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을 승리로 이끌려면 궁을 잘써야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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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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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4 (+96) | 2206 | 마나 | 452 (+30.0) | 962 |
공격력 | 51.6 (+3) | 102.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44 (+0.5) | 13.94 | 5초당 마나회복 | 11.34 (+0.8) | 24.94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머릿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쿨감룬끼면 빌드45%오버되버려서 손해보게됨.
왕룬에 돈룬을끼면 라인전초반에 시야석을 한번에 뽑아올수있는 큰장점이 있음.(제가 플4까진 돈룬씀...)
게다가 거진 4분마다 핑와살돈이 생긴다고생각하면 됨.
..........하지만 돈모으는것보다 이속룬끼고 갱호응 추노호응 qwq스턴호응 1초라도 빨리 살리리는쪽을 선택함.
또한 빌드상 를 가도 터치받게되면 이속확낮아지니 그걸 어느정도 커버할수있음.
Q. 왜 ap극딜룬안감?
A. Q선마라 딜은 쎔. 그러나 카운터서폿이 대다수라 결과적딜교딜이 안박힘.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결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빨강룬: 마관 라인전딜교 최소딜.
노랑룬: 방어 초반딜교 버틸수있어야함.
파랑룬: 마저 죽는것도 살아나는 기적을 보게됨.
왕룬: 이속 갱호응,추노,도주, qwq스턴, 기동신쿨일때 최하이속커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머릿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솔직히 마스터리는 도 아님 모 라고봄.
극딜마스터리? 나라고 안가봣을까? 그런데 전 왜안갈까?
초점은 빌드와 상대에 있음.
초반하면 라인전인데, 극딜마스터리로 이득보려면
⊙ 내가 상대서폿을 확실히 딜교이득으로 카운터칠수있다
⊙ 확실한cc기 or 딜잘나오는편의 아군정글이 갱콜부르면 순종하는 말잘듣는 스타일이다
적어도 둘.중.하.난. 만족시켜야 이득각나옴.
그런데
질리언은 룬에 힘을실어도 카운터가 수두룩해서 라인전 약캐임.
게다가 우리는 항상 처음보는 우리팀원들이랑 게임을 함.
정글이랑 듀오랭크 돌리지않는이상 극딜마스터리로 이득보기엔 위험성을 더 동반함.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결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으로 극대화.
라인전 강제딜교당하면 최소딜교는 해줘야하므로
서폿은 스킬CC+소환사주문으로 승부봐야함. 소환사주문쿨이 후반갈수록 한타승패에 너무나 예민하므로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머릿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가 보다 뛰어난 경우
⇒라인전맞다이
⇒딸피로 도망가는 적을 죽일때
⇒딸피적이 힐,피흡으로버틸때
이보다 좋은경우
⇒적딜 2.5초 딜로스
⇒갱호응 2.5초 벌기
⇒다이브당할때 딜넣는적챔딜 저지로 타워어그로일부러끄는 적에게 무리를 유도할수있음.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결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적이 순간딜 넣을때 그게 판도를 뒤집는 중요한딜인상황이 수두룩함. 그걸 꺽을수 있는 만큼 좋은건 없음.
※ 상대 나왔다고 드는 모험은 하지말자.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질리언이 같은 대상에게 폭탄 두 개를 부착시키면, 첫 번째 폭탄은 즉시 폭발하며 범위 안의 모든 적을 1.1/1.2/1.3/1.4/1.5초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3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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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머릿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Q선마 vs E선마
..........예전엔 상대에 따라 딜교를 포기할경우 E선마를 갔는데
강제딜교당하면 딜교환손해에다 갱호응을 해줘도 딜부족으로 적이살아서집가는경우가 빈번.
그런데 어떤 마스터가 이런말을 했다.
『서폿은 딜을 가면 안된다. 딜은 딜러들이 넣어야한다.』
이말이 틀린말은 아니다 생각하고 번번히 E선마를 가곤 했다.
............................................................
..................................................
........................................
..............................
....................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깨닫게됨.
..........질리언은 Q를 2번쓸수있을 뿐더러 스턴시간도 늘어남.
