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6명
66.7% (24표)
2.8% (1표)
30.6% (11표)
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12
0
18
24/36
링트럴의 클레드 21판해보고 쓰는 공략 (8.19일 수정)

- Ringsosrk(2016-08-19, 조회수: 96642)

클레드가 스칼이 도망갔을 때 잠깐 무적인지 어그로 풀리는건지 하여튼 그거 있는데 그거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포탑 어그로도 피함, 그리고 스칼에 타고 있을 때 다리우스한테 5스택 단두대 맞았는데 스칼 죽는걸로 끝났던거 같음 
패시브 개굳

역시 조금해서 그런지 굉장히 미숙했습니다 ㅠㅠ 수정합니다 

아프리카에서 방송합니다 ㅎㅎ http://afreecatv.com/polee1177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986 IP
막타 먹기가 너무 힘들어서 빨강에는 ad를 넣었습니다 죄송합니다

탑은... 무조건 고정 물방이였어요... 죄송합니다


성장 쿨감 10%와 성장 마방 3개 박죠


보라색은 공속 안 드니까 막타먹기 넘 힘들어서 들었습니다. 그리고 공속이 w 없으면 넘 느려서... 그리고 듀크가 
보라 공속이 효율이 좋다고 탐켄치 입롤의 신에서 말했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클레드는 착취의 손아귀와 체력 아이템(거드라)이 좋다고 롤 아이디 'Drakebird'(갓 골드)님이 알려주셨습니다.
근대 해보니까 존나 그럴듯하게 좋더라고요


왜냐면 클레드가 피통 계산이 스칼이랑 클레드 합친걸로 계산이 되는데 착취의 손아귀가 다 합쳐진걸로 박힙니다. 
그래서 착취의 손아귀가 좋습니다. 그리고 스칼 도망갔을 때 상태에서 방트리면 다시 소환될 때까지 버티기도 결의 찍으면
더 좋지 않을까...요?


흉포에서 공속은 평타 케릭에게는 언제나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속 느리면 제가 막타를 못 먹어서 ㅎㅎ 공속 박으셈
2번째 줄에서는 라인전 안 빡세면 '약점 노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대 제가 성장충이라 라인전이 환장해서 포식 찍음
3번째 줄에서는 흡혈귀인데 타고난 재능은 ad, ap 다 박는 케릭 아니면 전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구린거 같으셈 ㅎㅎ 
근대 막타 못 먹는 사람은 찍는게 좋을듯염 ㅎ 
4번쨰 줄에서는 왜 압제자를 안 찍느냐면 압제자 받는게 아군 cc나 q의 다 땅겨진 이후의 1.5초 슬로우 밖에 없는데 
크게 기대하기 어려울거 같아서요... 그리고 클레드가 혼자 노는 적 짤라먹기도 좋기 때문에 왼쪽 찍습니다. 


결의에서는 처음에는 회복력으로 성장충인 제게 체젠으로 버티게 해줍니다.
2번째 줄은 질긴 피부인데 저거하면 성장충이 좀더 버틸수 있음 ㅇㅇㅋ 
3번째 줄에서 '룬 갑옷'은 쉴드, 흡혈, 자힐기 없으면 안 찍음여! 
4번쨰 줄은 전 1렙 체젠이 8 안 넘으면 저거 안 찍기도 하고 200%받을 때는 클레드 폼인데 그땐 저거 있으나 없으나 죽을 클레드는 죽는 느낌이라서요
5번쨰 줄은 성장충인 제게 힘을 줍니다 근대 적 cc 많으면 그냥 왼쪽 찍으셈 ㅎㅎ 
마지막은 착손 고정 

초반에 점화들고 싸워도 제가 많이 져서 

무난하게 가는 텔포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해보니까 e 쓰고 w 4타를 넣을 각이 절대 안 나오더라구요 딜교환은 

