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쓰레쉬 공략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심해현지인으로써 심해원딜의 탈출기 방향을 잘 예측함
2.다른 영상에서 캡쳐한 사진/다른 게시판에서 얻은 팁들이
있음. (출처 올릴것임)
3.룬/마스터리는 기본적으로 다 어느정도 알고 있으므로 간단히 하고 넘어가고 심해에서 잘 활용하지 못하는 선2렙과 예측그랩에 관하여 공략할것임.
감사합니다~ (이 공략은 bgm이 없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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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왜 평범한 고정 ad룬을 들고 왔느냐 ??
심해에 맞춰져 있습니다. 대부분 룬페 두개에
이름은 고정 AD/AP가 전부인 사람들이 많음.
근데 사실상 표식AD는 초반싸움에 유리하고
고대유물방패 먹기에도 쉬움.
마저는 저는 초반에 싸우길 좋아해서 고정이 더 좋다고 생각하고 왕룬에 방어를끼면 노랑룬에는 체력을 넣어도 됩니다
왕룬에 이속룬 껴도 된다고 생각해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싸우는거 좋아하시면 천둥군주 드시고
아니면 결속 드시면 됩니다.
후반갈수록 결속이 더 좋아진다고 생각되긴 하고
결의에서 양쪽 둘다 좋다고 생각되면 취향대로 찍으세요.
(점멸은 기본)
거의 점화듭니다. 근데 봇듀오라 호흡도 잘맞고
상대팀에 잭스 제드 이런애들 있으면 탈진이 더 좋다고 생각하고 역시 탈진이 후반갈수록 좋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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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기본콤보는 접근해서 e로 댕기고 q맞추는게 좋음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e에 슬로우 달려서 q맞추기가 쉬워짐 궁온 상태면 erq를 해야 벽 맞출수 있어요 eq빠진상태로 궁쓰면 그냥 보내주는꼴 날수 있습니다.
* 랜턴은 아군이 타서 오는 상태, 큐를 맞춰서 가는 상태에서는 거리가 얼마든 끊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랜턴을 깔아주고 플+EQ나 Q+랜턴 콤보가 활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고대유물 방패 시작은 기본이라 치고 와드 장신구도 처음엔 저거밖에 고를수 없습니다.
참고로 저 장신구 구매 까먹고 그냥 가더라도 아군 억제기를 넘어가면 자동으로 구매 됩니다.
(팁게 - 조석근만세 님 감사합니다)
태양의 눈,얼심은 서포터에게 있어 정말 꿀템이라 생각되고
저는 신속신보다는 모빌을 많이 선호하는 편이라 모빌을 삽니다. 솔라리는 상대가 ap딜이 강력한 조합일때 좋습니다
(당연히 올 AD물뎀 조합일때는 필요 없습니다)
미카엘-상대가 cc가 많다 하면 딜러 위해서 무조건 가줘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체력 회복 효과도 상당히 영향이 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아주 자주 보이진 않지만 쉽고 탱탱하고 원딜 지키기 좋습니다
얘를 끌고 들어갔다간 2:2싸움 이길 생각은 하면 안됩니다.
정글 불러놓고 원딜한테 q날리면 브라움이 we로 대신 맞을 때가 있는데
그때 조지세요.
중요한건 탱탱해지지 못하게 계속 조져버리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강력했던 폭딜을 조금 줄이고 cc가 버프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레오나 e를 e로 밀쳐내지 못하면 라인전에서나 한타에서나 힘들어집니다.
한타에서는 레오나가 좀더 유리하다 생각되고
원딜이랑 붙어있다가는 흑점폭발 맞고 같이 죽는 경우 나올수 있으니 거리 좀 두셔야 하는데
또 잘하는 레오나는 쓰레쉬를 궁으로 묶고 원딜을 물어 죽이는 경우가 있으니 알아 두셔야 합니다.
지금은 인기가 좀 식었지만 깡통은 많이 짜증나는 서폿입니다.
우리 원딜이 잘 끌리면 끌릴수록 멘탈 나가기 쉬워지니깐 랜턴 항상 대기시켜 놓고
싸울때는 그랩 피하는게 핵심이고 w빠져서 느려진채로 도망갈때 조지는게 좋습니다.
그랩이 안빠진 상태로 도망간다 싶으면 포탑으로 댕겨오는것에 주의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수준급으로 잘하지 않고서야 그냥 돈이라고 생각해요
원딜이랑 기절 같이 먹으면 안되고 바드 몸 약하니 바드먼저 조져도 됨.
바드가 숨어있다가 궁맞추고 정글러랑 벽타고 오는게 무서운데
아직 심해에 그정도로 잘하는 사람은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로밍도 안다니는 바드가 대부분.
큐맞추면 돈이고 포탑쪽으로 길만들어서 유인하는거 조심
얘도 잘하는 사람 못봄
기절만 안맞으면 됨.
