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1.5% (8표)
0% (0표)
38.5% (5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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現챌린저 미모좀의 트위스티드페이트 공략

- 미모좀(2016-10-29, 조회수: 14493)


저는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시즌4부터 지금까지

항상 모스트3안에 있엇던 유저입니다


이번공략은 트페의 간단한 기본적인 운영과

약간의 팁   초심자가 저지르는 실수 

그런 기초적인 공략을 적을까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1.656%
  • 주문력
    +6.1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4,406 IP
일단 마법관통력은 의견의 여지가 없이

마관9입니다. 한때 허세에 지려서 쌍관2개 + 마관7개 햇는데

뭐,, 그건 취향이긴한데 쌍관룬 가격이 아깝습니다



노랑은 성체를박고 ad상대로 방룬을 듭니다



파랑룬에 대해서 요즘 고민이 많은데

성쿨6 + 성장마저 3개를 박을지

고정마저 9개를박을지

주문 9개를 박을지

조금 고민이 댑니다만  

쿨감신을 갈 조합이면 고정마저나 주문력 9룬을박고

헤르메스 ,마관신,신속신을 간다면 성쿨6을 박습니다.


솔직히 룬은 취향이라 이게좋다 저게좋다 저는 강요를 못합니다.




주문3룬과 이속3룬중에 선택인데

전 이속3룬에 투자를 하고싶습니다.


이동속도는 결국 사거리와 비슷한 의미인데

트페특성상 카이팅이 중요하고 인파이팅과 아웃파이팅을 반복하면서

상대의 어그로뺴며 지속적인 cc를 넣는 챔피언입니다. 주문력룬을 든다고

Q한방에 원거리미니언이 클리어대긴 어렵고 (너프대고 진짜 흥한거 아닌이상 불가능)

그럼 이속룬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2는 그영상보고 음 듣고보니 맞는말이다

반박할수가 없군

하고 저렇게들고

종종 포식을 양날검으로 들긴합니다


책략은 걍 저렇게 들었습니다.


유체화나 점화중에 택1

제드,피즈상대로 점화들고 초반팰지 

탈진들고 버틸지는 자유


제가 제드,피즈상대로 라인전을 정말 못하는편이라

흠,,

쨋든 유체화가 정말 좋은점은

짧은쿨타임과 이속이 생명인 트페에게 날개를 달아준다는점

팀파이팅때 이거 있고없고 차이는 큽니다.

점화의 장점은 킬결정력을 올려준다와 트페의 약한 라인전을  약간 보완해주는것이죠 


나머지 한스펠은 당연히 점멸입니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골카 -> Q -> 평 -> 빤스런 or 적이 이후 맞다이까도 이기면 점화or유체화키며 앞무빙 + 평타

스킬 활용 팁

 

1.로밍갈때 라인밀고 가고 


마나는 항상 못해도 190이상일때 ( 운명 + W1렙 마나소모량은 총합 190) 


마나 190일때 로밍은 골카하나 + 약간의딜로 잡을떄만


Q까지 쓴다면 그 견적포함해서



2.정화든 상대챔피언을 무조건 잡아야한다면 빨카슬로우로 갱호응할것


(골카던져도 그 투사체보고 정화누르기때문에 빨카슬로우로


아 이거 정화써? 말아? 하는 고민하게 만들어주는것도 좋단것임)


상대 3~4명이상 맞출수잇다면 한타때 빨카도 굉장히 좋음 


3. 궁극기의 시야공유는 


밴시를 벗길수 있다. ( 단, 궁극기로 밴시를 벗긴경우 그 챔피언이 어딧는진 볼 수 없다.)


이걸 응용하면 밴시든상대에게 궁먼저써서 밴시벗기고 골카맞춰서 오잉??? 하게 만들 수 있다.




4.로밍갈때


W먼저키고 R한번 쓰고 침착하게 골카를 뽑아라,, 급하게 골카안뽑아도댄다,,




5. 내가 생각하지도 못할때 갱이왓고 내가 순식간에 죽을 수 있다면 


WW를 빠르게 누르자. 운좋아서 1/3확률로 골카뜨면 가끔산다.




6. 누구 암살하고 싶으면 E스택 2~3스택 미리 채워놓고 갑시다. 계수깡딜 무시못합니다


특히 궁극기딜 0인 트페는 더더욱 


시작 아이템
트페는
멀가도 댄다.