착취의 손아귀 스택을 다 모으고 w 4타를 장전 한뒤 e를 달리면서 q를 던지고 

4번째 w를 때린 뒤 다시 e로 빠지는게 가장 효율적인거 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q를 맞추면 르블랑한테 하도 사슬을 맞은 기억 팩트 폭력 때문인지 적이 느려질거 같은데 안 느려집니다 그래서 꼭 

맞추려면 끝까지 거리 유지하셔야합니다



 w를 쓰면 평타 치는 순간부터 쿨타임이 도니 3렙찍으면 스킬을 안 찍고 있다가 딜교하는 타이밍에 찍어서 빠르게 w를 

긁어주시면 좋습니다. 딜교하기전에 무조건 쿨타임이면 딜교하면 안됩니다



 e가 논타겟팅 스킬입니다 꼭 상대방이 이동할 것까지 맞추셔야 되고 이걸 맞춰야 딜교 다하고 반대쪽에서 타고 


넘어오면서 딜교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이걸 못 맞추면


 적에게 붙는데 탈출기는 없고 집에 가고 싶고 엄마 보고 싶고 


그러니까 못 맞출거 같다 적이 너무 무빙이 좋다...면 끝까지 아끼는 것도 좋습


니다. 아 근대 어쨋든 꼭 맞춰야됨 꼭



r은 보통 궁소리가 조오오오오오오오온나 크게 들리기 때문에 궁 쓰면 다 도망


갑니다. 그래서 무조건 적이 움직일 방향으로 예측해서 써야합니다 그리고 훨


씬 뒤에 찍어야 합니다 왜냐면 대충 여기쯤 이겠지 ㅎ? 하면서 쓰면 


적 한 발자국 앞에서 궁 끝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초반에 버티기 짱짱인 도란 방패갑니다

선파를 넣은 이유는 스택 쌓기에도 좋고 라인 푸쉬에도 좋고 붙어서 싸우기도 좋기 때문입니다 

제가 전의 템 빌드로 (선트포 빌드) 했을 때 라인을 빨리 못 밀어서 궁으로 로밍을 가서 이득을 봐도 손해를 더 본경우도 많았는데 역시 로밍 케릭은 라인이 푸시가 빨라야 하고 라인을 민 후에 로밍을 가는게 이득이라는 사실을 깨닳았습니다

핵심 아이템은 트포인데 트포는 Tons of damage를 주기 때문에 꼭 가야합니다
트포랑 칠흑의 양날 도끼를 계속 연구해보는데 전 트포의 공속과 효과가 너무 좋아서 효율을 계산 안 해보고 그냥 트포를 갑니다... 
거드라는 체력 시너지랑도 잘 맞구요
트포 사용 방법은 e를 긁으면서 q 맞추고 트포 발동 한대 그리고 트포 내부 쿨타임 1.5초가 지나고 e를 또 쓰면 트포 두대
그리고 음... 사실 q가 안 돌아오는데 대충 q 던지면 트포 돌아오려나? 그렇게 3번 쓰고나면 적이 끝나든 내가 끝나든
아군이 끝나든 뭔가는 끝날겁니다


나머지는 탱크에 맞는 아이템입니다 이렇게가면 쿨감 40프로에 물방 마방도 괜춘해서 잘버팀ㅋ 


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가세요 적이 강력한 근접딜러면 태양불꽃망토를 선으로 올려도 괜찮고요


그리고 가엔은 좋지 않은 선택인거 같습니다 스칼폼을 타고 있을 때가 좋은데 살아나면 클레드폼임 시무룩...
살아나서 다시 스칼폼으로 돌아오면 대박이긴 한데... 어려울거 같아양!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견제도 못하고 들어가지도 못하고 cs는 짧은 q로 낼롬만 해야되고... 정말 힘듭니다

