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85.7%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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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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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푸른하늘]마스터 아칼리 장인 1위 정석 딜칼리 공략!

- J푸른하늘(2016-08-08, 조회수: 19019)

안녕하세요! 아칼리 유저 Ireli A kali 입니다.

제가 최근에 솔로랭크로 아칼리 챔피언으로만 마스터 티어를 달성했는데요!

롤 인벤에 공략을 써보자 합니다.





아칼리 원챔, 솔로랭크로 탑레 마스터 189점 까지 달성했습니다.

챌린저 1050대에서도 펜타킬하며 캐리도 했구요

프로, 네임드, 장인분들에게도 꿀리지않고 플레이 하였습니다.


제 아프리카TV 주소입니다.

http://afreecatv.com/jabal6124

학생이라서 방송을 많이하지는 못하지만, 시험이 끝나거나 방학때 방송을 자주 할겁니당.

조만간 유튜브도 할거구여ㅎㅅㅎ

아칼리

아칼리는 AP근접 암살자 챔피언 이죠. 피지컬, 운영, 순간 판단력, 센스등 이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아칼리는 다른챔피언에 비하여 안좋은 편에 속하나, 아칼리의 단점을 보안하고

장점을 살린다면좋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아칼리의 단점이 무엇일까??


아칼리는 CC기에 매우 취약하며, 말리면 끝도없이 말리고 하드CC기가 없으며

초반라인전에는 사려야 하며 몸이 약하고, 갱을 당하기 쉽고, 6레벨전에는 매우 약하고 도움이 안되서

6레벨전에 백업을 가주지 못하는 등 여러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으니 장점도 있겠죠??


아칼리의 장점


아칼리는 6렙 이후에 매우 강력해지며, 성장이 잘되었을때 아칼리만큼 강력한 챔피언이 거의 없으며

캐리력이 뛰어나고, 정상적으로 성장하여 건블이 나오는 타이밍에 엄청난 데미지를 선사하며, 빛같은 암살과 추노가 매우좋습니다.또한 스킬이 모두 타겟팅 이기때문에 변수가 존재하지않습니다.

이런것 등등 아칼리의 장점도 많은데요.


제가 장점을 찾아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찾아 단점을 보안하여 실력이 많이 늘었습니다.


보통 아칼리 유저분들은 아칼리가 6렙 전에 약하다고 생각하시는데, 아칼리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타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데미지 자체는 매우 쌘편입니다.하지만 상대랑 거리가 좁혀지지않아 이 콤보를 사용하지 못해서 사리는거죠. 그리고 6레벨을 찍으면

Shadow Dance(그림자 춤)로 달라붙을수 있어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타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데미지를 넣을수 있어서 강력한겁니다.


저는 근접캐릭터는 1레벨 부터 빡딜교를 하고, 원거리 챔피언은 3~4레벨 부터 빡딜교를 합니다. 

여기서 딜교는 어떻게 하느냐?

근접캐릭터 같은경우에는 1레벨부터 Pantheon(판테온)의 Spear Shot(투창) 스킬을 무리하게 던지러 오는것처럼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스킬을 

던지기 시작합니다. 상대 스킬은 안맞으면서 하는것이 좋겠죠??

그리고 적이 CS를 먹으러 오면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타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타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천둥군주 데미지 까지 들어가면서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아참 아칼리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타 만했는데 천둥군주가 터지는 이유는 

1.날아가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맞았다.

2.평타를 쳤다.

3.아칼리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표식이 터졌다. 여서 들어가는겁니다. 모르시는분들이 계시더라구여.

이제 2레벨때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장막을 찍죠.2레벨 부터는 은신캔슬이라는것을 이용하여 딜교를 합니다.


은신캔슬은 또 무엇이냐?

아칼리가 장막을 깔고 장막안에서 스킬이나 평타를 치면 아칼리가 보이죠?그 후 1초뒤에 은신이 되는데

이 1초를 캔슬시키고 바로 은신이 되게 하는 겁니다.

하는 방법은 장막의 원밖에 나가서 스킬이나 평타를 치고 바로 원안으로 들어가면 바로바로 은신이 됩니다.

무슨 소리냐면 밑의 영상을 보시죠.(제가 플레이 한영상이고 유튜버는 다른분입니다.)



이런식으로 하는건데요. 상대 스킬이나 평타 모션을 취해 날아오다가 끈키는경우, 상대 스킬이나 평타 데미지가 씹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은신캔슬이 성공한겁니다.

위의 영상에서는 이렐리아 E스킬은 써서 쿨타임이 돌아가지만 맞지 않았고, 평타도 못치고 어리둥절 하는

이렐리아의 모습이 보이죠.

