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12
18
0
0/0
딜+탱 순삭당하는 베이가는 이제 저리 가라

- A69(2016-06-18, 조회수: 4039)

안녕하세요
공략은 잘 못쓰니까
대충 이해만 해주시면 감사할게요
원래 제라스 모1 이였는데
베이가 하다보니 베이가가 모1 되버렸네요


추가 공략은 더 플레이 해보고 쓸게요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24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마나 재생
    +4.32
  • 주문력
    +9.9
총 가격 : 9,429 IP
베이가 룬은 이거 하나입니다

베이가는 나서스처럼 스택을 쌓음으로써 점점 강해지는 성장형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룬도 왕룬 주문을 제외한 나머지는 성장룬으로 채워줍니다
고정 체력은 6렙 
고정 마저는 8렙 
부터 성장 체력과 성장 마저에 추월당합니다
베이가 챔피언 자체가 초반에는 약하기 때문에 후반을 지향해야 하는데
성장룬만큼 효율 좋은게 따로 없죠
그래도 고정룬 끼고 초반에 좀 더 버티겠다 하시면 껴도 됩니다







상대가 만약 올 AD고 자신의 룬페이지가 여유가 있다고하면

파랑룬에 고정6 성장3 쿨감 해도 됩니다
(미친 파밍 하고 싶으면 마나 재생룬도 괜찮을 것 같네요 __)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베이가는 이 특성을 씁니다


현상금 사냥꾼   압제자 이 둘중 고민하시는 분들 있으실텐데 베이가는 e스킬을 빼꼬는

이동 방해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니 무조건 현상금 사냥꾼으로 가요

폭풍전사의 포효   천둥군주의 호령 이 2개는 취향인데 베이가 같은 경우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는 부족한 딜을 메꿔주는 용인데요

E 스킬이 들어간다면 W Q 로 3타를 쉽게 채울 수 있지만 베이가가

E 스킬을 라인전에서는 맞추기 힘들어요 
( 물론 점멸을 빠지게 할 수 있고 갱호응으로 쓴다면 맞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타를 이용하는 E 평 Q , E Q 평 , 평 Q 평 등도 있지만 베이가는

평타 견제를 거의 못합니다... 

그만큼 초반이 약해요 평타 넣을려다가 스킬 맞거나 평타맞고 딜교에서 집니다





그에 반면에

폭풍전사의 포효 폭풍전사는 라이즈가 들고 있는걸 본 사람이 있을텐데

베이가도 마찬가지로 순간 폭딜 챔피언이기 때문에 E W Q 만 맞춰도 초반에는  
무조건 발동됩니다. 나중에 더 크면 그때는 아예 잡아버릴 수도 있구요

또 상대팀 정글러나 다른 라인에서 갱이 왔을 때고 왠만해선 Q R 로도 발동이

되므로 이속 증가에 의해서 무난하게 도망칠 수도 있구요







결론은 폭풍전사는 천둥군주에 비해 마무리 딜같은게 살짝 부족하지만

갱 호응, 갱 도망, 한타 교전때 빨라진 이속으로 나한테 달려드는 적들한테서

도망칠수도 있고 추노도 수월하게 할 수 있으므로 베이가한테 더 좋다고 봅니다




















거의 이것만 들어요
그 외


텔도 나쁘지는 않긴한데 
텔을 든다는 것은 라인전에서 죽지않는다는 확신이 있어야만 합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입력이 안되네요 ;;


마스터 순서만 알려드릴게요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 Dark Matter(암흑 물질)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이게 너프를 먹었다고 해도 이거는 베이가의 생명줄입니다

그래서 2번째로 마스터합니다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는 미니언 + 미니언 또는 미니언 + 적 챔피언을 최대한 노려주세요

평타로는 못칠 것 같은 미니언한테 써도 됩니다

그리고 정글에 유령 나오는 곳에 미니 유령들이 한방에 죽는다면 
2마리씩 꾸준하게 먹어주세요
귀중한 스텍이에요


스킬 콤보는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스킬을 적 챔피언의 피를 최대한 빼놓고 막타용으로 써야합니다

패치 이후로 적 챔피언 주문력 80% 추가 데미지가 아니라 
잃은 체력 비례라 풀피일 떄 쓰면 이게 궁이야? 할 정도로 데미지가 없습니다
먼저 쓰면 안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베이가의 존재 이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가 6.9 패치 이후 가격이 많이 싸졌습니다
제가 이 공략을 쓰는 것도 사실 이 아이템 때문이에요

