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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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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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최고의 공략!

- 코스뫃(2016-10-09, 조회수: 2902)

 개꿀챔 클레드 하향되기 전에 빨리하세요~

본 클레드 공략은 말을 두번타는게 포인트 입니다. 말을 두번 타 라인전을 씹어먹고 로밍으로 다른라인을 터트려서 게임을 승리합니다. 이 공략대로 한다면 말을 내렸을 경우 다시 탈 확률이 60%이상 됩니다(안타고 집가기도함..). 물려도 말을 타 역전해서 따는게 가능하죠.

감히 제 공략이 클레드 공략중 제일의 공략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본케 아이디 '코스모가느껴져요'이고 현재 꿀 빨고있습니다.
클레드2171.42%
현재 13승 5패네요. 최근전적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6
  • 체력 +8
    x3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10.26
  • 체력
    +24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957 IP
상대가 뽀삐, 이렐같은 조금이라도 ap데미지가 있으면 저렇게 가는게 좋다.

상대가 ad데미지밖에없는 빵테같은 경우에는 파랑룬을 방어나 고정쿨감으로 돌리자. 쿨감의 경우 q쿨이 줄어들어 cs수급이 조금 좋아지고, 피가 달아 말을 내려갈 때 w쿨이 돌아서 빠르게 말에 탈 수 있다.

마지막 체력 24는 게임에 들어가면 거의 50이 되어있다. 클레드는 체력을 올려주면 두 배의 효율이기 때문에 저정도 넣어주면 좋다. 체력이 높으면 맞다이력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단 너무 많이넣으면 오랜 라인전이 힘들어 질 수 있으므로 개인 재량껏 넣어주자. 체력은 왕룬보다 노랑룬이 효율이 좋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먼저 논란이 될게 딱 3가지 있다. 나머지특성을 왜 저렇게 찍나 궁금하면 네이버에 '도파 미드 특성 강의'라고 치고 봐라. 라이너에게 특성은 라인전을 최우선으로 한다.

 1.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2. 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
 3. 통찰력 vs 인내심

 1.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클레드는 압제자가 무조건 좋지만 가끔 네이버 공략엔 현상금을 찍어서 언급하고 넘어간다. 클레드는 cc를 거는 동안 w패시브스킬로 존나게 때리기 떄문에 압제자가 좋은것이다. 그리고 탑은 제일 다른라인의 간섭을 안 받는 남자의 1:1이므로 현상금 사냥꾼은 사실상 필요없다. 무조건 적을 먼저 따는 자가 승리한다.

 2. 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

 내 공략에 클레드는 라인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흉포에 회복특성이 둘, 결의에 셋(착취까지)이 있다. 그래서 룬갑옷 찍는다. 룬갑옷을 찍으면 착취의 손아귀릐 회복량이 1.5%에서 10%정도 늘어나 약 1.65%가 된다. 그밖의 효과로 8%어나서 라인전이 편해진다. 하지만 고참병의 흉터도 좋다. 클레드에게 체력능력치는 효율이 두배이기 때문이다. 초반3렙
에 무조건 맞다이로 이겨야 한다라고 생각하면 고참병의 흉터를 찍자.

 3. 통찰력 vs 인내심

 15% 스펠 빨리쓴다고 라인전 이기지 않는다. 따라서 인내심을 찍는다. 그리고 나의 클레드 공략은 포인트가 말을 두번 타는 것이기 떄문에 말에서 내렸을 때 죽지않는게 중요하다. 하지만 팀게임에서는 통찰력이 매우 중요하다. 솔랭이니 인내심을 찍는것을 추천한다.
 탑의 딜교환은 미드처럼 스킬의 적중에 따른 일방적 딜교환이 아니다. 탑에서의 딜교환 = 체력 교환이다. 체력이 많아야 킬각을 낼 수 있는것이다. 내 체력이 꽉 찼으면 적의 체력과 교환을 할 수 있고 여차하면 다이브도 가능하기 때문.

 클레드는 q를 맞추고 평타 때리는 착취콤보가 매우 좋기 때문에 착취를 쓴다. 또한 기초 체력또한 매우높기 때문에 착취의 데미지나 회복량이 매우 커서 쓴다. 열광이나 천둥, 영겁, 폭풍전사 다 구지다. 착취가 있어야 말을 두 번 탈 수 있기도 하다.
 텔을 들면 일단 피가 30%이하로 까여서 말이 도망가게 될 경우, 이속이 줄어들어 적에게 킬각을 줄 확률이 높다.

하지만 탈진을 들면, 적이 덤비지 못하게 되어 cs를 수급하며 말을 새로 탈 수 있다(한타시 지키거나 적 딜러잡는데에도 유용). 만약 덤비면 상콤하게 따주면 된다.

