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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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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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gle] 카직스 100% 활용 설명서!!

- Tackun(2016-07-30, 조회수: 2949)



 
부캐 본캐 친추를 따로받기에 부득히하게 아이디를 가립니다.

 부캐는 아이디 공개가능하니 친추신청오면 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아 5온지는 일주일도 채 안됬구요. 재배치로 실버 2 받고

 카직스가 얼마나 쓰레기인지 깨닫고 버린뒤
 
 플레티넘까지 승급하니 여유가 생겨 카직스를 다시시작했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플레티넘구간에서 놀았습니다.

 (숙련도 시스템이 1,2년만 빨리 도입됬더라면 좋았을텐데요 ㅠㅠ)



카직스는 매우 난이도가 쉬운 챔피언입니다.

그럼에도 카직스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바로 카직스의 큰 특징 때문인데요.

다른 정글 챔피언과 다르게 카직스는 자신의 정글 실력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카직스로 똥 싸면, 정글을 못하는거고   카직스로 잘하고 있다면 정글을 잘 하는겁니다.

역갱과 갱킹, 카정과 오브젝트 컨트롤, 딜링과 탱킹,  어그로 등 모든 역할을 파일럿의 역량에 따라서 
자유자제로 수행할수있는 챔피언 이기때문입니다.

이 공략을 작성하는 이는, 카직스를 100%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시즌 5 공략은 비록 배드였지만 열심히 노력하면 언젠가 인정받는 공략글이 되리라 믿으면서
꾸준히 업데이트하겠습니다.


2015-7-17
:보이는 오타 및 글자 색 수정
:카운터 픽 부분 조금 추가

2015-7-18
:카운터 픽 부분 조금 추가
:난이도 입력

2015-8-29
:렉사이 카운터 픽 수정
:필수 최종 아이템 입력

2015-10-11
:오랜만에 공략 보네요
:칠흑의 양날 도끼 포함한 템트리 연구 중인 부분 추가

2015-11-02
:역시 오랜만에 공략 보네요
:요새 카직스를 못 해서 양날 도끼 템트리에 진전이 적습니다. ㅠㅠ
:칠흑의 양날 도끼(블클)과 관련하여 룬 문양 부분과 아이템 정령의 형상 부분 수정했습니다.
:카운터픽 추가는 늦어질것 같습니다. 죄송해요 ㅠㅠ

2015-11-13
:시즌 바뀌자마자 이론적인 부분만 수정했는데, 괜히 잘못된 판단에 방해를 드릴까봐
작성했던 공략 지우고 다시 썼습니다.
:마스터리 수정
:아이템 수정
:추가 공략 운영법 수정

2015-11-14
: 밑줄이나 색으로 강조한 글 때문에 글을 빼곡히 쓰면 가독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
줄 사이사이 비웠습니다.
:마스터리 일부 상세설명 추가중(시작)
:가독성을 위해서 띄어쓰기 수정중입니다. (시작)
:추격자의 나이프,추적자의 검 관련 의견 작성
 
2015-12-12
: 시험기간이라 업데이트가 늦었습니다 ㅠㅠ
: 아이템 수정했습니다.
 
2016-01-08
: 머리에서 사라진 공략을 떠올리고 뒤늦은 특성 수정
: 챔피언별 공략법 극히 일부 추가 ( 리븐 , 마스터이 ~ 문도 )

2016-06-18
:공략 전체적으로 최근 메타(6.12패치)에 맞춰서 수정했습니다.
:꾸준한 관심 감사드립니다.
:이전공략 수정 불가능해서 새로운글 작성합니

2016-06-19
:가독성 개선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20.39
  • 방어
    +8.52
총 가격 : 12,293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18/0 을 사용하셔도 전혀 상관이없습니다만

 저는 결의에 4티어 통찰력이 너무 좋다고 생각해서

 0/18/12 를 사용중입니다. 



 
 
 
 

  •  시즌 6로 넘어오면서 제 템트리도 바뀌었다는걸 인지를 못했네요. 꿋굿함으로 얻을수있는 방,마저는 끽해야 6남짓

     

     이기 때문에 초중후반 특히 초반에 전반적으로 도움이되는 회복력을 찍습니다.

