우리팀 베인이 앞구르기 3타 터뜨리고 죽는것처럼 쉽다는게 아님.네버네버) 스플릿 푸쉬에 도움이 된다.운영을 한다면 이걸들고 가보길 바란다.(장담은 못한다)
서폿 두꺼비다.
장점은 서포팅능력,합류,바위게 잘먹음,새미탱커 능력 다 우수하다는 점이다.애초에 컨셉이 삼키기로 딜러 세이브해주고,6렙이후 합류싸움에 우위를 점하면서 탱킹도 어느정도 가능하도록 설정되었다.
단점은 라인전버티기가 좋지 적이 킬에 눈 먼 놈마냥 하지 않는이상 라인전 이기는걸 볼 수가 없다.라인 푸쉬력도 0에 수렴해서 디나이 당하기 쉽고 킬 따이는 순간 존재감도 같이 0에 수렴하게 된다.
얘는 대부분 이렇게 추천한다.
방어 방어 쿨감or성장쿨감or마저(소나,자이라) 이속
개인적으로 이속을 선호하기도 하고 세이브에 도움이 많이되서 이속은 꼭 챙겨간다.
노랑에 체력을 박아도 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탑 두꺼비 특성이다.(서폿은 흔하잖아.설명할 것도 없어서 정형화 되어있음.천둥이든 결속이든 착취든)
12 0 18도 써봤는데 얘가 딜뽑는 챔프도 아니도 3티어 ㅁ밑에는 체감도 없어서 깨알 유틸을 챙겼다.
어차피 부패갈껀데 비스킷 꺼리는 분은 유틸 버리고 흉포 올리셔도 됨.(참고로 비스킷 지속시간 증가는 영약에도 적용됨)
애초에 난 카이팅당하면서 맞는게 싫어서 방랑자,신속을 찍은것 뿐,내가 맞는걸 좋아하고 뚜벅뚜벅거리는게 좋다면 취향껏 찍어도 된다.
기타 내용은 댓글로 알려주기로 하자.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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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딴거 없다.q맞추면서 먹어줄때 먹고 실드킬때 실드 켜주는게 끝
잘 맞아주면 됨.
서폿 두꺼비경우 6이후엔 정글러와 궁써서 순간적으로 3명에서 끊어먹는게 중요하다.(고로 인간인 정글 듀오를 구하는게 좋다.)
탑 두꺼비는 취향껏 w,e서나하면 된다.
튼튼한 혀놀림을 원한다면 q선마를 하면된다.
시작아이템은 부패,only부패의 물약이다.
지속력 싸움에서 이만한 시작아이템이 없음.요즘엔 탑에서 이거 안가는애도 있을까..?
위에 템트리는 마딜위주인 탑or정글러일 경우에 가는 다이소빌드
중간에 흥하다면 광휘의 검을 섞어도 되고 쿨감이 필요하다면 점화석에 빙하의 장막 섞어도 됨.템트리는 유동적이니까.
바미는 적 푸쉬력이 좋을때 '덜' 밀리려고 올리는 템이다.진짜 미친듯이 밀릴바엔 이거 먼저 올려서 꺼꾸로 라인을 먼저 밀고 합류를 할 수도 있고,오버파밍도 할 수도 있다.(맵보고 하자;자살 신지드마냥 정글러 관심끌려고 하는게 아니다.)
망갑은 개인적으로 뚜벅이의 생명수가 되는 존재다.☆★
수호천사 가격이 낮아져서(2400이 말이 되냐ㅋㅋㅋㅋ)꼭 가서 팔아주거나 하는게 꿀이다.
올 ap조합이라면 태불망대신 벤시로만 바꿔줘도 녹지 않는다.얼건망갑 팔기에는 아까운게 얼건은 쿨감에 광역슬로우(혀채찍에 얼건 안터짐)이 진짜 좋고,망갑은 지이이인짜진짜진짜진짜 뚜벅이한테 꿀인 템이기도 하고 원딜러 딜도 받아줘야 하기에 둘은 꼭 들고가자.
서폿은 간단하다.
방패3포션-시야석,신속신-태양의 눈-솔라리 이후 상황에 맞게 올려주면 된다.
쿨감올린다고 얼건을 올리지 말고 얼심을 올리자.얼건 올리는 서폿 두꺼비는 배를 문질러서 최면걸어주고 던져버리고 싶다.
아니면 이걸로 찍어버리고 싶다.
가지말자.서폿얼건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씨발둘기다.
얘 무는게 내가 야생화 완창하는것만큼 어렵다.
얘 나오면 탱커진 먹어서 같이 녹이는게 편하다(당연하다).
유지력이든 짤짤이든 cc기든 다 카운터 맞는다.
몸은 약해서 먹으면 따기는 쉽지만 얘 먹을바엔 미드로밍을 가자.
얼굴을 드러내면 후려 치고 싶을정도로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원딜이 인성이 쓰레기라 먹어주자마자 앞비전쓰지 않는이상 라인전 질 일이 없다.
예전엔 미친 라인 유지력에 탱킹력에 스킬 활용에 따른 한타며 교전이며 갱호응이 미친소새끼였지만 지금은 힐도 눈에 안띄고 궁도 너프먹어서 라인전도 오히려 주도권 잡기 쉽다.
다만 갱호응이 너프먹은게 아니라서 이부분만 조심하자.
당기고당기고 밀고 궁합류
밀려해도 당겨지니까 잘 받아먹기만 하자
합류만 잘해주면 교전은 유리하게 돌아갈꺼임.
원딜 어그로를 삼켜서 빼주던가 앞라인 먹어서 녹여주자.
마스터 솊 두꺼비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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