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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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Kalista, the Spear of Venge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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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칼리스타 롤챔스에서만 안썼어도

- 누누킴(2016-10-30, 조회수: 4807)

시즌 5 말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다가,

시즌 6 초, 롤챔스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약하고, 유틸리티가 뛰어난 원딜로 사랑받다가

시즌 6 중반부터 쓰레기.

딜도 안나오고 유틸성도 애쉬나 진에 비해 압도적으로 후달리며, 
그렇다고해서 한타가 매우 좋지도 않은 사장당하기 쉬운 평타형 원거리딜러.

: D
칼리스타, 복수의 화신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114) 2512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59 (+3.75) 122.8 공격 속도 0.694 (+4.5%) 1.22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3 (+0.4) 13.1
방어력 24 (+5.2) 112.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21.1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총 가격 : 7,985 IP
어쩔 수 없이 가는 룬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음.

초반에 역버프로 두꺼비를 먹고 갈 때 E를 찍는것을 염두해보면, 공격속도가 너무 느리게 됨.

또한 다른것보다 공속 2코어가 나왔을 때 (신발 제외) 1.78을 맞추기 위해서 공속 20~22% 룬을 사용해야 된다고 생각함

좀 많이 심각한 챔프라서 한타때 서폿이 옆에 있어주리라는 보장이 없기때문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른 원딜과 거의 동일한 전투의 열광 중심 특성세팅을 함.

그러나 타고난 재능에 1포인트를 주지 않는 이유는, ap 계수가 단 하나도 없기 때문이고.

명상에 1포인트를 주는 이유는, 엠통이 허덕거리는 칼리스타에게 미비한 영향이라도 끼치기 위함임.

사실 1포인트 주는건 다른 자키분들 영상 보고 찍어보기 시작한거지만 크게 영향은 잘 모르겠음.

선템이 몰락한 왕의 검이기 때문에, 핵심 특성으로
전투의 열광만 포인트 주면 됨.
정말 옛날이라면, 라인전이 정말 압도적으로 강할때라면 정화도 가끔 쓸모 있겠지만,

지금은 아님.

그냥 힐이랑 점멸 드는게 가장 나음.
전투 태세 (Martial Poise)
칼리스타는 칠흑의 창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군 중 한 명에게 칠흑의 창을 사용해 게임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는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가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20/85/150/215/28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창이 계속 뻗어나가 다음으로 적중한 대상에게 뽑아 찢기의 중첩을 적용합니다.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감시하는 혼 (Sentinel)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와 계약자가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가 최대 체력의 14/15/16/17/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이며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100/125/150/175/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혼을 하나 보내 지정 영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혼은 세 번 왕복하고 사라지며,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횟수는 2회이며 90/80/70/60/50초마다 1회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5000.0)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의 창은 대상의 몸에 4초 동안 유지되며 무제한으로 중첩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칼리스타가 계약자를 옆으로 끌어와 최대 4초간 경직 상태로 만듭니다. 계약자는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과 부딪치면 멈추며, 주변 적들을 뒤로 밀어냅니다. 계약자는 챔피언과 부딪치면 최대 공격 사거리만큼 밀려납니다.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뽑아 찢기
(Rend)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칼리스타의 창이 대상을 꿰뚫고 4초간 그대로 유지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대상에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30/35/40/45% 늦춥니다. 창이 하나 늘어날 때마다 피해량이 늘어나지만, 둔화 비율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단일 대상 처치시 마나는 회복되지 않으며, 다수의 대상을 처치 시 30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대상을 처치할 경우, 뽑아 찢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뭐 다른 공략에도 (E) 이거 쓰는방법은 여기저기 다 나와있으니까 뭐 다들 자세히 아실거라고 믿음

꽂고, 찢으셈. 데미지 계산은 엄청 해봐야 느낌이 옴. 

칼리스타 장인인 어떤 분은 체력바가 하얗게 만들어짐. 누군지 알거라고 믿음.


