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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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쿨감소-9.948%
- 공격력+6.7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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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는 간단합니다. E 히트후 Q 또는 반대도가능 Q히트후 E진입후 W4타후
1.상대가 딸피일경우 평타를 치면서 E2타로 따라붙어서 마무리
2.상대가 나와 비슷한피면 W스킬 쿨이 다시오기전까지 Q써가며 밀당하시다가 W돌아오면 E진입후 다시 맞딜
3.상대킬각이 도저희 안나오면 다음기회를 노리세요.
궁진입시는 넉백대상에 집착하지마시고 생존기없는 딜러 위주로 딜하시되 위와 같은 콤보입니다.
역서 꿀꿀꿀팁은 는 벽을 못넘지만 는 벽을 넘습니다. 상대뒤편으로 점프하는데 리신 방호보다 약간 거리가 짧으니 타이밍을 잘노리세요. 클레드는 추노에 아주 좋습니다.
스킬중 가장 중요하고 잘알아야하는 스킬은 패시브스킬입니다. 스칼이 없는 경우인데요. 용기를 채워서 다시불러오는 스칼! 이부분이 가장 핵심 포인트입니다.
저는 처음에 스칼이 없으면 무조건 귀환이였습니다. 아군이 한타를 이어가든 말든 난 집갔다가 스칼을 다시 데리고 오겠다! 이것이 나의 의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닙니다.라이엇이 용기를 왜 만들어놨겠습니까!!
용기획득법은 미니언막타 포탑딜, 에픽몬스터딜, 챔피온딜, 챔피온빵야 가있으나 한타를 하다가 용기때문에 포탑을친다? 미니언? 에픽몬스터? 말이안되죠 적챔프딜링과 빵야 말고는 불가능이죠.
참고로 스칼이 도망가면 스킬은 와 밖에 안나갑니다.
스칼이 도망가면 공격력도 80%밖에 안나가고 여러모로 약합니다.
무엇보다도 가장위험한것은 딸피가된단거죠.
하지만 여기 소환사의 협곡은 어떤곳입니까?
딸피란 적에게있어서 무었입니까!
딸피는 최고의 미끼 최고의 cc기입니다. 적을 미치게만들죠. 특히 이니쉬를 거는 어그로꾼에다가 나 딸피요! 하고 모두에게 외치는것과 마찬가지효과인 스칼이 도망가는 이펙트! 이거면 당신은 이미 최고의 cc기입니다.
이때 명심해야할 세가지가 있습니다.
1.당신이 스칼에게서 내려오는 잠시는 일시 무적상태이며
2.빵야는 당신을 약간뒤로 도망치게할수 있는빽점프 효과가 있다는점
3.당신은 잠시 원거리(사거리짧은)챔프가 된다는 점입니다.
스칼에서내려오는순간 내가 아군최고의 딸피인가를 확인하시고
를 쓰며 퇴각 하세요 그후 안정거리로 퇴각하는데 성공했다면
당신어그로가 풀릴때까지 뒤에서 구경하면서 밀당을 하세요.
그러는 도중에 분명 당신과 버금가는 아군딸피가 생길겁니다.
요때가 기회입니다. 가 사용가능하다면 진입합니다.
이때 중요한점은 딜러를 무는게아니고 가장 가까운적중 덜위험한 적에게 딜링을 넣어야한단것입니다.(용기채우는용이기때문)
그후 로 빠지고 다시 눈치를 봅니다. 요것을 1차례만 더 반복하면 즉, 를 두번쓴다면 스칼은 이미 당신의 품속으로 입니다.
이게핵심입니다. 한번 도망갔던 스칼이 한타도중 다시돌아온다면 그한타는 질수가 없습니다.(스칼이 도망갈때는 일시무적이나 스칼이 돌아올때는 당신이 죽을수도 있습니다)
이걸 가능케 하기위한 특성이 바로 영겹의힘입니다. 고로를 제외한다면 클레드는 탱탱해야한다는 제 생각입니다.
탱탱 클레드라도 과 의 시너지를 보신다면(4타퍼뎀)탱 클레드의 데미지는 결코 약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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