     

     

     

      

  •  

     정글러라면 부쉬속이나 강을 갈일이 매우 많죠, 필수적으로 찍어줍니다.

     

     

      

     

  •  최근 고참병의 흉터가 버프먹고 5레벨 체력 + 50 이 되었습니다.

  •  

  •  카직스가 흡혈이나 체력재생에 크게 의존하는 챔피언이 아니고,

     제 플레이에는 초반 안적적인 고참병의 흉터를 선택했습니다.

  •  

     

  •  

     카직스에게 중요한 점멸쿨타임 감소가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일단 제공은 정글 공략이기 때문에
    이제 시즌5로 오면서 강타를 들지않으면 마체테를 구매할수가없어서 무조건 들어야합니다.
    강타 업그레이드는 아이템 공략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점멸은 색다른 플레이를 할수있는 기회를

    주는 스펠입니다.

    도망가고있을때 도약 점멸로 적을 잡아내거나

    추노할때,암살할때등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보여주는 스펠입니다.필수적으로 들어주세요.

    (없으신 저레벨 분들은 텔포나 힐 들어주세요

    룬도 없고 특성도 없이 정글링하기 힘듭니다.

    괜히 점멸 대신 유체화 들었다가 정글 말려요)


    강타와 점멸은 필수 스펠입니다.스펠부분에서는 따로 설명할게 없네요.

    구지 점멸을 이용한 플레이에 예를들자면 적팀을 추노하다가 부쉬가 있다면 그곳으로 한번들어간뒤

    점멸-평을 이용하여 슬로우로 붙는것인데, 1:1상황에서의 추노라면 그냥 적에게로 점멸쓰는게 좋습니다.

    다수:1로 추노하고있을때 우리팀이 적에게 붙을수있게 하는 콤보네요.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
    3레벨에 갱킹각이 보인다면 도약을 배우거나

    적에게 카정을 갈수있다면 2레벨에 도약을 배우는것도 좋습니다.

    만약 카정을 갔을때는 2레벨 스킬을 배우지 마시고 가셧다가 적팀이 점멸을 사용하면

    도약을 배우셔서 같이 따라가주시고,

    적팀이 피가 엄청없거나 점멸이 초반 인베이드에서 빠졋거나

    또는 점멸을 매우 늦게 썻을경우에는 w로 슬로우 묻히거나 마무리 하면 됩니다.

    11레벨에 e스킬을 진화하면 킬이나 어시스트시 쿨타임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쿨타임 감소때문에 e를 두번재로 마스터 할 필요는 없네요.

    스킬 진화
    이전에는 r 스킬을 먼저 진화해도 딜이 충분히 나왔는데, 제 템트리가 매우 크게 바뀌는 바람에

    첫번째 진화는 q 진화가 좋습니다.

    11레벨 이전에 솔로 드래곤도 가능하고, 한두킬 주워먹었을때는 적팀 정글러가 탱커가 아니면

    q한방에 용사 + 진화고립데미지로 적팀 정글러의 피가 절반정도 날라가는데다가,

    적라이너가 고립상태이면 핑와만 없다면 r 스킬활용으로 라이너 솔킬까지 낼수있습니다.

    물론 1레벨 e 진화 하는경우도 있고 r 진화하는경우도 있습니다.

    다 설명해드리자면

    e 진화 : 내가 6레벨전에 카정에,역갱에 갱킹다녀서 4,5킬씩 먹었을때는 도약진화를 해주셔도

    충분히 적팀을 제압할수있고, 초반 소규모교전이나 용싸움들의 난전을 일으키면서 한타에서

    날아다니셔도 좋습니다. 카직스 챔피언 자체가 자신이 원하는때에, 원하는 곳에서 전투를

    일으킬수있기때문에 내가 정말 잘컸다하면 e 진화를 하시면 됩니다.