..........
..........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결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Q⇒E⇒W 순으로 마스터
■ 롤에는 무적시간이란게 있음.
< R <
2.5초 3~4초 4초
질리언궁으로 쓰러지면 몇초동안 무적인지 설명은 나와있지않지만, 직접재본결과 질리언궁은 3~4초중간에 위치함.
여러분이 기억할게 바로 이것임.
기본적으로 질리언궁이 성공하면, 적스킬낭비라는 핵이득을 볼수있지만,
더더욱 주목할건 적의막타로 죽은후부터 무적시간이 흐르는 이동안 적들의 어그로를 다른데 꽂게 만들수 있음.
이게 적입장에서 얼마나 거슬리는지 만 봐도 알수있음.
그.러.나.
궁의 이해를 여기에 그치면 완벽히 이해했다고 볼수없음.
한타때 아군이 한명이라도 더 살아있을때 궁을써야 무적시간어그로를 상대어그로부터 돌릴수있음.
입롤같아보이지만
이 조건은
맞아떨어지는 구간이 있다.
한타가 시작되면
딜러를 무는게 최선이란건 너무나 당연해 양팀서로의 머리 뼛속까지 새겨져있음.
바로 이점을 역이용할수 있는 CC기가 질리언궁임.
적입장에선
⊙ 딜이란딜은 꽂을대로 꽂았는데 상대가 부활해버리는 핵손해를 눈뜨고 감수하거나
⊙ 5초간 절때안때려야하는데
후자의 경우 결국 강제프리딜구도인데 이점을 이용해 (R)을 공격적으로 사용할수있음.
즉, 우리팀브루저가 5초간 프리딜하면 한타를이길수있는각일시,
변수없이 안전하게궁을준다는 소리인데
이런 최상의 효율을 뽑아낼수있는 브루져를 뽑는다면,
가 있겠음.
이들은 끊임없이 적에게 달라붙을수있으며, 1초라도 오래살수록 한타의 승패를 좌우함.
실제로 5초프리딜이 체감이 안되면 우리팀원이 R을 쓴다생각하면됨.
재밋는 사실은
상대하는입장에선 5초간 절때안때려야하는데 4.9초쯤에 막타를 넣는 친구가 적팀에 꼭 하나는 있음ㅋㅋㅋㅋㅋ
문제는
상위티어로 갈수록 적브루저도 이런점을 너무나 잘알기에 질리언먼저 물게될텐데,
해결방안은
너가 적당히 살려고 발버둥좀 쳐주면 자연히 상대는 스킬스펠빼면서 무리하게되어있음.
그상황에서 질리언이 궁쓰고 죽으면 상대브루저는 이미 팀원의 밥이될 운명임.
(하지만 너가 궁각못재는 애로 판단되면 얘기가 또 달라짐)
■ 궁을걸면 적이 일부러 안치는경우 (우리팀기준)
한타의경우, 궁받은 팀원입장에선 둘중 하나의 모습이 나옴.
⊙ 도망
⊙ 5초간프리딜
그런데 분명 프리딜하면 한타뒤집는각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로 내빼는경우가 간혹있음.
게다가 (R)받은 상태에서 적에 걸려 강제로죽는각이면
⊙프리딜하다 죽어 부활
이런 시나리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단 로 내빼고보는 우리팀원을 볼수가있음.
서로 호흡이 안맞으면 벌어지는 사태인데,
이런것도 우리는 잴수있어야한다.
따라서 한타가 이미벌어졌거나 일어날거같으면
정말 핵피곤하겠지만, 1초투자해서 팀원유무도 꼭 체크해주자.
(그만큼 질리언궁은 숙련도가 필요함)
■ 기본: E평 QWQ평 E평
포인트는 E-QWQ-E 안쉬고한번에하는게아님.
또한, 평타두대넣으려는 욕심에 스킬연계가 끊길수있으니 그냥한대섞는게 안전함.