이거 하나만으로 적팀들은 베이가한테 섣불리 다이브 못하고 한타 때
베이가가 끝까지 생존할 확률을 배 이상으로 높여줍니다


그럼 이제 템트리인데요
제가 아이템 빌드칸을 비워둔건 베이가는 상대에 따라 템트리가 바뀌기
때문이에요


1. AP

AP 중에서도

LeBlanc(르블랑)Annie(애니)Syndra(신드라)Fizz(피즈)
이런 챔피언들처럼 순간 폭딜을 넣거나 
나를 너무 괴롭힌다

(부패 물약) (망령의 두건)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사라진 양피지) -(모렐로노미콘)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or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이런 식으로 밴시를 첫코어로 뽑을 생각하는게 좋아요

신발은 도중에 돈이 되면 사면 되고 템트리처럼 아이템을 뽑을 돈이 안된다면
망령의 두건 같은경우에는 하위템을 뽑아서라도 라인에 복귀해야합니다
6렙 이후 애니 르블랑 피즈는 잘못했다간 순삭당해요(욕심이 부른 경험담)

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Anivia(애니비아)Lissandra(리산드라)Ekko(에코)Azir(아지르)Katarina(카타리나)
순간 폭딜이 아닌 스킬 견제를 하는 챔피언들은

(부패 물약) - (망령의 두건) - (사라진 양피지) - (모렐로노미콘)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or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가 잘하거나 적 정글이 
Nidalee(니달리)Fizz(피즈)Elise(엘리스)Evelynn(이블린) 이러면서 미드에 자주 온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버틸만 하면 (모렐로노미콘) 가서 중후반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올려도 상관 없어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은 적팀이 AP가 4명이상 이거나 적 AP딜이 너무 쎄다 싶을 때 가요
성장 마저룬 + 밴시 + 심홀 까지하면 마저가 170이 넘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AD딜러가 아프거나 존야를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일 때 가면 되요






2. AD

AD 가 문제죠

Yasuo(야스오)Talon(탈론) 그리고 Zed(제드) 얘는 거의 안나와요

특히

Yasuo(야스오)Yasuo(야스오)Yasuo(야스오) 밴카드가 많은 이 시기에 얘는 과거 필밴이였지만 이젠 아니죠

저는 미드가 야스오면

(부패 물약)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모렐로노미콘) -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쿨감신이면 쿨감40% 됩니다)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게임이 이미 터져서 cs먹는 마냥 적들이 죽어주는 경우가 아니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첫코어로 갑니다

전에는 첫코어 존야도 가고 모렐로도 갔는데 잘하는 야스오 만나면
버틸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망자의 갑옷 한번 가봤는데
이게 예상외로 잘버티고 안죽어서 그 뒤로 야스오만 나오면 망자의 갑옷 가요

그 뒤로는 템트리가 비슷하지만

적이 올 AD거나 적팀 AP 딜러가 약하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ex 적팀 오공 - 리신 - 야스오 - 봇 )

AP딜러가 쎄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마지막으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한마디로 죽지 않겠다고 선언한거나 마찬가지인데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이걸로는 한타 때 못 버틸 것 같다고 생각되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가면 됩니다
어차피 주문력은 800 넘어요 대신에 순간 폭딜은 적 탱커진이 아닌 딜러한테만
넣어야 되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스웨인
트위스티드 페이트
베이가한테 어려운 챔피언들은 더 많습니다;;;

베이가가 초반 라인전을 편하게 한다는 생각은 버리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저 셋이 저한텐 가장 힘든데 그 이유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는 베이가 하면서 가장 골치 아팠습니다

제가 아직 부족한 것 일수도 있지만 트페는 로밍을 자주 다니는 반면에
베이가는 초반에 미드에 지박령처럼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갱을 잘 못갑니다
트페 때문에  Teleport(순간이동)을 들게되면 라인전에서 적 정글이 갱을 오는 횟수가 
높아지고 그에따라 킬을 따일 가능성도 높아지더라구요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체적으로 힘들게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초중반에 탑 봇 터지면 미드도 터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도 후반으로 가면 베이가가 더 유리하지만 리스크가 너무 크기때문에 
저는 밴하고 있어요

Yasuo(야스오) 얘는 제정신이 아니죠

잘하는 야스오만나면 망자의 갑옷 뜨기 전까진 지옥입니다
갑옷이 뜨고 나서부터는 어느정도 맞아주면서 파밍해도 상관없고 
망갑이 나온 시간대는 이미 어느정도 초중반으로 넘어가는 시기니까 그때부터는 잡을만 해요



Swain(스웨인) 딜도 쎄고 어그로도 장난 아니고 안죽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