    또는 적팀에 생존을 막는것들 (cc기 제외) 예를 들면, 자르반 궁이나 애니비아 w 처럼 한번 도약으로 들어간뒤

    빠져나오기 힘들때에도 e 진화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r 진화 : 적팀에 논타겟팅 cc기가 많을때 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또는 눈으로 보고 피할수있는 cc기)

    (ex : 블리츠크랭크아리판테온 등)
    논타겟팅cc중에 2초이상의 지속시간을 가진것은

    그리많지 않습니다.이럴때 상대의 cc기가 오는것을 보고 r 키를 눌러주면

    cc에 맞고도 상대가 카직스를 공격하지못해 아무런피해없이 빠져나올수있습니다.




    이외에도 첫번째 스킬진화가 다른 경우는 무수히 많기때문에 적절히 판단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Q 진화가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w와e모두 적에게 적중하면 순간적인 폭딜과함께

    카직스가 폭팔반경내로진입하여 힐도되기때문에 적을 한번에 덮칠때 weq로 공격하면 되겠습니다.

    패치 뒤로 도약중 w 스킬 발사가 불가능하기때문에 we를 해주시거나,

    w를 못맞출때에는 도약으로 적에게 붙은뒤 바로, 또는 적이 도주기를 사용했을때 슬로우를 묻히는용도 

    카직스는 도약중 q스킬을 사용할수있으므로 이점 잘활용하여주시고,

    만약 패시브가 있을시에는,q평이아닌 평q로 적에게 먼저 슬로우를 묻혀서,적이 도주기를 사용하더라도

    따라갈수잇도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도약으로 진입할시에는 eq평을 해야합니다.)

    정글에서 r스킬을 활용만 잘한다면 절대 살아나지 못할것같은 상황에도 살아날수있으니,
    r스킬의 활용을 매우 잘해주셔야합니다. 의 1초은신이 얼마나 까다로운지는 다들 아실겁니다.

    카직스는 그런 은신을 2초간 3번이나 할수있기 때문에 활용도에따라서 극과극이 명확히 갈립니다.

    사실 베인이 까다로운이유는 물린뒤에도 다시금 제대로 위치선정을 할수있어서여서,

    근접딜러인 카직스와 비교해서는 안되겠지만, 카직스의 6초 은신이 얼마나 까다로운지

    충분히 알려드리기 위해 비교하였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저 위에 써진 핵심 아이템은 꼭 가주셔야지 
    아군한테 욕도 안 먹고 카직스 챔피언도 욕 안먹습니다.
    먼저, 아이템 빌드를 보면 마체테 상위 아이템은 꼭 올려주시고

     
    이제 무조건 블클을 올려주기때문에 신발은 탱신발로 갑니다.

    핵심 아이템 가엔은 방어 아이템입니다!

    아직 시즌 바뀌고 시즌6 카직스는 이렇다! 할 정도로 많이 써보진 못했지만,

    방어 아이템 개수를 한 개 줄이고 죽음의 무도를 가주면 공격력도 올라가고 생존력도 증가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시즌 변경이후 추격자의 나이프가나오고 한동안사용했지만

     정글러로써 노하우가 생기니 상대 동선을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제 무조건 추적자의 나이프로 슬로우 + 더빠른 천둥군주 + 고정피해 이득을 챙기지만

     카직스나 정글을 처음하시는분은 사실 추격자의 나이프로 상대 정글에 와드를 하고

     역갱만 잘가주셔도 선전할 수 있습니다.





      [칠흑의 양날도끼 ]

    요즘 카직스유저들은 대부분 용사 - 요우무 - 황혼검을 이용하는 추세인듯합니다.

    저는 5공템보다는 방템을 어느정도 두르는 편이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암살보다는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의 플레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요우무랑 성격이 비슷하면서 안정적인

    칠흑의 양날도끼를더 선호 하는편입니다. 요우무도 사용해보니 충분히 좋은아이템입니다.




     [ 요우무의 유령검 ]
     
    상대 진입할때는 요우무 이속증가 없이도 r+도약 만으로 충분히 은신진입 할수 있습니다. 

    칠흑의 양날도끼보다 공격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황혼검과 효율도 좋은것 같고요,




     [ 드락사르의 황혼검]

    아이템 스텟과 가성비 지속효과 모두 쏠쏠한 아이템입니다.

