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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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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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뽀삐 연대기: 얼건과 얼망과 삼위일체

- 니뒤에벽있어(2016-11-01, 조회수: 8082)

안녕하세요.

현재 플1에서 서식중인 뽀삐말고는 할줄 아는게 없는 진성 뽀삐충입니다.

이글을 쓰게된 목적은 얼건뽀삐의 한계점과 그것의 대체제

그리고 이 대체제의 장점과 단점을 설명하는 목적으로 글을 쓰게 됬습니다.

아무쪼록 잘 봐주시고 개인적인 의견과 피드백, 질문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공략보다는 아무래도 설명글에 가까우니 당장 필요한 템트리같은건

얻기 힘들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시즌5에는 121판 가량했고



현재는 224판 했네요. 네 손가락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저는..ㅎㅎ



10/30일 다이아 갔네요. 정확힌 강등됬다가 다시 올라간거지만..

이번시즌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챔프폭이나 좀더 넓혀볼 생각입니다.

뽀삐선픽하면 상대하기 껄끄러운 챔프가 많이와서 대부분 무난한 얼건을 많이 선택한거 같네요.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0 (+4) 128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총 가격 : 1,023 IP

룬은 별거 없습니다.

왕룬 공격, 빨강 공격을 고정으로 달고

노랑 방어

파랑 고정마방 or 성장마방인데

적탑 정글이 둘다 ad일경우 성장마방을 들고

아닐경우 고정마방을 듭니다.


후술하겠지만 뽀삐와 공격력은 매우 좋은 궁합입니다. 공략을 쓰게된 이유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큰 차이는 없습니다.

취향을 좀 타는건

재빠른 발놀림도살자이며, 사실 도살자쪽이 뽀삐의 초반 미니언 수급이 힘든점을 생각하면 이게더 좋긴하나

저같은 경우에는 레벨링을 더 중요히 생각나서 빠른 라인복귀를 위해서재빠른 발놀림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회복력꿋꿋함 인데, 저는 전시즌만 해꿋꿋함를 올렸으나.. 요즘에는 하드탱커들이 상당수 사라지고 교전을 자주하는 탑 챔프들이 오는만큼 당장 도움되는 회복력를 찍습니다


그외 몇가지 더 설명을 적자면

요리의 대가: 부패물약과의 시너지가 좋아서 갑니다. 뽀삐는 언제까지나 탱커라 버티는걸 중요시해야해요

위험한 게임: 좋은 특성입니다. 허나 산적과 뽀삐의 시너지는 최상을 보여줍니다. 패시브가 근접판정이라 10골드, 초반 미니언먹기가 힘든 뽀삐에게 위로금으로 1골드를 주는 쏠쏠한 패시브덕에 산적을 쓰고 있습니다.

적응성 갑옷: 뽀삐 패시브와 쿨감때문에 정령의 형상을 올리는 뽀삐와 좋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후술할 얼망과의 시너지도 좋고요.

신속: 둔화저항과 강인함은 템으로 수급이 힘듭니다. 언제나 필요해요




Ignite(점화): 양학용입니다.

Exhaust(탈진): 탱커인 뽀삐에겐 그닥 좋지 않은 탈진입니다.

Cleanse(정화): 적 4명이 반확정 하드cc에 원딜도 조건부 하드cc를 들고있을때 고민했습니다. 근데 역시 이건 아니에요. 이거쓰면 당장 라인전에서 이득을 절대 못봐요.

Smite(강타): 정글뽀삐 저도 가끔 씁니다. 적정글 초식에 우리 라이너가 호응기가 좋을경우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는 이거할바에 아무무를 하는게 나을거 같네요. 전 애정때문에 고른지라..


Flash(점멸): 뽀삐의 돌진은 항상 점멸과 같이 생각해야 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 탑탱라인의 꿈과 희망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50/80/110/140/17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스킬 콤보

 일반적인 경우에는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평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 을 사용하나

적이 다가올 경우에는 Hammer Shock(망치 강타)평후 뒷걸음질치면서 벽쪽으로 유인>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후 띄워지는 사이에 벽각을 재서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로 꼬라박습니다


이 맞다이는 내가 무조건 오래끌면 진다! 이런경우에는

Hammer Shock(망치 강타)평평>적미니언을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타고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도주

없을경우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으로 바로 띄우고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튀세요


어떻게 싸우든 이긴다! 이러면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평평+a>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 후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반복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달려가서>Hammer Shock(망치 강타)평평>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 평Hammer Shock(망치 강타)평 뭐 이렇게 할수도 있겠군요


스킬 활용 팁

 하지만 이 모든 콤보에서 뻬먹은 중요한게 하나 있는데 바로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입니다.

