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18
12
0
미입력
1/1
D3) 클레드 기본 지침서.

- 꿀탁(2016-08-12, 조회수: 2864)

아직 렝겜에선 안써보고 일겜에서 사용하면서 느낀점 정리합니다.


다른의견, 비판 환영합니다.


차차 수정해 나감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 +4.26
    x2
  • 마법 저항력 +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방어
    +8.52
  • 마법 저항력
    +4
총 가격 : 14,145 IP

표식

클레드 w의 퍼뎀과, 전투열광, 그리고 트포의 주문검 효과 모두 고정된 수치의 물뎀이므로 방관이 가장 나아보입니다.


인장

고정방어, 성장방어도 나쁘진 않지만 스칼의 체력이 추가체력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성체룬을 사용합니다.


문양

클레드의 딜 메커니즘은 W가 주딜이므로 공격속도를 높여서 4타를 쑤셔넣는것과 쿨감으로인한 스킬굴 감소가 딜링의 핵심입니다. 성장쿨감을들어줍시다


왕룬

노랑에서 채우지 못한 방어 2개와 마저 1개를 채워줍시다.

딜적인 측면을 더 보충하고 싶으면 공속이나 방관도 괜찮아 보입니다만, 안정성이 부족할 듯 싶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투의 열광이 핵심이고, 나머지는 취향껏 찍어주세요

모든 탑솔로의 기본인 점멸 텔포지만, 클레드는 점멸과 연계될만한 cc기가 없고 궁과 E로 추노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점화 텔포도 괜찮아 보입니다. 성장룬을 낀 클레드의 부족한 라인전을 보충할 수 있고


로밍으로 활용할 수 있는 궁극기가 있으므로 라인전을 이기면 할 수 있는게 다른챔프들에 비해 많아 보입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깡으로 Q를 날리면 땡겨오기가 어렵습니다. E로 들어가 Q로 땡기고 점화걸고 E로 한번 더 쫒아가는 식의 맞다이가 가능합니다.

스킬 활용 팁

 클레드가 도망간 상태에서 Q를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상당량의 용기가 모입니다.


도마뱀에서 내려와 있는 상태의 클레드를 만만하게 보는 탑솔러들에게


분노 60~70, 빵야 두발 장전된 상태에서 적이 들어온다면 총을 두발 다 맞춰 클레드를 소환해 역관광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클레드에서 내려오는 찰나의 순간, 피즈의 재간둥이처럼 타겟팅이 잠깐 안되는데 이를 이용해


내려오자마자  Q를 쓰면 적 챔피언과의 거리를 조금 더 벌릴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클레드는 퓨어탱을 가면 퓨어탱커인 마오카이 보다 cc기나 기여도가 부족하고, 그렇다고 문도처럼 탱템만가도 딜이 괴랄하게 잘 나오는 챔프도 아닙니다. 얘내들보다 탱킹이 뛰어난것도 당연히 아니구요


E를 이용한 두번 돌진과 Q를 이용해 한명 물고늘어지는능력이 탁월하고 궁으로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타 브루져들처럼 1딜템 4탱템이 옳습니다.


1딜템으로 선택할만한 아이템은 블클과 트포 정도가 있는데

블클과 크게 시너지 날만한 스킬이 없고, 1개의 아이템으로 공속과 쿨감 그리고 주문검까지 챙길수있는 트포가 좋아보입니다. 클레드의 딜은 W가 메인딜이고 W를 짧은시간에 때려박고 쿨을 빨리돌리는게 가장 효율적으로 클레드의  dps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후 상대에 맞춰 탱템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상대 탑미드정글 모두 에이피라면 멜모셔스도 괜찮은 선택이며, 자신이 흥했다면 트포 이후 바로 스테락을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근접 맞다이를 이길수 없는 챔피언들은 힘듭니다.
레넥톤
럼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