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분들도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챔피언, 알리스타!
본 가이드북에서는 탑과 서포터, 알리스타를 소개합니다.
따라만 하시면 최강의 알리스타를 맛볼 수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방어 +1x1
- 10초당 금 +0.25x8
- 마법 저항력 +1.34x9
- 10초당 금 +1x3
- 방어+9.19
- 10초당 금+5
- 마법 저항력+12.06
그냥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수비적인 알리스타를 선호할 때.
2. 공격적인 알리스타를 선호할 때.
그냥 따라하시면 됩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그냥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을 사고난 후 을 사기 전에 을 먼저 삽니다.
1-1. 을 사고난 이후 을 사기전에 을 먼저 삽니다.
2. 을 사고난 후 을 사기 전에 2티어 신발을 아래 중 택1하여 삽니다.
2-1. 적이 올 AD챔피언일 때 :
2-2. 적의 CC기가 많거나 적 AP챔피언이 많을 때 :
2-3. 안정적인 이동속도를 원할 때 :
2-4. 순간적인 이동속도로 로밍을 하려할 때 :
3. 이후 을 로 바꿔주거나 을 팔고 을 삽니다.
3-1. 을 팔면 을 으로 바꿔줍니다.
※ 단어 설명 ※
CC기 : 상태이상스킬
AP : 마법데미지
AD : 물리데미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을 제외하고는 무섭다고 느끼는 챔프는 없습니다.
룬/특성/스펠/스킬 모두 적힌대로 잘 준비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아이템트리도 정독하여 읽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알리스타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가이드북의 알리스타는 45%쿨타임 감소 딜탱&CC기셔틀 알리스타입니다.
마지막까지 정독하시기 바랍니다.
알리스타의 스킬을 읽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패시브 포함 총 5개 스킬 모두 버릴 것이 없는 완벽한 스킬들입니다.
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3초간 알리스타 주변에 도트데미지를 줍니다.
과 함께라면 초당 최대 기본 67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은 최대 1.5초간 적을 상태 이상에 빠트립니다.
롤 내 최강의 CC기는 에어본(띄우기)이라는 것을 아신다면 얼마나 좋은 스킬인지 아실겁니다.
에어본은 상태이상을 풀어주는 나 을 무쓸모로 만들어버립니다.
그런데 이 스킬이 45% 쿨타임감소를 받으면 스킬 사용 후 약 7초 후에 사용가능해집니다.
이 7초에서 1.5초를 빼면 대략 5.5초 이후 또 적은 에어본에 걸리는 겁니다.
은 알리스타가 돌진 후 적과 부딪히면 그자리에 멈추며 적을 뒤로 밀쳐냅니다.
이것도 대략적으로 적을 최대로 밀치면 약 1초간 데미지 공백이 생깁니다.
이 스킬도 45% 쿨타임 감소시 5.5초마다 사용가능해집니다.
상태이상 1초를 빼면 4.5초마다 가능해집니다.
은 체력회복스킬로 본인 체력은 스킬 100% 효과, 주위 반경 내 아군들에겐 33% 효과를 줍니다.
아군들에게 주는 회복량은 미미하지만 알리스타 본인 체력은 최대 9초마다 200이상씩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은 사용시 걸린 CC기를 풀어내며 추가 공격력 및 모든 피해 감소 효과를 가집니다.
1회성 효과와 추가 공격력 최대 90, 모든 피해 감소 최대 70%.
이 스킬 들 중 단연 최강의 스킬은 으로 이 스킬 자체가 알리스타의 존재 이유입니다.
또한 과 는 둘다 롤 내 최강의 CC기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렇게 알리스타는 희대의 사기스킬만 갖추고 있는 OP챔피언입니다.
본 가이드북의 알리스타를 하시려면 이 무조건 필요합니다.
골드수급 아이템은 모두 10초당 2골드를 수급하게 해줍니다.
그렇지만 가만히 있어도 안정적인 수급을 해주는 건 이 가장 좋습니다.
CS가 죽을 때마다 무조건 4골드가 들어오고 로 변경하면 6골드가 들어옵니다.
까지하면 최대 7골드가 들어옵니다.
거기에 체력도 일 때는 +5, 일 때는 +10이 차니 라인 유지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에는 쿨타임감소 5%가 달려있고 에는 쿨타임 감소 10%가 달려있습니다.
을 찍은 본 가이드북 알리스타는 시작부터 10%, 이후 이 나오면 15%가 됩니다.
알리스타 스킬의 사기성을 미리 언급한 바 15% 쿨타임 감소는 어마어마한 것입니다.
을 사용하시고 게임이 끝난 뒤 전적검색사이트에서 골드 수급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CS도 적게 먹고 별로 한 것도 없는데 룬/특성/아이템으로 엄청난 골드 수급이 있던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좋은 점은 앞에서 말했으니 단점을 말하며 설명합니다.
공격적인 룬이나 특성을 찍지 않은 관계로 라인전에서 딜은 약간 부족한 감을 느끼실 겁니다.
