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66.7% (4표)
0% (0표)
33.3% (2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2
18
0
미입력
4/6
화제의 평타한방 그레이브즈 공략

- 뽕잎비타(2016-09-03, 조회수: 18263)



동영상 보고 공략을 올려달라시는 분들이 많아서 올립니다.

빠른 시간내에 영상을 첨부해서 정글링 하는 팁이나 콤보영상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Afreeca.com/wgau1351 

많이와주세요~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4,145 IP
필자는 위에 룬셋팅 하나만 사용합니다.

파란색에 성장마방을 쓰셔도 상관 없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빨간색 고정 방관
공격력보다 정글링이 약간 느리지만 방관을 들어도 충분히 빠르기 때문에
챔피언에게 데미지를 더 주기위해 낍니다
특히 저는 방관 아이템셋팅을 하기때문에 시너지 면에서도 좋습니다.


노란색 성장 체력
정글링 하는데 방어를 안껴도 전혀 문제가 없고 (넉백+원거리 덕분), 빨리뽑기의 방어력증가와 시너지가 좋기때문에 무조건 듭니다.


파란색 성장 쿨감
정글 그레이브즈는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기 때문에, 성장 룬셋팅이 좋으며
쿨타임 감소는 폭딜 넣는 횟수 증가, 빨리뽑기 자주사용(방, 마저 증가)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꼭 넣습니다. 

왕룬 공격속도
공격속도는 꼭 넣어주셔야 하는 이유가 정글속도에 굉장히 차이가 나고, 평타를 칠때마다 빨리뽑기 쿨타임이 줄기 때문에 정글속도, 및 교전에서 능력이 배가됩니다. 그리고 공격속도 안넣으면 초반교전에서 평타가 너무 느릴정도로 체감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제 기준입니다.
흉포

분노vs마술 전자가 왕룬 하나 더주니까 찍습니다. 스킬 데미지 2%모자라서 못잡는경우는 거의없습니다.
       양날의 검       정글몹에도 적용이 되며, 그냥 지금 두번째 줄에서는 제일좋아요
흡혈귀vs타고난 재능 패치전에도 타고난 재능을 썼지만 패치 이후에는 타고난 재능이 답입니다.
                         교전중에 피흡2%가 본인을 살릴꺼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그냥 없는거랑 별차이없어요
                         그냥 데미지 올리는게 훨씬좋아요
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 이거는 취향입니다.
                         저는 킬먹고 캐리하는 편이기 때문에 전자를 찍습니다.



책략

방랑자vs포악함 방랑자의 비전투시 이속증가 3% 증가도 쓸만하지만 포악함의 정글몹 데미지 5추가는
                         공격력 5를 더 넣고 정글을 도는것과 비슷합니다.
                         저는 정글속도를 올리기 위해 후자를 선택합니다.

룬 친화력vs암살자(Assassin) 암살자 특성은 챔피언에게만 적용이며, 혼자 있을 시 라는 전제가 붙습니다.
                         시즌 초반에는 데미지를 최대한 올려보자 라는 마인드로 암살자를 찍었지만 안찍어도 
                         전혀 데미지 안부족합니다.
                         그리고 룬 친화력은 찍으면 버프가 길어졌다는게 엄청 체감이 됩니다.
                         첫 정글 캠프부터 레드 버프가 길기때문에 갱타이밍을 좀더 볼수 있습니다.

무자비 이견없음
위험한 게임 이견없음
정밀함 이견없음 
천둥군주의 호령 방관그브의 핵심=누킹 딜을 보태주는 아주 중요한 특성입니다. 엄청좋음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타 사이에 스킬 섞는거는 이제 대부분의 유저들이 다 아실꺼에요


핵심은 벽에 End of the Line(화약 역류)써서 두발 다 맞추겁니다.


1. 평타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평타

2. 평타 -Quickdraw(빨리 뽑기)- 평타  

(★) 평타-평타-Quickdraw(빨리 뽑기)평타 하지마세요. 

모션캔슬의 의미가 별로없어요 평타후에 장전도 해야하고, 빨리뽑기 쿨도 한발치 안줄어요


3.시야 장악후 지나오는 적 잡을때 (제일 쌘 콤보)

평타-Quickdraw(빨리 뽑기)평타-End of the Line(화약 역류)(벽튕기게 2타)-Smokescreen(연막탄)-평타-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좀 자세히 보시고 이해 해주세요.



