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는 마이를 하는가..
시즌2때부터 마이를 즐겨해왔던 유저로서
왜 마이를 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깊게 생각해본 적이 있었다
벌레3대장, 마이충, 벌레터이, 마이플스토리 등등
디스하는 여러가지 별명이 있는 챔프인데도
나는 쉽사리 마이라는 챔프에 손을 떼지 못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 그 중 하나는 모든 챔피언들이 최고의 진가를 발휘한다고 가정했을 때
가장 많은 딜과 킬을 뽑아낼 수 있는 챔프는 다름아닌 마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킬을 따내면 더 많은 킬을 따낼 수 있는 스킬 초기화 덕분이다.
적절한 타이밍에 진입하여 1킬로 멀티킬을 만드는 그 참맛에 빠져버린 유저들이
바로 이 공략을 보고 있는 마이유저가아닐까 생각한다.
시즌을 거쳐가며 마스터이에 획을 그은 지나간 역사 3가지를 짚어보자면
챔피언 리메이크(시즌3)-AP마스터이가 사라짐
야생의섬광의등장(시즌4)-전성기
배부른포식자등장(시즌6)-나름전성기
짧은 기간이었지만 섬광, 포식자로 정글 피라미드 꼭대기에
자리잡았다는 것은 아무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허나 최근 포식자 삭제와 궁 지속시간 너프 ( 이건 명확하게 너프가 맞다고 생각함 )로
인해 마이는 피래미 정글러, 걸어다니는 300원이 되었다.
유튜브에 떠다니는 매드무비속 마스터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스터이에 열광하는 유저들을 위해
ㅇㅣ 글을 쓴다
마이는 그 챔프의 아이던테티가 명확하다.
킬이나 어시를 먹을 수록 더 많은 킬을 따내는 챔피언 (비슷한챔프로 카타)
장점
-킬이나 어시를 먹을 수록 스킬초기화를 이용한 딜뽑아내기 가능
-알파를 이용한 스킬회피, 짧은 시간 맵에서 사라지므로 무적상태
-명상을 이용한 딜흡수
-E 트루뎀
단점
-킬이나 어시가 없는 경우 그냥 한낱 장난감칼쟁이에 불과하다.
-CC기부재
-여타 1티어 정글들과 비교하여 기동성이 부족
-아군,적군 팀의 조합에 영향을 많이 받음
-성장형 정글러로서 팀원들의 부족한 기량을 커버해줄 수 있는
확실한 갱킹능력이 부족하다.
단점이 더 많아 보인다.
안좋아보인다.
안좋다.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55 (+105) | 2440 | 마나 | 250.56 (+42.0) | 964.56 |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 방어력 | 33 (+4.2) | 10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공격력 +0.95x9
방어 +1x9
마법 저항력 +1.34x9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룬은 취향이다.
주문력, 체력증가, 기력이런거 드는 것 아닌 이상
큰 관계 없다.
상대가 all ad일경우 성장 쿨감을 들어주면 좋을 듯 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조건 열광이다.
평타기반챔프(케일,잭스 등등) 들에게
시즌6최고의 선물이 전투의 열광인데
이를 버리고 다른 것을 고른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예전에 마스터이잡고 폭풍전사, 천둥, 영겁 다써 봤는데
제일 효율이 좋다.
??????님 저는 영겁들고 마스터이 가는거도 괜찮은 거 같은데요?
후반에 부족한 탱도 부족해주는 영겁도 괜찮지 않은가요?
전투의 열광이 훨씬 괜찮으니까 믿고 쓰도록 하자.
진리의 스펠. 제일 무난한 정석적인 정글러의 스펠.
점멸이 아닌 다른 괜찮은 스펠들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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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의 스펠, 한때 점화빨간강타마이에 꽂힌 적이 있었는데 나름 괜찮다
본인이 딜계산이 좀 된다 싶으면 남은 도트딜 계산하고 쿨하게 돌아가는 간지플레이를
뽐낼 수 있을 것이다. 허나 단점은 이동기가 확실히 부족해진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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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마이. 갱호출이나 라인이 터져가는 상황에서 들리는 팀원들의 울부짖음이 들리지
않는다면 들어도 좋다. 또는 가끔 속세에서 멀어져 수련만 하고 싶을 때 들어도 괜찮다.
이 스펠을 들면 갱을 가는거보다 미니맵만 주구장창 보다 적 정글러가 갱가는 라인
역갱 쳐주기만 하면 된다. 어떻게 보면 마스터이한테 제일 어울리는 스펠이라고 생각한다.
브실골 까지는 이거 들고 겜하면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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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진 타이밍을 명확하게 자신이 잘 쓸 자신이 있다하면 들어도 된다. 야스오나 제드처럼
조나쌘 챔프있을때 써도 좋음. 서포터가 ![]()
or ![]()
고르듯이, 위에 ![]()
남자의 스펠
이랑 조합바서 둘중 하나 골라주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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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에서 가끔 쓰는 애들 있는데 진짜 구진 것 같다. 그냥 구지다. 유체화가 좋아졌다고는
하는데 그냥 구지다 쓰지말자. 꼭 쓰고 싶으면 일단 써보고 안 좋다는 것을 본인이 깨달은 후에 쓰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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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다 별로다. 이유는 유체화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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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잡이들에게 총명함은 필요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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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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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화 써보긴햇는데 (빡cc들 많은 조합) 차라리 수은이나 헤르메스가는게 마음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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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이내리는 겨울 시즌에 들어주면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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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에게 관음증이 있다면 들어주도록 하자.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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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야 뭐 명상캔슬 밖에 없다
근데 그걸 쓰면 유일한 버티기인 힐을 못쓴다
신중하게 쓰도록 하자.
명캔 잘쓰는법이 있나요?
평타딜이 들어가는 시점을 확실하게 파악하면 된다.
보통 칼소리가 나고 딜이 들어가는 시점에 W누르고 바로 A + 우클릭
해주면 들어감
너무 빨리하면
평 - 명캔 - 평이 안되고 (평타 2대 )
평(딜안들어가고 캔슬됨) - 명캔 - 평 (평타1대)
이렇게 되니까 신중하세용^^
1:1 상황에서 한합 한합이 중요한 상황에서 잘 써주면 좋은데
그냥 서로 피없는 상황일 때 그냥 명상써서 피채운다음에
싸우는게 훨씬 나은듯 하다.
- 스킬 하나 씹어주고 들어가면 금상첨화,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Q로 선진입하는 것은
좋은 판단이 아니다. 궁으로 확실하게 붙어준다음에 적 이동기가 빠지거나, 투사체 CC기가
날아올 때 써주면 100점짜리 마이가 될 것이다.
- 이것도 은근 타이밍이 중요한데 상대방을 확실하게 내가 5초안에 제압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판단이 되는 시점에 써주는 게 좋다. 어떤 마이는 상대방에 붙기도 전에 E를 써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진짜 존나멍청한거다. 보통 나는 3타까지 치고 패시브로 2대때리는 4타때 키는
편이다. 1타부터 치는게 제일 세긴하지만 , E가 꺼지면 딜로스가 체감으로도 엄청 느껴지기 때문에
그런 상황만 안 만들게끔 써주면 된다.
- 7초안에 상대방을 제압할 수 있을 때 쓰면 된다. 슬로우 면역과 빠른 기동성을 이용하여
적절한 무빙을 섞어주면 100점짜리 마이가 될 것이다.
스킬셋은 어떻게 보면 Q를 제외하고 챔프를 강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쓰다보면 감이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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