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93.8% (15표)
0% (0표)
6.3% (1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12
1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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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만화 휴재내고 쉬다가 써보는 미드 벨코즈 공략.txt (챔피언 별 상대법 有)

- 뽈쟁이(2016-06-29, 조회수: 62520)

(롤만화 작가가 그리라는 만화는 안그리고)
 


안녕하세요 뽈쟁이입니다. 

시즌 6 마법사패치에 들어서면서 벨코즈도 

많은 변화를 거치게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를 꼽자면

바로 포지션아이템 빌드가 있겠습니다.



미드포지션을 중심으로 서술해보자면, 마법사패치 변경 이전의 벨코즈는

기본 스킬데미지가 높은대신 ap계수가 타 챔프에비해 효율적이지못했기에

후반으로 갈 수록 딜링에 한계를 느끼는 녀석이라서 그다지 추천드릴만한 녀석이 아니었습니다.

대신 우월한 기본데미지를 바탕으로 서포터 벨코즈가 각광을받게되며 정석적인 포지션으로 굳게됐죠.



하지만 마법사패치이후 벨코즈에게 추가된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의 ap계수,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의 미친듯한 계수와 고정데미지가

포지션에 큰 변화를 주게되었습니다.



ap계수가 이전보다 훨씬 늘어난 덕에 벨코즈의 후반한계가 사라지고, 광역누커겸 안티탱커로서

미드에 들어설 자리가 생기게된거죠!



이제 미드로서도 다른 챔에비해 손색없는 OP 챔피언 벨코즈!


이제부터 공략시작합니다!

*인증






( 미드벨코즈만으로 다이아 올라왔어요! )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4
  • 체력
    +120.6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4,143 IP
과거 시즌 5 서포터 벨코즈에게 중요했던 스탯은 

두말할 것 없이 '마법관통력' 이었습니다만, 


패치이후의 미드 벨코즈가 눈여겨봐야할 스탯은 바로 ' 쿨다운 ' 이 되겠습니다.

물론 그렇다고해서 마관이 중요하지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쿨다운또한 중요해졌다는게 포인트죠.


저는 문양에 주문력이나 마법관통, 마법저항대신 쿨다운을 넣음으로써 템트리에 유동성을 가지면서도

쿨감이 45%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인장에는 성장체력을 넣었는데요, 저게 은근히 효율이 좋답니다. 후반에 쉽게 짤리지않게끔 만들어줘요!

물론 이건 취향이니만큼 고정체력, 방어력으로 대체하셔도 무방합니다. 


정수에 이동속도를 박은 이유는 생존과 추격이 용이해지기때문입니다.

이동기가 없는 벨코즈이니만큼 안정적으로 운용하기위해서는 필수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이동속도가 챔피언들중 최상이니 룬과의 시너지또한 잘맞는답니다.





모든 챔들이 다 그렇지만, 게임 운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유동성'과 '안정성'입니다.

잊지마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벤배려)

특성은 정말 취향에따라 갈립니다.

죽음불꽃 손길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고, 천둥군주의 호령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라인전을 보내고싶은 분들도 있고, 공격적으로 한 번에 승기를 휩쓸어버리고싶어하는 분들도 있죠.


이 부분에대해서는 딱히 드릴 말씀이 없네요, 위에있는 특성은 제가 들고있는 특성이에요.

그냥 참조용일 뿐, 절대로 정석은 아니에요, 룬특은 취향이니까요!

하지만 되도록이면 벨코즈에 익숙하지않으신 분들은 이 특성보다는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는 요리의 대가영혼의 힘포식 를 드는걸 추천해요.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씨발 필수




Heal(회복) VS barrier(방어막) VS Cleanse(정화) 


Heal(회복): 배리어 타이밍을 호구같이 쓰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속을 잠깐 높여줘 생존에 도움이되고, 2 : 2 이상의 싸움에 아군에게 힐로 살리는 플레이도 가능하지만.

쿨이 barrier(방어막)에 비해 길고 Ignite(점화)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barrier(방어막): 무난한 스펠입니다. 저는 이거 들어요.

Ignite(점화)에 영향을 받지않고, Heal(회복)보다 막아주는 피해량이 높은데다 쿨타임까지 매우 짧아요!