은신캔슬은 하긴해도 어설프게하면 안됩니다 은신캔슬을 해도 적의 평타를 맞거나 스킬을 맞게되면 은신캔슬

자체는 한것이지만 성공한건 아니죠. 은신캔슬이 자연스럽게 되야합니다.

이 은신캔슬 딜교만 잘해서 라인전만 잘하셔도 아칼리 고수의 길을 걸으실수있습니다.

다만, 은신캔슬을 실패하게 되면 2초후에 은신이 되어 도움이되긴커녕 오히려 독이 되어버리므로 많이

연습하시고 사용하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은신캔슬의 가장 중요한점은 장막을 까는 위치입니다. 많이 연습하시다 보면 어디쯤 깔아야할지 감각이 생깁니다.

나중에 은신캔슬에 대하여 더 정확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근접캐릭터들은 6전에 Q를 던지고 가까이오면 평Q를 반복해주시고 은신캔슬을 이용한 딜교환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원거리 챔피언 상대로는 3~4렙 부터 딜교를 시작합니다.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스킬을 모두 찍고 하는거죠.

3렙 전에는상대에게 거리를 주지 않으면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로 CS 막타를 챙기고 타워에서 CS를 챙깁시다. CS는 피가 많이 달지않으면서 무리하지않고 먹도록 합시다. 그렇다고 아에 버리면 망하니까.. 음 CS는 알아서 드실거라고 믿습니다!! ㅎㅎ..

3~4레벨 부터는 딜교환을 합니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던지고 상대방위치와 자신의 위치가 겹치는 거리를 만들고 그곳에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을 깝니다.장막은 바로은신이되는 위치와 상대를 느려지게하는 두개를 만족하는 위치에 깔으셔야합니다.

장막위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함부로 사용하시면 안좋습니다.ㅠㅠ

이런식으로 원거리 상대로의 레벨6전에는 이런식으로 플레이합니다.


그리고 상대 정글과 라이너의 위치가 다 보여야 딜교환하시는것은 기본입니다. 이것은 아칼리 뿐만아니라 그냥 롤 자체의 맵리딩 실력이 매우 중요하죠 저같은경우에는 라인전을할때 미니맵을 3초에1번씩 봅니다.상대 정글러가 어디쯤 있는지도 모르는데 딜교환을 하러간다면 갱킹을 당할 위험이 있으니 항상 맵을 보면서 플레이합니다!


머리말이 매우 길었네요!! 새로운것을 깨달을때마다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5.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4 IP

저는 룬 같은 경우에는 신경을 잘쓰지않습니다.

이룬은 INHIDE님이 쓰시는 룬이고, 저는 라인전 상대가 AD챔피언, AP챔피언 이 두가지만 고려하고 룬 2개만을 사용합니다.

상대가 AD 일경우에는

표식: 공격력 6개 공격 속도 3개 인장 방어 9개 문양 주문력9개 정수 주문력 3개

상대가 AP 일경우에는

표식 공격력 6개 공격 속도 3개 인장 성장 체력 9개 문양 마법 저항력 9개 정수 주문력 3개

를 사용하고있습니다.

룬은 다른 아칼리 유저분들과 동일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당연히 극딜 아칼리니까 천둥군주를 듭니다.
아칼리가 보통 Ignite(점화)를 들지만 점화는 보통 솔로킬을 따는 용도로 사용을 하죠
아칼리로 솔로킬이 가능한구간은 플래티넘티어 까지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관점)

합류가 필요한 구간부터는 Teleport(순간이동)을 드는데 Teleport(순간이동)이 솔로킬이 가능한구간에서도 로밍이나 백업갈때나 초반라인전 망했을때 복귀하여 망한거를 조금 커버 쳐줄수있기때문에 Teleport(순간이동)이 더 좋다고 생각하여 Teleport(순간이동)을 추천드립니다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점멸은 필수죠!무조건 듭시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21/42/63/84/105 (+0.3AD) (+0.3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110/220/330 (+0.5 추가 AD) (+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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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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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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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아칼리(극딜 아칼리)의 주요딜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평타로 데미지를 넣는것이죠.
그러므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마스터 하고 다음 데미지 스킬인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마스터하고 마지막으로 Shadow Dance(그림자 춤)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순으로 마스터합니다.

스킬 콤보
6레벨 전에 스킬콤보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던지고 적위치와 자기가 은신되는 위치에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깔고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의 이속증가와
적의 둔화시키는 것으로 적에게 다가가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평타로 깬후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쓰고 다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로 숨으면 됩니다.

