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성이야 두말할것 없고 선픽으로 골라도
아군 조합, 상대조합고려하여 as기반으로한 ap딜 ad딜을 유동적으로 갈수있어 좋은 정글러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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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0.54x9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87.48
- 공격 속도+13.5%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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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기반이기 떄문에 w선마는 당연한것이고 포인트는 큐 후마 입니다.
ap피즈야 e가 핵심 딜스킬이자 생존기 이기때문에 e선마 지만 딜탱피즈이고 e를 딜로활용하지않기떋문에
트포쿨을 위해 q를 후마해줍니다. 실재로 해보면 e선마시 더블유큐로 진입후 트포발동이 힘듭니다. 그렇다고
큐로진입 트포쿨맞춰서 2초후 더블유를 키면 딜로스가 생각보다 큽니다.
그리고 궁 역시 딜링기나 궁극기효과인 마뎀20퍼증가를 위해 막 쓸게 아니라 추노용으로 활용하셔야합니다.
아이템 빌드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1.마뎀 as피즈
룬메아리 이후에 내셔를 올린후 존야를 갑니다.
2.트포 딜탱피즈
대부분 이트리를 탑니다.
핵심은 피갈퀴대신 트포를 먼저갈것!! 왜냐하면 초반이 무난하게 흘렀거나 말렸을시 피갈퀴 후 트포를가면
탱로스가 극심하고 피갈퀴후 탱을가자니 노딜이 되기떄문입니다.
저는 적이 무난하게 미드가 ap인 조합이면 빨강강타-트포-마최-란두인-피갈퀴 트리를 탑니다.
우리탑이 ap 라 적탱커가 마방만 올리거나 적 미드가 ad인경우 마최대신 몰왕을 가기도합니다.
그리고 저는 물방템으로 란두인을 선호하는데, 쿨감이 있는 얼심도 좋지만 체력이 너무 부실하게되고
요즘 원딜들이 치명타 트리를 많이타는것과, 얼건 대신 트포를가기떄문에 슬로우가 부족한것을 란두인으로
메워줍니다.
레드를 달고있을시 준수한 갱킹력을 보여주지만 성장기대치가 높은 정글러이고 좋은 이동기로
카정후 생존능력도 좋아 갱킹보다는 적정글러와 성장격차를 벌이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해도 올라프나 니달리 그브 를 상대로 더잘클순없기에 6레벨 궁극기 갱킹이 매우중요합니다.
먼저 갱킹을주도하기보단 상대정글 위치가 확인될떄마다 반대편 카정들어가주고 역갱위주로 플레이 해주되
레드를 들고있을때는 상대 라이너 플뺴는정도는 충분히 가능하므로 정글링에 크게 지장가지않는 선에서
찔러줍니다.
빨강 강타와 트포가뜬시점에는 제 경험상 왠만한 적 미드정도는 솔킬 가능합니다.
적 블루타임에 아군 미드와 찌르거나 적 미드가 로밍갈떄를 잘노려주세요.
그리고 아직 q의 쿨타임이 길기떄문에 큐더블유를 트포쿨에맞춰 잘 사용해주세요.
스플릿을해도되고 적정글 후벼파면서 소규모전 유도해도 강력합니다.
보통 원딜이나 적 미드를 물게되는데 아군 원딜러가 적군 원딜보다 캐리력이 좋으면 적 브루저를 같이
물어줘도 됩니다. 그치만 적 서포터가 알리 같은거면 내가 적 원딜을 물어주지않으면 적 알리가 아군 딜러들을
마크하게되므로 원딜을 물어서 알리의 마크를 유도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서두에서 언급했드시 ap피즈처럼 폭딜로 녹여내는게 아니기때문에 궁극기를 추노용이나
이니시용, 접근용도로 활용해야합니다. 궁극기, q , e 중간에 마크당할때 란두인켜주고 하면 최소 두번 보통은
세번의 접근기회가 주어지는데 이쯤이면 적원딜이나 미드를 내가죽였거나. 플레시를뺴고 적들의 핵심스킬을
다받아내어 한타결과가 보여질 시점입니다. 근데 무리하게 재간둥이-q-r 로 한번에 다쓰고 붙었다?
플레시한번에 무력화당하고 적 원딜 프리딜에 녹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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