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12
18
0
미입력
1/1
브2의 미드/정글 녹턴 공략 -본다고 안죽으니까 한번씩 봐봐요

- 모1녹턴(2016-08-14, 조회수: 2661)

네. 브2 입니다. (뭐 어쩌라고 팍씨)
하지만 본다고 죽는거 아니니깐 한번씩 봐주세요.

Nocturne(녹턴)공략 시작하겠습니다.
1. 스킬<-이거만 공들임
2. 스펠
3. 룬
4.특성
5.아이템 빌드 



일단, Nocturne(녹턴)녹턴을 하기 위해선 약간의 특징들을 살펴봐야합니다.
패시브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 부터 볼까요?
네. 라인을 가든 정글을 돌든 개처럼 써도 X나 사기인 패시브입니다.
 쉽게 말하면 10초 마다 주위의 적들을 타격한다 입니다.
약간의 과장을 한다면 미니 티아멧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cs를 먹든, 정글링을하든, 좋습니다.  딜교하실때 이걸 모으신 후에 
들어가세요.
 

다음은 녹턴의 생명! 딜교 승패의 여부인 Q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입니다.
간단하게 말한다면 공격력 대폭상승+공속 상숭+이속 상승입니다.
이 스킬을 잘만 이용한다면, 자신에게 불리한 딜교도 이길 수 있습니다.
혹은, 자신의 도주로에Q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를 깔고 도망치면 더욱 거리를 벌릴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일 생존기!w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입니다.
 유일한 생존기인만큼, 판단력 또한 뛰어나야 하는데,
 판단력? 브2한테 판단력을 요구해? 그런거 버리세요. 
타겟팅=쓴다        논타겟=위치/피상태에 따라 쓴다
피없을때?  w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를 쓰시면 됩니다. 피가 없을땐 그냥 쓰세요. 아끼다가 
X됩니다.
 예시)럭스궁=느낌 제드궁=막는다 제드 표창=안쓴다 블츠Q= 무조건 막는다
   



  
 다음은 빨대를 박아버렷! E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스킬 입니다.
 다른 녹턴유저분들은 잘 모르겠는데.. 전 이스킬에 많이 의존합니다.
 이 스킬 하나로 킬이 결정되는 경우를 많이 겪거든요
  
  예시) 카타 와드 순보 준비할때 Q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E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하시면 공포=순보 못탐=녹음
 이라는 1킬이 완성되거든요 그렇다고해서 공포=무리한다 라고 하시면 안됩니다. 상대 갱부릅니다 녹턴은 뚜벅이라 라인을 너무 밀면 갱킹으로 
 녹턴이 녹는걸로 모자라 "미드 차이 ㅉㅉ" 소리로 멘탈도 녹습니다. 
딜교하실땐 와딩 꼭하세요 녹턴은 필수입니다 


 



 한타 오픈? 원딜 순삭? 내가하지! RParanoia(피해망상)스킬 입니다.
 Q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스킬과 더불어 녹턴의 심장스킬이라고 불리는 녹턴의 궁Paranoia(피해망상)입니다.
 
  왜 심장 스킬이냐고요? 상대방 심장이 녹거든요
 궁1레벨땐 짧은 사거리로 고생좀 하지만 궁2~3레벨땐 말도 안되는 사거리를 가집니다. 
얼마나 안되냐면 탑갱->미드갱을 25초만에 할수 있거든요
(궁만렙 기준,실제 경험)
원딜도 자르기 쉽고요. 그래도 궁의 핵심은 날아간다가 아닌 궁으로 시야만 가려도 상대가 쫀다 라는 것입니다. 언제 날아올지 몰라서 빼는 경우가 많습니다

궁을 키고 바로 돌진하지 않고, 약간의 텀을 둬서 "나한테 쓰는거 아니네"라고
생각할때쯤,원딜 자르세요.녹턴은 탑갱보단 미드,봇갱을 자주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탑은 역갱오면 답이 없거든요.



스킬 콤보:Paranoia(피해망상)->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바로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스킬 빌딩: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후 Q선마->W마->R마->E마






2.스펠 

 미드:Ignite(점화)Flash(점멸)
 정글:Smite(강타)Flash(점멸)
 간단합니다.



3.룬
라오X님꺼 보세요(저도 그거씀)







4.특성: 윗글과 동일<--이자식 양심이 없네







5.아이템 빌드
정글:(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추적자의 검)or(척후병의 사브르)->(추적자의 검: 용사)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and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and(굶주린 히드라)and(필멸자의 운명)or(도미닉 경의 인사)+상황에 따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and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미드: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티아맷)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굶주린 히드라)(필멸자의 운명)or(도미닉 경의 인사) 이후 위와 동일



 -끝



p.s.첫공략인 많큼 지적할껀 지적해주세요. 끝까지 최선을 다하려다가 노트북으로 써서 중간에 날아갔습니다..ㅠㅠ 어쨌든 지금까지 이 공략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0/105/150/195/240 (+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15/25/35/45/5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1.25/1.5/1.75/2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4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50/35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시작 아이템
1차 아이템
최종
멜모=AP쌘놈 상대 거인=탱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도주시 못잡음 도주하면서 갱부르거나 로밍오면 노답
람머스
가시갑옷+대미지반사=노답
야스오
장인이하면 못잡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충들이 많으니깐 상대쉬움
제라스
뚜벅+W로 스킬 씹고 들가면 이김
제드
궁이랑 표창등 W로 막고 궁으로 들어가면됨 q로 들어가도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