매 한타때마다 스펠이 돌아오는걸 체감할만큼 쿨타임 상향을 먹어서 정말 좋은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웬만하면 이거 드세요 그냥





Cleanse(정화): 상대 CC기가 매우 하드할 경우에 들어주세요

참고로 Cleanse(정화)는 Ignite(점화)도 풀어준답니다! 알아두세요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는 쓰일 일이 별로없어요.

벨코즈는 텔로 운영하는 챔이 아니랍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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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벨코즈스킬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가 있고 Void Rift(공허 균열) 선마가 있어요!



어느게 딱히 진리는 아니고, 역시 취향이랍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 


장점 : 초반 견제가 훨씬 좋아짐, Q슬로우덕분에 콤보가 더 안정적으로 들어감


 마나를 되돌려받는 기능이 추가되어 마나소모가 나쁘지않음



단점 : 라인클리어가 뒤떨어짐, 스킬 못맞추면 개노딜병신




Void Rift(공허 균열)선마


장점 : 라인클리어가 좋음 , 맞추기쉬워 딜링이 좀 편함



단점 : Q선마에비해 CC기가 덜한 느낌, 포킹이 약함.





저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선마를 쓰지만 


여러분에게는 Void Rift(공허 균열)선마를 추천합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는 기본적으로 Q적중률이 80퍼센트는 넘어야 쓸만하다고 생각해요.


숙련단계인 여러분에게는 Void Rift(공허 균열)가 더 딜링하기 편하고 안정적일거에요.



스킬 콤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를 맞춰서 슬로우를 걸고 


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동시에 박아넣으면됩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부분이 있는데, Void Rift(공허 균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는 따로따로 쓰는 스킬이 아니에요!


한 번에 확 박아넣어버리는게 효율적이에요!



그 이유는 Void Rift(공허 균열)를 쓰면 '시전할때', '1초후 터질때' 이렇게 두 번 딜이 들어가는데


웬만한 호구가 아닌 이상은 '1초후 터질때' 까지 가만있을리가 없죠.


그렇기때문에 Void Rift(공허 균열)를 쓸 때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까지 동시에 박아넣으면서 CC기를 넣어줘야해요!


이건 정말 기본중의 기본이랍니다!



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는 그냥 하나의 스킬이라고 생각하세요.











6렙 이후 :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는 정말정말 강력해요!



기본적인 콤보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후 연구상태가 된 상대 챔피언에게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찌찌찌ㅣㅉㄲ 날리는거에요.



가끔 스킬을 못맞췄어도 상관없어요!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는 씨발 존나 쌔거든요


그냥 1~2스택일때 써도 상대방에게는 '시발 뭔딜이야 ' 할 만큼의 딜을 박아넣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 기본적인 콤보 이외에도 



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가 있는데, 이 콤보는 상대방이 내 스킬에 신경쓰지않을때,


즉 프리딜하기 가장 좋은 포지션일때 상대방에게 최고의 딜을 박아넣는 콤보랍니다.



프리딜 상태일때는 상대가 내 스킬에 신경쓰지도 못하기때문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굳이 슬로우를 주고 할 필요가 없거든요!





그리고 꽤 상급자용 콤보가 하나 있는데,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



그냥 보시면 이게 대체 왜 상급자용 콤보인가 의문을 품는 분들이 계실텐데, 


여기서 포인트는 다음에 나오는 그림처럼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적챔피언을 향해 


직선이 아닌 45각도로 꺾어서 쏘는거에요!




이 콤보는 상대가 딸피이긴한데 거리가 좀 멀리있을때, 그리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딜만으로는 죽이기에 뭔가 부족할 때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쓰는 동시에, 혹은 직전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쏨으로써 확정적인 킬을 내기위해서쓰이는 콤보에요!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방향을 45도로 꺾는 이유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가지는 사거리의 특징때문이에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투사체 자체의 사거리는 1000이라고 나와있지만, 90도로 뻗어나가는 추가 파편 탄환을 고려한다면



 대략 1400이상의 거리에있는 적들도 적중시킬 수 있어요!




직진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경우 :  기본 사거리 1100




45도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경우 : 기본 사거리 1100에 추가탄환 사거리 1100 을 피타고라스 삼각형공식 어쩌고저쩌고해서



총 1500정도의 사거리!