말을 내리기 전에 스킬을 다 써주고 내려가자.

 텔을 안 들면 봇로밍을 가기가 힘들다. 하지만 대신에 궁을 사용해서 적정글에서 적 정글러를 따거나 미드다이브로 적 챔피언을 따주면 된다. 사과를 먹던 배를 먹던 상관없다.

 텔을 든 적 탑라이너가 봇에 내려가기도 한다. 보통 클레드와 맞라인에 설 때는 그럴수가 없다. 적 탑이 집에 갔을 때 보통  적이 텔을타는데, 적이 집에 갔다면 우리팀 봇에게 콜을 해주자. 그래도 적의 텔을 허용했으면 우직하게 탑을 밀거나, 싸움이 길어질 것 같다면 미드로 내려와(적이 봇 싸움 승리후 용을 먹으면 막으러 가기위해) 미드타워를 때려주자.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먼저 1렙 서로 마주보면 q를 한대 맞춰준다.


그러고나서 미니언을 때리면 착취의 쿨을 이어간다(전투중 판정이 되어야 착취쿨이 생긴다).


그리고 미니언을 때리며 피수급을 하며 눈치를 보고 적에게 q를 건다.


e로 다가갈필요가 있으면 다가가서 평타를 때려준다. 적의 피가 30퍼센트가 달고 내 피는 10퍼센트가 달아있을 것이다.


그리고 유유히 빼준다. 이후 반복.

스킬 활용 팁

 말을 내리기 전에 스킬을 다 써주고 내려가자. 그러면 이용할수있는 스킬이 늘어나 딜량이 높아진다. 이상이다.


qew로 배우는 것이 보통 좋지만, 1:25초쯤 적 골렘이나 두꺼비에 와드를 박아 적이 역법이 아니면 w를 배워 라인을 푸시


하여 체력수급과 압박을 하여도 좋다.


아 그리고 클레드가 알맹이 일 때의 q 스킬은 딜링으로 쓰지 말자.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평타가 더 딜이 잘 박히고 추


격이 가능하다. q는 거리벌리기나 다이브시에 적 챔피언 막타용으로 쓰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3번째 코어는 무조건 가엔을 간다. 적당한 딜이 갖춰진 타이밍에 방어력이 갖춰지면 효율이 제일 좋다.

티아멧의 딜상승과 라인클리어, 양날도끼의 체력과 쿨감과 타격시 이속증가가 포인트다. (+추가 요무무 적이 탱이없고 방템안갈경우 좋음)

적이 방템안가는 리븐같은 챔피언이면, 그리고 적이 물몸조합이면 요무무부터간다.

cc가 많거나 적 탑이 빡센ap이면 헤르메스신발로 가 준다.

말자하같은 확정cc가 있는경우 시미터를 가준다.

내가 잘 컷거나 적 원딜에게 압박을 주려면 요무무를 가준다.

방관으로 딜 들어가는 것이 확연히 차이나는게 느껴질 것이다. 쿨감은 덤이고.

초반 킬을 잘 먹었을경우 바로 블클을 가주고 아니면 티아멧후 블클, 그다음 히드라를 가고 가엔을 3번째코어로 뽑는다.

히드라는 굶주린 히드라로 간다. 이유는 생존력이 올라가고, w의 최대체력계수나 궁의 ad계수가 상당히 크기 때문이다.

거대한 히드라로가면 체력 350늘어나는게 700으로 늘어나서 좋다. 하지만 딜넣음의 편의성과 스플릿구도에서의 적탑라이

너, 한타에서 적 딜러에게 무시못할 압박을 넣으려면 굶주린 히드라가 좋다.


위 예시 빌드는 내가 성했고 적 ad도 성했을때 케리형 빌드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힘듦. 초반 cs 좀 버리고 3렙을 기달려 정글러로 퇴치가 최선. 정글러가 호구면 cs 다 버리고 3렙 찍고서 적 미니언 다 없어진 순간 점프 맞추고 라인 끝까지 추적해서 죽여야함. 말에서 내려오고 적이 스킬 쓸 때 탈진 살며시 써주기.
케일
케일은 아무래도 나중되면 노답이라 초반에 정글러 데려와서 죽여야함. 보통 정글러라면 탑이 케일이면 자주와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코
에코가 딜교한답시고 q맞추고 들어오는순간 q로 이어주고 w(쿨이어도 상관x)와 착취로 때려주면 딜교 절대 손해안봄. 그럼 아 ㅈ됐다하고 빠질텐데 그떄 e점프로 따라가줌. e는 생각외로 쿨이 짧기 때문에 나르처럼 매우 조심해서 쓸 필요는 없음. 그리고 킬각이 나오면 점멸 아끼지말고 미리 써서 e점프 맞춰 2단점프로 따주자. 거의모든 근접탑챔은 쉬움.
제이스
어려울 것 같지만 특성중에서 흉포와 결의에 회복류를 전부찍고 도란방패를 들고가면 cs 똑같이 먹으면서 서로 자랄수 있음. 제이스는 일단 뚜벅이기때문에 갱호응에서 클레드가 유리. 결국 이김. 뚜벅이기때문에 할 수 있는전략이있는데, 라인클리어 대충하다 집가는척을 하면 제이스가 q망치로 미니언에 달려들면서 라인클리어를 함. 그 때 궁을 써서 잡아주자. 케넨도 이 대처법과 같다.
그레이브즈
클레드가 탑으로 가면 적 정글러에겐 무언의 압박이 주어진다. 적 탑을 엄청 괴롭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적 정글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도 소개하겠다.

