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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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탱 순삭당하는 베이가는 이제 저리 가라
안녕하세요
공략은 잘 못쓰니까
대충 이해만 해주시면 감사할게요
원래 제라스 모1 이였는데
베이가 하다보니 베이가가 모1 되버렸네요
추가 공략은 더 플레이 해보고 쓸게요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레벨당 마나 재생 +0.24x1
- 주문력 +4.95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마나 재생+4.32
- 주문력+9.9
총 가격 : 9,429 IP
베이가 룬은 이거 하나입니다
베이가는 나서스처럼 스택을 쌓음으로써 점점 강해지는 성장형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룬도 왕룬 주문을 제외한 나머지는 성장룬으로 채워줍니다
고정 체력은 6렙
고정 마저는 8렙
부터 성장 체력과 성장 마저에 추월당합니다
베이가 챔피언 자체가 초반에는 약하기 때문에 후반을 지향해야 하는데
성장룬만큼 효율 좋은게 따로 없죠
그래도 고정룬 끼고 초반에 좀 더 버티겠다 하시면 껴도 됩니다
상대가 만약 올 AD고 자신의 룬페이지가 여유가 있다고하면
파랑룬에 고정6 성장3 쿨감 해도 됩니다
(미친 파밍 하고 싶으면 마나 재생룬도 괜찮을 것 같네요 __)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베이가는 이 특성을 씁니다
이 둘중 고민하시는 분들 있으실텐데 베이가는 e스킬을 빼꼬는
이동 방해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니 무조건 현상금 사냥꾼으로 가요
이 2개는 취향인데 베이가 같은 경우
천둥군주는 부족한 딜을 메꿔주는 용인데요
E 스킬이 들어간다면 W Q 로 3타를 쉽게 채울 수 있지만 베이가가
E 스킬을 라인전에서는 맞추기 힘들어요
( 물론 점멸을 빠지게 할 수 있고 갱호응으로 쓴다면 맞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타를 이용하는 E 평 Q , E Q 평 , 평 Q 평 등도 있지만 베이가는
평타 견제를 거의 못합니다...
그만큼 초반이 약해요 평타 넣을려다가 스킬 맞거나 평타맞고 딜교에서 집니다
그에 반면에
폭풍전사는 라이즈가 들고 있는걸 본 사람이 있을텐데
베이가도 마찬가지로 순간 폭딜 챔피언이기 때문에 E W Q 만 맞춰도 초반에는
무조건 발동됩니다. 나중에 더 크면 그때는 아예 잡아버릴 수도 있구요
또 상대팀 정글러나 다른 라인에서 갱이 왔을 때고 왠만해선 Q R 로도 발동이
되므로 이속 증가에 의해서 무난하게 도망칠 수도 있구요
결론은 폭풍전사는 천둥군주에 비해 마무리 딜같은게 살짝 부족하지만
갱 호응, 갱 도망, 한타 교전때 빨라진 이속으로 나한테 달려드는 적들한테서
도망칠수도 있고 추노도 수월하게 할 수 있으므로 베이가한테 더 좋다고 봅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입력이 안되네요 ;;
마스터 순서만 알려드릴게요
- - -
이게 너프를 먹었다고 해도 이거는 베이가의 생명줄입니다
그래서 2번째로 마스터합니다
는 미니언 + 미니언 또는 미니언 + 적 챔피언을 최대한 노려주세요
평타로는 못칠 것 같은 미니언한테 써도 됩니다
그리고 정글에 유령 나오는 곳에 미니 유령들이 한방에 죽는다면
2마리씩 꾸준하게 먹어주세요
귀중한 스텍이에요
스킬 콤보는
스킬을 적 챔피언의 피를 최대한 빼놓고 막타용으로 써야합니다
패치 이후로 적 챔피언 주문력 80% 추가 데미지가 아니라
잃은 체력 비례라 풀피일 떄 쓰면 이게 궁이야? 할 정도로 데미지가 없습니다
먼저 쓰면 안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 베이가의 존재 이유
