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감 45% 질리언의 장점은 짧은 궁쿨로 역전을 노릴수 있다는 점입니다.
탱커와 딜러의 조합이 괜찮은 팀이라면
궁을 두번 쓸수있는 한타가 종종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힐과 보호막 류의 스킬도 충분히 좋은 유틸이지만 조합이 따른다면
부활이라는 스킬이 최고의 유틸스킬이지 않나 싶습니다.
-16. 09. 28- 아이템 템트리 추가
-16. 09. 29- 주목할 만한 공략 등록 감사합니다.
폭탄이 적에게 달리기만 해도 타워 어그로가 질리언에게 옵니다.
제드나 렝가 같이 궁진입후 적딜러를 순삭시키는 챔프는 질리언의 궁으로 커버칠수 있습니다.
도주기가 없는 챔프인 경우 궁 이후 질리언E스킬로 따낼수있습니다.
한타에서는 침착하게 QWQ스턴을 맞추는 쪽으로 게임을 진행하면 5:4 게임도 역전이 가능해집니다.
딜러중에서 지속딜이 좋은 챔프에게 우선적으로 궁을 걸어줍니다.
물론 딜러를 무는 챔프나 지속딜이 존재해 궁이 쓸모없이 사용되는 경우는 본인에게 걸어
시간을 끌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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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4 (+96) | 2206 | 마나 | 452 (+30.0) | 962 |
공격력 | 51.6 (+3) | 102.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44 (+0.5) | 13.94 | 5초당 마나회복 | 11.34 (+0.8) | 24.94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주문력 +1.19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주문력+18.42
표식 - 마관 혹은 쌍관룬 공속이나 물리공격 면에서 뒤떨어지는 질리언에게 조금더 특화된 룬입니다.
인장 - 성장체력 혹은 방어룬 초반체력, 방어력 모두 하위 TOP10에서 노는 질리언입니다. 무난한 라인전을 위해
꼭 들어줍니다.
문양 - 6성장 쿨감&3주문력(마방) 6성장 쿨감은 무조건 고정입니다. 템트리를 수정하지 않는 이상
45% 쿨감을 위해 꼭 가줍니다. 3주문력 혹은 마방은 룬페이지가 남으시면
구분해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정수 - 주문력 마관룬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서폿이라는 점, 딜템이 극후반에 나온다는 점을 보면
초반 라인전을 위해 주문력을 가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쿨감 45%를 맞추기 위한 필수입니다. 꼭 다섯개 다 찍으세요.
있고 없고의 차이가 의외로 큰 마스터리입니다. Q견제를 자주할수 있는 조합이 된다면 꼭 가줍니다.
흉포를 결의로 바꾸셔도 좋지만 워낙 물몸 챔프라 큰 효과는 보기 힘들다 생각합니다.
질리언 서폿에게 탈진만큼 질리언 스킬과 연계가 좋은 스펠은 없습니다.
EQWQ탈진E 이 콤보가 짤라내기 위한 최고의 콤보입니다. QWQ가 맞지 않더라도 약 6초의 슬로우는
최고의 CC가 될수 있습니다.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질리언이 같은 대상에게 폭탄 두 개를 부착시키면, 첫 번째 폭탄은 즉시 폭발하며 범위 안의 모든 적을 1.1/1.2/1.3/1.4/1.5초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3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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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Q W Q E 탈진 - 게릴라식 잘라먹기의 기본 콤보입니다. QWQ를 제외하더라도 약7초의 슬로우 효과로
적의 스펠, 도주기를 빼기 아주 좋은 콤보입니다.
QWQ는 광역 스턴효과가 있어서 여러가지 사용방법이 있습니다.
존야, 가엔이 끝나는 적위에 QWQ를 깔아두면 몇몇 챔프를 제외하고 피할수가 없습니다.