6레벨 후에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던지고 쉬었다가 Shadow Dance(그림자 춤)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평 포커싱하면서 따라간후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Shadow Dance(그림자 춤)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마무리
여기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던지고 쉬는 이유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가 돌아오는 쿨타임이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표식이 남는 시간보다 빠르기 때문입니다.

한타 주요 딜러들 짜를때 사용하는 콤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만나왔을때- Shadow Dance(그림자 춤)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Shadow Dance(그림자 춤) 도주기나 플래쉬를 사용하면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Shadow Dance(그림자 춤)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탬은 저는 보통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갑니다.

여러분이 착각하시는게 있습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이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도 도란방패가 효율이 더좋구요.
Health Potion(체력 물약)의 가격이 50원으로 오르자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트리로 갈아탓는데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는 Health Potion(체력 물약)반개를 계속 먹고있는거랑 다른점이없습니다. 라인전에서 심하게 타격을 받앗을때도 2라인정도를 무리하게 CS를 먹지않으면 피가 반피가 넘게 차있습니다.
그럼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은 언제 가느냐
Riven(리븐)Zed(제드)처럼 초반 딜교를 꾸준히하여 라인전 킬 도박을 내야하는 상대일 경우에만 갑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보통 사람들이 논타겟 스킬을 피하는 챔피언들이 나왔을때 주로 가시지만 
저같은경우는 거리를 좁혀서 딜교환을 해야되는 캐릭터일때도 갑니다
특히 Ryze(라이즈)LeBlanc(르블랑)Viktor(빅토르)Ahri(아리)Vladimir(블라디미르)일경우에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갑니당

그리고 라인전 상대가 AD일경우에는 AD챔피언이 AP상대로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는거처럼 총검전에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가셔도 좋습니다.

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업그레이드는
상대방이 올 AD일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가시고
상대방이 CC기가 전혀 한개도 없을때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가고
CC기가 한개이상이라도 있는데 느려지게하는 CC기일경우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하드CC기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갑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Guardian Angel(수호 천사)까지 정석 템트리를 뽑으신뒤에 상대방 주요딜러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두르고 있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먼저 가주시고, 마저템을 안두르고 있다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먼저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이 비둘기는 정말 근접 암살자한테는 최악의 챔피언아죠
다들 상대해보면 아시겠지만 6전에는 죽창으로 뚜드러맞고
6후에는 아지르 궁극기때문에 집입을 할수가없고
간혹 탈진을 드는 아지르가 있는데 탈진은 암살자한테 가장 치명적인 스펠중 하나입니다.
아지르가 점화들 들었다. 그럼 저희가 솔킬을 따일 위험이 높아져서 더욱 조심하여 사려야합니다.한타가도 궁극기때문에 원딜을 짜를때도 궁극기로 밀치거나 죽창으로 찔러대서 나중가도 힘듭니다.그냥 아지르 벤하세요...
애니비아
이 빙닭은 아지르와 비슷하게 근접 암살자 챔피언에게 최악의 챔피언입니다.
6전에는 애니비아의 벽과 Q스턴스킬로 딜교를 전혀 할수없게 만들기 때문에
사릴수밖에없는데 Q를 한번 맞아버리면 E데미지가 추가로 들어와서 Q한번만 맞아도 라인전이 망하는데, 라인을 당겨서 타워를 끼고 CS를 먹어야하는데 그때 맞을수밖에없는 상황이 만들어 질수있기때문에 정말 답이없습니다...6후에는 ER으로 천둥군주 데미지까지 들어와서
맞기만하다가 짜증나서 들어가지만 노력끝에 죽였는데 알로 변해서 솔킬도 따기 매우 힘듭니다.한타때도 정말 밀리구요..그냥 애니비아 만나시면 닷지를 추천드립니다.
판테온
판테온.. 다들 아시죠? 거이 무슨 챔피언을 해도 이길수가없는
라인전 최강자 판테온입니다.
6전에 무리한 Q견제로 CS를 먹지도 못하고 탱크미니언의 유혹에 먹어보려고 가면 스턴맞고EQ를 맞고 탱크미니언도 놓치고 그냥 욕이 나옵니다. 6후에는 판테온이랑 싸움도 안되고
로밍을 가볼까 하고 가면 그곳에 동그라미가 생기고 역로밍을 당해서 정말 답이없습니다.
아칼리가 거이 모든 챔피언이 카운터지만 판테온은 정말 너무 심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는 Q로 기력을 빼고 장막을 이용한견제를 계속 하면 야스오는 CS도 못먹고있습니다.
CS먹으러오는순간 죽어버리죠

