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다이아5에서 다이아4로 미드클레드로 갔습니다. 다이아에서도 통합니다. 이건 어느구간에서든 속수무책입니다. 1:1 맞다이 킹. 맞다이만을 위한 캐릭터! 클.레.드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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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7.05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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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를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Q스킬은 자체적인 캐스팅 시간이 있어서, 맞추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E-Q 스킬을 이용하여 Q 스킬의 적중률을 상승시켜줍니다. E 스킬을 맞춘다면 좋지만 그렇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Q 스킬을 맞추면 상대방은 도망치지 못하고 클레드와 맞다이를 할 수 밖에 없는 구도가 됩니다.
R 궁극기 스킬을 사용하면 돌격합니다. 돌격상태에서 목표물이 정해지면, 박치기하는(다가가는) 모션으로 바뀝니다. 그 때 스킬 충돌 후 약간의 넉백이 발생하는데 그 때에 Q 스킬이나 EQ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정적으로 Q를 맞추기 위해서는 EQ 보다는 Q를 사용하는게 더 좋습니다. 약간의 넉백시간과 캐스팅시간이 맞물려서 Q의 적중률은 거의 100퍼센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1 솔킬. Q 를 맞추면 무조건 킬각입니다. 상대방 정글의 위치를 유의주시하면서, 상대방의 탈출기(예를들어 피즈의 재간둥이)가 빠지는걸 확인하고, R이나 EQ를 써써 Q를 맞추고 솔킬을 따줍니다.
견제가 팽팽할 때, cs를 먹기위해 Q를 써도 됩니다. 제드의 표창 Q와 비슷합니다.(쿨이 약간 더 길긴 하지만)
초반에는 왠만해선 딜교를 하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그러다가 2렙 찍으면 E 스킬을 배우게 되는데, 그 스킬가지고 맞딜하지 마세요. 똑같은 딜량이 들어간다고 했을 때 클레드는 패시브가 빠지면 손해이기 때문에 좋지 못합니다. 항상 패시브가 빠지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체력을 관리하세요.
3레벨 떄 W를 배우게 되는데, W 는 패시브형 발동 스킬이기 때문에 임의로 스킬을 조절하기가 힘이 듭니다. 하지만, 스킬을 찍어야 그 때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킬각을 잴 때 스킬을 미리 찍어두지 말고, 미니언 먹다가 EQ나 Q를 맞추고 상대방을 공격할 떄 W를 찍어서 W스킬을 발동시켜줍니다. Q맞고 W까지 맞으면 상대방 아파서 ㄷ1질려고 합니다.
보통, 4렙 때 Q가 2레벨이 되어야, 상대방이 풀피여도 원콤으로 황천길 보낼 수 있게 됩니다.
킬
딸
!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그때그떄 게임마다 판도가 다르니까, 그 게임에 맞게 알아서 운용하세요.
눈치 보면서
킬
딸
!
1:1 킹!
이건 진짜 말로 무엇으로 정의할 수 없습니다. 그냥 눈치껏 알아서 하시면 되요. 게임 하시다보면 알게됩니다.
이니시에이커.
또는 상대방 딜러를 끊어주는 역할.
상대편 딜러가 살아있는데, 탱커한테 궁을 쓰거나, 탱커한테 딜을 넣고 있으면 안됩니다.
옆구리에서 상대방의 후미에 위치한 딜러쪽을 향하여 궁극기를 사용해 주세요.
초반에 애니비아나 신드라 그런 애들에게 곶통받는걸 예상하면, 도란검보다는 도란의 방패를 가는게 더 현명한 서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상대로는 절대로, 맞다이가 아닌 이유로 패시브가 빠지면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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