■ 적이 닿지않는거리 (빌드가나올수록더욱다양해짐)
으로 적에게 다가가 기본콤보
으로 적에게 다가가 기본콤보
E로 다가가 쏘고 QWQ평 E평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머릿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다른건 잘 못하더라도 궁만큼은 정말 잘써야 질리언픽 의미를 살릴수 있음.
궁타이밍놓치면 그 후유증이 어마어마함.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결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Q
ㅁ 부시에던지면 상대챔피언 유무 체크가능하니 와드공사할때 특히 애용하자.
■QWQ 스턴
ㅁ스턴확률 가장높은것은 E를 적에게 꽂고 QWQ스턴.
그런데 보통, 한타열리면 E를 합류하는데 써버려서 없는경우가 허다함.
(그래서 을 가는 이유중 하나이기도 함.)
ㅁQWQ를 바로쓰면 첫Q는 상대가 맞을지몰라도 두번째Q는 빗나갈확률이 높음.
따라서 기습공격아닌이상 두번째Q는 신경써서 던지자.
■E
우리팀이든 적팀이든 뚜벅이에게 꽂는게 가장큰효율을 뽑을수 있음.
■R
ㅁ궁카운터
ㅇ내가 CC에 당하면 궁타이밍놓칠수있음.
ㅇ우리팀 회피기스킬 무적스킬 및 아이템
ex) 블라디W 케일궁
ex)
ㅇ스킬콤보가 짧은 적순간폭딜
ㅇ방심류
예) 적Q-Q
ㅁ 한타때 우리팀이 겹친다 싶을땐 미니맵위 얼굴에 궁주기. 이거 핵중요★★★★★★★★★★★
ㅁ 내스킬이 궁빼고 다빠져있을땐 2개의 커서만 존재해야함.
ㅇ무빙커서
ㅇ궁줄우리팀원에 커서를 가르키고 있어야함.
ㅁ 궁각
ㅇ팀원이 99%아닌 100%죽는각일때
∫ 적다굴
∫ 딸핀데 적점화에 걸림
ㅇ팀원이 노딜~평타딜울 맞고 있을때
ㅇ팀원이 순간폭딜러를 상대하고 있을때
ㅇ팀원이 딸피인데 안맞고있을때 (정말궁각재기힘들다 리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패시브+Q+W+E 순간딜 감당안됨)
(바람장막 절대값이라 장막못치움)
(점멸궁존야 + 스턴지속딜 못막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원딜이 뚜벅일경우, 훨씬 수월해짐.
..........그중에서도 애쉬
(활공격모션이 길어서 딸피미니언 때릴때 폭탄Q 걸기매우쉬움)
(맞라인아님)
(맞라인아님)
지금까지 내 글을 정독하였다면 머릿속으로 뭘 어떻게해야할지 한번에 정리안될거라봄
시간흐름으로 공략할테니
이거라도 반드시기억해둬
ㅁ 인베체크좀 제발하자 쫌
(안하면 아군멘탈 카정당함)
ㅁ 리시 2대맞아주자
ㅁ 적탑,적미드 유무 그리고 적서폿 인지인지 체크
ㅁ 적원딜 이동기 있는지 체크
ㅁ 반.드.시. 적탑,적미드,적정글 5초단위로 미아파악
ㅁ 상대스킬,스펠 빠졌는지 유무 반드시 체크해야 딜교/맞다이 각 잴수있음
ㅁ 와드공사
: 상대가 있을가능성이있는 부쉬에는 Q를 던져확인 = 부쉬낚시안당할수있음
: 라인전에 가까운 레드/블루에 되도록 핑와박거나 갱호응라인부쉬에 핑와박아두기
: 적정글 라인부쉬(땅굴갱) 방지를위해 상대타워와 가까운부쉬에 와드박는것도 좋음
ㅁ 어떻게든 죽지 말자
: 가장 중요한 마인드다
: 강제로죽더라도 그건 상대스킬스펠을 빠지게라도 함
ㅁ 아군원딜위치 항상주시
: 한타시작되면 서로얽히고섥혀서 우리원딜이 어딧는지 파악하기 바쁘다 ⇒ 궁이생명인데 이럴거면 질리언하면안됨
ㅁ 광역스턴qwq
: 상대에게 e꽂고 qwq하는게 안정적으로 스턴터트릴수있음
: qwq벽넘기가 되는걸 이용해서 스턴 걸어주자
ㅁ E : 우리팀이든 상대팀이든 되도록 뚜벅이에게 꽂자
ㅇ우리팀 : 지속광역딜/걸리면작살내는류
: 뚜벅인데미친존재감
ㅇ상대팀 : 말그대로 뚜벅이
: 특히 이런애들은 멘탈나가게 할수있음
ㅁ 궁각
: 피없는팀원이 100%죽는각일때 써주면 제일좋지만
: 그렇지않으면 막타각을 내가쟤야함
상대가 누커일수록 궁각재기정말힘들고
우리팀원이 탱일수록 궁각재기정말힘들다
또한, 같은팀원 회피스킬, 쓸수있는것도 각재야함
ㅁ 궁준후
: 우리팀원에겐 궁걸어주면서 딜넣는상대에겐 박는 생각없는이 되지말자
: 적이 안때리면 궁받은 팀원은 둘중하나의 모습임
ㅇ 5초간 프리딜
ㅇ 아에 도망
저5초동안 큰변수를 만들수있는챔이 후반원딜,,,,,, 등의 평타류임.
