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플레2로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기마병성 애자라서
열심히 연구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신챔이라고 해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짧게 정리해볼게요 !
장점,
1. 미친 기본 능력치
공속과 체젠을 제외하고 모든 능력치가 상위권입니다.
18렙 때 3035정도 되는 기본체력은 정말 정신이 나갔어요..
2. 거드라를 통한 딜링
기본 체력이 무지막지해서 거드라 효율이 정말 좋아요
거드라나온 시점부터가 시작이라해도 과언이 아닐정도 ㅎ
3. 궁을 통한 운영
돌겨어어억!은 경로를 자동 설정해서 사이온처럼 벽에
박아버리는 불상사도 없고 범위도 장난아니에요 !
4. 재미
귀엽고 쌔고 사운드 너무 좋아양...
단점,
1.벽을 못넘음
ㅠ
2.w가 꺼진 상태에서 답답한 공속
제가 원래 탱챔을 공속룬을 끼고 플레이하기 때문에
저에겐 문제가 아니다만 다른 분에겐 조큼 문제가 될수도 ㅎㅎ..
3. 퍼뎀에 취약
베인 나르 엘리스 싫어요,,
ㅂㄷㅂㄷ..
4.궁을 취소할 수 없음
쓰로잉이 조심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방어구 관통력 +1.6x1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방어 +4.26x1
- 공격 속도 +4.5%x1
- 방어구 관통력+1.6
- 방어+8.266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공격 속도+4.5%
모든 딜이 물리피해인 클레드에게 방관은 필수 !
노랑룬 !
노랑룬은 성장 방어룬과 방어룬 중에 선택해주세요.
퍼센트 체력룬이나 체력룬은 쓰지마세요.
기본체력도 높을 뿐더러 퍼센트 체력룬을 가면 좋지않을려나?
체력은 고작 450올라갑니다.
파랑룬 !
성장 쿨감과 성장 마저가 좋아요 !
클레드는 스킬쿨이 전체적으로 긴편이라 쿨감이 중요해요.
초반에 워낙 쌔기 때문에 상대 천둥 군주나 착취를 버티면서 딜하기 위해
성장마저도 ^.^..
왕룬 !
왕룬은 취향입니다.
방룬이나 공속룬을 드는걸 추천드리는데
필자는 항상 공속룬을 들고 하는 스타일이라 ㅎㅎ
공속룬 3개가 적합할지도 모르겠네요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반이 무지막지해서 히트 앤 런 플레이하기 적합한 스펠 !
기본 체력이 높아서 착취도 고려해봤으니 기대 이하네요 ㅎ..
전투의 열광도 괜찮은데 초반에 힘을 실어서 천둥을 드는게 좋겠네엽 !
쿨이 매우 매우 매우 긴 클레드에게 지능은 개꿀입니다
하지만 아군이 싫어해요 ㅜ
공속기반 뚜벅이도 패주기 좋구요 !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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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부터 클레드가 미친듯 강해져요 ~
2렙때 들어오면 q맞춰주시고 따라가며 평평평
보통 피가 70퍼 이상이면 (일반 평)
정도로 마무리 되더라구. 쿨감이 맞춰지면 q를 두번당길 수도 있어 ~!
이거 벽 못넘는다 ! 제발 벽에 박지마루 !!!!!!
일본친구 이거쓸때 박혀있으면 보인다.
티아멧하고 탐식의 망치를 빨리 구비하고 쿨감을 맞추는게 좋아 @@!!
최종아이템에서 상황보고 골라서 가는걸 추천.
워모그는 절때 가지말고. 기본 지속효과를 쓸일이없어 클레드는 항상 싸워야해
수천은 꼭! 3~4번째 코어로 올리자. 수호천사 너무 좋아
딜탱템, 딜템은 아무리 잘커도 2개 내지 3개만 가자 !
쿨감 룬을 들었으니 오버쿨감이 안되게 하면 좋아 쿨타임 감소 가격이 만만 찮아서 ㅎㅎ
상대 퍼뎀이 적은 상황에서 잘크면 핵심 아이템 대로 나온게 가장 이상적이고 강하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템을 가자 ! 저기있는 템들 중에서 가는걸 추천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질문하면 추가해줄게요 !
도움 되시길 바랍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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