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선마는 r w q e 순서로 선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w선마는 정글링을 위해서 하게되었습니다.
-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25/50/75/100/125(+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50/100/150/200/250(+1.2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0/45/60/75/90(+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의 스칼 탑승시 q는 논타켓 스킬이고 미니언관통이됩니다 클레드의 q를 맞추면 은신한챔프도 볼수있으므로 추격이 매우좋습니다 그리고 스칼탑승시 q를 맞추는 꿀팁은 클레드가 적챔프한테 최대한 가까이간다음 e씀과 동시에 q를 쓰면 가까이 있어서 거의 타겟팅처럼 쓸수있습니다. 미탑승시 q는 벽을 넘을수있습니다. 그리고 유일한 클레드의 패시브를 쌓을수있는 스킬입니다. 미탑승시q는 그브평타+넉백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의 주력딜입니다. 보시다시피 계수는 낮지만 w는 퍼딜입니다. w의퍼딜을 넣으면 탱커도 녹일수있는 무시무시한 스킬입니다.
- 이랴!
(Jousting)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20/45/70/95/120(+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0/45/70/95/120(+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 사정거리: 5000
지는꼴)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클레드의 패시브 팁을 가르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레드의 패시브는 주황색 피가 스칼의 체력인데 주황색 체력이 없어지면 스칼이 도망가 클레드는 매우 느려지는 뚜벅이가 됩니다 하지만 적챔프한테 다가가면 이속이 증가됩니다. 그리고 평타나 q로 분노를 100쌓으면 다시 스칼이 돌아옵니다 주황색체력은 풀피가 된다는 것입니다.하지만 클레드가 싸우면서 잃은체력은 회복이안됩니다. 자 그러면 클레드는 미탑승시 q말고는 도망을 갈수없잖아? 라고 생각되실겁니다 그러면 도망가지마시고 싸우세요 그렇게되면 오일려 적은 당황할겁니다 클레드의 체력이 딸피였는데 분노를 쌓고 스칼을 타니 다시 체력이 생기니 오일려 적은 역관광을 당한셈입니다. 한타때 적과싸우다 스칼이 도망갔을때 절대로 쫄면 안됩니다. 끝까지 최대한 딜을 넣어 분노를쌓고 다시스칼이 돌아오면 도망가시든 하셔야됩니다 그리고 스칼이 없으면 물약먹어도 스칼의 체력은 안채워집니다.
블클,망자의갑옷,거드라가 전부 다나왔다면 딜이 충분히 잘나오므로 탱을 가주세요 망자의갑옷은 클레드가 스칼 미탑승시에도 이속고자가 되는것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갔습니다. 템트리는 자유이지만 지금까지 저가 연구해본결과 이템트리가 딜로스 탱로스도 없는것같습니다. 하지만 AP가 많고 CC기가 많다고 생각되시면 밴시 맬모셔스등가주시면 좋겠습니다.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으로 가야됩니다. 추적자의검이나 척후병의사브르는 취향에 따라 둘중하나선택하셔서 가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쫄지 않고 끝까지 싸우기 한타때 궁을 통해서 이니쉬 걸고 최대한 딜러진 붕괴시키기
저가 공략을 처음써봐서 아직 미숙하고 부족한부분이 많습니다. 계속해서 이공략은 업데이트할것입니다. 혹시 추가할것 있으면 여러분의소중한의견 작성부탁드립니다 고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숙한 저의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 해주시면 최대한 답해드리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