즉 이 45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콤보는 결과적으로 



상대 챔피언이 35% 이상의 체력을 가지고있는데 나와 1100~ 1500 사이의 거리만큼 멀리있을 때 쓰는 거랍니다!




만일 상대가 1000 이하의 거리에 있다면 직선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혹은 뭔가 그냥 애매하다싶으시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45도로 쏜 뒤 다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눌러 90도로 퍼뜨리는 동시에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을 쏘는 방법도 있어요!





이런 식으로 동시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쏠 경우 십중팔구 상대는 엄청난 혼란에 빠질 수밖에 없답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맞고있다는거에 정신이 팔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가 옆구리를 대기하고있다는건 전혀 예상하지 못하거든요.




물론 그만큼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에대한 이해도가 필요하기에 나름 상급자의 콤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이 콤보를 쓰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투사체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의 90도파편투사체, 그리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이 



직각이등변삼각형의 잔상이 나타난답니다! 저는 그래서 이걸 삼각함수콤보라고 불러요! )




( 사실 수포자라서 삼각함수가 먼진모르지만 걍 삼각함수콤보가 어감이 좋아서 그렇게 부르는중이에요! )














스킬 활용 팁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는 정말 역대 포킹스킬들중 최상의 스킬이라고 생각해요!



90도로 꺾인다는 자체가 변칙적인 포킹을 선사하고, 응용을 통해 미니언을 뚫고 포킹하기도하며



사거리또한 높고, 보이지않는 곳에서 몰래 쏴서 옆구리를 칠 수도 있어요!



너무나 응용법이 많고 또 그만큼 감각적으로 익숙해져야하기에 설명이 어렵네요



걍 존나 써보세요 어떻게든 알게될거에요




끝까지 느낌을 모르겠다싶으면 님은 벨코즈하면 안돼요. 걍 딴 챔 찾아보세요







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이건 걍 하나의 스킬이라고 제가 아까 말했죠?



참고로 웬만한 멍청이가 아니라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쌩으로 맞아주진않는답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발을 묶은다음에 써주세요. 제발








*Void Rift(공허 균열)는 되도록이면 스마트키로 사용하는걸 추천해요!



벨코즈는 스킬을 따로따로 쓰는게아니라 한 곳에 잽싸게 퍼붓는 챔피언이에요!



벨코즈 실력의 척도중 하나이자 승패를 가르는 중요요인이 바로 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콤보를



얼마나 재빠르고 정확하게 쓰느냐인데, Void Rift(공허 균열)를 스마트키로 쓰지않을 경우 손이 꼬이는 경우가 많답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는 적중시키는데에 난이도가 있는 스킬이기때문에 함부로 스마트키를 쓰는건 금물이지만,


 Void Rift(공허 균열)는 맞추기도 너무나도 쉽고 기본적으로 연계가 뒤따르는 경우가많기때문에 



굳이 일반설정으로 일일이 마우스클릭해가며 쓸 필요가 전혀 없어요!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는 참고로 벨코즈의 생존기이기도해요!



스킬설명을 잘 읽어보면 시전한 방향으로 밀려난다고하는데, 말 그대로 그냥 벨코즈의 반대방향으로 약간 밀려난다고


생각하면 돼요! 



순식간에 내 코앞으로 적이 다가왔다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통해 거리를 벌려주지않으면 안돼요!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는 생존기이자 콤보의 시작인 스킬이라 정말 신중하게 써야한답니다!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를 쓸 때, 항상 주위에 내 스킬을 끊을만한 애가 있진않나 살펴가며 쓰세요!



명심하세요,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전부 다 쏟아낸다음에 써야 가장 효율적이라는 걸요!



사실 깡데미지도 개높아서 그냥 멀리서 지원용 궁으로 써도 무방하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심템들


다시말했지만, 패치 이후 벨코즈는 마관 뿐만아니라 주문력과 쿨다운또한 매우 중요해졌어요!


(모렐로노미콘)는 쿨다운과 주문력, 마나   모든 면에서 완벽한 벨코즈의 핵심템이에요!

별 일 없다면 가장 무난한 첫 코어템으로 적합하답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는 포킹을 한 층 더 매콤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벨코즈에게 중요한 이동속도또한 증폭시켜주기에 역시 핵심템이에요!