미리 던지고 들가는게 베스트이지만, 벽각이 잡힐 경우에는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후 방패줍고 뚜들겨패거나

만약 벽각이 안잡힐경우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던져주는것이 Hammer Shock(망치 강타)자체의 슬로우덕분에 훨씬 안정적으로 방패수급이 가능합니다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 근접판정입니다. 착취의 손아귀의 회복량을 그대로 받는 정말 기분좋은 패시브죠. 싸울때 생사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언제나 회수를 주목적으로 생각하되, 이걸 이용해서 적에게 벽각을 유인시킬수 있습니다. 착취의 손아귀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의 타이밍을 항상 계산해두세요.

Hammer Shock(망치 강타):뽀삐의 딜을 보장해주는 Q스킬입니다. 높은 0.9 추가ad의 계수와 퍼뎀을 장착한 사거리는 짧지만 슬로우까지 주는 뽀삐의 핵심 딜스킬이죠. 이거때문에 뽀삐는 고정 공격력룬을 드는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항상 맞추는걸 우선으로 생각하세요. 이거 못맞추면 Hammer Shock(망치 강타)댐지는 물론이고 슬로우도 못받아서 평타한대 더 못칩니다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 돌진기를 방어한다는 뽀삐의 트레이드마크 같은 스킬이지만 막는것외에도 뽀삐의 탱킹을 증가시켜주는 추가 15% 마방물방(체력 40%이하일때 두배) 그리고 라인복귀의 힘을 실어주는 32/34/36/38/40%의 이속증가가 붙어있습니다.


또한 매우 재밌는게 있는데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의 경우 적 돌진기와 타이밍이 맞을 경우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쪽이 우선권을 갖습니다

예시를 하나 들자면 엘리스 거미폼의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인데, 판정이 워낙 좋아서 튕겨내도 데미지는 들어오는데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타이밍이 정확하게 맞아떨어질경우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쪽이 우선권을 가져서 데미지를 안받습니다.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뽀삐를 다이브의 귀재로 만든 스킬입니다. 적과의 라인전에서 이겼을경우 라인을 밀고 적을 반강제로 디나이를 가능하게 만듭니다. 포탑 뒷편에서 조금이라도 앞으로 나올경우 포탑이 벽판정을 받아서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기절) 평Hammer Shock(망치 강타)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로 엄청난 일방적 딜교를 할수 있습니다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 원래 바로쓰면 1초간 적을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었으나 너프후 0.5초로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날라갈때 무적판정이 있는데 Ignite(점화)Swain(스웨인)Torment(고통)Malzahar(말자하)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와 같은 도트댐은 받습니다

몇가지 사용법을 적어보자면

1.일반적인 경우 -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기절각 잴때

2. 적을 죽이고 적미니언이 애매할경우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풀차징으로 날리고 우리미니언을 강제로 적포탑에 꼬라박게 만들어서 당기는 라인을 만들수 있습니다


3. 한타 시작후 딜라인 탱라인을 날리는 용도 - 적이 이니시를 잴때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으로 딜라인을 날리고 이니시건 탱커를 개죽음으로 만들수 있으며, 딜라인을 문후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으로 지켜주는 탱라인을 날릴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워낙 모션이 크고 하드cc기에 취약해서 직접 진입해서 탱라인 날리기의 경우 좀 힘듭니다. 팀에 이니시가 있을경우 이니시와 동시에 눈앞에 보이는 탱라인을 날려주거나 처음말했던 적이 이니시를 걸때 딜라인을 날리는것에 초점을 맞춰주세요.


4. 어그로

Dr. Mundo(문도 박사)(피 10%): 어 뽀삐 궁켯네 타고 날라가야지

Poppy(뽀삐):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빙글빙글..)

Poppy(뽀삐):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시전시간 종료)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

Dr. Mundo(문도 박사): ㅅㅂ


뭐 이렇게 써먹습니다. 적 추노할때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로 들가서 q넣고 못잡을거 같으면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한번 돌려줘보세요.

그리 추천하진 않습니다. 솔직히..


