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챔피온 숙련도 7까지 플레이하면서
개인적으로 느낀점 등을 작성하였습니다..
프로게이머도 아니고 롤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작성한거라 100%정확한건 아니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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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방어구 관통력 +1.6x4
- 공격력 +0.95x5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6.4
- 공격력+11.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우선 TOP위주다보니 탱커들을 상대하기 위하여 방관룬을 사용하였습니다.
나머지는 대부분 비슷하실거구요..
단! 클레드는 W스킬자체가 공속이 빠르기때문에 공속룬은 비추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현재 쓰는 특성입니다..
우선 전투의 열광을 가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아래 템트리 보시면 클레드 흡템이 전혀없습니다.
또한 당나귀(?)에서 내리면 심하게 뚜벅이다보니 착취가 라인전시 초반 및 중,후반에 많은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열광을 가셔도 무관하나 저는 탱커위주로 하다보니 착취를 주로 쓰고있습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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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제일 중요한건 의 막타를 치는것입니다.
보시면알겠지만 체력퍼뎀이라 탱이든 딜러든 막타를 맞추는게 제일중요합니다.
또한 와 는 동시에 쓴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실질적으로 챔피언 상대시 거리차이는 거의 안나요.
아이템빌드는 조금씩 유동적입니다..
우선 양날과 이 두가지는 공통정입니다.
AD위주로 있을경우
위 두가지와 잘풀리면 딜템. 울팀에 탱커가 없으면 탱템 하나 더가주시고
AP가 1명있다
필수로 간후 AP가 강력하면 대신에 이걸 가주시면 됩니다.
저도 현재까지도 겜하면서 조금씩 유동적으로 하고 있어서 위에 템트리 이상으로 좋은건 없다고 봅니다.
또한 당나귀(?)가 피통이 커야 어느정도 버틸수있기때문에 체력이 중요하구요.
히드라 자체가 체력 퍼템이라 체력템을 많이 가는편입니다.
또한 클레드 쿨감자체가 높을수록 탱커 및 딜러들을 쉽게 물고있어서 최소한 쿨감30%정도는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조금만 할줄아는분 만나면 제일 어렵다고 봐야겠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코를 조금하는분들은 라인전시 절대 밀지 않을거에요..
갱만조심하시면 쉬운 상대입니다.
다만 1렙 딜교 조심하셔야되고 선2렙찍으세요.
다리우스와 가렌은 다른챔보다 W막타가 엄청 중요합니다.
Q와 W미니언 잘드시고 챔피언 잘치시면서 다시 부를타이밍 보시고 들어가시고 정글부르시길 바랍니다.
초반에 1:1상대로는 가렌은 조금 힘드실겁니다.
어떤챔이던 선2렙은 먼저찍는걸 추천합니다 Q선마 후 W를 찍구 딜교하시면 어느챔보다도 강력합니다.
딜러진이 탑에 왔을경우는 3렙이후부터 딜교를 권합니다
E와Q를 맞춘후 W4타가 들어가면 3분의2이상의 피가 다빠지니 쉽게 잡으실겁니다.
6렙에 우물에간후 봇쪽에 궁으로 갱을한번가면 봇쪽에 정상인만있으면 무조건 한명은 잡습니다.
그 후 텔로 라인오셔서 사냥하시다가 궁이 다시 생기시면 똑같이 봇이나 미드쪽에 가주시면 전라인 한번씩을 쉽게 풀어줄수 있습니다.
한번 이상가시면 그후부터는 아마 클레드 궁음악만 나와도 뒤로들 빠질거라.. 그때는 궁으로 라인복귀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클레드는 다른 챔들과는 틀리게 궁이 있을시는 텔포는 적팀 뒤쪽이아닌 앞쪽에 사용 후 궁으로 팀원들과 같이 들어가는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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