    제드처럼 가한피해가 아니라 잃은체력에 비례한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황혼검 묻혀두기만 하면 제가 암살에 실패하더라도 팀원이 도울 수 있고요.

    대부분의 판에서 갑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 [ 주문 포식자 ]
     
    주문 포식자는 상대마법사의 딜을 흡수하여 주기때문에 가격대비에 상당히 효율적인아이템입니다.
     
    원래 멜모셔스까지 올리지도 않았는데 아이템 자체 스펙보다는 멜모셔스까지 업그레이드해야 효과를 발휘하게됬네요.
     
    카직스한테 공속 증가,생명력 흡수는 거금과 아이템창 1개를 낭비하며 사용할 패시브 스킬은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마법 보호막이 매력적이므로 맬모셔스까지 올린다면 조금은 갈만할것같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닌자의 신발 , 헤르메스의 발걸음 ]

    이제 무조건 이신발들 갑니다. 블클때문에 아이오니아 없이도 쿨감이 딱 맞아떨어집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 헤르메스의 시미터 ]
     
    즉발형 cc기가 있을때 가주시면 됩니다.( 레오나q나 블랭 e처럼)

    이유는, 적에게 cc기가 날라와도 cc기가 적용되기 직전에 궁극기를 사용하면 적이 핑크와드를 사용하지않으면

    cc기에 맞아도 적딜링으로 부터 안전하지만 즉발형 cc기는 궁극기로 예상하여야 하는데
     
    한타 난전에선 매우 어려운일이기때문에 즉발형cc에 걸렷을때 바로 풀때 씁니다.

    역시,수은 장식띠까지만 올려놓고 나중에 시미터로 업그레이드하시면 됩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태양불꽃 망토 ]
     
    차라리 란두인이나 깡 방템가시는게 좋습니다. 한타에서 오랫동안 비빌수있지 않아서
     
    별로 효율적이지 않네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란두인의 예언 ]
     
    매우 효율이 좋은아이템입니다 적에게 공격받으면 공격한챔피언의 공격속도가 감소되어,

     
    카직스를 함부로 때릴수없게되고,액티브 효과도 매우 효율적이기 때문에 2탱템중 거의 무조건 넣는 아이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정령의 형상 ]
     
    w의 체력회복과 히드라의 생명력흡수효과를 뻥투기 시켜주는데,카직스와도 잘맞습니다.

    히드라 안갑니다.

    적팀 cc가 위협적이지 않으면 밴시대신 올려줍니다.


     [ 밴시의 장막 ]
     
    정령의 형상과같게 마법저항력을 올려주지만,적에게 접근하기 힘들거나

    적의 강력한 스킬을 무시해야한다면 이아이템을 올려주세요.

    적팀입장에서도 밴시때문에 함부로 들어올수없어서,까다로운 아이템입니다.


     [ 굶주린 히드라 ]
     
    원래 자주 안갔었는데 템창이 남아 돌때도 있으므로 라위 안가도 될상황이면 라위대신 히드라 올려주세요.
     
    또는 죽음의 무도에 흡혈이 붙어있기때문에 방템한개 가지않고히드라가도 좋을것같습니다.
     
    히드라는 정말 별로인듯 합니다. 이거 갈빠에는 맬모셔스 or 스테락 갑니다.
     
     
     
     
  •   [ 가시 갑옷 ]
  •  
     
    올ad일때 3공템 + 신발 + 1방어아이템이랑 같이 가면 효율이 좋습니다.
     
     ( 고정피해가 엄청 많으면 다른 피통템을 올려야 겠지만요) 
     
    솔로 방어아이템으로는 체력도 없고 기본 지속 효과도 자신 방어력 계수로 바뀌었기때문에 별로입니다.
     
     
     
     
  •   [ 망자의 갑옷 ]
  •  

     적팀 공속위주 딜러가 위협적이지 아니라면 방어아이템으로
     
     망자의 갑옷 갑니다.
     
