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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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숙련도7]탑 클레드
클레드라는 챔피언이 나오고 일겜에서 몇판 써본후 바로 랭겜에서도 통할것 같아 현재

랭겜에서 40판을 한 다이아3티어의 클레드 공략입니다.

정신없이 랭겜에서 쓰다보니 숙련도7까지 찍었네요.

2016-09-30 공략작성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총 가격 : 5,829 IP

제가 쓰는 룬이고요 평범한 원딜룬입니다.
표식은 AD계수가 높은 챔프이고 초반에 cs를 먹기 쉽게 공격력 룬을 듭니다.
인장은 클레드는 초반이 중요한 챔프이므로 고정 방어룬을 들어줍니다.
문양은 마찬가지로 초반이 중요한 챔프이므로 고정 마방룬을 들어줍니다. 적이 AD챔프여도 천둥군주라던가 스킬중에 마법데미지가 들어가있는 챔피언이 많기 때문에 저는 마방룬을 선호합니다.
정수는 전투의 열광 특성을 들며 평타기반 챔프인 클레드는 공속룬이 잘 맞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정수는 가장 공속룬 효율을 잘받는 룬이므로 정수쪽에 공속룬을 박아주는것이 옳습니다.
클레드를 굉장히 많이하신 막눈님도 이 룬을 든것으로 보아 확실히 클레드에게 잘맞는 룬인 것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18/0/12로 전투의 열광을 듭니다.
특성 하나하나 설명해 보자면
흉포










결의









그밖에 탑에서 사용할만한 스펠은 없는 것 같습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총합 75/150/225/300/375(+1.8AD)의 괴랄한 계수와 깡뎀을 가진 Q스킬입니다. 또한 적중시 1.75초동안 은신된 챔피언이 보이므로 트위치,렝가의 은신 도주를 막을수도 있습니다.

보통 벽을 넘어 도망가거나 라인전에서 챔피언에게 맞춰 빠르게 스칼에 탑승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클레드의 주력딜 스킬로 전투의 열광 특성과 아주 잘맞습니다. 또한 스칼에게서 내린후 4타를 모두때리면 용기 60이 주어지므로 역관광을 할때도 아주 유용합니다.

활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 도망갈때 바위게를 맞춰서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받으며 도망 갈수도 있고 이즈리얼과 같이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도 한번더 사용하여 추격할수있습니다.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마 롤내에서 이니시에이팅이 가장 강력하게 되는 스킬로 생각됩니다. 이니시에이팅 뿐만아니라 혼자 라인을 미는 적을 우리팀 아군이 전부 따라가서 짤라 먹을수도있고 적에게 근접할때 사용하는등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스킬입니다. 또한 한번 지정이 된 챔피언은 점멸을 써도 들이받을때까지 따라가므로 딜러들 입장에선 굉장히 짜증나는 스킬입니다.(특히 이즈리얼에게는 더욱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또한 하나 하나 설명해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나머지 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카운터까진 아니지만 라인전 떄의 6:4로 피오라가 유리한편 입니다. 그 이유는 클레드의 Q를 W응수로 막아 스턴을 줄수있으며 지속적인 패시브 견제로 딜교를 하기도 전에 스칼에서 내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파해법은 Q를 쓰고서 응수를 뺀후 다시 Q쿨타임이 돌때 싸워주면 됩니다. 만약 EQ로 들어가고 피오라가 Q를 응수로 막을시 E를 한번더 사용하여 응수를 피하거나 E의 이속증가로 옆무빙을 하여 피할수있습니다.

티모
티모입니다. 근접챔프에게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이는 챔프죠. 클레드라고 예외는 없습니다. 1킬을 딴 후 부턴 쉬운편인데 그전엔 라인전이 지옥입니다. 괜히 딜교하지말고 라인을 당기며 Q로만 파밍하고 정글러를 불러 따줍시다. 도주기가 없는 티모로선 클레드의 Q가 적중시 무조건 갱킹에 성공할수밖에 없습니다.

판테온
빵테는 Q투창으로 지속적인 짤짤이를 넣어 스칼에게서 내리게할수 있으며 스칼에서 내린후 클레드는 E심장추적자 패시브에 노출되므로 역관광도 쉽지가 않습니다. 파해법은 천갑옷 4포를 산후 Q파밍을 하며 정글러를 부릅시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나중에 추가예정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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