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질리언, 시간의 수호자
Zilean, The Chronokeeper
0
18
12
2/2
《현다이아》질리언장인 공략

- 눈꽃닢(2016-11-04, 조회수: 4261)


If one fails, All fail

"..........오늘은 우리인생의 목표를 이룰수있는 날입니다

평생 끌어온 싸움을 여기 오늘 끝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 한사람이 실수한다면, 모두 죽습니다


이건 우연이 아니라 팀의 운명이라 믿습니다

반대로 내 궁이 성공으로 끝난다면 어떻겟소? 싸워볼만하지않겠소?

시간을 걸어볼만 하지않소?"




 
너의 궁하나에 팀의 운명이 달려있음
팀을 승리로 이끌려면 궁을 잘써야함





안녕하세요.
실버서 다이아 오기까지 원챔 질리언으로 달성하였습니다.
글을쓰게된 계기는 저역시 초보시절때 질리언에 대해 딱히 이렇다할 공략을 찾는게 쉽지않더군요..
그리고
질리언궁을 잘주냐못주느냐에 따라 게임판도가 뒤집어지는데 대부분이 궁각을 모릅니다.....
【..........질리언스토리상 어티스탄이 폐허로 변하는데 궁을 잘못쓰면 어떤결과를 초래하는지 보여주는 좋은예】


질리언만의 캐리각 중심을 찾는게 곧 질리언장인이 되는 길이라 봅니다.


한땐 장인이되어 인벤글 올리는게 꿈이었는데 이젠 그때가 온 것 같습니다..........
편의상 말은 짧게 하겠습니다.


질리언, 시간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6) 2206 마나 452 (+30.0) 962
공격력 51.6 (+3) 102.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44 (+0.5) 13.94 5초당 마나회복 11.34 (+0.8) 24.94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머릿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쿨감룬끼면 빌드45%오버되버려서 손해보게됨.

왕룬에 돈룬을끼면 라인전초반에 시야석을 한번에 뽑아올수있는 큰장점이 있음.(제가 플4까진 돈룬씀...)

게다가 거진 4분마다 핑와살돈이 생긴다고생각하면 됨.

..........하지만 돈모으는것보다 이속룬끼고 갱호응 추노호응 qwq스턴호응 1초라도 빨리 살리리는쪽을 선택함.

또한 빌드상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가도 터치받게되면 이속확낮아지니 그걸 어느정도 커버할수있음.



Q. 왜 ap극딜룬안감?

A. Q선마라 딜은 쎔. 그러나 카운터서폿이 대다수라 결과적딜교딜이 안박힘.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결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빨강룬: 마관          라인전딜교 최소딜.


노랑룬: 방어          초반딜교 버틸수있어야함.


파랑룬: 마저          죽는것도 살아나는 기적을 보게됨.


왕룬: 이속             갱호응,추노,도주, qwq스턴, 기동신쿨일때 최하이속커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머릿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솔직히 마스터리는 도 아님 모 라고봄.


극딜마스터리? 나라고 안가봣을까? 그런데 전 왜안갈까?


초점은 빌드와 상대에 있음.

초반하면 라인전인데, 극딜마스터리로 이득보려면


내가 상대서폿을 확실히 딜교이득으로 카운터칠수있다

확실한cc기 or 딜잘나오는편의 아군정글이 갱콜부르면 순종하는 말잘듣는 스타일이다


적어도 둘.중.하.난. 만족시켜야 이득각나옴.

그런데

질리언은 룬에 힘을실어도 카운터가 수두룩해서 라인전 약캐임.

게다가 우리는 항상 처음보는 우리팀원들이랑 게임을 함.

정글이랑 듀오랭크 돌리지않는이상 극딜마스터리로 이득보기엔 위험성을 더 동반함.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결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명상,회복력으로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극대화.