참고로 이녀석을 끼고나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에 마법사 미니언 3명이 한번에 다 죽는답니다! ( 마스터했다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우리는 이미 룬으로 쿨다운을 맞췄기때문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갈 필요가 없어요!

벨코즈에게 아무리 고정뎀이 많다지만 마관은 아직도 중요하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는 AP가 중요해진 벨코즈에게 날개를 달아줄 템이에요! 애초에 AP챔중 이거 안가는 애가 있나요?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가야할 템들





(리안드리의 고통)는 마법저항력을 가진 적, 탱커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템이랍니다!

상대방이 마법저항력템을 많이 안갔다면 굳이 갈 필요는 없어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제드, 야스오 , 피즈 같은 기동성이 뛰어난 단일암살자를 카운터치기에 좋은 템이에요!

또한 쿨감까지 추가되어 벨코즈의 쿨감을 딱 40퍼센트로 맞춰주기도한답니다!

생존력을 더 높이고싶다면 추천드리는 템이에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상대 팀이 ' 볼리베어, 스카너 , 다리우스 , 우디르 ' 같은 뚜벅이가 주류를 이룰 때 가면 좋은 템이에요!

벨코즈에게 털 하나 닿지않게끔 해준답니다!

주문력과 체력또한 준수하기에 상황이 무난하다면 가봄직도해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는 상대방조합이 씨발르블랑이라던가 씨발엘리스라던가 암튼 좆같은 AP딜러들이 많을 때 가는 템이에요!

솔직히 심홀이 가진 오오라 효과는 벨코즈에게 큰 도움이 되는건 아니지만, 암튼 살긴살아야죠 뭐!

걍 언짢지만 어쩔 수 없이 가는 템정도로 생각해주세요. 

정 좆같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로 대체해도 돼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는 음, 어... 좋아요!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의 효과덕에 라인유지력도 참 좋고.. 주문력 체력 마나도 준수한녀석이죠!

상대방조합이 위력적이어서 버티기힘들거같다 예상되면 체력보충용으로 사두세요!




Lich Bane(리치베인) 병신이지?




(마법공학 GLP-800) 안가봤어요, 차라리 영겁을 가고말지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모르겠네요 가기싫어요 그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와 이 개같은 씨발둥이는 정말 이기기힘들답니다

벨코즈는 ' 높은 기동성 ' ' 순간무적 ' 을 가진 녀석들에게 불리한데

이 미친새끼는 둘 다 있어요

게다가 딜도 존나 쌔 정신나간새끼 진짜


선공권도 피즈에게 있고, 딜도 피즈가 우세하고, 암튼 걍 다 개같아요


그냥 밴하고 라인전에서 얼굴볼 일 없도록 하세요.
르블랑
이녀석도 기동력이 장난아니에요

W 로 다가와서 Q R 날리고 다시 W로 돌아오면


내 피는 반이 넘게까졌는데 저새끼는 멀쩡한 기적의 우덜식 딜교 를 보게된답니다.


라인전에서 마주치면 한 숨 푹쉬고 고통받을 준비나하세요.


우리가 할 수 있는건 Q W 로 멀리서 파밍하며 아군의 캐리를 기도하는 거 밖에 없어여
야스오
이새끼는 딜이 정신나갈만큼 쌘 녀석은 아니지만

E로 왔다갔다거리는 꼬라지가 존나 꼴보기싫어요

게다가 W까지 써가며 스킬도 막아대고, 기껏 맞추니 패시브로 무마하고...



존나 젓가락으로 모기잡는 느낌이에요



그래도 얘는 정글러부르면 쉽게 뒤지니까 피즈 르블랑보단 나아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가끔 미드갱플이 튀어나오는데, 그럴 때 마다 벨코즈는 너무너무 기뻐요

일단 벨코즈를 만나면 갱플에게 E스킬은 없다고보면 돼요.

벨코즈 평타는 즉발이기때문에 갱플이 화약통을 놓을 때마다 더 빨리 부술 수 있거든요.

쉬지말고 갱플랭크 화약통을 타이밍에 맞춰 부숴줍시다!