그냥 야스오는 야필패입니다 그냥 맨날지고있어요. 야스오는 사이언스!
ㅇㄱㄹㅇ
ㄹㅇㅍㅌ
ㅂㅂㅂㄱ

하지만 상위티어 야스오 장인분들을 만나시면 힘드실수도있습니다.
야스오를 진짜 잘하시는분 아니면 웬만하면 쉽습니다.
탈론
탈론은 근접 암살자챔피언인데 6전에 견제가 너무 약하기때문에 쉽습니다
Q를 계속 던지고 CS를 먹으러 오면 평Q평E 이런식으로 딜교환을해주시면
탈론을 이기시게됩니다.
6렙을 찍은후에는 스킬콤보로 솔킬을 따주시면됩니다.
Q를 던질때 목긋기로 들어오면 위험한데 이때 주변 CS를 통해 궁극기로 도망쳐주신뒤
Q쿨이차면 스킬콤보로 따주시면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3렙전까지는 조금힘든데 보통 트페 유저들은 견제를 잘안하고 CS파밍에만
집중을하는데 3렙때부터 장막을 이용한 딜교를 꾸준히 해주시면 쉽습니다
트페가 궁으로 다른라인 터트러가면 텔로 따라갑니다 (상황을 보고)
트페를 상대할때 가장 중요한 플레이는 라인을 꾸준히 미는 거예요
트페는 패시브로 인한 추카 돈을 위해 트페들은 미드를 밀고 더티파밍을 하거나
궁극기를 이용한 로밍을가는데 미드를 밀게되면 더티파밍을 못하게되고
궁극기로 다른라인을 갈때 상황이 애매해져서 가기가 좀 그렇게죠 트페가
그래서 트페를 상대할때는 6이후에 미드를 푸시하는 플레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아칼리는 모든 캐릭터가 카운터라고 불릴만큼 라인전약캐에 속합니다.
아칼리를 상대하시는분들은 아칼리가왜 약하고 왜 강한지 잘모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아칼리상대법을 모른다면 아칼리는 강챔이됩니다.
아칼리상대법을 잘 알고있다면 아칼리는 엄청 약챔이되죠.
상대방이 모르는 갑작스러운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그소리는 바로 뻔한 플레이를 하면 안된다는것이죠.
아칼리장인분들이 상위티어를 달성하지못하고 높으신분들도 다이아5티어에서 머무르는 이유중 한개입니다.
한계에 도달한거죠. 아칼리라는 챔피언으로는 하지만 한계는 부서지기도 합니다
즉, 한계를 뛰어넘는 플레이를한다면 실력과 티어는 상승하게 되죠.
어느상황에서도 최고의 플레이를 하려고 한다면 어느새 한계를 넘게 되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자기가 스스로 찾아야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칼리를 잘한다고 실력이 높고 이길수있는 것이 아닙니다.

롤 플레이어 분들은 단순하게 '이 챔피언을 잘 플레이하면 된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시죠.

리그오브레전드는 그러면 단순 피지컬게임밖에 안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게임은 많은것을 포함 하고있죠, 예를 들어 피지컬도 중요하지만, 맵리딩 판단력 

챔피언카운팅(챔피언상대법) 로밍력 템선택 라인전 한타 챔피언이해도 운영 포지셔닝 오더능력 CS 게임을크게보는능력 등등 엄청나게 많은것들을 포함하고있습니다.

아칼리로 잘크고 하면 그게 끝이아닙니다.

예가 있습니다. ex) 아 아칼리로 적 카타리나 솔킬6번땄는데 게임을 지네... 당신은 "라인전만 잘할뿐 그 킬을 먹고 로밍을 다녀서 터트리지않고 적에게 시간만 주거나 한타능력이 떨어지거나 오더, 운영등에 여러가지문제가 있는겁니다.

라인전만 잘해서는 이기는데에 한계가있습니다. 너무 챔피언 이해도만 늘리시지말고 이런것들 특히나 맵리딩이 가장중요합니다 제가 위에 적은것들을 생각하시면서 플레이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는 갱을 당해주지않는것과, 솔로킬을 주지않고 최대한 CS를 잘먹을수있는식으로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팀에는 6전에는 백업을 못가드린다는점을 꼭 말씀드려야합니다.

