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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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18
0
12
1/1
D3)[숙련도7]탑 클레드

- 잉야(2016-09-30, 조회수: 4696)

클레드라는 챔피언이 나오고 일겜에서 몇판 써본후 바로 랭겜에서도 통할것 같아 현재 
랭겜에서 40판을 한 다이아3티어의 클레드 공략입니다.


정신없이 랭겜에서 쓰다보니 숙련도7까지 찍었네요.

2016-09-30 공략작성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제가 쓰는 룬이고요 평범한 원딜룬입니다.

표식은 AD계수가 높은 챔프이고 초반에 cs를 먹기 쉽게 공격력 룬을 듭니다.

인장은 클레드는 초반이 중요한 챔프이므로 고정 방어룬을 들어줍니다.

문양은 마찬가지로 초반이 중요한 챔프이므로 고정 마방룬을 들어줍니다. 적이 AD챔프여도 천둥군주라던가 스킬중에 마법데미지가 들어가있는 챔피언이 많기 때문에 저는 마방룬을 선호합니다.

정수는 전투의 열광 특성을 들며 평타기반 챔프인 클레드는 공속룬이 잘 맞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정수는 가장 공속룬 효율을 잘받는 룬이므로 정수쪽에 공속룬을 박아주는것이 옳습니다.

클레드를 굉장히 많이하신 막눈님도 이 룬을 든것으로 보아 확실히 클레드에게 잘맞는 룬인 것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18/0/12로 전투의 열광을 듭니다.
특성 하나하나 설명해 보자면
흉포
분노 전투의 열광을 들며 평타기반 챔프인 클레드는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분노를 찍습니다.
포식클레드의 라인유지력을 높여주는 포식을 찍어줍니다.
타고난 재능AD계수가 높은 클레드에게 조금이라도 공격력을 올려주기 위해 타고난 재능을 찍어줍니다.
압제자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덫날리기)에는 에어번과 슬로우가 붙어있으므로 압제자 특성은 클레드에게 걸맞는 특성입니다.
분쇄의 일격모든 스킬이 물리데미지인 클레드는 분쇄의 일격이 걸맞는 특성입니다.
전투의 열광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W/버럭버럭)과 아주 잘맞는 특성이며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덫날리기)와Jousting(이랴!)(E/이랴!)로 계속 붙어주며 평타를 때릴수 있기 때문에 전투의 열광은 클레드에게 아주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결의
회복력클레드의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기 위해 찍어줍시다.
질긴 피부근접 챔피언인 클레드는 CS를 먹을때마다 딜교환이 이루어 질수 있으므로 질긴 피부를 찍어줍니다.
고참병의 흉터초반이 중요한 챔프인 클레드에게 체력 50은 굉장히 큽니다. 평타 한대 차이로 스칼한테서 내려가냐 안내려가냐 차이기 때문에 꼭 찍어줍니다.
통찰력5분이나 되는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의 쿨타임을 줄여주기 위해 인내심을 찍어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클레드의 궁극기CHAAAAAAARGE!!!(돌겨어어억!!!)(R/돌겨어어억!!!)은 팀파이트시 굉장한 효과를 볼수있는 스킬이므로 텔레포트를 들어서 궁극기를 좀더 많이 활용하도록 합니다.
Flash(점멸)플레쉬가 없으면 스칼에서 내린상태인 클레드가 도주하기 굉장히 힘들며 갱킹을 당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무조건 플레쉬를 들어줍니다.

