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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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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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어라좀 계념 탱커 클레드

- 킬드랍(2016-08-21, 조회수: 3771)

이건 그냥 이론일 뿐이다 실험과 테스트는 모두 당신에게 달려있다 건투를 빈다!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13,221 IP

공속룬과 쿨감을 가는 이유는 w의 효율과 우리 귀요미 도마뱀에서 떨어졌을떄 분노를 조금이라도 빨리 채우기 위해서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클레드는 w이외의 스킬딜은 약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쿨감으로w효율을 좀더 높혀주고 공속을 올려 한타나 맞짱을 뜰때 도마뱀에 떨어진 이후 빨리 타면 탈수록 생존력이 늘고 w를 한번이라도 더 박을수 있게 만드는 것이 관건이다. 클레드의 가장 큰 장점은 죽을거 같으면 다시 도마뱀에 타서 피가 차는 말그대로 죽지않는 광전사같은 캐릭이기 떄문에 공속으로 그 효율을 좀 늘려주고 쿨감으로 w 쿨을 줄여 한번이라도 더 치게 만드는것이 좋을거 같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이렇게 한번 짜보았다. 클레드는 일단 도마뱀의 피와 클레드의 피가 따로따로이다 고로 사실상 클레드의 지속회복력을 높이는것은 그렇게 의미가 없을거 같아서 그냥 방어력과 스펠쿨을 줄이는것으로 생존력을 높혀보았다. 하지만 착취의 손아귀랑 영겁의 힘중에 착취를 들었느냐. 사실 이것도 고민을 해봤는데 영겁으로 체력을 올리는것보단 착취로 중간중간 피흡해주면서 살아남는것이 더 생존력이 높아보여서 이렇게 했다. 그리고 분명 책략 마스터리 산적을 왜드냐 생각하는분들 있는데 저건 개취다 신경쓰지마라 ㅋ


스펠까진 생각안해봤다 걍 알아서 들어라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로 쌈걸고 w로 뚜까패고 토끼면 e로 따라가라 나한테 거창한 설명 바라지마라

스킬 활용 팁

 알아서 잘써라 믿는다 w가 핵심이다 w를 몇번이냐 박냐에 따라 딜이 달라진다 그건 확실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템도 개취다 걍 씹어라 알아서 상대봐서 가는게 좋을거같다. 다만 부패는 비추다 이건 가봤는데 생각 이상으로 효율이 별루다


내가 생각한 코어템은 위와 같다 삼위 거드라 수호천사 몰왕검

솔직하게 위의 네개의 코어템중 가장 중요한건 수호천사다 이건 꼭 가야된다고 생각한다.

진짜다

레알이다

이건 실험안해도된다

내가해봤다.

안죽는다

상대편이 죽였다 이러면 수호로 다시살아나서 도마뱀 또타고 유유히 사라지거나 역으로 관광당한다.

존나 효율 최고다 클레드는 무조건 수호천사 가야된다고 생각한다.


몰락은 내가 1코어템으로 생각한 템이다. 공속을 올려서 w와의 시너지도 좋고 지속적인 퍼뎀으로 w가 없을때의 딜로스를 매꿔줄정도는 된다고 생각한다. 거기다 q의 이속감소에 몰락의 이속감소까지 더하면 클레드를 이길자신 없으면 안싸우는게 나을정도다 못도망친다.


거드라

하 클레드한테 참 좋은데

머라 설명할 방법이 읍네(너무 옛날거인거 안다 근데 쓸수밖에 없었다;;)


삼위일체

이게 사실 진짜 검증되지 않은 이론이다. 클레드의 q와e쿨은 생각보다 짧다. q스킬이 쿨감 좀만 올리면 거희 지속적으로 쓸수있을정도로 쿨이 짧고 연결되있는시간이 끝나면 약간이지만 끌어오기때문에 q평타의 시너지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e야 뭐 접근기니까 말다했고. 근데 이게 이론이고 생각보다 q의 끄는 거리라던가 e의 거리가 애매해서 아직 검증은 해보지 못한 단계이다. 실험정신이 투철한 이들은 해보길 바란다!


나머지는 걍 벤시나 망자의갑옷(이거 효율 나쁘지 않다) 란두인 (얘도 은근 좋다) 알아서 가라 다만 스테락만 가지마라 별루다. 진심

이건 단지 실험을 위한 이론이 섞인 공략이다 칭찬은 매우 고맙고 환영이며 피드백은 더더욱 고맙고 환영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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