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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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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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클레드 완벽공략 8/14

- 하쮸쮸톤(2016-08-15, 조회수: 6879)

안녕하세요 플레티넘서식중인 벌레입니다.

신챔이나왔다는 소식을듣고 여러게임을 해보면서 느꼈지만
신챔피언치고는 밴도 적고 픽률도 많이 낮은편이더라구요.

처음에 탱으로도 가보고 딜로도 가보면서 제가 느낀 최고의 템트리와 카운터픽으로 꼽을 수 있는 몇 챔피언들을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8/14)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플레이하면서 많이느꼇지만 
클레드의 w스킬의 공속이 많이빠른지라 체감상 초반 공격속도가 많이 부족해보였습니다

공격력을 높혀 강한데미지를 가하기보다는
라인전에서 q스킬인 그랩을통하여 빠르게 때리고 빠지는 플레이 위주로 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빨간룬에 왜 방관룬이 아니고 공격력룬이냐?
q e 로 선진입후 빠르게 4타를때리고 딜교에 우위를 보면 다시 e로진입 혹은 e로 빠지는 플레이에있어서
w스킬이 가장 큰생명인데 초반에 라인전이 강한 클레드에게 있어서는 공격력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착취, 천둥군주, 전투의열광 세 특성을 사용해봤는데
전투의열광의 효율이 가장좋았던거같습니다.

기본적인 딜교에있어서 평타를 많이사용하는 챔피언인지라 전투의열광을 들었을시 우위를 많이 가져옵니다
: 제가 베리어를 택한이유는 바로 패시브 연계떄문
       입니다. 텔레포트나 점화가 나쁘다는것은 
       아니지만 클레드라는챔피언의 핵심은 패시브를
       이용한 좀비같은 플레이인데 도마뱀에서 내렸을
       시무기력한 모습을 많이보입니다. 저하된 속도와,
       제약이있는 스킬덕분에 패시브활용을 못한채 죽
       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였습니다. 
       평타네방+Q 에 분노가 끝까지 차버리지만
       도마뱀을 타지도못한채 죽는모습을 보게될 수 도
       있습니다,
       이때문에 클레드 상태(도마뱀에서 내린상태)에서
       패시브를 더활용하고자 베리어를 택한것입니다.
       해보시면 무슨느낌인지 알겁니다!
: 탑유저들이 가장 애용하는 스펠입니다. 클레드에
       게도 나쁘지 않은 스펠이지만 클레드의 치명적
       단점은 도마뱀 피가 빠졋을시 무기력해지는 모습
       을 볼수있습니다.만약 도마뱀에서 내렸을때 
       분노가 차기전에 죽으면 어떡하지? 결국 텔레포트
       로 라인복귀를 하게되는경우가 많이 생기더라
       구요. 클레드 상태(도마뱀에서 내린상태)에서 
       다시 도마뱀을 불러오기란 쉽지가않습니다. 
       상대방이 싸움을 안걸어주면 답이없거든요
       이때문에 저는 텔레포트보다는 베리어가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텔레포트대신에 궁
       연계를통한 로밍도 효과적이구요
: 상당한 피지컬을 보유하시고있다면 점화도 
        나쁘지않은 선택입니다. 다만 점화는 베리어처럼
        좀비의 모습은 쫌 덜 드러나는것 같아요

: 아무래도 누킹이 강력한 순삭챔피언상대로 좋은
        스펠입니다. 누킹챔프 상대론 베리어보단 더 
        패시브활용 잘할수있어욘 
        

스펠의 선택은 자신의 몫이지만 저는 플레이해보면서 베리어만큼 가장 잘맞는 스펠은 없다고봅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상대방이 무슨 챔피언이나에따라 스킬 선마가 달라집니다.


상대방 라이너의 CC기가 강력하거나 원거리, 짤짤이가 심한 챔피언 상대로는  (Q) 선마가 확실히 좋습니다. 라인클리어 뿐만아니라 깜짝딜을 선사할수있습니다.


상대방이 뚜벅이, 근거리 챔피언일경우는 (W) 선마가 우위를 가지게됩니다. 밑에서 설명드리겠지만 클레드의 폭딜은 Q가아닌 W에서 나오는 데미지입니다. 근거리 챔피언상대로 진짜 좋습니다,

스킬 콤보

 기본적으로  클레드의 라인전 딜교는 

   평 (당겨지면) 평

 

 >>입니다. 초반에 체력이 롤 모든 챔피언중에서 압도적


으로 높기때문에 확실한딜교로 디나이시켜주셔야합니다.