(특히 같은경우, 5초동안 못이길거 강제로뒤집으니 좀더안전히 프리딜목적으로 궁주는것도좋음)
솔직히말해서 질리언에게 쉬운라인전이 없음.
갱호응아닌이상 버티기식으로 수비해야함.
게다가 상대원딜이 무빙기가있다면 상대원딜에게 스턴을 못걸수도있기에 라인전난이도가 확 올라감.
하지만 갱호응은 최강급에 들어가며 (E-QWQ-E로 굉장히오래 묶을수있음)
더군다나 라인전만 버텨낸다면 상대서폿보단 적어도 존재감이 훨씬높음.
아래대응법엔 각각안썼지만
공통적으로 해야할것은
적에게 강제딜교당하면
너도 적원딜 QWQ 꽂아
강제딜교당해도
최소딜교는 해줘야 반반유지
나미☆☆
♤타이밍싸움♤
ㅁ상대원딜이 E받고 접근하면 너도 우리원딜에게 E를 바로꽂아야됨. 불리한딜교는 피해야함.
ㅁ나미Q뜨면 원딜이나 너한테E를 즉각써야 피할수있음.
ㅁ설령 나미가 W선마 딜로 나온다해도 마나소모가심할뿐더러 쿨도있으니
그 쿨도는동안 우리원딜피흡 그리고 너의가 피수급을 해줄거임.
레오나☆☆☆☆☆
♤개사리자♤
하아..보기만해도 가슴이 철렁이는구만..
이녀석딜은 도저히 감당이안됨.
ㅁ한번들어오면 4개딜이 다들어옴.
ㅁ1랩땐 거리두고 평타섞어서 줘패놓자.
ㅁ2랩때 E로 들어오는레오나도있다. 이건너도 받아쳐서 적원딜한테 QWQ스턴꽂아 딜교해.
ㅁ3랩부터가 문제임.
그냥 라인당기고, 우리원딜한텐 E거리 주지말아달라부탁할수밖에없음..
ㅁ6랩되면 R 때문에 멀리서도 물릴수있으니 적정글감시겸 라인바깥부쉬에 와드필수.
어차피 라인전끝나면 존재감이 압도하니 라인전만 어떻게든 잘버티자.
룰루☆
♤반반가져가♤
ㅁQ안맞게 미니언뒤에 있어야함.
ㅁQ선마할지 E선마할지 모르겠는데E때문에 Q딜이 다안박힘.
ㅁ6랩부턴 갱호응해도 R로 킬각이 잘 안나올뿐더러 되려 적정글이 개입하면 난처해짐
따라서 무리해서 호흥할바엔 룰루궁만빼놓아도 핵이득이니 상심하지말자.
모르가나☆
♤반반가져가♤
ㅁ속박 기가막히게 잘맞추는 가 있어도 E로 피하면 된다생각하는데,
우리가 아무리 E로 회피해도 가까운거리에선 Q피하긴 거의불가능함.