제가 이 공략을 쓰는 것도 사실 이 아이템 때문이에요
이거 하나만으로 적팀들은 베이가한테 섣불리 다이브 못하고 한타 때
베이가가 끝까지 생존할 확률을 배 이상으로 높여줍니다
그럼 이제 템트리인데요
제가 아이템 빌드칸을 비워둔건 베이가는 상대에 따라 템트리가 바뀌기
때문이에요
1. AP
AP 중에서도
이런 챔피언들처럼 순간 폭딜을 넣거나
나를 너무 괴롭힌다면
- - - - - - or
이런 식으로 밴시를 첫코어로 뽑을 생각하는게 좋아요
신발은 도중에 돈이 되면 사면 되고 템트리처럼 아이템을 뽑을 돈이 안된다면
망령의 두건 같은경우에는 하위템을 뽑아서라도 라인에 복귀해야합니다
6렙 이후 애니 르블랑 피즈는 잘못했다간 순삭당해요(욕심이 부른 경험담)
순간 폭딜이 아닌 스킬 견제를 하는 챔피언들은
- - - or - - or -
상대가 잘하거나 적 정글이
이러면서 미드에 자주 온다면
버틸만 하면 가서 중후반에 올려도 상관 없어요
은 적팀이 AP가 4명이상 이거나 적 AP딜이 너무 쎄다 싶을 때 가요
성장 마저룬 + 밴시 + 심홀 까지하면 마저가 170이 넘습니다
는 AD딜러가 아프거나 존야를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일 때 가면 되요
2. AD
AD 가 문제죠
그리고 얘는 거의 안나와요
특히
밴카드가 많은 이 시기에 얘는 과거 필밴이였지만 이젠 아니죠
저는 미드가 야스오면
- - - (쿨감신이면 쿨감40% 됩니다) - - -
게임이 이미 터져서 cs먹는 마냥 적들이 죽어주는 경우가 아니면
첫코어로 갑니다
전에는 첫코어 존야도 가고 모렐로도 갔는데 잘하는 야스오 만나면
버틸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망자의 갑옷 한번 가봤는데
이게 예상외로 잘버티고 안죽어서 그 뒤로 야스오만 나오면 망자의 갑옷 가요
그 뒤로는 템트리가 비슷하지만
적이 올 AD거나 적팀 AP 딜러가 약하면
(ex 적팀 오공 - 리신 - 야스오 - 봇 )
AP딜러가 쎄면
마지막으로
한마디로 죽지 않겠다고 선언한거나 마찬가지인데
이걸로는 한타 때 못 버틸 것 같다고 생각되면 가면 됩니다
어차피 주문력은 800 넘어요 대신에 순간 폭딜은 적 탱커진이 아닌 딜러한테만
넣어야 되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스웨인
트위스티드 페이트
베이가한테 어려운 챔피언들은 더 많습니다;;;
베이가가 초반 라인전을 편하게 한다는 생각은 버리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저 셋이 저한텐 가장 힘든데 그 이유가
는 베이가 하면서 가장 골치 아팠습니다
제가 아직 부족한 것 일수도 있지만 트페는 로밍을 자주 다니는 반면에
베이가는 초반에 미드에 지박령처럼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갱을 잘 못갑니다
트페 때문에 을 들게되면 라인전에서 적 정글이 갱을 오는 횟수가
높아지고 그에따라 킬을 따일 가능성도 높아지더라구요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체적으로 힘들게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초중반에 탑 봇 터지면 미드도 터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도 후반으로 가면 베이가가 더 유리하지만 리스크가 너무 크기때문에
저는 밴하고 있어요
얘는 제정신이 아니죠
잘하는 야스오만나면 망자의 갑옷 뜨기 전까진 지옥입니다
갑옷이 뜨고 나서부터는 어느정도 맞아주면서 파밍해도 상관없고
망갑이 나온 시간대는 이미 어느정도 초중반으로 넘어가는 시기니까 그때부터는 잡을만 해요
딜도 쎄고 어그로도 장난 아니고 안죽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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