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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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방어 +0.167x3
- 레벨당 체력 +1.34x6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생명력 흡수 +1.5%x3
- 공격 속도+15.3%
- 방어+9.018
- 체력+144.72
- 마법 저항력+27.054
- 생명력 흡수+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 1
- 2
- 3
노코멘트하겠습니다.
1렙 기준 파밍중 상대방에게 평타 거리로 카이팅이 가능하다면 Q 닿지않는다면 미니언을 통한 E로 딜링합니다. REQW 순으로 스킬을 찍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필자는 6렙 이후의 트페를 생각하며 점화보단 텔레포트를 주로 들었으며 텔레포트로 인하여 트페가 궁으로 취할수있는 이득을 좀 더 약화시킬수있다.
이 공략글은 야스오에 스킬 활용과 라인전 플레이 방식에 맞추어 글을 작성합니다.
라인전에 관해 먼저 말을 하자면 룬과 특성으로 인하여 1렙 기준 상대방과 딜교시 리스크가 적으며
딜링하기가 완만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2렙을 달성하기전의 상태인데 만약에 자신이 미니언 한마리를
적시면 2렙 달성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1렙 상대방과 딜교를 통해 이득을 취했다면 자신의 평타거리만큼
근접해있어야 2렙 달성시 2렙 스킬을 찍는 동시하에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오는것이 수월해집니다. 말 그대로
2렙 달성전 상대방 압박을 주는것과 동시에 미니언 파밍을 제한시킬수있습니다. 상대방 챔피언이 투사체 스킬이
없어도 3~4렙 중에 꼭 W를 찍어줍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냐면 마찬가지로 상대방과의 딜교를 통할때
얻을수있는 이득을 말합니다. 상대방의 미니언들이 많이 밀집되어있어도 야스오의 바람장막인 W로 인하여
원거리 미니언 평타를 완전히 차단시킴으로 적극적으로 딜링이 가능하며 용이해집니다. 또한
상대방 정글러의 CC기를 무마시키기에 탁월하여 2:1 구도를 벗어나기가 편리합니다. 그리고 딜링을 할시에
E 스택을 최우선으로 쌓으시고 상대방에게 딜교를 거시는것이 야스오에게 유리합니다. 한타페이즈 돌입시
야스오는 첫 타겟이 적 미드 혹은 원거리딜러입니다. 만약 에어본효과로 그 두명이 뜨지 않고 한명만 떴다면
궁 사용은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원거리 딜러나 혹은 미드는 후방 전선에 포지셔닝을 할텐데 그들 중 한명에게
궁을 쓰게 된다면 야스오는 단번에 적을 마주하게 되어 제대로된 역할을 수행하지 않게됩니다. 야스오의 궁극기
는 진형파괴에 좀 더 어울리며 난전중에 자신이 직접 Q 혹은 E+Q를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최우선 타겟인
미드나 원딜을 잡으러갈수없다면 자신 앞에 있는 적 챔프들부터 차근 차근 딜링하시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야스오의 E+Q, 단일 Q로 인해 변수가 언제든지 있기에 기회는 반드시 있습니다. 전 이만 오버워치 하러가겠습니다.
p.s 몇가지 빼먹은 얘기가 있네요, 왜 주로 탑으로 플레이하는것을 선호하냐면 야스오 챔프 자체가 파밍만 해도
이득을 보는 챔프입니다. 야스오는 성장을 위해 매우 안전하게 해야합니다. 미드 같은 경우는 라인 자체가 양쪽이
탁 트임으로써 적 정글러, 서포터가 갱킹이 오는 일이 허다합니다. 아무리 와드를 빼곡히 잘해도 3인 다이브,3인 갱킹에
당하는건 어쩔수가없습니다. 미드 라인 자체는 소규모 교전이 쉽게 허용됨으로 야스오 성장 기대치의 입지가 좁아집니다. 그에 반해 탑은 일직선 루트와 부쉬 플레이를 이용해 적 정글러 혹은 솔로킬에 대비를 할 수있으며 라인 구간 자체가 매우 쉽게 만들어져있기때문에 야스오한테도 나름 이점이 생깁니다. 그리고 착취를 꼭 활용하도록 하세요. 3~4렙 기준으로 착취 야스오는 2:1에 전혀 밀리지않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드건 엑셀이건 신경안씁니다. 어차피 롤인벤 이용이 드물어져서 확인도 잘 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냥 기본적인것은 꼭 말씀드려서 도움드리고싶었습니다. 랭크 게임 건승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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