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곤 닥 배드 말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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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사실 제가 페이커 룬을 따라했습니다)
따로 클레드의 룬을 맞추고싶다면
공속,공격력,방어 밸런스맞게 넣어주시는것 추천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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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q선마후 w마스터 e마스터 순으로 찍어주세요.
q:큐를 맞췄을때 한 원이 생기는데 그 원 안에 계속 있어야만 상대를 끌어옵니다.
원밖으로 나갈경우 못끌어 옵니다 이때 e를 맞추면 상대에게 다시한번 날라갈수있는데요
e,q를 맞췄는데 상대가 도주기를 쓸라할때 빠르게 e를 눌러 따라가서 끌어옵시다(이때 무리할수도있음 들어갈때 조심합시다)
q:도마뱀이 도망갔을때 클레드 혼자남게 될때 쓸수있는 스킬인데요 그레이브즈 평타에 엄청 좁아진 샷건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이스킬을 사용할때 자신이 뒤로 넉백됩니다.
이스킬을 유용하게 쓸수있는 방법은
q를 뒤로 쏴서 상대에게 다가간다 w로 평타평타평타 한다음 다시 뒤로 빠지게 를 상대에게 써서
뒤로 도망갑시다. 이것도 쓸모가있으니 참고하세요
w:자동으로 켜집니다 평타를 때리기 전까지는 켜져있는데 평타를 때렷을때 4초동안 공격속도와 막타에 추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타워에 적용됨)
그후 쿨타임에 도는데 평타를 때렸을때 4초안에 때려야만합니다.
못때리면 바로 쿨타임이 도는겁니다
e:클레드의 큰 장점이자 좋은 스킬입니다
상대에게 맞췄을때 다시한번 더 상대에게 날라갈수있습니다 ( 이거와 비슷한 개념)
맞췄는데 상대가 죽었다? 그러면 상대가 죽은곳으로 날라갈수있습니다.
이 스킬을 활용방법은 q를 맞추고 e로 날라간다음 다시 상대에게 e로 날라가는 방법이 있고
도망칠때 e로 정글몹을 맞춘뒤 점멸로 도망친뒤 상대가 점멸쓸때 다시 e로 그 정글몹한테 갈수있습니다 참고하세요
r:궁입니다 사실 클레드는 다 x까고 궁만 잘사용해준다면 팀의 승률이 높아집니다
궁은 사이온궁같으면서 조종이 자동으로 되어있는 그런 개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궁을 사용하면 지나간 길 방향으로 갈때 이속을 대폭으로 높혀주는 레드카펫이 쳐집니다.
그러니 라이너들이 호응할수있게 궁을 일직선으로 쓰면 라이너들이 이속이 대폭으로 올라가면서 상대에게 접근하기 쉽게 되겠죠?
그리고 궁을쓸때 동그라미가 쳐지는데 그 안에있는 상대 챔피언에게 날라갑니다.
궁 중간에 못끊어요. 궁쓸때 조심하세요
한타때 궁으로 상대필드에 접근해 하나하나씩 팀원과 함께 자르는 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킬의 콤보는
갱을 갔을때 (끌려옴) 가 가장 무난합니다.
e q w(평)w(평) e w(평)
스킬은 궁 하나만 잘쓰는게 이게 가장 무난합니다.
처음에는 무조곤 딜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유통기한 빠르게옵니다..
잿불거인을 뽑으신뒤 빠르게 칠흑도끼를 가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후 요림의 주먹이걸 올린후
내가 정말 잘컸다:
상대ad가 잘컸다:
상대ap가 잘컸다:
이런식으로 가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좋게 쓰고있음 탱클레드의 딜을 더 뽐내는 아이템
:딜클레드
:생각보다 좋아요 상대이속을 낮추면 평타를 더 잘맞출수있기때문에 좋습니다 상황에 맞게 가주세요
:가지마세요
:원딜 너무 잘컷을때 궁으로 원딜한테 달라붙고 팀원과함께 자를때 좋음
최종아이템을 정리하자면
상대 ap가 잘컷을때
또는
상대 원딜,ad가 잘컷을때
무난할때
라인 / 정글 운영법
클레드는 초반부터 정말 많은 갱을 가야함
만약 갱을 많이 못갔을경우 탱 클레드의 효율을 못봄
초반에는 렉사이처럼 강력한 갱을 찌를수있지만
후반가면 리신처럼 궁셔틀용인 챔피언임
초반 운영법
갱을 많이 가셔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갱 많이 가셔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용,바론을 먹고난후 궁을써서 빠르게 라인클리어를 하러가는것도 나쁘지않음
궁을 최대한 아주좋게 사용해야함.
궁을쓸때 아군과 함께 사용을 해야함
팀파이트시 역할
궁쓸때 이동핑을 찍으세요
버그때문인지 궁쓰면 핑을 못찍습니다
패패가 클레드 처음샀을때인데 저때부터 클레드를 연구하며 연구를해서
공략을 써봅니다.
저도 많은 플레이를 해서 더욱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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