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5:40)
시작하기에 앞서 클레드란 어떤챔프인지 알려드리고 싶어서 전프로이신 막눈님의 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클레드의 패시브와 w를 적절하게 활용하면서 1대3을 이기는 모습입니다. (물론 q의 적중이 가장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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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데이트가 늦습니다. 궁금하신점(ex. 템트리, 상대법)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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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열광을 선택한 이유는 라인전 단계에서 w와 열광의 시너지 효과가 좋고, 후반 방관 7%가 정말 큰 힘이 됩니다.
실제로 많은 상위티어 클레드유저가 열광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인전이 힘드시면 착취를 드셔도 됩니다.
라인전 착취 활용법은 q로 당기고 평타1대씩 때리고 빠지면 됩니다. q에 슬로우가 걸리기 때문에 저쪽은 후속딜을 못넣고 우리는 착취 터트리면 라인전 이기는겁니다.
클레드는 스칼이 도망갔을때 상당히 취약한 챔프입니다.
따라서 라인전에 도움이 되는 점화나 탈진은 오히려 라인전에서 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빠른 라인복귀와 로밍을 위해서 텔포 점멸을 고정으로 들어줍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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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레벨에는 w와 e중 상황에 맞게 찍어줍니다.
국민콤보 궁으로 데굴데굴 - q - w3타 - e- w막타
라인전 갱호응 e들어가면서 q - w4타 - e - (궁)
라인전에서 q의 적중률이 중요합니다. 클레드는 안맞으면서 q를 상대방에게 계속 적중시켜주세요.
시작 아이템
도란검에 1포 가주시면 됩니다.
티모, 판테온이면 도란방패 가주세요 ㅠㅠ
아이템 빌드
블클 거드라 가엔까지는 고정으로 가주세요.
이후템은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어떻게 가야할지 모르시겠다면 위의 최종 아이템대로 가주시면 됩니다.
다음주내로 추가 공략 작성하겠습니다. 그전까지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물어보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거의 못이긴다 보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르에게 e 적중시키고 도망가면 한번 더써서 뚜까패면 됩니다.
어려운 챔프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추가하겠습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Ctrl + F 로 검색)
나서스 (보통)
: 요즘 버프로 인해 자주보이는 멍뭉이임.
초반에 좋다고 딜교환하고 라인밀면 어느샌가 프리징되어있고 역으로 디나이당함.
그러므로 초반에 라인프리징하고 견제만 하면 라인전 쉽게이김. 일부러 따려하지마세요.
다리우스 (쉬움)
: q견제할때 다리가 맞q쓰면 e쓰고 들어가서 맞딜치면됩니다. 단, w없으면 집니다.
q 바깥부분으로 맞는것만 주의해주시고, 갱콜부르시면 됩니다.
에코 (손싸움)
: 내 q는 맞추되 에코 q는 안맞는게 포인트 (이게 어려워서 손싸움이란 거임)
에코가 들어오면 q걸고 싸우면됩니다. 맞딜은 무조건 안져요.
레넥톤 (보통)
: q를 걸면 레넥톤이 붙으면서 q를 쓸겁니다. 거리조절해서 상대 q피하고 딜교하시면 됩니다.
적극적으로 딜교해주세요. 안집니다. 레넥톤의 q피흡만 계속 생각하고 싸워주세요
판테온 (어려움)
: q 짤짤이가 너무 아픔. 선템 방패 1포가고 라인전 버티면서 갱콜부르세요.
1킬따면 이후부터는 무난해짐.
쉔 (띠꺼움)
: 라인전솔킬 내기가 생각보다 까다로움.
일단 상대법은 먼저 q를 걸면 쉔이 w를 킬거임. 그때 때리지말고 끝나면 w4타를 때리면 되요. 참쉽죠?
모르시거나 어려운부분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정성들여서 쓴 공략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말해주세요. 닥베드는 슬픕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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