정글러 없이 라인전에서 시간을 계속 보낸다면 2차까지는 시간문제입니다
에코
요즘 전투의 열광, 삼위일체로 정말 강한 에코입니다 제 스킬은 맞추기 어렵고 에코는 빠른 이속으로 계속 딜하며 q 뒷댐은 맞추기 정말 어렵습니다

라인 푸쉬 속도에서 밀리면 거기서부터 정말 힘듭니다
라이즈
와 이거 ... 라인전에서 서면... 와... 그냥... 오그리마 허수아비마냥 쳐맞았습니다
에코 갱플 이렐 리븐 쉔이 빅데이터인 op.gg 보면 많이 나오는데 


에코 상대로는 얘가 패시브하면서 치고 빠지면 너무 강력크 하기 때문에 좀 힘들듯...


갱플 상대로는 어차피 cc 풀어도 큰 상관없고 이동기도 있어서 그냥 잡아먹을거 같음


이렐은 가장 어려울거 같습니다 균형의 일격 후 트포 콤보면 탬 안 나오면 스칼 벗겨질거 같아서 무서워잉! 이였는데 스칼 벗길 딜이 안 나오는 시점이 되면 상대하기 쉽습니다


리븐도 이렐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쉔도 궁극기로 서로 로밍간다고 하면 비슷하기도 하고 라인전 주도권도 잘 잡아서 괜찮은 매치업일거라 예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라이너의 운명은 자신의 손에 있지 않습니다 정글러의 손에 있습니다 

외칩시다 정글러어어어어어어!

 

초반 운영법

 e 미스나면 지고 e 를 넣은 후 q 맞추고 w 4타 e로 빠짐 딜교하면 좋아여~

 

중반 운영법

 혼자 다니는 약한 친구가 있고 적이 시아에 다 보인다면 궁극기로 짜르는게 좋습니다만 제가 할 때는 보통 

모니터 한 화면 뒤에 3명 더 있더라고요 주의해주세요



궁쿨이 존나 길어서 다량의 연습 후 적재적소에 써야합니다 다같이 우르르 가서 정신 못 차리는 적들 사이에 있는 마법사나 원거리 딜러를 짤라주세양

 

후반 운영법

 가랏 클레드몬! 클레 클레! 적장의 목을 베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

 

챔피언별 대응법

 로밍 케릭이므로 라인을 밀어야합니다 

 

마치며

 클레드는 챔피언 컨셉답게 존나 싸워야 됩니다 이게 뭐냐면 스칼 도망갔다고해서 플레이어가 겁에 질려서 히이익 하면 안 됩니다



도망갈 땐 이속이 느리고 적한테 붙을 땐 이속이 빨라지기 때문에 클레드 폼일때 주는 데미지가 80프로가 되지만 

싸워서 스칼 한번 더 소환하는게 승리를 가져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근대 이건 넘 케바케라 ... 스칼 소환해서 이기면 

오 갓트럴이지만 스칼 소환하다가 죽으면 느그트럴이라고 해주세요



그리고 클레드폼에서 귀환 성공하면 스칼 빠르게 불러오면서 체가 옛날 민병대에 빰치게 빠르게 회복되는데 기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귀환해서 아니 벌써 체를 다 채우고 왔다고? 하는 적에게 주우욱차아...ㅇ 이 아닌 그 뭐냐 도끼의 맛을 보여주세요 



사실 연구를 많이 안 해봐서 틀린 부분이 많을 수 있지만 지금 제 생각에는 가장 맞다고 생각 되는 공략입니다 

댓글로 피드백 받습니다



보드 게임이나 롤이나 술 게임이나 모르면 쳐맞고 마셔야 되듯이 클레드 모르면 걍 쳐맞고 회색화면 봐야됩니다

먼저 익숙해져서 상대적인 꿀을 빠세요! 인섹킥도 4년 맞다보면 다 대처되지만 지금은 나온지 얼마 안됐잖아요? 개꿀ㅋ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6명
66.7% (24표)
2.8% (1표)
30.6% (1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