그밖에 탑에서 사용할만한 스펠은 없는 것 같습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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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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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P/겁쟁이 도마뱀 스칼): 스칼에게 타있는동안은 피해를 받을시 스칼의 체력이 대신 피해를 받으며 스칼의 체력이 전부 사라질시 잠깐의 무적판정(스칼의 피가 1이었을때 9999피해를 받아도 1피해로 받은걸로 처리)과 함께 스칼에게서 내립니다. 스칼에게서 내린후엔 클레드의 이동속도가 285로 굉장히 느려지며 적챔피언에게 다가갈때는 100+레벨당 5의 추가이동속도를 얻습니다. 다시 스칼에게 탑승할려면 용기라는 게이지를 100%쌓아 다시 스칼을 불러와야하는데 용기는 적챔피언에게 평타를 때릴시 15 미니언을 처치할시 5 포탑과 드래곤,바론에게 평타를 때릴때마다 5씩 오릅니다.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덫날리기): 논타겟 스킬로 적중시 25/50/75/100/125(+0.6AD)의 물리 데미지를 주고 일정 거리를 벗어나지 않고 1.75초 동안 근접해 있으면 50/100/150/200/250(+1.2AD)의 물리 데미지와 함께 잠깐 끌려오며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둔화 효과를 줍니다.
총합 75/150/225/300/375(+1.8AD)의 괴랄한 계수와 깡뎀을 가진 Q스킬입니다. 또한 적중시 1.75초동안 은신된 챔피언이 보이므로 트위치,렝가의 은신 도주를 막을수도 있습니다.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빵야!): 스칼에서 내렸을시 사용가능한 스킬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나고(벽 넘을수 있습니다.) 총알이 5발 나갑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0/45/60/75/90(+0.8AD)의 물리 데미지를 받으며 추가 탄환당 20%(추가 탄환은 4발이므로 전부 적중시 80%)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탄환이 적 챔피언을 맞출시 탄환당 5의 용기를 얻어 최대 25의 용기를 얻을수있습니다.
보통 벽을 넘어 도망가거나 라인전에서 챔피언에게 맞춰 빠르게 스칼에 탑승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W/버럭버럭): 액티브 스킬이 아니며 평타를 때릴시 자동으로 활성화 되는 스킬로 4초가 지나거나 4타를 모두 때릴시 쿨타임이 돕니다. 4초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네번째 공격에 적중한 대상에게 20/30/40/50/60 + 대상의 최대체력의 4/5/6/7/8%(+0.0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클레드의 주력딜 스킬로 전투의 열광 특성과 아주 잘맞습니다. 또한 스칼에게서 내린후 4타를 모두때리면 용기 60이 주어지므로 역관광을 할때도 아주 유용합니다.
Jousting(이랴!)(E/이랴!): 클레드의 이동기로서 벽은 넘을수 없으며  돌진하며 20/45/70/95/120(+0.6추가AD)의 물리 데미지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시 1초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3초동안 스킬을 다시 사용할수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할시 적중했던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에게로 다시한번 돌진하며 전에 입혔던 피해와 똑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상대가 벽을 넘어갔어도 클레드도 따라 벽을 넘어갑니다.(너무 멀어져 있을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활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 도망갈때 바위게를 맞춰서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받으며 도망 갈수도 있고 이즈리얼과 같이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도 한번더 사용하여 추격할수있습니다.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HAAAAAAARGE!!!(돌겨어어억!!!)(R/돌겨어어억!!!): 클레드가 지정된 목표로 아군의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장판을 깔아주며 돌격합니다. 이때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뒤에도 보호막은 2초동안 유지됩니다. 또한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의 12/15/18%(+0.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저는 아마 롤내에서 이니시에이팅이 가장 강력하게 되는 스킬로 생각됩니다. 이니시에이팅 뿐만아니라 혼자 라인을 미는 적을 우리팀 아군이 전부 따라가서 짤라 먹을수도있고 적에게 근접할때 사용하는등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스킬입니다. 또한 한번 지정이 된 챔피언은 점멸을 써도 들이받을때까지 따라가므로 딜러들 입장에선 굉장히 짜증나는 스킬입니다.(특히 이즈리얼에게는 더욱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또한 하나 하나 설명해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적이 판테온이나 원거리 견제 챔피언이 아닐시 무조건 도란검 스타트를 해줍니다. 이유는 라인전이 강력한 클레드는 적과의 딜교환시 패시브로 인해 어중간하게 싸우지않고 끝장을 봐야 이득이므로 1:1에서 강력한 도란의 검을 가줍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적이 원거리 견제 챔피언일시 가줍니다. 평타 데미지를 감소시켜주고 체젠으로 라인유지력을 높여줍니다.
Cloth Armor(천 갑옷)판테온일시 가줍니다. 양심없는 챔피언이므로 물약 쪽쪽빨면서 갱을 부릅시다.