ㅁ이놈이 할수있는 딜교/갱호응은 대놓고 가까이와서 Q맞추고 원딜에게E걸음으로써
내가스턴할수있는각을 주지않는것인데, 그렇게까지 계산하고 딜교거는 잘하는사람을 본적이없음.
ㅁ대놓고가까이오면 갱을 의심해봐야함.
우리가눈치채면 스스로E키고 Q날리려 다가올텐데,
우리도E로 빼면됨.
ㅁ적정글이 대놓고 걸어오면 미리 미니언뒤에서 에게 E꽂아두자.
ㅁ다행이 힐이없는챔이라 라인전버티는게 어렵진않음.
ㅁ갱호응이 안통함.
바드☆☆
♤사리자♤
ㅁ힐도있고 딜스턴이라 딜교하면 100%손해볼수밖에없음.
ㅁQ거리 되도록 주지말자. 강제딜교 당하기 쉽상.
ㅁE열리면 갱일수도있으니 일단뒤로빼는게좋고,
E출구에 Q하나던져놓고 스턴각만들어놓자.
ㅁR 뜨면 E써서라도 피하자.
한타존재감은 이 압도적임.
벨코즈☆
♤무빙잘하자♤
ㅁE스킬한번 맞게되면 콤보연계되어 들어옴.
ㅁ이놈이그냥 Q던지면 어떻게든 너도 E로 최대한피해야함.
ㅁ6랩되면 R지속폭딜이 나옴. QWQ스턴으로끊을수있는 그런게아님.
ㅁ얘도 종이몸에 무빙기없어서 갱호응하면 킬각내기쉬움.
(이런점을알기에 더더욱 딜교이득으로 체력깍아두려할거임)
ㅁ갱호응할때 이놈묶고 너가앞장서서 R대신 맞아주면서 딸피일때 R로 살아나면됨.
내가몸을안댄다면 우리딜러가 먼저죽어 부활시키는경우가 될수있는데
그렇게되면 딜이부족해져 가 살아서 도망갈수있음.
ㅁ의 갱호응스킬이 안좋으니, 적정글갱오면 굳이 이놈에게 스턴걸필요없음.
브라움☆
♤반반가져가♤
ㅁ이놈이 갱호응할땐 Q+패시브연계가 되야하니 1스택이라도쌓이기전에 QWQ스턴걸어놓자
ㅁE 키면 첫투사체 막히니, QWQ 스턴이 쉽지않음. 차라리 적원딜에게 스턴넣으면 편하겟지만
ㅁ잘하는은 중심으로 원딜이랑 일자로서서 E키면 스턴각은 안나오지만
역으로 잘 생각해보면 우리정글 대기시키고 내가 불리한맞다이연기를 하면
일단 를 빠지게하고, 그동안 우리정글이 다가오면 은 뒤로뺄텐데
W타고 도망가면 우린 계획대로 거리가닿기에 E걸어주고 접근해서 갱호응해주고,
만약E를 키면 너가 E뒤로가서 QWQ스턴넣으면 됨.
ㅁ로뒤로이동해서 E걸고 호응하는방법도있지만
잘하는이면 눈치가빨라 W도망가기에 스턴각안나옴.
특히 한타때 E에 QWQ하지말자.
블리츠크랭크☆~☆☆
♤그랩빠지면패주자♤
ㅁ리시때문에 보다 라인늦게도착하면 Q 대기로 우리원딜이 첫라인CS를 못먹을수가있음.
되도록 리시는 빠르게하고 라인에 도착해야 안정적으로 라인을 쥘수있음.
ㅁ미니언뒤에만 있으면 Q이야 피할수있지만
우리미니언이 적어지는 시점에선 자연히Q각이 나올수밖에없음.
미니언이적어지면 뒤로빼는게 좋음. 물론, 이런점을 노리고 적원딜이 라인푸쉬를 할수있음.
자연히 라인당겨지면 정글갱콜하면된다만, 이역시 정글맘에 달려있는터라..
대신 갱노출은 줄어드니 이득.
