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학증
(Masochism)
- 체력 소모: 25/35/45/55/6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5초 동안 공격력을 30/50/70/90/110 증가시킵니다. 시전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되며 공격 사거리가 5% 늘어납니다. 또한, 문도는 자신의 최대 체력의 3/3.5/4/4.5/5%에 해당하는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 1%당 0.3/0.5/0.7/0.9/1.1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대상을 타격할 때, 체력이 소모됩니다.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목적은 간단하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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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3 (+103) | 2364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1 (+3.5) | 120.5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5) | 15.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6 (+3.7) | 98.9 | 마법 저항력 | 29 (+2.3) | 68.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치명타율 +0.93%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치명타율 +1.86%x3
- 치명타율+13.9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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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거 없다.
보통 문도를 상대할 때는 미니언 사이에서 비비면서 Q를 안 맞아 주기 때문에
Q는 보통 CS 챙기거나 갱 호응용으로 쓰고
상대가 가까이 붙었을 때 평E나 해 주자.
그리고 맞다이 쳐서 이길 거 같다 싶으면 궁키고 들러붙어서 평E를 하고 W를 키고 후드려 패면 된다.
상대가 도주하기 시작하는 순간 Q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우위를 점한 싸움에서는 지기 어렵다.
많이 하다 보면 맞다이로 킬 딸지, 아니면 사리면서 갱콜할 지 대충 보인다.
- 피학증
(Masochism)
- 체력 소모: 25/35/45/55/6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5초 동안 공격력을 30/50/70/90/110 증가시킵니다. 시전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되며 공격 사거리가 5% 늘어납니다. 또한, 문도는 자신의 최대 체력의 3/3.5/4/4.5/5%에 해당하는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 1%당 0.3/0.5/0.7/0.9/1.1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대상을 타격할 때, 체력이 소모됩니다.
신정환 문도의 A-Z요, 알파요 오메가이다.
이 스킬로 인해 체력 50% 기준으로
2/3/5/7/9렙의 문도는 110/140/180/220/260의 공격력을 가지게 된다.
여기에 치명타가 터지고 죽불이 같이 발동되면
상대의 피통의 20-30% 가량이 E 뻑치기 하나로 날라가게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 같이 괴랄한 회복력을 지녀서
맞다이를 걸 수 없다면 초반에 이득을 봐야하는 신정환 문도에게는 최악이다.
닥치고 탱문도 가고 Q로 파밍이나 하자.
답 안 나온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스턴각만 안 내주면 된다.
문도가 유리한 거 같다.
기본적으로 신정환 문도는 라인전에서
내가 상대보다 어느 정도 강할 것 같을 때 선택해야지
대놓고 상대도 안되는데 하면 이도 저도 안된다.
상대가 강할 게 뻔히 보인다면 탱문도를 하자.
신정환 문도는 초반의 재미와 소소한 강력함을 가져오는 대신
중후반의 탱커로써의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없다.
따라서 재미 보고 이득 봐야 할 타이밍,
즉 중반에 최대한 이득을 봐 놔야 유통기한이 뒤로 밀린다.
보통은 라인을 당겨서 운영하며, 그만큼 갱콜을 많이 할 수 있다.
또한 신정환 문도는 두 가지 스탠스를 다 취할 수 있다.
작정하고 사리면서 CS 먹으면 상대가 킬을 따기 어렵고
반대로 맞다이 모드로 들어가서 킬을 딸 수도 있다.
상대 챔피언이나 실력에 따라 적당한 스탠스를 취하자.
문도의 라인전은 대단히 뻔하다.
사리면서 Q 짤로 미니언 파밍을 하는 것.
그에 대해 문도를 조금만 상대해 본 상대라면 Q를 몸으로 맞으며 디나이를 하게 된다.
기존의 문도는 상대를 Q짤로 어느 정도 피통을 빼놔도
맞다이를 하면 지는 경우가 흔하다.
그러나 신정환 문도의 경우 상대의 피통을 어느 정도 빼놓게 되면
맞다이 쳐서 이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느 문도처럼 사리면서 Q짤로 견제하다가
상대의 예상 밖의 딜로 상대를 따버리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똥을 싸지 않았다면 7-8레벨 즈음에는 유령무희가 나오게 된다.
하지만 여전히 함부로 나대면 훅 간다.
제일 좋은 건 갱을 부르는 것.
갱이 아닌 경우에는 신중하게 들어가자.
저렙 문도는 안 탱키하다. 아니, 물몸에 가깝다.
특히 신정환 문도는 그냥 딱 케넨 정도라고 생각하자.
기존의 Q 선마 탱문도의 경우 라인전이 지극히 수동적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맞다이 상황에서 상대가 미니언 사이에서 비빌 시
메인 딜인 Q를 상대에게 맞출 수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월한 피통과 방어 스탯을 가지고도 딜을 넣지 못해 지는 경우가 많다.
신정환 문도는?
그딴 거 없다. W로 죽불 열심히 뭍히면서 평타질해대면 된다.
따라서 Q 선마 문도에 비해 훨씬 적극적으로 라인전을 풀어갈 수 있다.
이속 증가와 유닛 통과 옵션으로 싸우다가 암걸리는 일을 피할 수 있다.
다만 중반 한타에서 문도는 탱킹이 애매하다.
따라서 난전이라면 해볼만 하지만 제대로 갖춰진 한타에서는 빛을 발하기 어렵다.
백도어를 하면서 눈치껏 합류하자.
후반에는 고기 방패가 된다.
물론 탱문도만큼 탱키하지 않고 상대 딜러나 서폿이 잘 한다면 진짜 애매해진다.
마찬가지로 백도어하다가 눈치껏 합류하자.
별 거 없다. 다른 문도처럼 딜러를 물자.
만일 유체화를 들었다면 궁쓰고 유체화 쓰고 달려보자.
미친 듯한 이속으로 원딜에게 붙을 수 있다.
문도가 라인전에서 너무 답답하고 재미없다면
신정환 문도나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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