5.Teleport(순간이동) 역관광

Teleport(순간이동)후 라인복귀할때 잠깐의 무적시간이 있습니다. 이거 조심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이글의 주제이자 제목인 뽀삐와 얼건, 얼망과 삼위일체입니다

물론 전부다 가는건 아니고 이 3개중 하나만 고르는거고 각각의 단점과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걸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얼어붙은 건틀릿)입니다

뽀삐의 가장 보편적인 아이템이죠. 방어력 쿨감에 마나까지 전부 다갖추고 있고 아이템자체에 슬로우로 뽀삐의 추노력 강화, 추가[광역]대미지까지 있어 라인클리어에도 좋고 뭐 엄청좋은 아이템입니다. 저도 적 라이너한테 밀리면 입닫고 (얼어붙은 건틀릿)올릴정도로 안정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몇가지 단점이 있는데 바로 얼건은 광역슬로우라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개소리냐? 하겠지만 이 광역슬로우는 일정범위에 30퍼 슬로우를 준다는 겁니다.

다른말로 말하자면 이범위밖에선 춤을추든 농담하든 도발하든 슬로우는 안걸린다는거죠


그리고 또하나의 단점은 바로 아이템에 붙어있는 마나입니다

이건 또 무슨 개소리냐? 하겠지만 마나 500은 라이즈도 아니고 생존/딜링면에서 도움이 되진 않습니다.

한마디로 마나가 남아돌정도로 많은게 단점입니다. 뭔가 개소리같네요.


그리고 마지막 단점으로는 바로 물방템이라는겁니다 요즘 자주 보이는 탑챔들을 예시로 들자면

Gnar(나르)Hyper / Wallop(슝슝 / 쿵쾅). 최대체력 퍼센트 마법대미지입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두르고 (망령의 두건)가면 덜아픈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 나온 나르는 신나하면서 복날 개패듯이 뚜들겨 팹니다..

Kennen(케넨): 네 그냥 마법캐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이 좀 늦게나오죠..

Ekko(에코): bami's cinder(바미의 불씨)올리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는데 워낙 라인클리어 빠르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전투의 열광까지 드는 사악한 템트리까지 보여줘서

당장 필요한 물방+라인클리어가 가능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부터 올려야해서 (얼어붙은 건틀릿)이 그만큼 늦어집니다




그래서, 이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제가 해본게 바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얼망입니다

일단 지속슬로우라 적이 점멸을 키든 뭘하든 슬로우는 걸립니다. 또한 체력이라 다음코어로 부담없이 올릴수도 있고 특히 적 탑정글이 AP일때는 챔프 특성상 Hexdrinker(주문포식자)를가기 애매하고 (망령의 두건)을 하나더 두르기에는 효율이 안좋아서 저같은 경우에는 자주 애용합니다

거기다 근접공격의 경우 40퍼나 되는 슬로우가 걸리는데 이건 뽀삐의 패시브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와 상당히 잘맞고

Hammer Shock(망치 강타)의 추가 0.9AD계수도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에 붙은 공격력 30과 궁합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Ezreal(이즈리얼)Nidalee(니달리)Ekko(에코)Zed(제드)Fizz(피즈)Gnar(나르)Lee Sin(리 신)과 같은 순간적인 이동기로 역장밖을 빠져나가거나

Kennen(케넨)Heimerdinger(하이머딩거)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Ahri(아리)Viktor(빅토르)Vel'Koz(벨코즈)Lux(럭스)와 같이 더 강한 cc기로 응수하거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효과를 잘받는 챔피언들을 때릴때도 슬로우가 10퍼 더 붙어서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그러나, 단일 슬로우라 적사이로 들어가서 광역슬로우로 깨알같은 팀파이트 추가기여도를 못주고

체력이라 포킹조합 상대할때 상당히 약한 면모를 보입니다.


또한 최대체력 퍼뎀에 약하고, Vayne(베인)을 만날때는 더더욱 약합니다.