     




    위에 언급되지 않은 아이템들은 갈만한 이유가 없는 아이템입니다. ( 또는 제가 놓친 아이템 )

    그외의 아이템은 점차 올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초중반에는 1ㄷ1 이깁니다. 고치를 맞는다면 싸움이 크게 달라지지만
    고치를 피한상태에서 엘리스가 들이대면
    공짜로 300원을 먹거나 뒤에 엘리스 백업이 있거나입니다.
    중후반에 엘리스가 3코어 정도 나오면 딜,탱 모두 되기때문에 1ㄷ1이기기가 힘들어집니다.


    가급적이면 엘리스가 라인에 보였을때 적 정글에 와드를 설치해서 엘리스 동선을
    봐주세요.

    리 신
    거슬리는건 q,e 스킬인데 아시다시피 여기 은신감지가 붙어있는데다가

    e는 광역은신감지라서, 후반 한타에서 r을 사용해 스킬쿨을 돌리지를 못합니다.

    그점이 너무거슬리고, 역시 도약중에 궁으로 까이면 진입이 막혀버리죠...

    초반에는 와드 2,3개씩 꾸준히 사셔서 아군라인 갱킹올만한곳에

    박아주시고 리 신보이면 미친듯이 백핑 찍어주세요.
    가렌
    ----------------------------수정중--------------------------------
    카직스가 이기기쉽다! 하는 챔피언도 없는방면,

    카직스가 이기기어렵다! 하는 챔피언도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판단하면 못이길 정글러도 없고,

    상황에 따라서 잘못된 판단을 하면 이길수있는 정글러도 없습니다.


    대체적으로 카직스의 카운터는 은신감지or실명 이있거나

    한타존재감에서 큰 차이가 난다거나, 1:1 불가능한 챔피언들이비다.

    위의 챔피언들을 제외하면 대부분 상대하기 그리 어렵지않습니다.

    챔피언 생각이 안나서 나중에 생각나면 천천히 추가할게요.

     

     


    챔피언 별 상대법


    가나다라 순서대로 작성했으니 



    찾아보기 쉬우실거에요. 



    난이도 표시는 나중에 하겠습니다.



     : 많이 만나보지못해서 잘못된 정보를 드릴까봐 상대를 많이해본뒤 작성하겠습니다.



     : 스킬에 만 막히지 않는다면 충분히 이길수있습니다.

     

    만약 어떤스킬이라도 방어막에 막히면 공격속도 증가버프와 q 스킬의 공격력 증가 + 공포 때문에

     

    이기기 힘듭니다.

    스킬이 버프되면서 갱킹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역갱당하면 빠져나오기힘드므로,

     

    라인전끝날때까지 꾸준히 역갱만 봐주세요. 녹턴이 6레벨을 찍었다면 밀린 라인주변에 계시고

    녹턴이를 사용하면 바로 역갱 가주세요. 역시 이스킬때문에 갱킹을 가게되면 역갱당하기 쉽습니다.


    녹턴쪽 정글에 와드를 잘해주시고, 1레벨 궁사거리는 길지 않으니 녹턴이 목표라인에서 멀리있다면 재빠르게

     

    갱킹가주시고 실패하시면 바로 빠져주세요.


    난이도 : ★★★☆☆


     : 3버프 컨트롤을 할수있으므로, 역버프를 시작하시거나, 아군탑에게 우리 반대버프에 서있어달라고

     

    부탁하세요.아군 서폿에게 용을 체크해달라고 해주세요 솔용 가능성이있습니다.

     

    이외에는 1:1 이나 카정,역갱,갱킹 모두 좋으므로 어려운상대는 아닙니다. 정글 관리만 잘 해주세요.


    난이도 : ★☆☆☆


     : 카직스 유저로써 정글니달리 자주만나는데 팁 드리겠습니다. 창을 맞던아니건 최대한멀리서맞은게 


    아니라면 니달리가 들어왔을때 3렙정도면 카직스가 니달리충분히 이겨요. 


    6렙이후q진화를 한 상태에서도 니달리보단 카직스가더 우위구요.


     조심해야할것은 창과평타견제들 충분히하고들어오는 니달리면 상대가힘듭니다. 참고해주세요ㅎㅎ. .


     ( 롤 Inven 닉네임 : Makhazix님 조언감사드립니다!!)


