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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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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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 실험중 [심해에서 산다는 것]

- 자전거타러가(2016-08-07, 조회수: 3300)

아... 이녀석의 깔깔대는 목소리에 반해...
구린걸 알면서도 자꾸만 손이가...
끊을 수 없다는 것을 직감함.

현 시즌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이 챔프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아보자.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2) 2364 마나 260 (+50) 1110
공격력 59 (+3.15) 112.6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26 (+4.7) 105.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공격력
    +7.7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3,884 IP
룬부터 미쳤다

두가지 타입으로 써보고 있다.
1. 빨-공격, 왕-공격 룬
2. 빨-방관, 왕-공격 룬

챔프의 공속 능력이 핵 쓰레기급인 평타원딜 징크스, 
어느순간 공속룬 드는게 아깝단 생각에 위 두가지 룬을 써보고 있다.

의외로 나쁘지 않다.

왜?
기본 공속은 q스킬로 얻는 공속으로 다른 일반 원딜과 비슷한 수준으로 맞춰진다.
(이것때문에 챔프 공속 능력은 핵 쓰레기가 되었지만.. ㅠㅠ)

그리고.
징크스는 다른 원딜에 비해 초반 라인전에서 견제가 좋다.
사거리도 길고 w사거리도 길다.
1,2번 룬을 들고가서 평타견제 한두번 해보면, 다른 원딜들이 평타 견제하는 확실히 다른걸 느낄 수 있다.
위 룬을 들고 w까지 한두번 맞추면 상대방 개 지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포식 & 약점 노출
포식없이도 체력관리가 가능하다면 약점 노출을 찍는다.
(심해에선 자급자족 해야함 그냥 포식임)

흡혈귀 & 타고난 재능
위 스펠.. 솔직히 취항이다. 그래도 견제 주도권이 있는 징크스는 흡혈보단 딜 상승이 더 좋아보여 찍었다.

방랑자 & 포악함
간혹 미친 올공속 룬을 들고 가서 미니언 막타먹기도 힘들다면 포악함을 찍는다.
하지만 여기있는 징크스는 룬으로 공격력을 많이 챙기기 때문에 필요 없다고 본다.
정화를 들고싶어도 그냥 힐 들고 수은장식때를 가자.

간혹 포지션이 미쳐서 징크스 따위가 혼자 라인을 가게 된다면
강타+정글탬을 들고 초반 정글을 먹고 라인으로 온다. 그리고 한 라인을 다 밀어 먹는다.
1차 포탐따위 지킬 생각 하지말고, 깨지면 깨지는 대로 두고, 2차포탑 라인부터 cs 챙기고,
상대방이 라인 프리징을 한다면, 우리 정글 뽑아 먹는다.

정글러한테 미안해 하지마라. 난 서포터 없는 징크스다.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에픽 몬스터, 구조물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에픽 몬스터가 처치되거나 구조물이 파괴되면 6초간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75%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40/50/60/70/8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925)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32.5/47.5/62.5 (+0.165 AD)에서 325/475/625 (+1.65 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따위 생각도 하지마, 니가 탈론이냐


스킬 활용 
7랩때 상황이 좋다 싶으면 w 하나 더 찍고 킬각보는것도 좋음.
하지만 징크스 골라하는 사람이라면 패시브 터트리고 싶은 마음 뿐일테니 그냥 라인만 잘 먹으삼


혹시 적 챔프중에 암살자가 좀 있어서 자구 내 목을 따로 들어온다면,
한타 터졌을때, e는 내가 있는 자리에 깔고 싸우자
괜히 앞쪽에 멀리에다 깔면 들어오는 암살놈들한테 전체창질 당함.
그리고 날 지켜줄 서포터는 라인전 끝나면 없다는 것도 명심하고 혼자 살 생각 하도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어차피 롤인벤 하는 사람이면 대충 겜 할줄 아는 사람일 터이니 초반에 템 갈리는것만 담겠음


1. 일반적인 게임 흐름의 빌드 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첫 코어탬은 무대가 맞지만, 무대하나만 든 징크스보다는, 위 탬을 들고있는 징크스가 
초반단계에서 더 강려크함.

2. 초반에 망조가 보여서 뭔가 도박이 필요한 경우, The Brutalizer(톱날 단검)
톱날단검을 가서 고유 지속효과를 통해 좀 더 강려크한 견제를 할 수 있음.
방어력이 부족한 초반에는 맞딜시 치명타 탬 보다 더 좋다고 생각함.
대한 후반까지 무난하거 흘려가버리면, 해당 탬 때문에 코어탬이 전체적으로 늦으면서 망함. (도박성 탬이라고 봄)

* 핵심 아이탬은 무슨 일이 생겨도 사는 탬, 나머지 탬을 살 경우에는 이미 초반단계는 지났을 터이니
상황맞춰 탬 사도록,

 

 

라인 / 정글 운영법

 대포견제와 w 견제를 잘 하는게 중요.

e는 오로지 나의 안전을 위해서만 사용하길

 

초반 운영법

 물리뎀지 탬이 두개쯤 있을때, 아마 상대 봇듀오보다 강력한 타이밍일 것임(1코어 전 타이밍)
상대가 1코어탬이 나오기 전에 찔러보는거 추천

 

중반 운영법

 치명타 챔프는 치명탬이 두개쯤은 나와야 효율이 나오는것 같음.

두개가 나오기 전까지는 파밍에 좀 더 주력하길 추천

 

갠적으로 공속탬은 많아봐야 별로인듯, 

내 손은 백무빙 문워크가 가능할거라 생각하지 말것

후반 운영법

 의외로 w 잘 맞추면 이니시도 가능한 수준임. 

열심히 날려보자. 후반은 원딜의 것. 뽑은 탬값 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징크스는 견제하는 사거리는 길지만, 한타하는 사거리는 짧은 편이다. 

적을 때리기 시작했을때, 상대방이 죽을때까지 조진다는 생각 하지말고, 
어느정도 주물러 놨으면 상대방 시야에서 사라질 정도로 거리도 좀 벌려야 한다.

그리고 페시브 터지면 신나게 놀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다음에도 이상한거 몇번 실험해보고 써야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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