핵심 아이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모든 스킬이 물리 데미지이며 추격형 챔피언인 클레드에게 좋은 옵션이 많이 달려있는 칠흑의 양날도끼를 가줍니다.
(거대한 히드라)기본 체력이 롤 내 챔피언중 가장 으뜸인 클레드와 아주 걸맞는 아이템입니다. 양날도끼와 거대한 히드라가 나올 타이밍이 적 딜러들에겐 공포와 같은 시간입니다. 딜이 어마어마하게 강력해집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한타내에선 스칼에게서 내리면 보통 용기를 모두 못채우고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수호천사가 있다면 다시 살아나서 못채운 용기를 마저채우고 풀피로 한타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방어력,마저 옵션이 은근 꿀이며 가격도 싸기에 바로 3코어로 올려줍니다.

나머지 아이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추격하기 좋은 챔피언인 클레드와 아주 잘맞는 아이템입니다. 궁극기 이후 바로 슬로우를 내리꼿을수 있으며 체력과 방어를 올려주어 한타때의 생존력을 더욱 높여줍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마저를 70이나 올려주며 이니시 할때 스킬하나를 막아주며 진입할수 있게 해주는 밴시의 장막은 클레드와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즈롯 차원문)즈롯차원문은 방,마저를 올려주어 클레드의 탱킹력을 올려줍니다. 또한 꿀팁으로 탑에 설치후 부수러 오는 적들을 궁극기로 아군과 함께 달려가 짤라 먹는 플레이를 하기 좋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적 원딜이 잘컸거나 야스오가 있을시에 갑니다. 크리티컬 데미지를 10%나 감소시켜주고 슬로우를 묻힐수 있기 때문에 딜러진에게 붙는 클레드는 포커싱 당하기 쉬우므로 란두인을 가서 덜녹게 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보통 적 탑미드가 AP챔피언일때 Hexdrinker(주문포식자)까지만 올려주고 양날도끼,거드라를 뽑고나서 올려줍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굉장히 잘컸을시 가엔다음으로 올려주면 좋습니다. 포커싱을 당해도 죽질않는 클레드를 볼수있을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카운터까진 아니지만 라인전 떄의 6:4로 피오라가 유리한편 입니다. 그 이유는 클레드의 Q를 W응수로 막아 스턴을 줄수있으며 지속적인 패시브 견제로 딜교를 하기도 전에 스칼에서 내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파해법은 Q를 쓰고서 응수를 뺀후 다시 Q쿨타임이 돌때 싸워주면 됩니다. 만약 EQ로 들어가고 피오라가 Q를 응수로 막을시 E를 한번더 사용하여 응수를 피하거나 E의 이속증가로 옆무빙을 하여 피할수있습니다.
티모
티모입니다. 근접챔프에게 굉장히 강한 모습을 보이는 챔프죠. 클레드라고 예외는 없습니다. 1킬을 딴 후 부턴 쉬운편인데 그전엔 라인전이 지옥입니다. 괜히 딜교하지말고 라인을 당기며 Q로만 파밍하고 정글러를 불러 따줍시다. 도주기가 없는 티모로선 클레드의 Q가 적중시 무조건 갱킹에 성공할수밖에 없습니다.
판테온
빵테는 Q투창으로 지속적인 짤짤이를 넣어 스칼에게서 내리게할수 있으며 스칼에서 내린후 클레드는 E심장추적자 패시브에 노출되므로 역관광도 쉽지가 않습니다. 파해법은 천갑옷 4포를 산후 Q파밍을 하며 정글러를 부릅시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나중에 추가예정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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