E마스터시 99% 이속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적 근접 챔프가 잘컸으면 적이 붙지 못하도록,
아군 챔프가 잘컸으면 더 증대화 시켜줄수 있습니다.
물론 아군의 경우 이속이 올라간만큼 미쳐 날뛰어서 짤릴수도 있으니 어떤 챔프에게 걸지 잘 선택 하셔야 합니다.
아이템은 유동성이 강합니다.
우선 아이템으로 얻어야 할 쿨타임 감소는 30%이며
서리여왕을 무조건적으로 가지고 있는다는 조건하에 모렐은 존야+정령의형상 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이경우 좀더 어그로와 과감한 이니쉬를 걸수 있으나 아군 딜러의 부재시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우리팀이 무난하게 크고 적에게 cc기가 많은 경우 선택할만한 템입니다.
----- 16. 09. 28 -----
공격형 템트리
하위티어 혹은 생존에 자신이 있고 딜서포터로써 캐리를 해보고 싶을때 가는 트리입니다.
시야석에서 10%, 모렐에서 20%, 룬특으로 15% 총 45% 쿨감에 딜, 조금이나마 생존률을 올려주는 대천사까지
본인이 뒤에서 역활을 다할때 가면 좋을만한 템트리입니다.
수비형 템트리
한타가 많이 힘들어서 의외의 역전을 노리실때, 운영을 해야할때 가는 템트리입니다.
기동력이 빠른 질리언으로 탑바텀 즈롯 설치후 적라이너 이탈시 수호천사를 기반으로 과감한 이니쉬를 통해
5:4 한타 구도를 만드는게 목적입니다.
혹은 버티기용으로 쓰실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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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 탱 트리를 어떨때 어떻게 가느냐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원챔프 유저라 전체적인 조합보다는 게임 진행상황에 따라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우리팀이 유리해서 굳히기 들어가는 단계 : 루비시야석, 서리여왕, 모렐, 워모그(정령,밴시), 가엔, 헤르신
우리팀이 어느정도 유리한 단계 : 수호자의눈, 모렐, 데캡, 가엔, 존야, 마관신
양팀이 비등한 단계 : 루비시야석, 서리여왕 모렐, 데캡, 공허, 마관신
불리한 경우를 빼고 위의 세단계만 보면 의아하실수 있습니다.
왜 지고있는데 딜을가고 이기고있는데 탱을가지?
제 판단으로는 지고있을때는 후방에서 QWQ, 적절한 궁 이 두가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괜히 앞에서 견제하다가 궁도 못쓰고 죽으면 역전의 기회가 없어져 버리죠.
이때 딜로 간 상황에서 한타구도중 지속딜이나 역전의 기회가 있는 챔프에게 궁을 걸어주고 그주변에 QWQ 스턴만
들어간다면 어느정도의 딜과 스턴으로 의외의 상황을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탱으로 갔을경우 나는 죽지 않을수도 있지만 질리언 궁 AP계수인 2.0이 소용이 없어집니다.
600, 850, 1100 어떻게 보면 많을수도 적을수도 있는데 모렐,서리여왕, 룬특으로 170주문력쯤 된다고했을때 340의 피가 더생깁니다. 라인전 한타때 피 50~100으로 이기고 지는 경우도 많은데 340이라면 충분히 이기고 있는 적에게도
무리가 될수가 있습니다.
모든 챔프가 그렇겠지만 질리언의 경우 조합을 보고 가신다면 픽을 안하시는게 더좋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무조건 질리언을 하시겠다고 하시는 분은 게임을 읽는 판단력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픽되는 혹은 상대한 챔프 위주로만 적겠습니다.
★★★☆☆ - 초반 이 굉장히 짜증납니다. 하지만 , 만 피해주면 라인전은
충분히 이길수 있습니다. 나미 또한 피통이 크지 않기 때문에 앞라인일경우 나미만 짜르고 뺄수
있습니다.