게다가 이동기까지 없는 뚜벅이라서 죽이기도 너무 쉬운 챔프중 하나에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음 그냥 이새끼한테 솔킬따이면 벨코즈 접으세요

다만 싸울 때 유의할 점이 좀 있는데, 트페의 골카 갱호응을 항상 조심하고

미드미아 안치면 탑봇에서 패드립이 날라올 수 있으니 수시로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궁쓰기전에 트페 골카 생각하면서 쓰고요
럭스
이새끼는 서포터로 만나건 미드로만나건 항상 만만한 녀석같아여


Q쏘는것만 잘 피하세여


뚜벅이챔이라서 콤보맞추기도 쉽고, 딜도 내가 쟤보다 쌔니까 마음껏 괴롭혀주세요.


근데 요즘 잘 안나와서 슬퍼요
챔피언별 상대법 


Gangplank(갱플랭크) : 존나쉬워요  위에 카운터픽 보세요.     



Diana(다이애나) : 존나쉽다가 좆같아져요   6렙전까진 개 쳐맞는 포지션이지만 궁 이후 Q 하나라도맞으면 

황천길로 갈 수 있어요. 궁찍기 전까지 최대한 패서 CS도 못먹게해주세요. 심홀 이나 밴시 꼭 가주시고요.




Ryze(라이즈) : 보통이에요  패시브상태일때만 조심하면 돼요, 근데 그게 쉽지않음 ㅋㅋ 거리유지만 잘하면 뚜벅이라서 무난해요


Lux(럭스) : 존나쉬워요 위에 카운터픽 보세요.


Lulu(룰루) : 쉬워요  룰루는 슬로우와 이동속도 증가를 통해 거리유지를 하며 Q를 넣어대는 우덜식 짤짤이 형 챔프인데
그래봤자 발로 걸어댕기는거라서 스킬맞추기는 쉬운편이에요. 전면전은 조심하세요! 픽스의 빤짞빤짞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 공격이

많이아파영 ㅠ



LeBlanc(르블랑) : 좆같아요  위에 카운터픽보세요



Lissandra(리산드라) : 어려워요 CC기가 위주인데다 확정 기절까지 있어서 조심하지않으면 짤리기 쉬운 챔프에요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를 통한 진입, 미니언 뒤 Ice Shard(얼음 파편) 파편을 조심하세요. 항상 주위에 시야를 밝혀서 

갱호응을 피해주세요.



Malzahar(말자하) : 보통이에요  얘는 확정제압이 있긴한데 확정제압이 하나뿐인데다 챔자체가 뚜벅이라 거리만 안주면돼요.
공허충무리가 생성되어있을때는 함부로 다가가지마세요,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가 옮기라도한다면 반 피가 훅갈 수 있어요.

점멸 궁 갱호응을 항상 유의하면서 플레이하세영



Malphite(말파이트) : 어려워요  극딜 말파일 경우 초반엔 별 문제없는데 후반엔 교통사고로 의문사시키는 경우가 참 많아요.

밴시를 꼭 둘러두시고, 멀리서 오는 궁은 점멸로 피하는 센스를 발휘해주세요. 그런거 쉽잖아요?



Morgana(모르가나) : 보통이에요  음.. Q만 조심하시고, 보통 모르가나의 W를 통한 푸쉬력이 최고다하는데
벨코즈도 만만치않거든요?  그리고 벨코즈의 연구터진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는 모르가나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씹는답니다.


가끔 모르가나가 점멸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쓰는 경우가 있는데, 음.. 점멸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피하면서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범위를 벗어나세요! 쉽죠?



Varus(바루스) : 그때그때달라여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를 얼마나 맞아주느냐에따라 달라요. 

근데 우리 벨코즈여러분들은 다 피할 수 있겠죠?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를 항상 조심해주세요. 얘도 뚜벅이에다가 물몸이라서 죽이기는 더럽게쉽답니다.

근데 거리를 안줄뿐이지 시발




Veigar(베이가) : 보통이에요  저는 1:1로 비등비등하다고 생각해요.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는 무빙으로 피해야만해요. 개쌔거든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는 정말 위력적이지만 이전패치이후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가 호구가된 덕분에 거리만 잘하면 맞을 일은 없어여.
참 근데 후반가면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에 벨코즈가 사라져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씹으세여



Vel'Koz(벨코즈) : 그때그때달라여  일겜에서 가끔 만나는데, 이건 자존심싸움이에여. 