     

     : 라인기습과 그후 확정cc인 도발로 갱킹이 매우무섭습니다...

    람머스가 w로인해서 단단하기도 하지만 단단하기만한것이아니라 패시브와 궁극기딜이 매우 아프기때문에

    자칫 잘못 컸다간, 우리 원딜이 한타나 라인전에서 뼈도 못추릴수있습니다.

    람머스가 6레벨 이후에  과를 킨상태로 싸운다면 이길수 없습니다.

    (정글에서 피없는 람머스를 마주치기만을 바라야하지요,설령 내가 킬좀먹어서 이긴다해도

    빠르게 죽일수없어서 백업으로 인해 사망합니다.)

    역갱도 너무 늦게가버리면 w와 도발의 쿨타임이 돌아왔기때문에 오히려 질수도있고요.

    소규모 교전,한타역시 카직스가 더 불리합니다. 정글에서 람머스와 마주쳐도 빠져나올수는 있으므로

    적정글에 와드 잘해주시고, 빠르게 역갱 가주세요.


    난이도 : ★★★


     : 

     

    요즘 렉사이를 쓰는데, 잿불거인후에 극탱 또는 1딜템을 가서 1:1 이기기 쉽지않습니다.

     

    게임전체적인 난이도는 비슷하지만, 초반 후반 모두 1:1은 힘들고 소규모교전도 렉사이가 유리하지만

     

    딜러암살능력은 훨씬 우위기떄문에 비슷하다고봅니다.


    난이도 : ★★★☆☆


     : 렝가가 초반 정글링이 힘듭니다. 그때를 잘 노려주시고, 탑이나 바텀 갱킹시 부쉬가있기때문에

     

    상당히 갱킹이 강력합니다. 반면 미드같은경우에는 야성스택이 쌓여있지않으면 갱킹이 어렵기때문에

     

    비교적 잘 가지않죠. 탑이나 바텀위주로 역갱을 봐주세요.

     

    후반부에서 서로 스플릿하면서 암살을 시도할텐데 렝가가 딜을갔다면 선빵때리는놈이 이기는거고

     

    렝가가 탱을 갔다면 못이깁니다. 극탱렝가가 한타에서 아군 원딜을 귀찮게굴텐데

     

    렝가한테 한번 잡히면 한타 끝날때까지 아군딜러가 위험해지므로 빠르게 렝가를 같이 죽여주셔야합니다.


    난이도 : ★★★☆☆


     : 초반부에만 무섭지 5,6레벨만 되어서 템조금 나오면 5:5 비등하게 싸울만한 챔피언입니다.

     

    가장 거슬리는건 q,e 스킬인데 아시다시피 여기 은신감지가 붙어있는데다가

     

    e는 광역은신감지라서, 후반 한타에서 r을 사용해 스킬쿨을 돌리지를 못합니다.

     

    그점이 너무거슬리고, 역시 도약중에 궁으로 까이면 진입이 막혀버리죠...


    초반에는 와드 2,3개씩 꾸준히 사셔서 아군라인 갱킹올만한곳에 

     

    박아주시고 리 신보이면 미친듯이 백핑 찍어주세요. 그리고

     

    5,6레벨까지 정글에서 잠수타주세요. 


    난이도 : ★★★★☆


     

     : 이분 초반 정글링 도실때 헥헥 거리면서 딸피로 다니십니다.

    적정글에서 리븐을 만났다면 가능한 한 빠르게 처치한뒤에 빠지셔야 합니다.

  • 가 cc + 이동  
  •  가 하드 cc .
  •  가 이동 + 배리어 라서 백업이 올수도 있습니다.

     

    중후반 한타에서는 당연히 리븐이 압도적 입니다. 

     

    단 초반에 확실하게 존재감을 없애버리면 성장가능성이 제로가 되어버리니

     

    활발한 카정을 다니세요. 초반 대처에 따라서 게임 승패가 갈립니다.

