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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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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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형 클레드 제대로 배워보자

- 괴기(2016-08-19, 조회수: 3189)


좀 가지고 놀다보니 템이보이고 플레이가 보인다

신챔이라 많이들 혼란스러운 이때 선견지명으로 클레드를 공략하고자 한다

그전에 클레드라는 챔프를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니가죽거나 내가죽거나 후퇴는 죽음이다 

탑신병자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면 오케이인 챔프

본공략에서는 대처법이나 상세요강 보다는 클레드의 기본을 다룰것이다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공격 속도
    +5.76%
  • 공격력
    +6.75
총 가격 : 9,834 IP

왜 빨강에 방관을 쓰느냐??


Q 2타 계수가 높긴 하지만 그것뿐임 나머지 스킬은 계수자체가 높진 않다

반면 클레드가 3렙이후 상대에게 몇번 타격할수 있는지 아는가? Q2타 W4타 E2타 무려 8타를 칠수있다

거기에 열광중첩도 보너스 모든공격이 물리공격이다 왜 방관을 들어야 하는지 감이 오는가??


파랑룬에 공속은 마스터리와 합쳐서 공속10%를 올리기위함이야 내가 이런거 숫자 맞추고 싶어하는

결벽증? 강박관념? 비슷한게 있거든 사실 성장마관 박으나 공속박으나 엄청난 차이는 없기에 알아서들 해라

그래도 난 공속이 좋아서 공속함 클래드는 어느정도 공속이 필요한 챔프라고 생각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알다시피 클레드가 스칼에서 내리게되면 씹잉여가된다

그렇기 때문에 체력을 유지할수 있어야한다

앞서 말했듯 내가죽나 니가죽나의 싸움이다 그런 상황에서 가장 좋은 주문은 탈진이다 

상황에따라 탈진대신 점화를 들기도 한다(상대가 문도거나 등등)

궁극기가 있기에 텔포가 다른챔프보다 강요되진 않는다 

잘 생각해봐라 뚜까 쳐맞고 딸피되거나 죽어서 집에갔다가 텔로 복귀할래 아니면 탈진들고 줘패서 때려잡을래?

내가볼때 클레드란 챔프는 전자보다는 후자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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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풀콤 R Q WW E W E W 이런식으로 거리가 벌어질때 E로 따라붙는다