최선을 다해서 나는 니보다 훨씬 잘한다는걸 각인시켜주고 자존심을 뭉게버리세여.




Brand(브랜드) : 쉬워요   스킬이 다 느릿느릿해서 이동속도가 370이 될 때 쯤이면 피하기가 정말 쉬워요.

물몸 뚜벅이라서 죽이기도 참 편해요. 대신 스킬 하나하나가 위력적이니까 잘 피하셔야해요.



Viktor(빅토르) : 보통이에요  1렙때 빅토르 Siphon Power(힘의 흡수) 이 진짜 깡패니까 1렙때 빅토르가 까딱까딱 나대도 그러려니 참아주세요.

빅토르 레이저는 초반에 약하긴하지만 되도록이면 피하도록 노력해주세여, 계속 맞으면 체력 훅 깎여여
3렙때부터는 벨코즈의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맛을 보여주세요. 

역시 물몸 뚜벅이라 죽이기 쉬워요.

하지만 중후반때 빅토르의 누킹실력은 벨코즈를 압도하기때문에 한타때 유의하세요.



Swain(스웨인) : 쉬워요     근데 얘는 탑돌이 아닌가요?  암튼 뚜벅이라 만나도 쟤가 내 발끝에 닿을 일은 없을테니

거리만 잘 조절하면서 뚜까패시면됩니다. 선 (모렐로노미콘)로 까마귀흡혈을 무력화시켜주세요.



Syndra(신드라) : 어려워요   얘는 뭐 시종일관 쌔요. 스턴도 쌔고 슬로우도 좋아서.. 많이 힘들어요.

이기는 방법은.. 신드라의 스킬을 다 피하고 내 스킬을 다 맞추면돼요. 

근데 진짜 이길 방법이 이거뿐이네여. 쟤는 하나하나가 너무 아파서 정말 다 피해야해여

아니면 갱 부르시던가



Ahri(아리) : 그때그때달라요    Spirit Rush(혼령 질주)이 정말정말 성가신 녀석이에요. Q E 못맞추고 맞추고는 둘째치고
그냥 저녀석이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쓸 때 어디로 움직이는지 계속 살펴봐야해요. 
갱호응도 맨날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로 오고.. 내가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쓰면 또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슉슉슉 도망가고..

물몸이긴한데 여러모로 성가신녀석이에여.




Azir(아지르) : 보통이에요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Arise!(일어나라!) 천둥군주의 호령가 진짜 사람 혈압오르게 만들지만,

물몸은 역시 물몸이라서 한 번 잘 맞추면 금방 죽이는 녀석이에요.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드리프트 궁 조심하는거 잊지마시구요.





Annie(애니) : 보통이에요  안보이는 시야에서 암살당하지만않는다면 할만해요!

역시나 물몸 뚜벅이이기때문에 거리를 조절하면서 뚜까패고, 기절스택을 주시하세요!




Anivia(애니비아) : 어려워요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 나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 는 정말 각골통한급으로 아파요!
Crystallize(결정화)는 도주기가없는 벨코즈에게 치명적이며, 설사 벨코즈의 풀-콤보로 체력을 다 깎았다해도
 Rebirth(환생)를 깰 방도는 없어요!   그냥 정글러를 불러서 같이 뚜까패야해요.

* 애니비아에게 Rebirth(환생)가 있다고해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콤보를 넣지말라는 이야기는 아니에요!
번거롭더라도 수시로 Rebirth(환생)를 빼서 킬각을 잴 수 있어야해요!




  
Yasuo(야스오) : 좆같아요   위에 카운터픽보세요. 






Orianna(오리아나) : 보통이에요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콤보는 많이 아프답니다! 구체가 어딨는지 항상 주시하시고,

그래도 물몸 뚜벅이인건 한결같으니 죽이기는 편할거에요!

하지만 잘하는 오리아나는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를 통해 역관광시킬 수도 있으니 마음을 놓아선 안돼요!




Zed(제드) : 좆같아요   카운터픽이 3개뿐이라 못넣었어요. 존야 나오기전까진 사리는게 정신건강에 편해요.