     

     

     

    난이도 : ★☆☆☆☆ ~ ★★★★★

     

     

     : 요즘 마스터 이를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마스터 이는 가장 효과적인 정글루트로 사냥을 하고

     

    적재적소에 나타나서 킬을 쓸어담는 플레이를 합니다. 단 한번만 마스터 이의 갱킹루트와 정글리젠 시간을

     

    알아낼 수 있다면 손쉽게 말살시킬수 있습니다. 후반 싸움에서도 극딜 마스터이라면 한틱 버텨주고 싸우면

     

    이길수도 있습니다. 적 작은 골렘 또는 두꺼비에 시야를 확보하고 마스터이의 정글링 루트와

     

    몬스터 리젠 시간을 재주세요. 그 뒤 타이밍에 맞추어서 카정을 가시기만 하면 됩니다. 역시 리븐과 마찬가지로

     

    초반 대처에 따라서 게임 승패가 갈립니다.

     

    난이도 : ★☆☆☆☆ ~ ★★★

     

     

     

     : 탑라인에서 고전하다 버프후 어느정도 할만큼 해주는 마오카이입니다만,


    정글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는 모르겠습니다.

     

     

     : 많이 만나보지못해서 잘못된 정보를 드릴까봐 상대를 많이해본뒤 작성하겠습니다.

     

     

     : 많이 만나보지못해서 잘못된 정보를 드릴까봐 상대를 많이해본뒤 작성하겠습니다.

     

     

  •  : 많이 만나보지못해서 잘못된 정보를 드릴까봐 상대를 많이해본뒤 작성하겠습니다.

  •  


  •  

  •  : 2016 - 01 - 08 기준 노답닷지하세요

  •  퇴물이 되었는지 전혀 보이지않네요.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운영법 소개 전, 이 운영법 상황은

    양팀모두 무난하게 진행중인 상황을 전제로합니다.


    카직스들고 판전체가 말렸으면 이길확률히 지극히 낮습니다.


    시즌6 변경이후 협곡의 전령이생기면서 전체적인 운영법이 바뀔수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대부분의사람들이 협곡의전령에 익숙해지지 않아서 잘 먹지않더군요.

    협곡의 전령의 중요성이 얼마나 되는지에따라서 운영방법이 전체적으로 바뀔수도 있을것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2레벨 미드 갱킹을 통해서 적미드라이너의 스펠을 빼주시거나,


    미드라이너를 잡아주시면 게임이 매우 쉽게 풀립니다.


    대부분 2레벨때는 라인중간에서 1레벨 딜교환을 위해 어중간하게 서있을때가 많을텐데,


    그럴때 노려주시면됩니다.


    또는 2레벨 카정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이경우 블루팀일경우 레드를 리쉬받고 간뒤에 적늑대에 와드를 하고 (선블루 방지)


    적 블루버프 부쉬로 들어가 적챔피언이있다면 죽여주시면됩니다.


    주의 하실점은 적의 역버프시작,또는 상대 미드,바텀 라이너가 합류가 빠르고 적팀 정글러의


    생존기가 좋아서 오히려 역으로 당할수있을때는 차라리 아군 두번째버프까지 정석대로 돌아서


    3레벨 찍은뒤 갱킹다니는게 좋습니다.


    퍼플팀일 경우에도 블루를 리쉬받고 적팀 레드버프 부쉬로 돌아가서 적팀이 레드를 먹고있다면 죽여주시고,


    레드가 없다면 칼날부리를 먹을확률이 크기때문에 바로가시지말고 블루팀 집에 관문있는 방향으로 돌아서


    칼날부리옆에 작은 부쉬로 갈수있게끔 해주시면 그냥 갔을때 보다 더수월하게 잡으실수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바텀에서 라인전이 매우빨리 끝날때가있는데 그럴때는 보통 바텀에서 포탑이 부셔졋거나 포탑을 부셧을텐데요.


    우리가 부셧을 경우에는 우리 바텀을 미드로 올려보내고 위쪽 버프는 탑이,아랫 버프는 우리 봇(레드)이나


    미드(블루)가 관리하게 해주시고 카직스는 바텀으로 내려가서 1.3.1구도로 푸쉬해주시면 됩니다.