★★★★☆ - 원딜이 끌리거나 질리언이 끌리거나 어느쪽이든 끌리기만 하면 CC기가 연속적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굉장히 힘듭니다. 탱킹력도 좋기 때문에 다이브 당하지 않기위해 욕을 먹더라도
원거리 미니언을 QWQ로 피를 깍거나 잡아주도록 합니다.
★★★★★ - 의 경우 뚜벅이 챔프에 가까운 질리언에게는 반갑지 않은 스킬입니다.
무조건 빠른 E스킬과 무빙으로 피해야 하며 궁을 최대한 아껴 내가 죽더라도 원딜에게
걸고 죽어야 합니다.
★★☆☆☆ - 서로 스턴만 못걸게 되면 무난한 라인전이 됩니다. 시간 왜곡을 2~3레벨까지 올려서
원딜이 속박에 걸리지 않게 해줍시다.
★☆☆☆☆ - 도주기가 벽에 붙어야 하는 단점이 있는 반뚜벅이 바드는 EQWQ면 거의 잡을수 있습니다.
그전에 원딜에게 바드를 노리라는 핑이나 채팅을 해주면 스턴이 걸린 바드는 죽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 - 긴 사거리때문에 견제가 무척이나 심합니다. 라인전에서는 거의 따기가 힘들고
갱이나 로밍이 올경우 슬로우를 걸어주면 잡을수 있습니다.
★☆☆☆☆ - Q평타가 터지지 않는 브라움은 고기 방패 그자체입니다. 원딜을 지키겠다고
+ 스킬을 쓰는 브라움이라면 를 아무렇게나 던져도 스턴을
박을수 있습니다. 정글러 갱만 조심하면 어려울거 없는 챔프입니다.
★★★☆☆ - 어떻게 보면 어렵고 어떻게 보면 쉬운 챔프입니다. 스킬을 쓰고 오는 블츠에게
로 답하거나 도망가면 그랩은 쉽게 피할수 있습니다. 그랩을 피하고 끌리지만 않으면
역습을 할수 있지만 끌리는 순간 지옥을 경험하게 됩니다.
침묵효과로 도 못쓰고 죽을수도 있습니다.
★★★★★ - 답안나옵니다. 무조건 갱을 부르고 소라카 먼저
짤라야합니다. 괜히 원딜 노렸다가는 역으로 터지는 수가 있습니다.
★★★☆☆ - 블리츠랑 거의 차이가 없지만 랜턴때문에 적 원딜을 쉽게 살리기때문에 갱이온다면
쓰레쉬를 노리는게 좋습니다. 팀원과 합의를 먼저 하는게 좋습니다.
★☆☆☆☆ - 미친송아지는 매가 약입니다. 평타 짤을 계속 넣을수 있습니다. 만 조심하면
쉽게 라인전을 이길수 있고 또한 무시하면 편합니다.
★★★☆☆ - 무조건 원딜보다 뒤에서 위치하고 애니를 노려줍니다. 탈진 또한 애니한테 넣고 무조건 빠져야지
애니 짤랐다고 들어갔다가는 티버한테 맞아죽습니다.
★★☆☆☆ - 라인전에서는 무난하지만 갱이 올경우 콤보 시전할수도 있으니 먹히는
사람 에게 먹히기전에 궁을 걸어줍니다. 일단 먹히면 거의 죽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외의 챔프공략은 추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최후방에 위치하여 QWQ스턴을 중점으로 넣어주고
가까이 붙은적에게 E스킬을 걸어서 우리팀 딜러들이 자리를 잡을시간을 잡아주어야합니다.
부활의 경우 지속딜이 좋은 챔프에게 거는것이 좋지만 탱커가 남게 되지 않는경우 탱커에게 걸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보충이나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직 많이 부족한 질리언 유저이지만 질리언이라는 챔프를 더많은 유저가 알고
플레이 하지 않더라도 이런식으로 하는 챔프이구나 하고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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