그리고 가장 큰문제는 쿨감인데, 핵심아이템의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넣은 이유는 바로 이것때문입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부족한 쿨감과 방어력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로 보완하는 방식입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의 경우, (얼어붙은 건틀릿)와 능력치가 비슷해서 뽀삐는 절대 선택을 안하는 템인데

슬로우용도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갈경우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는 핵심아이템으로 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퍼에 방어력 90, 마나 400으로

방어력 55에 마나량 500을 주는 (얼어붙은 건틀릿)보다 좀더 단단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에 붙어있는 공속감소도 현재 메타에 매우 어울리는데,

전투의 열광을 드는 공속이 중요한 탑라이너와 공속이 중요한 원딜러들이 늘어난만큼 공속감소의 존재는 생존력을 올려주는 핵심이 될수도 있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같이갈경우 적이 자신을 한대치는순간 공속이 30퍼가 감소되는데, 확실히 느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큰문제는 쿨감이 얼건보다 늦게 나옵니다

얼망 자체도 비싸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올리지말고 bami's cinder(바미의 불씨)>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후 상황을 보고 방템을 골라주세요




다만 이건 현재 검증이 안된 템트리입니다. 저말고 가는사람도 본적이 없고, 이글을 쓰는 목적도 얼망의 가능성을 한번 알리고자 하는 이유에서 적어보는 것입니다. 한번 가보시고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비추하는 경우는

1. ad탑챔 상대로 라인전이 밀릴때

2. 적 원딜이 넘사벽으로 성장했을때

3. 베인 (최대체력 퍼뎀)

4. 상대가 포킹조합일때 정도가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과거뽀삐의 유물처럼 보이는 Trinity Force(삼위일체)입니다


솔직히 이거 뽀삐한테 개쓰레기고 저도 몇주전만 해도 이걸 왜감?이런 입장이였습니다.

근데 뽀삐랭커 템트리 구경하던 와중에 삼위일체를 랭크에서, 그것도 전체적으로 비슷한 상황일때 기용한걸 봣는데


바로Vayne(베인)Vayne(베인)Vayne(베인)Vayne(베인)Vayne(베인)Vayne(베인) 입니다


적이 베인일 경우 얼건의 역장도 쓸모없고 얼망은 베인의 영양자원입니다.

그래서 역발상으로 접근했을경우 최대한의 딜을 때려박을수 있고 Phage(탐식의 망치)의 효과로 슬로우걸은 접근이 아닌 본인의 이속증가로 추노, 아이템 자체의 쿨감 20퍼를 갖춘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선택한건데



저도 2판정도 그런상황이 있어서 삼위일체를 가봣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갈경우 (얼어붙은 건틀릿)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보다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로 벽꿍을 박은 기준하에 평타 2~3대를 더 칠수 있습니다.

양날의 검인 셈이죠. 실패하면 골로갑니다. 근데 다른 아이템도 마찬가지에요 그건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추천하는 경우는

1순위: 적원딜이 Vayne(베인)이고 적미드가 생존기가 뛰어난 챔프일때

2순위: 적원딜이 Vayne(베인)인데 미드가 생존기가 뛰어나지 않지만 내가 잘컷을때

3순위: 2순위와 같지만 내가 그럭저럭 컷을때


1순위의 경우 추천하지만

2,3순위의 경우 가기전에 한번더 생각해보는걸 추천합니다


방템의 경우

가장 자주 선택하는건

마방: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물방: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이건 거의 적조합이 apad밸런스일때 필수로 가고


Thornmail(가시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선택사항입니다


옛날에는 (거대한 히드라)(죽음의 무도)를 인벤공략에서 봐서 몇번 선택해봣으나, 이거 갈 여유가 없어요 요즘은.. 효율도 안좋기도 하고요


번외로 같은 뽀삐 유저분이 추천해준 (티아맷)을 사고 중후반에 팔아버리는 일명 티아멧 보조딜 템트리..가 있습니다.

이론상으로는 좋습니다. 뽀삐는 티아멧 평캔도 되고 티아멧 가격이 싸서 이걸 갈경우 초반 cs수급도 굉장히 쉬워집니다. 또한 뽀삐 Hammer Shock(망치 강타)와의 궁합도 좋고요.


이론상으로는 좋습니다. 근데 일단 탱킹이.. 뭐 실험을 안해봐서 뭐라 말할수는 없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탑의 상남자 올라프입니다.
1킬따이면 당신을 포탑으로 밀어넣고 도끼던지고 e툭튀하고 뽀삐의 피가 50퍼 이하가 되는걸 본순간 유체화 궁으로 당신을 죽이러 뛰어올껍니다.

