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렝겜에선 안써보고 일겜에서 사용하면서 느낀점 정리합니다.
다른의견, 비판 환영합니다.
차차 수정해 나감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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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방어 +4.26x2
- 마법 저항력 +4x1
- 방어구 관통력+14.4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방어+8.52
- 마법 저항력+4
표식
클레드 w의 퍼뎀과, 전투열광, 그리고 트포의 주문검 효과 모두 고정된 수치의 물뎀이므로 방관이 가장 나아보입니다.
인장
고정방어, 성장방어도 나쁘진 않지만 스칼의 체력이 추가체력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성체룬을 사용합니다.
문양
클레드의 딜 메커니즘은 W가 주딜이므로 공격속도를 높여서 4타를 쑤셔넣는것과 쿨감으로인한 스킬굴 감소가 딜링의 핵심입니다. 성장쿨감을들어줍시다
왕룬
노랑에서 채우지 못한 방어 2개와 마저 1개를 채워줍시다.
딜적인 측면을 더 보충하고 싶으면 공속이나 방관도 괜찮아 보입니다만, 안정성이 부족할 듯 싶네요.
모든 탑솔로의 기본인 점멸 텔포지만, 클레드는 점멸과 연계될만한 cc기가 없고 궁과 E로 추노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점화 텔포도 괜찮아 보입니다. 성장룬을 낀 클레드의 부족한 라인전을 보충할 수 있고
로밍으로 활용할 수 있는 궁극기가 있으므로 라인전을 이기면 할 수 있는게 다른챔프들에 비해 많아 보입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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깡으로 Q를 날리면 땡겨오기가 어렵습니다. E로 들어가 Q로 땡기고 점화걸고 E로 한번 더 쫒아가는 식의 맞다이가 가능합니다.
클레드가 도망간 상태에서 Q를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상당량의 용기가 모입니다.
도마뱀에서 내려와 있는 상태의 클레드를 만만하게 보는 탑솔러들에게
분노 60~70, 빵야 두발 장전된 상태에서 적이 들어온다면 총을 두발 다 맞춰 클레드를 소환해 역관광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클레드에서 내려오는 찰나의 순간, 피즈의 재간둥이처럼 타겟팅이 잠깐 안되는데 이를 이용해
내려오자마자 Q를 쓰면 적 챔피언과의 거리를 조금 더 벌릴 수 있습니다.
클레드는 퓨어탱을 가면 퓨어탱커인 마오카이 보다 cc기나 기여도가 부족하고, 그렇다고 문도처럼 탱템만가도 딜이 괴랄하게 잘 나오는 챔프도 아닙니다. 얘내들보다 탱킹이 뛰어난것도 당연히 아니구요
E를 이용한 두번 돌진과 Q를 이용해 한명 물고늘어지는능력이 탁월하고 궁으로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타 브루져들처럼 1딜템 4탱템이 옳습니다.
1딜템으로 선택할만한 아이템은 블클과 트포 정도가 있는데
블클과 크게 시너지 날만한 스킬이 없고, 1개의 아이템으로 공속과 쿨감 그리고 주문검까지 챙길수있는 트포가 좋아보입니다. 클레드의 딜은 W가 메인딜이고 W를 짧은시간에 때려박고 쿨을 빨리돌리는게 가장 효율적으로 클레드의 dps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후 상대에 맞춰 탱템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상대 탑미드정글 모두 에이피라면 멜모셔스도 괜찮은 선택이며, 자신이 흥했다면 트포 이후 바로 스테락을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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