전부 다 아프고 짜증나고 기동성도 좋고


 제드 밴 안한 아군새끼를 정치질하면서 갈구는게 답이에요.



Xerath(제라스) : 쉬워요   제라스와 벨코즈는 같은 포킹챔이긴하지만 분명한 차이점이 있어요.

벨코즈는 포킹챔이면서 누킹도 개쩌는 챔이거든여.  순간 DPS는 벨코즈가 더 높기때문에
맞딜하면 80은 벨코즈가 이겨요.       Arcanopulse(비전 파동) 맞는건 어쩔 수 없다쳐도 Shocking Orb(충격 구체) 맞으면 개호구새끼인거 알죠?

그거만 조심하면서 싸우면 됩니당.



 
Jayce(제이스) : 보통이에요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존나 존나 쌔요 근데 못하는 제이스는 이거 쓰는게 너무 뻔해서 피하기쉬워요.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를 통해 순식간에 접근하기도하니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항상 아껴두세요.


그래도 역시 조건부뚜벅이에 물몸이니 죽이기는 쉬워요.





Ziggs(직스) : 쉬워요  아까도말했지만 벨코즈의 순간 누킹능력은 다른 포킹챔이 따라올 수 없어요.
다만 정 중앙에서 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를 쳐맞으면 거의 무조건 지니까 꼭 피해주세요.




Zilean(질리언) : 어려워요   Time Warp(시간 왜곡)때문에 스킬을 너무너무 잘피해요. 그리고 Time Bomb(시한 폭탄)Rewind(되감기)Time Bomb(시한 폭탄)가 진짜 아파요..

Chrono Shift(시간 역행)때문에 무작정 죽이기도 애매하고.. CS도 못먹을만큼 힘든건아니지만 상대하기 번거로운건 사실이에요.


항상 내가 Time Bomb(시한 폭탄)거리인지아닌지 , 아군 미니언에게 Time Bomb(시한 폭탄)가 붙어있진않았나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절대 그 근처에 가지마세요.




Kassadin(카사딘) : 몰라요    얘 만난게 시즌 4였나 5엿나 



Karthus(카서스) : 몰라요  근데 딱봐도 잡기 쉬워보여요. 물몸에 뚜벅이잖아요? 



Katarina(카타리나) : 좀 어려워요   Bouncing Blade(단검 투척)의 짤짤이가 상향을 먹으면서 은근히 아파요.
그리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첫템으로 가지고오는경우 이속도빠르고 포션도많고..
Shunpo(순보)때문에 스킬을 함부로 사용할 수도 없고..   Death Lotus(죽음의 연꽃)은 또 더럽게쌔고..
뭐랄까 할만하기도하면서 어려운놈이에요.   Shunpo(순보)의 유무를 항상 체크하시고 
Death Lotus(죽음의 연꽃)가 날라올경우 당황말고  아껴둔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로 취소시켜주세요. 없으면 도망가셈
참고로 선공권은 Shunpo(순보)가 있는 카타리나가 쥐고있기때문에 항상 언제 올까하며 경계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해요.




Kayle(케일) : 쉬워요   Intervention(중재)때문에 죽일 수는 없지만 빈사상태로 만들 수는 있어요.

케일은 기본적으로 평타기반 뚜벅이이기때문에 거리유지만잘하면 내가 맞을 일은 없어요.

Intervention(중재)가 있다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아끼지말고, 빈사상태로 만들어서 집으로 보내세요.

그리고 그렇게 CS와 경험치를 서서히 벌리면서 스노우볼을 운영하는게 정석이에요.



Talon(탈론)  : 그때그때달라요   탈론한테 절대로 절대로 킬을 내주면 안돼요.

초반에는 별거없는 거지부랭이 쓰레기새끼지만 하나라도 킬을 먹어서 우위를 점하는 경우

 아무것도 못하고 계속 스노우볼링에 질 수도 있어요.

성장성이 극단적인 챔프이기때문에 정글러를 불러서 한 번 짓밟아주면 끽소리도 못할거에요.



Taliyah(탈리야) : 몰라요   랭겜에서 한 번도 못만나봤는데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 존나쉬워요 위에보세요.




Pantheon(판테온) : 쉬워요   벨코즈의 우월한 사거리덕분에 거리조절만 잘해도 아무 위협이 되지않아요.