킬주지마세요. 오래살고싶으면
제이스
롤챔때문인지 탑에 자주 올라오는 제이스입니다.
이 미친놈은 초반딜이 진짜 상상을 초월합니다. 2렙때 뽀삐를 순삭시켜요

망치q를 w로 막을수 있으나 제이스가 생각이 있을경우 주변 미니언을 q로 쳐서 망치 범위딜로 딜을 준다던지, 그냥 캐논eq망치평평평평 이러면서 찍기를 굳이 안써도 뽀삐의 w를 빼낼수 있습니다.

우리 정글러가 탑에 관심이 없고 제이스가 어느정도 숙련도가 높은 사람이면 나혼자 탑라인에서 생존게임을 즐겨봅시다.
티모
후우.. 개인적으로 cs보다 레벨링 따라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정글은 왠만하면 다른라인에 관심을 기울일태고

지옥의 탑라인전을 즐기다가 탑 1차 부셔지고 서로 밀고 당기고 이러다가 운좋게 티모 벽각한번 나오면 죽일수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지세요

장신구 탐지로 변경 필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챔피언쉽때문에 벌레가 많습니다
평캔 만렙이라고 해도 6:4로 뽀삐가 유리합니다
리븐이 들어오는경우 q3타를 w로 쳐주시고
자신이 벽각잡아서 벽꿍박고 들가는경우 빠르게 콤보박고 w키고 튀어주세요

포탑안에서 배틀로얄하면 궁때문에 죽을수 있습니다.
초반 다이브 어설프게 치면 죽을수 있습니다.

요거 두개만 조심하세요
렝가
상대가 뽀삐인 순간
자크
한타에서 입지가 확줄어듭니다


뽀삐쪽은 w막 안쓰도록 주의하세요


뽀삐가 가장 강한 중반때 이득을 많이 보셔야 합니다. 중반뽀삐는 겁나쌔요



가장 안일한 놈들이 팀에 뽀삐가 있는데 적이랑 짝짝꿍하다가 뽀통기한 지나서 아작나는 경우입니다.

제발 팀에 뽀삐있으면 후반까지 끌고가지 마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전체적인 운영은 별거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적을 파악하세요.

 Darius(다리우스)Trundle(트런들)Yasuo(야스오)Wukong(오공) 이런 초반 강캐들 상대로는 사리시고

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Nautilus(노틸러스)Rumble(럼블)같은 애들 상대로는 적극적으로 때리세요

Teemo(티모)Kennen(케넨) 같은 원거리 상대로는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 툭툭 던지거나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Hammer Shock(망치 강타)로 툭툭 쳐보고

 벽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각을 항상 보고


무엇보다 갱호응할때 적 밑쪽에 자리 잡으세요.

적이 부쉬쪽에 들가면서 벽각을 볼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뽀삐가 가장 강한 중반입니다

적이랑 비등비등하게 컷을경우 맞다이 툭툭 쳐봐도 되고

Darius(다리우스)조차도 적절하게 치고빠지기만 잘하면 킬각을 볼수 있습니다


못컷을 경우 역관광의 순간을 항상 노리시고

빠른 라인클리어를 이용해서 팀파이팅에 힘을 실어주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뽀삐는 뽀통기한이 다해서 매우 약합니다

 적당히 탱서주다가 아군의 cc기를 이용해서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로 추가 기절각이나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으로 날리는걸 노려주세요

 절대 적사이로 들가거나 적원딜이랑 1:1하면 안됩니다. 못이겨요

팀파이트시 역할

3가지만 기억해주세요

 1.벽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2.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으로 적한명 날려버리기

 3.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줍기

챔피언별 대응법

  비록 검증되지 않은 얼망이지만 개인적으로 상대할때 얼망을 가면 좋다고 생각하는 챔피언은

Gnar(나르),Gangplank(갱플랭크),Rumble(럼블),Riven(리븐),Lissandra(리산드라),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Shen(쉔),Ekko(에코),Singed(신지드),Olaf(올라프),Irelia(이렐리아),Kennen(케넨),Teemo(티모)

정도가 있겠네요.


위에적은 얼망 비추하는 4가지 경우 제외하면 얼망이든 얼건이든 둘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은 항상 무난합니다. 마지막으로 말하는데 적 라이너한테 밀리면 (얼어붙은 건틀릿) 가주세요

 적이 자신보다 템이 앞선상황에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은 그냥 탱킹도 딜도 안되는 아이템입니다


 

마치며

  가독성도 떨어지도 쓸대없이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후에 챔피언 상대법도 자세하게 올려보고 싶은데 과연 그정도로 이글이 가치있을지는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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