아칼리는 6전에 백업을 가게되면 6레벨을 찍는것이 늦추어지고 만약갔을때도 도움이되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6전에는 라인에 박혀있는것이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중반이 중요합니다 아칼리가 중반에는 건블이 나오는 타이밍이죠, 아칼리가 건블을 들고있을때 거이 탑순위에 속할정도로 쌥니다 그때 적에게 봐주지말고 이득을 최대한 챙기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쌜 때 게임을 지배하는겁니다 한마디로

건블이 나왔을때 로밍이나 라인전 솔로킬, 갱을 왔을때 역관광, 적 정글돌아다니면서 정글빼먹기나 적 정글따기 등 여러가지가 있겟죠 이때 게임을 터트리시는겁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에 로밍과 솔로킬등 킬을 주워먹게되면 아칼리는 엄청 강력해집니다. 이것으로 한타때 엄청난 딜로 적을 썰어버리고 적은 답이없는 상황이 나오게 되죠, 아칼리로는 중반에 아무것도 안하다가 후반으로 질질끌면 또 유통기한이오거나 적보다 약해지는 타이밍이 나오기때문에 중반에 킬을먹고 후반에 게임을 끝내버리는것 이것이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한타때는 적 주요딜러들을 건블과 스킬들을 통해 원콤을 낸후 순삭으로 잡고 존야를 키면서 어그로를 끄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 매드무비입니다. 일방적인 플레이들로만 모인것같아서 아쉽네요..(잘한게 있는데 녹화가 안댓다니!!)
챔피언별 대응법

 6전에는 보통 유저라면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6후에 가만두고 보자 라는 마인드식으로 하시는게 편하시긴합니다.

 

마치며

 아칼리는 스킬이 논타겟팅 스킬이 없다는 점.. 타겟팅 스킬로만 이루어져서 변수가없기 때문에 아칼리로 최고의 플레이를 하려면 무빙과 포커싱이 매우중요합니다. 물론 센스와 피지컬은 아칼리할때는 당연히 갖추어 져야합니다.

보통사람들은 챔피언만 누르고 그러는데, 포커싱을 하려면 스킬만 챔피언한테쓰고, 움직임은 가려는 쪽 땅에 찍으면서 응용하면 평타를 딱치고 끝날때 리븐평캔처럼 하면 더 좋습니다. 아칼리의 추노가 더욱 깔끔해지고 완벽해집니다 적이 도주기를 쓸지라도..

예로 이영상의 첫번째 장면인데요



이런식으로 무빙과 스킬 콤보를 잘넣어주시면서 포커싱을 하며 적을 따내면 슈퍼플레이를 만들수있습니다.


아칼리유저분들의 가장 큰문제점으로

무리플레이가 있습니다. 이것은 적에게 승리를 가져다줄수있는 원인이 될수있습니다.

피지컬로 전부따고 살았을때는 멋있는 플레이로 캐리를 하지만 만약 몇명만 따고 죽는다면 엄청난 손해를 보게됩니다.

왜냐하면 제압킬로인해 적에게 상당한 골들르 주고 뿐만아니라 경험치를 엄청많이 주어 한번 죽는것이 게임이 비벼짐의 원인이 되엉 게임이 패배할수있습니다.

그의 예입니다

10킬0데스2어시 아칼리: 님들 싸우면 무조건 이겨요 다이브 ㄱㄱ를 했는데

10킬1데스2어시 아칼리가된다면 게임을 질수도있습니다.

이게 정말 캐리하고있는데 게임을 져서 억울해보이지만 잘크고 킬값을 못하고 죽어준것때매 게임을 지게하게되는 원인이 될수있습니다. 잘컷을때 더 조심하여 적에게 최대한 안죽어 주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한타때도 이기는 분위기로 계속 싸우고있는데 혼자서 적 타워 안까지 들어가서 죽고 그런것도 아칼리의 매우 안좋은 예입니다. 아칼리로 엄청 큰 무리를 하지맙시다!

물론 아칼리의 흡혈력과 순간폭딜로 역관광하시는것은 중요합니다!!


알려드리고 싶은점이 많은데 지금 당장 마땅히 생각나는것들은 다적었습니다. 더 생각나는것이 있으면 차츰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 물어보시고, 부족하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Q&A


Q : 아칼리를 상대로는 다 핑와를 사오는데 은신캔슬을 알아도 써먹을 수가 없을것 같아요.

A : 그렇긴하지만 초반에는 핑와를 사올수없으니 그타이밍이나 중반단계 에서는 핑와를 한번빼고 장막을 이용할수도있고 한타대치때는 시야싸움을 할때 쓰고도 해서 무조건 사오는 경우는 드뭅니다.그래서 아칼리유저라면 Tab을 눌러서 상대방이 핑와를 들고 있나 이걸 항상 확인해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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