꿰뚫는 창
(Pier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가 긴 가느다란 투사체를 빠르게 던져 처음 맞는 적에게 10/70/130/190/25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투 태세 (P), 감시하는 혼 (W), 뽑아 찢기 (E)를 발동시킵니다.

대상을 처치하면 꿰뚫는 창이 계속 나아가서 다음 번 대상에게 뽑아 찢기 중첩이 모두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150.0
얘는 엠피가 300대에 머무르는 칼리스타한테는 좋은 기술이지만 마나 관리 압박감이 너무 심해짐.

저렙때 가끔 모아서 나선환 던질때 사용하는 일 빼고는 카이팅용으로 주로 이용.

데미지가 좋아서 카이팅할때도 꼭 맞추는걸 인식하면서 던져야함.

감시하는 혼
(Sentine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 지속 효과: 2초 안에 칼리스타가 계약자와 함께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5/7.5/10/12.5/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칼리스타가 입힙니다. (미니언 대상으로는 최소 100/125/150/175/200의 피해) 각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다시 재차 입히기까지 10초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계약자가 근처에 있을 때, 칼리스타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3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90/80/70/60/50초마다 감시하는 혼을 하나 충전합니다.
사정거리: 5000.0
이거는 뭐, 잘 놓고 말고를 떠나서, 갱 올 곳에 던져둬도 좋고, 사실 붙어있는 패시브 때문에 찍는거임...


운명의 부름
(Fate's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계약자를 칼리스타 옆으로 끌어옵니다. 최대 4초 동안 이 아군은 공격 받지도 않지만 스킬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칼리스타와 계약 맺은 아군은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게 됩니다. 적 챔피언에게 부딪치면 멈추며, 좁은 반경 안의 모든 적들을 뒤로 밀어내고 계약자는 적의 최대 공격 사거리 끝에 위치합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려면 계약자가 칼리스타로부터 1100 유닛 거리 안에 있어야 합니다.
사정거리: 1200
칼리스타의 꽃이라고 불렸던 기술인데, 말도 안되는 이니쉬를 걸 수 있어 미드에서 깝쭉거리면서 cs먹는 미드라이너를 골로 보내버릴 수 있던 기술이었음. 

지금이야 이 궁을 쓰려면 그 미드라이너는 이미 칼리스타를 확인하고 뒤로 빠졌을 확률이 90%가 되버렸음.


물론 참 좋은 스킬이지만, 다른 대세 원딜에 비하면 애매한 이니시 스킬.

스킬 콤

  얘를 계속 박다가 타 타 타 타 타 찢 ! 하면 됨.

스킬 활용 팁

 다른 공략 보면 나와있듯이, 궁만 잘쓰면 됨.

근데 이젠 그것도 못함.

칼리스타가 궁 대박 터트리는것 보다 애쉬해서 궁 맞추는게 20배 쉬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치명타 트리를 가고싶어도, 워낙 치명타 효율이 낮기때문에 일반적인 템트리를 감.

물론 과거에 갔던 생존둘둘 템트리를 사용하고 싶지만, 멜모셔스와 스테락을 동시 발동이 안되게 바꾸어버렸기 때문에...

그냥 처음엔 아이템 빌드대로 가고 그 이후헤 최종템을 하나씩 맞춰가는게 마음편함.
칼리스타에게 버서커 신발은 효율이 다른 원딜에 비해 3배이상임.


그리고 피바라기는 신날때 가는거고, 망했으면 한대라도 더 맞더라도 한번은 버티고 때리는 템을 추천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나다 순에서 가장 앞에있는 ALL을 누르고싶음.

라인전에서 쉬운 상대는 있어도, 한타에선 어느 환경에서도 쉽지가 않음.

아 물론 특히 더 어려운 올라프같은 애들이 있지만

안읽을테니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시비르가 쉽다고는 하는데,

라인전 찢어봤자 중반 시간대에 정수+질+인피 들고 오는 악마는 막을수가 없음

그니까...

쉬운챔프가 없음.
쓰레쉬
블리츠한테는 끌려도, 쓰레쉬한테는 끌릴수가 없음.

먼저 E 쓰는 경우 제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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