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 달 전에 정글 아칼리 공략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정글아칼리를 하다가 도저히 하드 캐리가 안되는 판이 있어서 다시 미드를 넘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미드를 가서 해봤는데 역시 고통이기는 하더군요. 하지만 궁을 배우고 난 그 화려함에
또다시 매료되어 요즘에는 미드 아칼리를 많이 해서 공략 적어봅니다.
전에도 올렸지만 고딩이라 할 시간이 많지않아 (핑계지만) 티어가 높진 않아요.
그럼 잡담 그만하고 시작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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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주문력 +0.59x6
- 공격 속도 +1.7%x3
- 레벨당 체력 +1.34x8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주문력+18.39
- 공격 속도+5.1%
- 체력+192.96
- 마법 저항력+12.06
제가 정글 아칼리 할 때 올린 룬이랑 같습니다.
아칼리는 하이브리드(패시브도 있고)라서 공격력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주문력이 더 좋죠 그래서
룬에다가 공격력을 바르긴 그래서 공속을 박는데 룬이란게 초반에는 주문력 5,10 막이런게
중요하지만 조금 후반가면 그닥 상관 없거든요. 하지만 공속은 상관있죠.
아칼리가 공속탬을 가는 것도 아니니깐.
그리고 저는 룬 하나만 씁니다. 어려게 두기 돈이 아까워서 안만들었는데. ip가 쓸데가 없는
지금도 안사고 있어요. 그럭저럭 할 만 하거든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칼리는 무조건 천둥군주입니다. 정글 공략에서는 영겁의 힘을 갔지만
이건 미드 아칼리니깐요.
아칼리 기본 콤보인 (평)를 하면 이 빵!!
6랩 기본 콤보인 을 해도 빵!!
고로 라인 아칼리는 천둥을 듭시다. 가끔 탑도 가는데 탑에서도 저는 천둥 들어요.
천둥을 들고 콤보로 천들을 터쳐주면 상대가 쫄아서 궁배울 때까지 안덤비는 구간도 있음
아칼리를 접하지않은 초보 유저가 그렇습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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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스킬 콤보는 좀 쉬운편입니다.(평타)가 기본이라 생각하고 하면 좀 더 쉽습니다.
을 하면 표식이 터지며서 딜이 확들어갑니다. 을 하고 를 하면
터지면서 폭딜콤보가 됩니다. 이를 활용해서 으로 유유히 빠져나오면 나는 치고
상대는 나를 못때리는 개 야비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는 막쓰면 안됩니다.
아칼리가 궁을 배우기 전에는 갱에 바로 당할 수있으므로 가 있어야 갱을 막을 수 있습니다.
6랩은 찍은 아칼리는 괴물이 됩니다. 물론 6랩전에 말리지만 않았다면요.
궁은 3개 까지 채울 수 있는데 2개하고궁은 웬만하면 스킬쿨이 반정도 돌았을 때 들어갑시다.
조금 기달립니다. 그 이유는 를 쓰고 스킬콤보를 다넣고 바로 다시를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여튼 기달를 하고 나 멀리 못 가면
이런식으로 를 터치는 방향으로 딜이 넣어주면 됩니다. 탱커가 아니고 내가 말린것도 아니라면
기달면 그냥 죽어요. 좀 길어서 어려워 보이지만
좀만 자세히 보시면 되게 쉬운 콤보입니다. 봇전에서 한번 익혀보고 가세요. 느낌은 알고 하는게 좋으니깐요.
탱커도 죽일 수 있으니깐요.
일단 와딩을 해놨어도 라인이 충분이 땡겨저 있으면 잡은 겁니다.
그 이유는 아칼리이 보다 이동 거리가 훨씬 더 길거든요.
고로 도망치는 낌새가 있으면 으로 선진입을 해서 그리고 거리가
벌러질 때마다로 따라붙으며 스킬콤보를 날리면 됩니다.
만약이 나왔다면 중간에 타이밍을 봐서 쓰면됩니다. 이건 뭐라 할 방법을 모르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오면 그냥 죽어야되요
팅기고 아지르 궁없을 떄가 킬각인데 그럼 또 사리고 벤이나 로밍이 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써주면 야스오는 궁을 쓰지 못합니다. 이외에도 대부분의 원거리 짤짤리가 없는 근접챔은
거의 다 이깁니다.
없다면 1킬정도 줘도 이깁니다.
멘탈을 부수고 킬을 먹으므로 커서 상대 미드와 다시 만납시다.
아칼리는 엄청난 너프로 고인이 되버린 챔입니다. 그래서 상대법을 모르는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특히 아칼리가 너프를 되고 시작한 초보, 즉 낮은 티어에서 더
잘먹힙니다. 그 점을 노려서 티어를 올려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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