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12
0
18
0/0
D5 탑 극탱 클레드 공략

- 롤한번해보자(2016-08-15, 조회수: 2895)

저는 현재 다5에 서식하고 있는 탑라이너구요. 클레드가 나왓다길래 저하고 잘맞을것같아서 해봣는데 좋더라구요.

일단 로밍이 좋고 궁 CC면역때문에 스플릿도 상당히 괜찮은것같에요 그냥 좀 좋은챔같음 스칼에서 내릴때는 또 피즈 재간둥이랑 같은판정이라 좋음

 

 

 

 

 

 

 

 

몇판 더 해보고 클레드는 딜탱보단 탱이낫다는 결론을내리게됫어요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5,316 IP
쿨감보다는 공속이 중요하다고 느껴서 공속룬 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보다는 요즘 메타에 맞게 텔포듭니다 애초에 탱커기도하구요.
  •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대충 이런식으로 딜교해주시면 되요
     
     

     

     
     
     
    스킬 활용 팁

     일단 첫궁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6렙찍고 라인빠르게 민후 정글러랑 같이 바텀이나 미드에 궁써서 다이브 하시면 90퍼센트로 킬나와요 그리고 다이브를 쳐서 먼저 타워어그로를 끌려주시는게 좋아요. 스칼피가 없어지면 재간둥이랑 비슷한 판정이라서 포탑어그로가 초기화되니까 다이브가 더 수월해 지거든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라인을 빨리밀고 로밍을 자주다니기위해서 선템은 바미와 티아멧올리고

    티아멧은 라인밀기용으로만 기지고 있다가 나중에 파시고 얼망올리는게 나아요

    얼망 하나만 잇어도 원딜들 꼼짝못함

     

     

     

    라인 / 정글 운영법

     걍 라인 계속 밀면서 압박해주시는게좋아요 그리고 스칼 빠지면 집 ㄱㄱ

     

    초반 운영법

     

     일단 6렙전까진 라인전 하다가 6렙찍고 라인쭉밀고 궁로밍 가시면되요

    중반 운영법

     

     궁쿨타임 돌때마다 로밍다니거나 라인전 끝나면 스플릿푸쉬

    후반 운영법

    궁으로 짤라먹거나 스플릿푸쉬하다가 궁으로 빼고 이런식으로 운영도 괜찮아요 궁이 CC면역이라서 거의안죽음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이니시를 걸고 상대 브루저가 많다 하면 딜러진 지키고 아니다 하면 상대딜러 괴롭히시면되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 연구중이니까 계속 추가할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