아이템은 극 방관트리를 주로 애용합니다.

3방관 아이템 착용시
룬(12) + 정밀함(8)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드락사르의 황혼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40)=60

고정 방관=60 입니다.


대부분 딜러한테는 평타, 스킬 모두가 고정데미지에 가깝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탱커들에게는 고정 방어구 관통력이 효율이 좀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조합을 보고 완전 극 고정방관 아이템빌드냐, 

아니면 평타 비중을 조금 높히는 빌드를 갈 것이냐 
정해야 합니다.





극 고정방관을 가는 경우에는
1.상대편 5명 모든 챔프가 탱커가 아닐경우
2.상대편 딜러를 물기 쉬울경우
3.초반 스노우볼이 엄청나게 굴러갔을 경우

평타 비중을 조금 높히는 빌드를 가는 경우
1.상대편 앞라인부터 잡을수 밖에 없는 경우 (탱커,브루저를 무시못할경우)
2.정글,탑이 2탱커 이상일 경우




극 고정방관 빌드 갈 경우 아이템 빌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척후병의 사브르: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드락사르의 황혼검)(도미닉 경의 인사) OR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이후 신발팔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여기서 중요한게 아이템 순서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드락사르의 황혼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이 세개의 아이템의 순서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이후 상황을 봐야하는데요. 

1.상대편의 AP딜을 무시할 수 없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2코어로
2.AP 딜은 맞을만하거나 피할수 있다.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2코어로
3.폭딜을 추가하겠다.                 (드락사르의 황혼검)를 2코어로


상황을 세부적으로 보고 템빌드를 수정 할 수 있지만, 2코어 이후에는 자유로운 편입니다.

제일 많이 쓰는게 빌드가 이거 두개에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드락사르의 황혼검)(도미닉 경의 인사)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드락사르의 황혼검)(도미닉 경의 인사)

만약 애들이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드락사르의 황혼검) 이렇게 나왔는데도 
방어아이템을 안올린다면 (도미닉 경의 인사)말고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가시면 됩니다.




평타 비중을 조금 높히는 빌드를 가는 경우 아이템 빌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척후병의 사브르: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도미닉 경의 인사)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고속 연사포)) 사용 무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척후병의 사브르: 용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도미닉 경의 인사)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고속 연사포))

2코어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을 가면 기본 공격력이 너무 낮아 데미지가 안나와서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에 고정 방관 아이템 빌드를 읽으신분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의 차이를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추가 고속연사포(고속 연사포)를 쓰는경우

그냥 지금 이타이밍은 선빵만 치면 이긴다. 

OR 한콤에 잡는다 싶을 때 가세요. 템 중간에 섞어서 가시면 됩니다.





추가) 마체테 업그레이드 색깔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아군 라이너가 전부 잘해 시야싸움만 해도 이길 때 
(추적자의 검: 용사):적팀이 거의 물몸이라 한콤보 안에 빈사상태거나 다 죽을때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그 외 전부





                 



  















 

 

라인 / 정글 운영법

아군의 운영에 맞춰줘야 할 때도 있지만, 캐리형 챔프이기 때문에 스스로 동선을 안말리게 잘 짜셔야합니다.


성장할수록 가속도가 붙는 챔프, 소규모 교전이 강한 챔프라는 것을 잘 이용하세요


제일 많이 정글 그브가 실수하는 것이, 아군 라인이 망했을 때 운영 실수입니다.


근거 없는 갱킹은 가지마세요.


CC기가 좋은 챔프도 아니기 때문에 근거가 있는 갱킹을 가야합니다.


1.데미지가 충분한가

2.상대편 스킬이 없는가

3.상대편 정글의 위치가 예상이 되는가 

4.아군의 CC의 여부

5.나의 동선이 상대편에게 읽힌 상태는 아닌가(와드로 이미 보여지고 있었나)


이 때 한번 잘못해서 역갱당할경우 게임이 터지고, 카운터 정글 당할경우 굉장히 게임 전체가 말리기 때문에


최대한 와드와 정글위치를 생각해서 카운터정글로 운영하세요.


유리할 때는 제꺼 정글 먹으면서 상대편이 피할 수 없는, 아니면 피할수 밖에 없는 카정싸움을 계속 유도하세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탱커 치다가 딜러 암살각 나오면 암살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군에 탱커가 하나도 없을경우 게임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 하시고 그브정글 합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66.7% (4표)
0% (0표)
33.3%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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