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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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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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정글 최고 OP 그레이브즈 트렌드 및 활용법

- 리아프(2016-09-14, 조회수: 3145)

음슴체 주의

다른 1티어 정글들의 너프와 천둥과 방관 템트리가 조명되면서 승률, 밴률 통산 현 최고 OP정글은 그레이브즈라고 볼 수 있음.

수차례 너프가 되었기때문에 다음 너프는 조금 시간이 걸릴 것이라 보니 꿀빨 시간이 충분히 남았다고 본다.

완전히 필밴이 되기전에 꿀을 빨아보자.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7
  • 공격력 +0.95
    x2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2
  • 공격력
    +6.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8.036
  • 공격 속도
    +6.42%
총 가격 : 11,273 IP
적에 위협적인 AP챔피언이 없으면 빨강에 방관 왕룬에 AD 몰아주고 파랑룬에 공속쓰는거 추천

정글 도는데 체력도 전혀 깎이지 않고 레벨링도 빠른 챔피언이니 노랑, 파랑룬엔 성장룬이 좋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렇게 드는게 제일 강하다.


양날의 검vs약점 노출 취향

룬 친화력vs암살자(Assassin) 취향 (중반부터 정글은 버프를 양보하게되니 난 암살자가 더 맘에 들더라)

흡혈귀-정글을 돌며 체력이 전혀 깎이지 않는 그브이기 때문에 별로인듯
압제자-글쎄.. 초반엔 좋겠지만 그브가 킬을 많이먹다보니 웬지 손이 안감 내가 티어가 높아서 초반 교전이 몹시 중요하고 킬도 많이 안나온다라고 하면 갈만 함.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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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평e평 - e로 평캔이 된다 가끔 버그로 두발 동시에 나가는데 깜놀딜이 나온다. 정글돌때도 활용할 것.



 q평 - 평q보다 모션이 빠르다. 부쉬에서 덮칠때나 바로 벽q각이 나오면 q평을 사용 할 것.



 연막 - 다대다 상황이나 일대다 상황에서 상대 원거리 챔피언에게 뿌리면 아무것도 못하게 된다. 


정글에서 싸울때 정글의 좁은 길목에 뿌리면 상대의 합류를 확실히 방해할 수 있다. 


도주 시 발밑에 뿌리고 점멸, e를 사용하면 상대는 내가 도망간 방향을 알 수 없다. 연막 사용 후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도주기를 사용하자.


사용하는 입장보다 당해본 입장에서 더 사기성이 느껴지는 스킬



 궁 - 폭발 범위는 넓은데 직접피격 범위가 은근히 좁아서 빗나가는 경우가 많다. 상대가 예측하지 못하게 순식간에 우겨넣거나 상대가 도주기, 점멸을 쓴 후 침착하게 사용해서 마무리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끔 착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레이브즈는 정신나간 딜이 나오는데 생각보다 몸도 단단한 챔피언이지

단단한 챔피언인데 생각보다 꽤 딜이 나오는 챔피언이 아니다. 맬모스테락시절의 그브나 그랬겠지.



위의 템 순서는 취향, 조합, 상황에따라 언제든 바뀔 수 있다.


아이템 설명

(척후병의 사브르) - 빨강강타가 좋다. 그러나 첫 귀환시 강타업글부터 하지말고 롱소드, 망치부터 사자. 정글도는데 마나도 별로 안부족하고 체력도 깎이지 않으니 강타업글부터 할 이유가 없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노딜템. 용사-팬댄빌드는 그브의 강한 타이밍을 갖다 버리는 것이다. 용사 요우무, 용사 드락사르의 딜뽕에 한번 취해보면 다음부터 팬댄을 가라해도 안가게 될 것이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상대가 올 AD라면 맬모대신 가볼만한듯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 - 탱 없으면 칠흑 많으면 라위 상위템을 간다.

(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이 세개템의 순서는 마음대로 해도 된다. 이중 2개의 템을 가고 퍼센트 방관템을 가도 좋다.

2코어로써의 각 템의 메리트를 설명해보면

우선 드락사르는 딜이 가장 강력하다. 후반보단 중반에 2% 아쉬운 딜이 나올때가 있는데 확실히 메꿔준다. 꿀같은 이속은 덤.

요우무는 강력한 딜과 액티브 효과를 통한 포지셔닝, 합류, 도주, 암살에 유용하다.

맬모는 평범한 상황에서의 2코어로써는 별로인듯. 상대 정글이 엘리스에 미드도 강력한 AP챔피언이거나 상대 피즈, 르블랑등의 챔피언이 초반부터 너무 잘컸으면 간다.

극 후반가면 방관템 3종 팔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가도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초반엔 상관없는데 후반부로 넘어가면 그브가 교전거리가 길고 날렵한 챔피언을 상대로 약한 모습이 있다.
브라움
방패 짜증난다.
야스오
장막 짜증난다.

우리팀 야스오 짜증난다. 개복치급이니 역갱 잘 봐주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고립되도 벽q맞추면 그냥 이긴다. 걍 적정글 들어가서 죽이든 정글몹을 먹든 맘대로 하자.
마스터 이
웬만한 성장형 정글보다 그브가 중, 후반에 밀리지도 않고 초반도 더 강력하다.
나머진 고만고만 다 할만함

 

 

라인 / 정글 운영법

 4(or3)캠+바위게 후 6캠하고 탑 미드 역갱or갱각 한번보고 집가는걸 선호 함.

 

초반 운영법

 바위게, 정글 꾸준히 먹고 와드하면서 역갱을 보는 것이 정석적인 운영법. 초반 교전에서 그브의 합류는 굉장히 파괴적이다. 적 정글의 위치가 파악되거나 우리팀 라인의 상황을 보면서 카정도 적극적으로 다니자.


우리팀 라인이 밀리는 상황에 적 정글 위치파악도 안되는데 카정을 가는 이상한놈은 없겠지만.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중후반부로 넘어가면 바텀 중심으로 잘 보자. 1.5코어~ 가 나오면 암살도 가능하다.

 

후반 운영법

 딜 쌔니까 딜 하면 된다. 아군cc에 스킬을 연계하면 상상을 초월하는 광역 폭딜이 나오니 상대 앞라인을 주로 보되 아군의 앞라인을 보면서 진입각을 노려봄이 좋다. 후반부에 그브 혼자서 적 뒷라인에 진입은 금물 그브는 카이팅에 약하다.

 

팀파이트시 역할

 세미누커&세미딜러로 생각하고 플레이하면 된다. 절대 그브는 딜탱이 아니다! 그브는 딜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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