 다음 연계 콤보입니다


  >  평평평평( 로 레넥톤과 비슷한 연계를 보여줍니다  누를것이 많아보이지만 순식간에 데미지가 들어가서 깜짝놀랄만한 누킹을 보여줍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팁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패시브: 도마뱀에서 내린상태에서 (W활성화상태)평평평평 Q 추가 평타로 도마뱀 소환이가능합니다. 베리어와 연계하세요


Q : 스킬을 맞추면 원이점점작아지니 앞으로 쫒아가면서 당겨졌을시 평타후 빠지는 딜교 애용하세요, 미니언 관통입니다.


W : 활성화상태에서 상대방이 근접해있으면 딜교를 해주시는게 맞습니다. 한정 지속효과라서 관리하면서 딜교하시면 우위를 잡기쉽습니다.


E: 벽안넘어갑니다 , 에픽몬스터나 챔피언에게 스킬적중시 한번더 사용이 가능한데 레넥톤과다른점은 재사용시

사용시 첫번쨰 적중한 적에게로 다시돌진합니다(주의)


R: 너무길게 잡으시면 안되요 도중에 끊는게 불가능하니까 적당한 사이즈로 스킬 쓰시면됩니다. 마지막에 하는 도약은 적을 끝까지 쫒아가니 강제 타워다이브가 가능합니다. 이점 조심하시고 숙지해두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상대방이 뚜벅이, 근접, 만만한 챔프일때 도란검
      상대방이 원거리, 짤짤이, 아픈 챔프일때 도란방패


무난한 라인전(적 탱커류): 선 칠흑의 양날도끼 > 빌드
무난한 라인전(적 딜러류): 선 티아멧 > 빌드
힘든 라인전(적 AP): 망령의두건 > 빌드
힘든 라인전(적 AD): 800갑 > 빌드

망자의갑옷대신 란두인으로 대체가능
수호천사는 상대방이 하드CC일때는 극히 비추
(도마뱀 안탄상태에서 부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하단 설명참조
피즈
하단 설명참조
티모
하단 설명참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하단 설명참조
나서스
하단 설명참조
야스오
하단 설명참조
갑작스런 누킹으로 치고빠지거나 더 과감한딜링으로 초반라인전을 압도하는데있어서 전제조건은 상대방이 뚜벅이야한다는점입니다.

티모, 라이즈는 지속적 견제와 자신들만의 스킬로 클레드의 모든스킬을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티모의 실명으로 클레드의 핵심인 W4타의 무력화
라이즈의 속박을통한 Q와 W4타의 무력화

절대 선픽하지마세요!

피즈를 카운터픽에 올려둔이유는 다른이유가있습니다.
라인전은 손쉽게 우위를 가져갈 수 있지만 피즈를 상대로 패시브 활용이 힘들어집니다
피즈의 재간둥이를 통해 빠르게 도마뱀을 부르는 패시브를 무력화시키기떄문이죠 필수로 베리어 들어주셔야합니다!





이렐리아 같은경우는 초반부터 라인전을 압도할 수있습니다. 선 Q 후 천천히 쫒아가시면 스턴후 고뎀 평타 먹는데 스턴이후 W 4타때려주시면됩니다. 딜교 걍이겨요 (W가 활성화일때 가정하입니다. 스킬관리 꼭하세요)

나서스 존나쉬워요;; 영확찢 QE끌 평평평평E평 끝까지 콤도 다넣어주세요 걍이겨요 (베리어 들어주시면 개피여도 그냥이깁니다)

야스오 는 뭐 잘하는야스오 못하는야스오 나누어지긴하지만 대체적으로 QE끌 평평평평E평 콤보 당하면 질질쌉니다. Q만 잘맞춰주시면 손쉽게 이깁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체력이 압도적으로 높은 깡패입니다. 라인전만큼은 강력하니까 활용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다른챔프에비해 캐리력이 많이딸리는 챔프입니다. cc기나 은신에 많이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궁연계를 통해 미드라이너 많이 키워주시고 빠르게 게임끝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차차 작성해나갈 예정 (자주업뎃하겠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이뜬이후 개사기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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