압박하다가 적 정글 그레이브즈가 오면 쫄지말고 미니언 속에서 그레이브즈를 때리자. 그러면 게이지가 점점 차게된다. 그레이브즈는 평타가 미니언에 막히기 떄문에 와리가리하면서 그브를 때리면 말이 생겨 적 탑을 무조건 딴다. 따라서 상대하기 쉬운 정글러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패치되고 q로 라인클리어가 좋지만 티아멧을 가줘서 중반에 적이 텔을 못타게 우직하게 딜교로 압박하며 밀어주자.

 

초반 운영법

 초반 딜교방식은 들어오면 q로 2단딜을 넣는다. 쫄아서 안들어오면 미니언을 때려서 푸시해준다. 정글러가 와도 한명은 따고가거나 따고도망갈 수 있다. 내뒤에 정글러가 있는 척 하면서 자신있게 밀자(그래도 와드는해야함).


 갱이 왔을 경우 두가지로 대처한다. 미니언 속에 있거나, 적 2명의 챔피언이 뭉치지 않도록 한명에게로 돌진한다. 보통 정글러가 뒤를 잡기 때문에 도주를 생각하면 정글러 쪽으로, 적 탑을 때려 말을 새로타고 적을 따고 유유히 빠질 수 있다면 적 탑라이너쪽으로 돌진한다. 미니언 속에서 있어야 두명을 다 이길 수 있거나 진퇴양난이면 미니언 속에 있는다.

 

중반 운영법

 클레드는 돌진기가 2개(e두번)에 cc가 2번(슬로우,그랩)이다. 그래서 우리정글러가 오면 항상 딜교하는척 자연스레 무조건적으로 호응이 된다. 계속 밀며 딜교하면 상대타워다이브각도 나오고 적을 따면 적 텔이 빠지니 압박을 계속하자. 중반 적이 너무 사린다 싶으면 q와 티아멧으로 라인클리어 후 미드를 궁으로 찔러준다. 클레드궁은 소리로 알지만 경로는 안보이기 때문에 예측해서 써준다.

 

후반 운영법

 템을 저렇게 가면 나를 이길 수 있는 탑 챔프는 없어지게 된다. 게다가 탈진까지 있어서 용을 두번 타기 때문에 2:1도 가뿐하다. 하지만 따이는건 안좋기 때문에 용을 먹었으면 항상 바론 반대쪽을 밀자. 그래야 3:1로 3명이 와서 내가 따일 때 바론을 먹을 수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이 131을 돌리거나 할 때 다 모이자고 말하고 궁으로 우리팀들을 이끌고 짤라먹자. 하지만 이런 각이 잘 안보일 때가 많다. 그럴 경우 탑이나 봇 라인을 밀어서 스플릿으로 적을 흔들자.


 적이 이니시가 좋은 조합이면 대충밀고 합류하자(특히 적 탑이 이니시가 좋을 때). 그리고 합류할 때 모습을 보이지말고 우리팀이 물리기를 기다리자(적은 라인밀던 클레드 없다 4:5다 물자! 같이 바보같은 생각을 한다). 클레드의 궁은 삑사리가 나기 쉬운데 싸움이 일단 시작되면 절대 빗나가지 않는다. 거의최대거리데미지 약 30%최대체력데미지를 줄 수 있다. 그리고 딜러를 싹 잡아주면 끝.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 없다. 클레드는 깡패기 때문에. 룬이나 템으로 피를 +50 시키면 +100이 된다. 1렙 초반 피가 적어도 800이기 때문에 처맞지만 않고 cs 좀 포기하면 3렙에는 무조건 적보다 세다. 그때 승부를 보자.

 

마치며

 너프 안됐으면 좋겠다.. 꿀챔 공유.. 다같이 마스터로 올라가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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