트페는 미드AP챔피언중에 가장 템트리가 유동적으로 가는 챔피언임

아이템을 가면 그 템에 맞는 플레이를 하면 댐

내가 존야를갓다? 존야를통해 어그로빼면서 한타각을 만들어보는 플레이

리치베인을 갓다면 꾸준한 지속딜링 

로아나 GLP를 갓다면 약간은 몸이 대니 그걸 감안해서 포지션잡기







선 신발은 상대의 특정 스킬을 피하면서 라인전을 하면 수월할 경우임

대표적으로 신드라,카서스,카시 정도?


그외엔 보통 도란링듬




GLP나 로아를 가는경우는 

우리팀 탑이 AP가 아니다 + 적미드가 AP챔피언이 아니거나 누킹력이 비교적 약하다

선리치베인 -> 상대가 진짜 못해서 걍 리치베인으로 딜로 찍어누를수 있다.

선어비셜 -> 우리팀탑 AP + 상대미드 누킹강할때 시너지

루덴 -> 리치베인 갓을때 이속딸치고싶을떄 2코어로 가끔감 

대켑 -> 겁나흥햇을때

존야 -> 우리팀 이니쉬가 부족해서 내가 이니쉬해야할떄 or 제드피즈신드라 같은 확정적으로

들어오는 누킹딜 흡수할때


아이템의 가격+성능 

상대조합 우리조합 내 성장속도

그런거 보면서 템가는게 중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6렙전엔 비빌만한데

6렙찍으면 챔프가 좀 달라짐

카시오페아
아군정글러가 양쪽시야 잡아주면서

계속 공략하면 모르겟는데

적정글이 픵신이 아닌이상

카시트페구도에 양옆시야싸움 안걸리가 없음

좀 힘듬
제드
제드,피즈,신드라

솔직하게 동실력이면 난 못이기는것 같음

내가 깨달음을 얻지못하고 못해서라고 생각도 하지만

좀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그나마 쉬운챔
카서스
카서스 상대로 맞딜이아니라

라인전 회피하면서

(카서스 앞무빙 생각해서 카드 막뽑지말것)

양사이드 로밍가는 척 계속 양사이드 압박주고

카서스에게 무리하게 만들고

갱각만드는것
스웨인
그나마 쉬운챔2


상식적으로 반대상황에서 생각합시다

여러분이 트페를 상대하는데

언제 딜교각을 봐야할까요?

트페 골카빠지고입니다.

W 함부로쓰면 없는킬각도 만들어지고

큰일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정글이 카정갈라하면


적극적으로 미리미리 첫라인전엔 라인 밀수잇으니 밀고


쌈나면 적미드보다 빠르게 유체화키고 후다다다다다닥 달려가서


점멸골카 박으면 보통 정글쌈잘안짐



그짓하면 아 날위해 풀스펠 써줫으니


킬먹은것 + 카정쳐서 핑와여유가 잇으니


미드근처 핑와박고 미드근처에서 정글이 놈




그리고 솔킬 따엿다고 슬퍼하지말고 


방어템 구비하면서 원킬안나게 하고 피관리 + 마나관리하면서


양사이드에서 킬주워먹을 각을 본다. 


라인전져도 게임이기면 이긴거임



초반 운영법

 안죽기만해도 양옆 사이드 가는척~ 만해도


상대팀 빽핑 줜나찍고 상대 양사이드 라이너들 불만표시하면서


서로 내분일어남 심해일수록 에라모르겟다 파밍!!


하다가 트페궁각 잘준다


 

중반 운영법

 잘큰거 아니면 제발 원딜옆에서 부르저에게 골카박자 

 

후반 운영법

 상대방이 텔레포트가 없으면 스플릿을 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보다 약간 앞


유체화+점멸잇을떄 안물릴자신잇으면 상대 뒷포에서 원딜에게 골카넣는척 어그로 빼기



 

마치며

 

역전은 잘시켜도 역전은 잘 안당하는 챔피언


상대방이 스플릿주도권이 없으면 계속 게임 헤집는 챔피언


6렙전 라인전은 의외로 강한 챔피언


6렙후부터 게임에서 큰 영향력을 가진 챔피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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