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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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0) | 2330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8.5 (+0.5) | 17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쿨감소 -2.5%x1
- 방어구 관통력+1.6
- 공격력+3.2
- 방어+1
- 쿨감소-3.33%
- 마법 저항력+1.3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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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리븐의 역할과 운영
-브루져 : 리븐이 딜탱역할을 하는것으로 꾸준히 게임의흐름에 따라서 한타를 참여하며 딜과 탱커역할을 하는경우
-암살 : 리븐이 따로 혼자 다니면서 방관세팅을 해주고 로밍을 많이다니며 핑와나 렌즈로 맵을 어둡게한뒤에
주요딜러들을 1대1로 만들어서 끊어먹을수있음 한타가 일어나면 요우무와 빠른이동기로 후진입을 해주고
우월한 4단대쉬로 맵을 장악하기가쉽습니다
-스플릿: 리븐이 라인전을 이긴경우만 가능하며 이런 경우에는 스노우볼이 엄청굴러가기때문에
2대1이와도 이길수있는상황이 벌어진다 나머지는 미드라인을 푸쉬하면서 이득을 취하는 운영을합니다
무자원인 이동기때문에 적을 흔들고 운영에 태클을 걸기가쉽고 맵을 장악하기가 쉽기때문에
이러한 운영이가능해집니다
2.리븐의 한타
일반적으로는 선진입은 왠만해서는 잘 하지않으며 한타에서 경계면을 들어갔다 나왔하면서 진영붕괴를 유도한다
잘하는 딜러진이라면 리븐플래시 후 딜링을 생각해서 사리기때문에 딜을 못넣습니다
이니시가 열린다면 "아웃복서 형태"의 한타를 취하는게 좋으며 딜러들을 지키는 방식을 우선으로하고
상대 주요딜러의 킬각이 나온다면 주저할것없이 "인사이드 복서의형태"들어가는형태가 좋게 만드는 한타입니다
리븐이 선진입을 해야할경우 항상 더샤이콤보로 원콤낼 할생각을하고 최대한많이 W를 맞춰주는게좋습니다
원콤이 나지않는 다고생각될때는 들어갔다가 나올 생존기를 챙겨야하기때문에
QQ장전후 플래시 마지막Q W한뒤에 QQQ로 나올생각을 해야합니다
스플릿이나 암살을할경우에는 리븐은 뒷라인을 잡아서 리븐 -> 적5명 <-우리팀 4명 쌈싸먹는 구조도 괜찮습니다
3.리븐이 넘을수있는 벽
포탑과 억제기 또는 쉽게넘을수있고 누구나 다 아는벽은 제외하고 잘모를실꺼같은 벽위주로 편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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