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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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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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탈을 터트리는 AP정글알리

- 프로스틴(2016-06-19, 조회수: 12470)

우리팀이나 적팀 멘탈을 터트리는 ap정글알리

저번 시즌 노말에서 하다가 너무너무 재밌고 강해서 
시험 삼아 랭크에서 각잡고 돌렸더니 아이디 2개를 플레에 안착시킴.

이번 시즌은 롤 잘 안하다가 얼마전 서너판 돌렸는데 
시즌 개편이 알리정글에게 좋아진 거 같아서 글을 써봄


장점은 평소 호구로보던 소가 원딜을 터트리는 장면을 볼 수 있음. 
        만쿨감에서 나오는 궁 탱킹과 7초마다 나오는 말파궁
        wq로 적 피지컬이고 뭐고 타겟팅으로 터트려버림

단점은 정글 첫바퀴 돌기와 1티어 육식 정글러의 카정의 취약함


하지만 내가 해본 챔피언 중에 세 손가락에 들 정도로 재미가 있으요.
티어 상승을 목적으로 하는 것보다는 재미로 가끔 즐겨주시면 꾸르잼!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쿨감소 -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19.926%
총 가격 : 13,833 IP
특이한 룬.

고정 쿨감 10%
성장 쿨감 10%

만쿨감을 향한 몸부림인데 여러 룬을 써본 결과 이게 제일 낫드라

쿨감룬 사기 싫으면 왕룬에 고정 주문력도 추천합니다.
하지만 어그로 핑퐁 사이에 wq를 한 번이라도 더 넣는게 한타의 존재감을 결정하니 만쿨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아이템 개편으로 쿨감 맞추기는 쉬워졌으니 10%만 맞춰도 충분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원래는 흡혈귀를 썼었는데 이번에 타고난 재능이 버프가 된다고 하니 바꿔서 써봄.

어차피 포션 업글을 하니 이것도 괜춘한듯

궁의 데미지 증가와 평타도 많이 넣는 알리 특성상 정밀함도 충분히 좋은 특성입니다. 취향차이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q평타. 평타를 넣는 습관을 꼭 들이자. 리치베인까지 들었으면 힐로 사이에 리치베인을 활성화 시키는 것도 중요.

스킬 활용 팁

 초반 정글링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게 알리 패시브, ap템 나오면 패시브로만 초당 100뎀이 나오기도함.


 초반 정글링시 q로 광역딜, 패시브 돌리면서 백무빙, w, 패시브, 힐, 패시브


이런 식으로 패시브를 중복되지 않게 풀로 돌리는게 매우 중요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룬의 메아리를 한 번에 완성 못시키면 중간에 꼭 신발을 사는 편임.

예전에는 흥할때만 로아를 섞었는데, 이번 패치로 존야의 가격이 싸지고 카탈의 패시브가 정글링에 아주 도움이 되서 로아는 매판 올렸습니다. 

어떤 템트리를 가던 3코어로는 무조건 존야를 맞춰서 중반 한타 때부터 존야를 꼭 들고 있도록 합시다.

알리는 궁이 있어서 ap템만 가도 생각지도 못한 탱킹력을 자랑할 수 있으니 ap템만 올립시다.

탱 올릴거면 그냥 서폿 알리하는게 낫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말이 필요
엘리스
없는
킨드레드
삼대장

 

 

라인 / 정글 운영법

 보통 첫리쉬 받고 바로 2렙갱을 감. 보통 향후 정글링을 위해 버프보다는 골렘이나 두꺼비 리쉬를 선호합니다.

 여기서 2렙갱 갔는데 킬을 못따면 망한다고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성장력이 좋고 1인분을 할 수 있는 챔프니 적 라이너의 스펠만 빼도 이득라고 생각하면 좋음

그리고 킬따면 꼭 같이 라인 밀어주고 집보내라. 1렙에 잡히면 바로 부활이기 때문에 집 못가면 템 못사와서 스노우볼 못굴리는 경우가 허다함.



갱킹 후 상대 정글러의 루트들이 있는데


1. 리쉬 후 바로 카정

이 경우는 빠른 갱킹으로 아예 만나지 않음. 만약 상대가 우리 첫버프를 먹는다면 준다고 생각하고 2번 째 버프로 달리거나 바텀에서 이득 봤으면 바텀 콜해서 때려 잡으면 됨.  


2. 정상적인 1캠 2버프 정글링 후 탑 갱킹

백핑 찍고 버프만 챙겨도 개이득, 2:2 싸움은 위의 강력한 3인방만 아니면 할만함. 적어도 죽지 안고 뺄 수는 있음


3. 리쉬 후 먼 버프 카정

 이건 그냥 주고 맘 편히 정글링 도는게 나음

 

초반 운영법

 2렙 갱킹 후 2캠프 돌고 집가서 포션 업글하고 핑와사서 아무대나 박아줌.

그리고 초반에 플을 아끼지 않고 적 라이너와 교환하는 편임. 확실할 때 찌르지 말고 와딩과 정글링에 집중하는게 좋음.

신발 룬메만 완성하면 정글링 속도는 꿀리지 않음. 알리스타 태생이 서폿챔 답게 스킬 깡데미지 자체는 약한 편이 아님

 

중반 운영법

 교전이 자주 일어날 텐데, 쿨감 셋팅이 되어 있으면 궁쿨이 금방 금방 돌아옴. 

궁쿨일 때마다 자신있게 갱킹가면 됨. 룬메 마관신만 나오면 탱커빼고는 무시할 수 없는 데미지가 한번에 들어갑니다.


 

후반 운영법

적 딜러를 노리거나 우리 원딜 지킨다 중 하나인데, ap니 적 딜러를 무는게 좋음


그리고 탱커가 아니니 wq쓰고 적한테 비비는게 아니라 바로 쭉 빠지는게 좋습니다. 궁이랑 존야 때문에 한타 때 아무리 물려도 wq 2번은 쓰고 죽는데 무빙까지 신경쓰면 3~4번은 씁니다. 


소소한 차이지만 어그로 핑퐁할 때는 선존야 쓰고 나서 궁 쓰는게 좋습니다.


보통 존야를 쓸 상황은 적 딜러한테 wq평 날리고 어그로가 집중될 때인데 그때 존야를 쓰고 존야 풀리자마자 궁쓰면 


보통 궁 존야보다는 더 좋은 상황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치며

 1티어의 정글러는 아니지만 2티어에서 2.5티어는 된다고 생각함. 

충분히 매력적이고 쓸만하기도 한 정글러인 ap알리정글에 모두 빠져보세영



서폿 알리도 조금 섞여있는데 정글 알리 승률이 서폿보다는 좋았음



시즌 5라 큰 의미 없긴한데, 많이 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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