ㅁQ헛그랩나오면 딜교과감히해주자. 이놈 힐없어서 딜교이득각나옴.
ㅁ맞다이는 패시브로 킬각안나와 역으로 위험할수있음.
패시브만빼줘도 이득이니 무리하지말자.
ㅁ적정글 갱오면 미리 미니언뒤에서 한테 E꽂아야하는데
그런각도안나오면 한테 QWQ스턴놓고 도망가자.
ㅁ짤라먹는 운영이라 거기에 휘둘르지않으려면 와드 정말 잘해둬야함.
한타에선 존재감이 몇만배나되니 짤라먹는운영에 당하지말자.
소나☆
♤딜교잘해보자♤
ㅁW가 힐실드라 Q로 이득못봄.
ㅁ이놈이 과감히 앞Q 걸려고 다가오면 너도 과감히 QWQ스턴넣고 딜교해.
즉, 거리허용을 안해주면 어느정도 라인전 버틸수있음.
ㅁ우리는 힐이없어서 딜교손해가 조금있겠지만 앞Q는 용서해주면안됨.
ㅁ갱콜하면 킬내지 스펠빼놓을수있으니 체관리 잘하자.
ㅁ종이몸라서 갱자주올수록 이득보기쉬움.
한타존재감은 이 압도적임.
소라카☆~☆☆
♤적원딜기량에달림♤
난이도는 적원딜 실력에 달려있다고 봐도 과언이아님.
ㅁ적원딜이 직접몸대고 뒤에서 가 Q별뿌리는 딜교를 하게된다면 우리는 핵손해볼수밖에없음.
더군다나 가 체회복룬이라면 피깍아놓은 수고가 증발한다는거.. (필자는 지난시즌모스트)
ㅁ우리가 딜교에서 이득보려면 를 물어야하는데 잘하든못하든 는 거의 뒷포지션이라 잡을수없음.
ㅁ가 앞Q하러 나온다면 Q로 딜교환하면 된다생각할수있는데,
너역시 영역에 맞게되면 딜교손해임.
따라서 QWQ로 스턴걸고 맞다이 해놓아야 딜교이득을 많이가져올수있음.
ㅁ포지션상 가 앞에있진않을거라 를 먼저잡는 갱이 쉽진않음.
또한 거리가확실한 갱호응아닌이상 를 먼저잡아야 적원딜이 살아서 타워로 도망가는꼴을 안볼수있음.
ㅁ반대로갱호응은 좋지않으니 라인전 최대한버텨보자.
한타존재감은 이 우위임.
쓰레쉬☆~☆☆
♤반반가져가♤
ㅁ의 랜턴갱호응 온다싶으면 W쪽에 Q던져서 QWQ스턴각재는것도 좋지만,
가 가만있진않고 Q로 끌수있으니 미리에게 QWQ스턴박는것도 좋은방법임.
ㅁ잘하는는 적원딜이 도주기가있을때, 라인반이상밀어놓고 로밍가버리는데,
경우, 이런상황에서 이득을보려면 적원딜을 우리원딜이랑 잡아서 킬먹어야하는데 쉽지가않음.
반대로, 같이 로밍가게되면 역으로 가 먼저 되돌아와 우리원딜을 노릴수 있음.
따라서 원딜도주기 유무가 중요해지는시점임.
이 라인에서 사라지면 너도 일단은 오는길목부쉬에 와드해놓고 미드로밍가야함.
ㅁ 박고 서로눈치보며 지우거나 방해하는 이른바 지우기싸움을 할수도있는데,
경우 적정글W으로 순식간에 데려와 호응당할수있으니
시야확보안된이상 박아놓은 과감히 버릴수도있어야함.
ㅁ 로 도망가는적을 W 못타게할수있다고 하는데 이렇게해도 실패하는이유는
너가박기전에 도망가는적이 먼저 W클릭했다면 박는게 무쓸모로 돌아갈수있음.
따라서, 도망가는적이 커서로 W클릭전에 너의순발력으로 먼저박아둔다면W 못타게할수도있음.