한타때는 궁 끊어야 될때를 위해 cc한개 남겨놓아도 좋아요.
크레센도만 조심
추가 -
노틸러스
많이 어렵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갱호응이 S급이므로 주의하세요.
룰루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룰루가 궁찍으면 킬따는건 많이 어려워집니다.
한타때 룰루를 많이 때려서 자기한테 궁쓰게 만들면
어느정도 한타가 쉬워집니다
모르가나
속박,궁만 주의
몸이 약함 블랙쉴드땜에 카운터라고 하는데
반대로 말하면 블랙쉴드 없거나 활용을 잘 못하는 이곳에서는 그냥 300원.
사이온
요즘 얘 너무 짜증납니다
엄청 힘듬 그냥 갱불러서 많이죽여야됨
한타도 좋고 탱탱하고 cc달고있고
소라카
점화들고 소라카 조지기
알리스타
소 너프먹고 요즘 안보이지요
안보이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쉬워진듯 해요
큐플 배달 조심하고 딜러랑 같이 쿵쾅맞으면 봇 2:2 지기 쉬움
자이라
힘들어요 식물 짜증남
몸 약하다고 막 들어가다 식물한테 역관광 당함
q맞추고 들어가서 자이라 아무것도 못할정도로 짧은 시간내에 죽이지 못할거면 들어가지 않을것
질리언
요즘 안보임...
타릭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탐 켄치
잘 안보이긴 한데 만나면
봇에서 원딜 잡는거 포기하세요 탐켄치 족칠정도 딜량 나와야 가능함
트런들
짜증남 수은으로 궁 안풀리는거부터
원딜 지키기에 쪼금 안좋음
원딜을 조지기 둘다 기둥맞으면 갱당함
예측그랩과 선 2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2렙을 찍었고 상대 봇은 1렙인 상태이면
과감히 들어가자. 최소 원딜스펠 두개는 다 뺄수 있고
서폿의 탈진까지도 빼낼수 있으며 퍼블까지 가능함.
- 상대가 둘다 풀피여도 킬각이나 마찬가지인 겁니다.
(1렙 두명대 2렙 두명 그냥 상대가 안됨 도망가는거 말곤 할것 없음)
2. 당연히 반대로 2렙을 뺏겼으면 사려야 한다.
3. 이곳의 무빙은 크게 두 가지다.
1). 백무빙 2). 탈출기 써서 도망가기
대부분 백무빙을 함 원래는 그냥 1자로 걸어갔으나 요즘 무빙을 보니
걷다가 그랩하려는거 보면 90%백무빙함 골드 이상부터만 무빙 한다는 얘끼도 있는데 거의 무조건 백무빙 하거나 탈출기로 피하는 편임.
이중에 탈출기를 예측하는 팁을 드림.
1. 점멸 쓰면 상대 맞점멸/탈출기 사용 확률 높아짐.
대부분 점멸쓰고 과감하게 들어가면 쫄음.
우린 이제 이 점멸/탈출기의 위치를 예상해서 그랩을 날리면 완벽한
예측그랩이 되는 셈임.
2. 이제 그 위치를 우리가 원하는 곳으로 가게 만들어야 합니다.
조건이 있습니다
쫓는 사람이 많을수록 좋다.
예를들어 샌드위치를 하려고 위아래로 쫓아오면 양옆으로 도망갈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도망갈수있는 방향이 2곳으로 줄어들고
아군이 또 지원을 와서 한쪽을 더 틀어막고 기다리면 도망칠 방향이 한곳입니다. 이쪽으로 그랩날리면 90프로는 맞습니다.
그러니깐 예측그랩은 상대가 도망칠수 있는 경우의 수를 좁혀서
내가 예측한 방향으로밖에 갈수 없게 만드는 것입니다.
1. 플/맞플
쓰레쉬가 A위치에서 플을썼고 탈출기 빠지는게 유력함
이즈리얼 비젼이 예측당해서 맞음.
(롤인벤/작성자는 라장금 님의 영상입니다.)
2.
아군이 르블랑을 잡으려는 상황 도망갈수 있는 방향은 A밖에 없는 상황
예측당한 르블랑의 플래시.
(롤인벤/글 작성자는 pockeygod님의 영상)
정글을 불러 트타를 잡으려는 상황 도망갈 방향은 위쪽밖에 없음
(사진개수 초과로 더 올려지지 않네요 A위치로 점프뛰다 잡혔구요
롤인벤 피프티디 님의 영상이었습니다.)
쓰레쉬 많이 플레이하다가 어느순간 아 얘가 일로 플쓰겠구나가 보이면 이미
성공하신 겁니다. 예측그랩은 상당히 쉬워지구요
왜 알면서 심해에 있냐고 묻는사람들도 있는데 저는
사실 원딜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못올라가죠 사실 못하거든요 원딜
그리고 팁/영상 게시자 분들
삭제요청하시면 바로 삭제 가능하니깐 신고하지말아주세요
정성들여썼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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