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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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12
18
0
1/2
갱킹 1위 정글클레드 사용법 <룬 수정>

- 너한번머겅(2016-09-29, 조회수: 27960)

안녕하세요


공략을 처음써봐서 미숙할수도 잇으니 양해바랍니다


템트리나 룬 세팅 특성등  더 괜찮다 싶으신거 있으면  댓글로 조언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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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는 딜템을 많이섞어서 상대 딜러를 한타때 노려주는것이 제일 좋은거같습니다.


그리구 엑셀 한번씩 부탁드려요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레벨당 쿨감소 -0.278%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쿨감소
    -15.012%
총 가격 : 12,300 IP

※ 룬 수정


 기존 표식의 공격력을 섞엇는데 올 방관으로 변경

        인장의 고정체력 % 대신 성장 방어로

        문양의 공속 % 대신 성장 마저로

        왕룬의 방관 대신 쿨감으로 대체하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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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룬의 공격력은 안낀이유


저는 클레드를 암살자로 사용 하는것도 괜찮다는것을 알려드리기위해 이글을 적엇습니다.


제 템트리는 공격템을 많이 올리기 떄문에 초반을 버티며 중후반을 바라보는 룬을 사용하는게 옳다고 생갹햇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천둥을 들어줍니다 이유는 천둥 쿨이 15~20초이고


w쿨과 비슷하게 초기화가 되기때문입니다


천둥에는 공격력 30퍼가 붙어서 후반 으로 갈수록 젤무난합니다




저희는 클레드를 정글로쓰기때문에


강타는 100퍼 들어주시고여


2번째스펠도 점멸이 좋습니다


그냥 고정으로 강타 점멸 생각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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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궁배우기전 초반 콤보


스킬콤버는 갱갈때 상대 챔프에 e를먼저써서 q맞춘후 w ( 평타로 패줍니다) 풀피아닌이상 왠만하면 


킬을 따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궁배운후 콤보


갱갈때 궁쓰시고 바로 큐를날려주세요 그럼 큐맞추기가 쉬워요 매우 그담에 e로 붙어주시고


다시 w (평타로 패줍니다) 를쓰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3렙에 갱을갈꺼면 e를 찍어주시고 아니면 q를 2개찍어주세요


스킬은 1렙에 w를 찍는게 더좋습니다


그리고 골렘한테 스마를 쓰셔서 6타마다 스턴버프를 얻으시면 레드먹기 쉽습니다


두꺼비 부터 드실때도 1렙 w찍어주시고 노스마 리시 받으면 좋구요 아니면 그냥 스마써주세요


스킬마스터는 q -> w  -> r -> e 순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마테체로 하시면되구요


마나가 없기때문에 충전형 물약은 딱히 필요없을꺼같아요


용사를 첫코어로 가셔두되고 정글링이 힘들다 싶으시면 추적자의검을 가시고


타이멧가시고 용사가셔두되요


극후반에는 용사를 파시고 상황에 따라 탬을 가셔도됩니다


공템은보통 용사 히드라 는필수로갑니다


히드라는 라인클리어도좋고 정글링도 매우 편하게 만들어줘서 가줍니다


제 개인적으론 거대한 히드라보다 굶주린 히드라가 더좋아보여요



템트리도 히드라 망자의 갑옷은 필수인데 나머지는 상황에 따라 가셔아되여


팀에 탱이안되면 2딜템 3탱 이런식으로 하셔야되여


제생각에 클레드 탬트리는 무궁무진한거 같습니다


극탱으로가도 나쁘지는 않은거같지만 딜템 최소 2개이상은 가야


 상대 딜러들에게 공포감을  주면서 한타를 할꺼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강력한 cc

물론 1대1은 이기지만 갱이나 한타때 까다롭습니다
녹턴
녹턴 강력한딜

방템을 안두른 초중반에 많이 힘들꺼같아요

후반에는 1대1할만합니다
잭스
잭스 e 평타 다씹어요

매우 강력해서;; 밴하는게 좋을꺼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마이 궁빠진상태로 1대1하면 질수도잇는데

궁박으면 그냥땁니다


제라스
뚜벅이 그냥 달려들어서 w로 패줍시다
바루스
왠만한 원딜들 그냥이깁니다


제생각에 클레드 정글은 매우좋은거같아요


궁을쓰면 모든 cc가 면역되고 실드도 생기고


팀원의 이동속도도 빨라지기때문에 한타도 나쁘지않은거같습니다


궁을 정확이안맞춰도 좌표에 도달하지 않아도 근처에 적이잇으면


클레드는 꼬라박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잘써야되여


어려운챔프는 강력한cc 녹턴처럼 달라붙어서 패는챔이 힘든거같아요


w에  퍼뎀이잇어서 탱커가 그리 잡기힘든건아닌데 까다롭습니다


그리고 쉬운챔프는 왠만한원딜들 그냥 궁박으면 무저건죽습니다


궁이 생기면 바텀갱도 가기쉽고 알고도 궁속도가 워낙빨라서 갱에 성공할수도잇어요


잘써주시기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용사 맞추기전에 티아멧 뽑으셔도 됩니다


1코어만 나와도 정글링 빠릅니다

 

초반 운영법

탑갱위주로 마니갑니다


라인당기게 해놓고


와드체크하고 큐맞추시면 필킬입니다

 

중반 운영법

 탱탬이 없는 상황이기때문에


조심해서 궁을쓰세요


 

후반 운영법

 운영할 챔프가없다십으면 라인 푸쉬하시면서 빠르게 궁으로 합류하시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왠만하면 딜러를 노려서 


상대딜러가 데미지들 못넣게하는 것이 맞는거 같아요

 

챔피언별 대응법

 쌔다고 너무 무리하지마세여



 

마치며


미숙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패시브를 잘활용하면 스칼을 부름으로써 죽을수 잇는 상황에


죽지않을수 잇고 역전각을 노릴수잇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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