(에게 R을 꽂아도 R로 차이는 를 보면 이해가 쉽게될거임)
ㅁ갱호응할때를 먼저물자.
적원딜물다 적원딜이 W타고 살아도망가는경우가 허다함.
ㅁ같이 짤라먹는운영이라 거기에 휘둘르지않으려면 와드 정말 잘해둬야함.
한타존재감은 이 압도적임.
알리스타☆~☆☆
♤반반가져가♤
ㅁ이놈은 거리가되면 강제이니시QW가 가능함.
ㅁQW로 우리원딜을 문다면 적원딜에게 QWQ스턴연계하면 된다만
적원딜이 무빙기가 있다면 W거리를 주지마라고 원딜에게 당부할수밖에없음.
ㅁ 로 배달할수있으니 더더욱 난이도가 올라가지 않을수가없음.
ㅁ이 길막하면 과감히 CC넣어서 줘패자.
라인전에선 버틸수있는데까지 버텨보자.
한타존재감은 이 우위임.
애니
일겜에선 간간히보이지만 랭겜에선 한번도 본적이없음..
잔나☆
♤반반가져가♤
ㅁ분명 E선마라 Q딜이 안박힘.
ㅁ적원딜이 E받으면 딜교시도할수있으니 너도 우리원딜에게 E걸어주자.
딜교의존성이 E에 달려있기에 라인전은 어렵지않음.
ㅁ맞다이시 적딸피일때 잔나 R키면 상황역전되기쉬우니 무리하면 되려 위험함.
한타존재감은 이 압도적임.
카르마☆☆
♤반반가져가♤
ㅁ미니언뒤에만 있으면 Q이야 피할수있지만
우리미니언이 적어지는 시점에선 자연히Q각이 나올수밖에없음.
ㅁQ선마할지 E선마할지 모르겠는데E때문에 Q딜이 다안박힘.
ㅁ의 갱호응시,W조건부속박이있는데 에게 E꽂으면 거리벌어져 W풀수있지만,
잘하는의경우, 이를 미리 계산하여 E 또는 RE로 적원딜과 함께 거리좁힐수있음.
QWQ꽂으면 된다만, 방심하면 당함.
탐켄치☆☆☆
♤반반가져가♤
난이도가 의외일것이다.
ㅁ이놈이 갱호응할땐 Q뭍히고 스택쌓아 W삼키려할텐데
우리입장에선 QWQ스턴 또는 E로 끊을수있음
(근데 3스택이면 Q+2스택으로 금방 W삼켜질수 있으니 우리도 빠르게 반응해야함)
ㅁ반대로 우리가 갱호응해도 이놈을 물고늘어지자니 탱탱+E로 킬각내기힘들뿐더러
적원딜을 물고늘어져도 W로 삼켜도망가면 킬각이 나오지않음.
ㅁ라인전끝나면 이놈은 R로 짤라먹기를 자주시도할텐데 손도못쓰고 당하는경우가허다함.
ㅁ우리팀원이 딸피되서 궁각보려해도 W로 삼켜지면 궁쓰지도못하고 팀원이죽을수밖에없음.
그렇다고 미리궁쓰자니 궁낭비로 이어지기쉬움.
우리팀원에게 버프를 줄수없게하는 점에서 상당히 까다로움.
한타에서 진검승부 봐야함.
대학시험으로 시간이 마르다보니 정말 공략글 완성하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그래도 기어코 완성시켰습니다만
너무늦게 올린게 아닌가싶습니다..
솔직히 원챔이면 이해도가100%에 도달하고도남아야하는데 아직 저도 이해도는 100%에 도달하지못한만큼
질리언자체가 다른서폿에비해 깊이가 어마어마합니다.ㄹㅇ
어려운게임에서 캐리각이 나오는경우는
잘큰상대가 애써딜부엇는데 팀원이 궁으로 살아나 한타가 역전되는 상황이 나오는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서폿입니다.
서폿이란 이름하여
게임은 상대방 빡치라고 하는겁니다.
그점을 즐기면 자연히 1인분할거 2인분채울각이 나옵니다.
그러니까 제발 고인소리좀 듣지 않았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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