Spear Shot(투창)거리를 계속 내주지만않는다면 무난해요.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패시브는 벨코즈에게 아무 의미없는 장식일뿐이랍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 : 몰라요   요즘 이걸 누가 미드로써 




Fizz(피즈) : 개좆같아요  위에 카운터픽보세요.














벨코즈는 기동력이 낮고 물몸인 녀석들에게 매우 강해요.

반대로 기동력이 높고 순간딜이 높은 녀석한테는 매우 약해요.







그리고 벨코즈를 사용하기전 항상 유의해야할 것이 상대 조합인데,


상대조합이 Ahri(아리)Yasuo(야스오)Wukong(오공)Sivir(시비르)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뭐 이런거다 하면

벨코즈 안하는게 좋아요.

벨코즈는 선이니시에이팅을 통해 파고들어가는 조합에 취약하답니다.




(아니면 역이니시에이팅에 강한 챔피언을 아군으로 끌어들이는것도 좋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때 Void Rift(공허 균열)를 찍어서 미니언을 팍팍 Void Rift(공허 균열)Void Rift(공허 균열)로 밀어주세요!



초반 푸쉬력이 상당하기때문에 순식간에 적군 타워까지 웨이브가 밀려서



적군은 적군타워와 CS싸움을 해야한답니다. 




그리고 미니언 1 웨이브가 끝나고 2웨이브가 올 때 쯤이면 Void Rift(공허 균열)가 또 두 개 차있을텐데요,



한 번 더 거침없이 밀어줍시다!   ( 이 때 상대 정글의 2렙갱을 조심하세요. )




참고로 1 웨이브 미니언 + 1 전사 미니언이면 레벨 2가 돼요! 레벨이 오르자마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찍고



적 미드에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짤짤이를 날리면서 라인전의 주도권을 얻읍시다!



(상대 미드가 초반에 무식하게 강력할 경우에는 조심해주세요 )




3렙이 되면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만 계속 날리시다가 적 미드가 맞으면 바로 다가가서 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날려주세요!


이게 가장 기본적인 딜교랍니다.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맞추기전까지는 상대방에게 함부로 다가가지마세요.






6렙이후





6렙이후에는 킬각을 잘 보는게 중요해요!




1200판을 통한 감각으로 벨코즈의 킬각을 대충 정리해드리자면




체력이 80%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1~2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체력이 60%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체력이 40%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혹은 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체력이 30%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혹은 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혹은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상대가 레이저를 다 맞는다는 가정하에)




체력이 20% :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






레이저는 정말 생각외로 엄청 쌔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싸우세요.


  

 

이후 운영법

 

  


운영법은 여타 미드 포킹챔들과 같아요. 미드를 쭊쭊밀고.. 새 미니언 웨이브가 오는 동안



미드에 머물거나 VS 로밍을 가거나



하면서 최대한 이득을 보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한타때는 절대로 절대로 선두에 서지마세요. 합류가 늦더라도 무조건 뒷포지션에 서있으셔야합니다.



벨코즈도 뚜벅이 챔이기때문에 한 번 누구에게 물리면 금방 취약해져요! 절대로 물릴 거리를 주지마시고



멀리서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 짤짤이를 통해 프리딜을 하시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로 잔존세력을 마무리해주시면 되는겁니다.





그리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절대 아끼지마세요.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는 적군을 잡는게 주 용도지만, 필요에따라 일부러 집에가게


체력을 깎아두거나,  적군이 타워를 못밀도록 미니언을 죽이는 용도로도 쓰일 수 있어요!




쿨감 AP 벨코즈는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의 쿨타임이 44초밖에 안돼요! 절대로 아껴쓰지마시고 제때제때 써주세요



 





이것말고도 이야기할게 참 많지만 세이브원고를 쌓으러 가야해서 여기까지밖에 못쓸거같네요.


나중에 시간이 난다면 동영상도 첨부해볼게요.


시간이 난다면.










마치며..







이번 패치로 벨코즈는 정말 듬직하고 강력한 아이가 되었어요!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우리 벨코즈를 더 당당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이래저래 초반에 좀 헤멜수도있지만, 익숙해지기시작한다면 이만큼 좋은 녀석이 없으니


꼭 한 번 시도해보길 바랄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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