과 으로 커버를 한다고 해도 기본적인 면에서 부족할 수 있는 건 감안하고 게임해야합니다.
서포터 알리스타를 할 때는 먼저 간을 봅니다.
2레벨 찍었을 때 콤보로 간을 봐보면 적의 실력을 대충 감잡을 수 있습니다.
아군 원거리 딜러의 실력도 대략적으로 잡힙니다.
해볼만 하다면 와드 잘 박고 싸움을 걸며 공격적으로 해봅니다.
하지만!
간을 봤을 때 '이건 아니다' 싶으면 수비적으로 적이 들어올 때 맞받아치는 걸 하면 됩니다.
단, 너무 소극적으로 하면 아군 원거리 딜러가 CS먹기 힘들어지니 견제하는 모션은 계속해줘야합니다.
적의 심리를 교묘히 이용하는 플레이를 하신다면 라인전 자체는 무난하게 흘러갈 겁니다.
싸움은 되도록이면 아군 정글러를 개입시켜 하시는게 좋습니다.
알리스타 자체가 갱호응에 아주 좋은 챔피언이므로 이점을 잘 활용한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혹시라도 2티어 신발을 나 을 갔다면 서포터 로밍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로밍 전에는 아군 원거리 딜러에게 주의를 주고 와드를 꼼꼼히 심어준 뒤에 하는게 좋습니다.
한타 시에는 3가지 플레이가 나옵니다.
1. 아군 원거리 딜러 및 미드 챔피언 지키기
2. 한타 이니시 후 스킬을 받아낸 후 잠시 전장이탈 하기
3. 적진 한복판에서 진형 붕괴시키기
서포터로서는 가장 좋은 역할은 1번 역할입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2번과 3번도 가능합니다.
한타시 운영법은 말로는 설명하기 어렵기에 이것은 경험으로 채워나가야 됩니다.
그래도 꼭 말할게 있다면 원칙인 1번을 지키고 상황에 맞게 임기응변으로 2번, 3번을 활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팀이 잘 컷을 시에는 본 가이드북 서포터 알리스타는 탑 챔피언처럼 적 원딜을 괴롭힐 수도 있습니다.
탑라인 운영법은 매우 간단하긴 하지만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본 가이드북 탑 알리스타는 지루할 수 도 있으니 웃음키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지루할 때 웃음키를 사용하며 지루함을 달래십시오.
라인전에서 알리스타는 CS를 먹을 수 있으면 먹되 버릴 것은 과감히 버립니다.
첫 아이템으로 을 가기 때문에 어떻게 해도 데미지 교환은 이길 수 없습니다.
무조건 손해를 입을 겁니다.
적이 CS먹는거 구경하며 웃어줍니다.
구경하다보면 라인은 당겨지고 타워 앞에서 CS를 먹게 될 겁니다.
먹기보다 놓치는게 많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거 연연하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건 먹습니다.
위에 작업을 반복하다보면 정글은 탑 라인으로 갱을 올겁니다.
왜냐하면 라인이 당겨져 있으며 알리스타라는 갱호응 최강 챔피언이 탑에 있기 때문입니다.
갱이 오면 정글과 함께 작업에 들어갑니다.
여기서도 킬에 연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정글에게 킬을 주면 정글은 강해질 거고 탑/미드/봇 모두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단, 전제조건은 정글이 딜이 강한 챔피언이어야 합니다. 가령 그레이브즈나 엘리스, 킨드레드 등)
적은 갱을 몇번 당하면 쉽사리 타워 앞에서 깝치지 않습니다.
그러면 알리스타는 CS도 초반보다는 꽤 먹게 될 겁니다.
이것말고도 타워 앞에서 적이 근접챔피언인데 공격하러 오면 띄우고 타워로 밀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서포터가 을 하는 것과 같지만 탑라인은 근접이 알아서 가까이 오니 만 하면 됩니다.
이것도 몇번 당하면 쉽사리 깝치지 않습니다.
이 나오면 CS 사이에서 을 찍으면 으로 라인클리어가 빨라집니다.
라인클리어를 빨리하고 알리스타만에 다이브 로밍을 하러 다녀도 됩니다.
아니면 싸움 걸어봐도 됩니다.
싸움을 걸어보면 한방딜은 약하지만 지속적 싸움에서 크게 밀리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안되겠다 싶으면 쓰고 빠지면 됩니다.
까지 나왔다면 과감히 딜교하셔도 무방합니다.
모든 걸 갖췄다면 자신감 있게 싸움을 여세요.
원딜을 지키는건 탑 알리가 하는 일이 아닙니다.
물론 때에 따라 지키는 플레이를 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탑으로서 아군이 강제로 싸움을 못 연다면 알리스타가 열어주세요.
그리고는 모든 스킬을 받아주고 빠지시던가 원딜을 괴롭혀주세요.
단 주의할 점은 아군과의 거리를 생각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이것도 말로는 이렇게 적어놨지만 상황은 천차만별이라 경험이 중요합니다.
한타시 키포인트는 짧아진 스킬쿨을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난장판을 만드시는 겁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