    카직스가 탑에 가게되면 아이템이 뜨지않아서 적 탑을 견제할수도 없고


    괜히 탑을 봇으로 내려보냈다가 생존기도 없는 탑이면 커버오는 적 봇에게 죽을수도있기때문에


    중반부에는 딜되고 생존기 있는 카직스가 봇으로 가는것이 현명 합니다.


    어느한라인의 라인전이 끝났다면 탑을제외한 라인에 갱킹을 가는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그나마 탑도 힘들어지기 때문에


    카직스가 있는팀에서 1.3.1로 푸쉬하면 상대입장에선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만약 라인전이 매우 질질끌릴것같고 11,12레벨 까지도 지속될것 같다면면, 계속해서 미드를 찔러줍니다.


    미드를 압박하면 적 봇이나 탑이 내려올수밖에없고,그렇게되면 라인전이 


    끝나서 위 처럼 1.3.1 구도를 만들수있습니다.


    또는,상대 봇이나 탑이 올라오지않는다면 미드라이너와 함께 미드타워를 압박하고,


    미드타워가 부셔지자 심각성을 느낀 상대팀 다른 라이너들이 올라올때쯔음에 우리는 이미 미드가 밀려있으므로


    손쉽게 오브젝트를 챙길수있고, 챙긴뒤에도 적은 1차 없이,우리는 1차있이 한타할수있기때문에,


    한타에서 조금더 유리할수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부 역시 중반 운영법처럼 계속 푸쉬하시나, 후반부에는 딜링템과 방어구 관통 템이 나온 카직스가


    적탑을 제압할수있기때문에, 카직스가 탑을가고 우리 탑을 봇으로보내서 1.3.1하는것이 현명합니다.


    일단 카직스가 중반에서  용오브젝트를충분히 챙겼을가능성이높기때문에 


    (용 시스템이 변화해서 장로 드래곤출현시는 아직 운영법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탑에 카직스가있다면 적은


    용을 가져가다 바론을 빼앗길수 있어서 함부로 오브젝트를 챙길수없고,


    설령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도 챙긴다면


    우리팀 탑,미드,봇,탑이 모두 용근처에있기때문에 한타승리는 하지못하더라도 용을 저지할수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중반부 아이템이 나오지 않은 딜로스 구간 분명히 있습니다.(폭팔적으로 성장하지 않았다면.)


    (템트리 변경이후 딜로스 구간이 줄어든느낌입니다. 하지만 존재합니다.)


    그때는 딜이 충분히 나오지 않아 상대팀 원딜을 삭제할 수 없기 때문에 

    무리하게 들어가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버리는 수가있습니다.

    서포터의 위치에서 아군 원딜러를 보조한다는 생각으로 아군 원딜을 혼자 무는 상대팀 브루저를

    막아주시면 됩니다. 그러면서 기회가 보이면 살짝 옆으로 빠져주시면서 

    도망가는 적팀 딜러 or 딸피 탱커들을 처리해주세요.

    후반부 한타에서는 탱템이나와서 적원딜러에게 접근하면서 들어오는 딜을 버틸수있기때문에

    적 딜러를 죽이거나,딜을 못넣게 제압해주시면 됩니다.

    원딜들이 너무 강력해졌기때문에 살짝 빠져있거나 최후방에 위치하다 사이드쪽으로 이동해주면서

    혼자있는 딜러 or 역시 도망가는 적팀 딜러나 딸피 탱커들을 잡아주세요.

    상대팀이 아군원딜 보호를 위해서 원딜과 근접하여 암살이 불가능 한 경우가있는데 그떄는

    오히려 어그로를끌고, 도약이나 궁극기로 어그로를 풀고,다시 진입해서 계속 거슬리게하여


     아군 원딜과 딜러가 편하게 딜링 할수있도록 그런 상황을 만들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정말하기 어려운 고난이도 플레이입니다. 어느선에서 빠져야하는지 알고있어야하고 어디서 다시들어가야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번만 해주시면 정말 가뿐히 이길수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중요한것은 핑크와드나 업그레이드렌즈 확인입니다!!


     

     

     

    마치며

     지금 공략을 계속 수정하고있기는 하지만,아직 부족한 방법이 많고,글로 작성하여 제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않았을수도 있습니다. 부족한 점 또는 궁금한 점이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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