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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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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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요즘 대세 천둥그브 간략

- 마이와수아(2016-06-27, 조회수: 3574)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3.2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2.486%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4,098 IP

간략하게 왜 쓰는지만 써드림

 

추천은 ★

 

 

빨강

 

방관 - 천둥 이후 방관템과의 시너지 ★

방관 9개를 박아도 정글도는데 지장이 없음

 

깡공 - 정글도는게 더빠름

극초반 싸움에는 깡공이 방관보다쎔

 

 

노랑

 

방어 - 역시 극초반 보고 드는룬

성체 - 일반적으로 이거★

 

 

파랑

 

마저 - 극초반보고 드는 룬

 

성장마저 - 후반 탱킹보고 듬★

 

성장쿨감 - 후반 딜링보고 듬 E쿨도 빨라져서 생존기에도 도움됨★

 

고정쿨감 - 초반 딜링보고 든다고 보면됨

 

왕룬

 

공속 - 정글링도 좋고 무난하게 그냥 좋음★

 

공격 - 초반보고 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술 찍어도 상관없음

플레 이하면 유체화는 고려해볼만함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 콤보

평 강타 EW 평Q평R 

 

스킬 활용 팁

 RQEW 선마함

 

3렙에 갱킹각나오면 w찍고

안나오면 Q2개찍음

 

천둥그브는 초반 3렙타이밍에 많이 쎄니까 W주고 돌아다니는게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짧고 간략하게 써드림

 

마체테 충전 시작이후 용사를감

 

신발은 광전사가 가장 효율이 좋음(매우 빠른 기동전이라면 신속을 사느니 모빌을사셈)

 

 

이후 2코어로 추가적 딜링템으로 요우무를 선택해줌

 

요우무 이후 갈리는데

 

맬모셔스/스테락 둘중 하나를 선택해줌

 

절대 맬모와 스테락을 둘다 가라는게 아님

 

선택기준은 그냥 ap있으면 맬모가고

 

없으면 스테락가셈

 

스테락은 스킵해도 좋음

 

이후 치명타률을 위해 값이 상대적으로 인피보다 저렴한 팬댄을 감

 

취향에따라 연사포와 스태틱도 괜찮음

 

연사포는 사거리가 한발 늘어나고

 

스태틱은 라인클리어가 좋음

 

그다음 상황을 고려해 도미닉,필멸자,피바라기,인피등을 선택하면됨

 

 

아 그리고 강타는 빨간색을 쓰되

 

상대가 뚜벅이가 개많아서 갱각이 잘나오면 파랑도 좋음

 

파랑쓰고 다가가서 평e평이후에 이후 w로 슬로우 연계하면 좋음

 

 

그외 갈만한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죽음의 무도)(드락사르의 황혼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헤르메스의 시미터)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각각 설명해드림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가성비 ㅅㅌㅊ 블클하고 시너지좋음 그브는 E로 방마저가 많이 오르기때문에 깡체력과 시너지가 좋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카이팅,방깎,쿨감,AD,체력 다 좋은템임. 라위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거가면됨. 가장 이거 가기 베스트인판은 원딜 지키기 조합이며 아군에 블클가는 챔이 없고 아군의 대부분이 AD인판임. 얼망하고 시너지 좋음

 

Guardian Angel(수호 천사)현시점 방템op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 이걸 가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을거임. 그럴떄 사면됨 일반적인 상황엔 안삼

 

(죽음의 무도) 거의 탑그브용인데 간다고 나쁠건 없음.. 팬댄하고 시너지가 좋음

정글그브는 흡템을 4,5,6코어로 선택하는데

그타이밍엔 이거보다 피바라기가 더 좋을뿐..

 

(드락사르의 황혼검) 요우무 이후에 개흥했고 몰아쳐서 끝낼 수 있을거같을때 사셈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위에 방템 3형제와 같음 이걸 사야될거 같을떄 사셈... 일반적으론 맬모하나로 퉁칠 수 있음

 

(헤르메스의 시미터) 이건 왜 언제 가야되는지 설명 안해도 되겠지?

 

 

 

 

간략하게 써드리면

 

위에 이미지로 올려놓은 템트리가 가장 이상적이고 좋음

 

왜냐하면 방관/천둥으로 초반을 잡은 다음에는

 

이후 너프먹은 평타 데미지 복구를 위해 치명타템을 가야됨

 

사실상 장전속도를 위한 공속은 광전사하나로도 충분하지만

 

평타딜링때문에 치명타를 가는거임

 

그이후에 지속딜링 능력을 위해 흡템을 가는거고

 

인피, %방관템은 취향,상황보고 가는거고

 

그외에 올려놓은 얼망~시미터등의 템은

 

그냥 그걸 가야되는 상황과 조합과 전개때에만 가는거라고 알아두면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존나쎔
헤카림
핵OP
킨드레드
이 3명은 걍 닷지하셈

실제 상대승률도 그브가 후달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공
초반에 흔들어서 패야함

생각보다 영겁그브는 오공한테 휘둘릴때가 있음

근데 천둥그브는 그딴거없음 ㅅㄱ
마스터 이
걍 들어가서 패도되고 2:2 유도해도됨
길가다 만나도 걍이김

6렙도 맞6렙이면 이김

한타도 궁아끼고 원딜옆에 있다가 이새끼들어오면 면상에쓰셈
W도 써주면 좋아함
리 신
리신충들은 거진 다 쉬움

장인은 힘든데(동선을 워낙 잘짬) 어자피 팀빨겜

이외로 스카너상대로도 힘든편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존나쉬운 챔프라 따로 쓸것도 없음 ㅅㄱ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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