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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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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클레드 공략

- 하늘수오(2016-08-12, 조회수: 14851)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착취, 전투의열광도 들어봣지만 그렇게 큰 효율을 보지 못했습니다.

 

천둥군주는 초반 게임을 짧은 딜교로 큰 이득을 볼수있기떄문에 무조건 천둥군주를 들어줍시다.

궁을 이용한 로밍에 용이하기떄문에 클래드와 텔은 정말 잘어울립니다.

 

[점멸+베리어] 도 효율성이 아주좋은데 상대가 누킹 챔프일 경우

클래드가 스칼렛에서 잠시 버티기위헤 베리어를 사용하거나

 휴먼상태일떄 스칼렛 소환까지 버티기가 필요할떄 베리어를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클래드는 중반을 휘어잡아야되기떄문에 가급적 텔을 추천드립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챔피언에따라 다르게 대응을 하여야하는데

 

돌진기 있는챔프 리븐 / 이렐리아/ 오공 / 에코 등등

 

먼저스킬을 쓰지말고 들어올떄 Q-W-E 순으로 딜넣어주시면 됩니다.

 

천둥군주콤보 : (Q-Q)->평->E( 도주 )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다리우스를 상대할떄는

 

다리우스의 Q 의 사거리와 클래드 Q의 사거리가 같기떄문에 

 

클래드 Q가 적중후 다리우스가 Q를 돌릴떄 E로 안쪽으로 파고들어서 W로 힘껏 두들겨주시면됩니다.

 

방템없는 다리우스는 점화를 들고와도 초반딜교에있어서 클래드를 이길수가없습니다.

 

클래드궁은 약간의 쉴드가보정되기떄문에 상대방스킬을 카운터 친다는 느낌으로 써주시면되요.

 

클래드 궁판정으 에어본이며 궁적중시 W온이 되었을떄는 클래드가 무조건 먼저치게되있어요.. 참고하세용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쿨캄은 무조건 35% 이상맞춰주는게좋아요.

 

제가 제일 적절하게 생각하는 쿨타임이 35%입니다. 극딜 클래드는 바람직하지않다고 봅니다.

 

클래드는 쿨타임 도는동안 버티면서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양날도끼 히드가 쿨감장화 신우신후 올 방템 두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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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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