 순간접근콤 E로 돌진 Q WWWW

스킬 활용 팁

 E스킬은 돌진기 임에도 불구하고 벽을넘지 못한다 참고해라


 Q스킬은 쿨이 상당히 짧기 때문에 꼭 쿨돌때마다 적중시켜줘라 


 E스킬을 최대한 아껴라 싸움에서 적 중요스킬을 피할수있는 수단이다


 애들이 클레드의 매커니즘을 잘 모르는것 같은데 스칼이 도망갔을땐 

 당황하지말고 그냥 가까이있는놈 줘패라 용기가 거의다 찼을때쯤 Q를 시전하여

 거리를 약간 벌리고 용기 100을 채워 스칼에 재탑승한다는 매커니즘이다

 계속 말하게 되는데 일단 들어가면 니가죽나 내가죽나 그게 클레드다

 스칼에서 떨어졌다고 쫄지말고 어택어택해서 용기를 채워라

 공격의 최선의 방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공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왜 유령무희가 클레드에게 꿀템인지 설명 들어가겠다 클레드의 가장 파괴적인 공격은 W4타다
       평타를 누적하기위한 능력치는 무엇인가?? 공속 그리고 이속이다 유령무희를 가게되면
       이속이 증가하고 공속이 크게증가하며 유닛통과 효과를 통해 노린적을 확실하게 끔살할수 있게된다
       그리고 스칼에서 떨어졌을때도 중요한건 공속이다 때릴수록 용기가 차기때문에 빠른공속은
       뺄래야 뺄수가 없다 내가 앞서 클레드는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고 했는데 유령무희가 
       그것을 실현시켜주는 코어 아이템이다 비슷한 맥락으로 몰왕검도 가봤는데 유령무희가 더 좋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것 같다 왜 코어템인지 모르겠어도 그냥 올려라
(굶주린 히드라)VS(거대한 히드라)마치 피오라처럼 시너지 때문에 가는게 아니라 라인클리어를 위해 가는 템이다
                 상황에따라 선택하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히드라를 더 선호하게 되더라 
                 피가 빠지면 스칼이 도망가는데 게임하다보면 피가 빠질 상황이 많다 (주로 오브젝트를 먹을때..)
                 그럴때마다 피를 회복시켜줘야 하기 때문에 히드라를 선호하게 되었다
                 아마 너희들도 하다보면 아 이래서 피흡이 중요하구나~ 라고 생각할거다
                 중요한 순간에 스칼피가 딸피라서 이도저도 못하는 수가 많다

ps 요우무의 대한 생각- 글세..위에 세 코어템을 빼고 요우무가 들어갈 자리가 있을까싶다
                          위에 나열한 아이템들이 가장 실용적이며 나머지 칸은 방템을 안갈래야 안갈수가없다
                          즉 요우무를 넣어줄 자리가 도저히 없다는게 본인의 판단이다 
                          히드라는 필수고 유령무희나 블클 중 하나를 빼고 요우무를 굳이 넣고싶다면 그렇게 해라
                          요우무가 나쁜템은 아니지만 위 템들보다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말하는거다                 

방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상대에 치명타기반 챔프가 없을때 주로 선택하는 방템이다 원딜이 이즈리얼인데 란두인을 올리는것은 멍청한짓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상대 원딜이 치명타기반이면 거의 강제되는 느낌이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최후의 싸움에서 갈수도 있겠지만 적극 추천은 아니다 되살아날때 스칼이 없는상태로 태어나기 때문이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상대방이 올AD가 아니라면 갈수밖에 없는 아이템
Ninja Tabi(닌자의 신발)VS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황에 따라 둘중 선택해주면되고 내생각에 신속신은 개똥이다 둘중하나 골라라

체력이 낮으면 스칼이 빨리 떨어질수 있기 때문에 가갑처럼 체력없고 스텟만 붙어있는 템은 추천하지 않는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단은
생략
하겠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언급하겠다

몇번 해본결과 생각보다 힘든챔프가 많다 

우선 W4타를 씹어버리는 티모나 잭스 그냥 대놓고 근접전이 클라드보다 유리한 레넥톤이나 다리우스 

짤짤거리면서 접근할라치면 도망가는 나르새끼 등등 때문에 탈진이나 점화들고 물었을때 한번에 따야한다

탑라인도 나쁜건 아니지만 정글전향을 진지하게 고려해 봐야한다 본인은 정글로도 많이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목표는 티아멧이다 라인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

그렇게 라인조절해두고 6렙때 궁로밍을 노린다 

 

초반 운영법

 만만하면 압박하고 비등하면 유지하고 쫄리면 당기고 미니언 잘챙겨서 티아멧 뽑아와라

 

중반 운영법

 초반을 압도했으면 스플릿 운영하며 필요할때 궁으로 합류한다

말렸을땐 cs받아먹으며 깊게들어온 상대를 정글과함께 따거나

팀파이트로 이득볼 생각을 해야한다 

 

후반 운영법

 각이다 싶으면 아군들 이속버프주면서 궁으로 돌격해서 한타를 연다

근데 사실 그럴기회는 거의 없고 사이드로 운영하다가 옆구리나 뒤로 진입하면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에이터로서 훌륭하며 적 핵심딜러를 물고늘어져라 

스칼에서 떨어졌을땐 당황하지 말고 가까이 있는놈 때려서 빨리 스칼에 재탑승해라

도망은 죽음이다 한대라도 더 때려라

 

챔피언별 대응법

 이거슨 생략

 

마치며

 이정도면 좋은챔프 탑도 좋지만 정글도 나쁘지 않으니 참고바란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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