라인전 강제딜교당하면 최소딜교는 해줘야하므로 천둥군주의 호령

서폿은 스킬CC+소환사주문으로 승부봐야함. 소환사주문쿨이 후반갈수록 한타승패에 너무나 예민하므로 통찰력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머릿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Ignite(점화)Exhaust(탈진)보다 뛰어난 경우

⇒라인전맞다이

⇒딸피로 도망가는 적을 죽일때

⇒딸피적이 힐,피흡으로버틸때


Exhaust(탈진)Ignite(점화)보다 좋은경우

⇒적딜 2.5초 딜로스

⇒갱호응 2.5초 벌기

⇒다이브당할때 딜넣는적챔딜 저지로 타워어그로일부러끄는 적에게 무리를 유도할수있음.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결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적이 순간딜 넣을때 그게 판도를 뒤집는 중요한딜인상황이 수두룩함. 그걸 꺽을수 있는 Exhaust(탈진)만큼 좋은건 없음.



상대 Soraka(소라카)나왔다고 Ignite(점화)드는 모험은 하지말자.

시간의 유리병 (Time in a Bottl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질리언이 시간의 흐름 속에서 경험치를 모아 유리병에 저장합니다. 아군 챔피언의 레벨을 올려줄 수 있을 만큼 경험치가 모였을 때 해당 챔피언을 우클릭하면, 질리언과 해당 챔피언이 저장된 경험치를 얻습니다.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시한 폭탄 (Time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질리언이 지정한 위치에 시한 폭탄을 설치합니다. 3초 뒤 폭탄이 터지면 모든 주변 적에게 75/115/165/23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질리언이 같은 대상에게 폭탄 두 개를 부착시키면, 첫 번째 폭탄은 즉시 폭발하며 범위 안의 모든 적을 1.1/1.2/1.3/1.4/1.5초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30)
되감기 (Rewind)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되감기와 시간 역행을 제외한 질리언의 모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시간 왜곡 (Time War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질리언이 2.5초 동안 아군 챔피언의 이동 속도를 40%/55%/70%/85%/99%만큼 높이거나 적의 이동 속도를 40%/55%/70%/85%/99%만큼 늦춥니다. (사정거리: 550)
시간 역행 (Chrono Shift)
마나 소모: 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질리언이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보호용 시간 룬을 걸어줍니다. 대상이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대상이 쓰러지기 전의 시간으로 돌아가게 되며, 600/850/1100 (+2.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8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머릿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Time Bomb(시한 폭탄)Q선마 vs Time Warp(시간 왜곡)E선마

..........예전엔 상대에 따라 딜교를 포기할경우 Time Warp(시간 왜곡)E선마를 갔는데

강제딜교당하면 딜교환손해에다 갱호응을 해줘도 딜부족으로 적이살아서집가는경우가 빈번.



그런데 어떤 마스터가 이런말을 했다.


『서폿은 딜을 가면 안된다. 딜은 딜러들이 넣어야한다.』


이말이 틀린말은 아니다 생각하고 번번히 Time Warp(시간 왜곡)E선마를 가곤 했다.


............................................................

..................................................

........................................

..............................

....................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깨닫게됨.

..........질리언은  Time Bomb(시한 폭탄)Q를 2번쓸수있을 뿐더러 스턴시간도 늘어남.

..........

..........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결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Time Bomb(시한 폭탄)Q⇒E⇒W 순으로 마스터






궁의 이해도

롤에는 무적시간이란게 있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Chrono Shift(시간 역행)R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2.5초      3~4초       4초


질리언궁으로 쓰러지면 몇초동안 무적인지 설명은 나와있지않지만, 직접재본결과 질리언궁은 3~4초중간에 위치함.

여러분이 기억할게 바로 이것임.

기본적으로 질리언궁이 성공하면,  적스킬낭비라는 핵이득을 볼수있지만,

더더욱 주목할건 적의막타로 죽은후부터 무적시간이 흐르는 이동안 적들의 어그로를 다른데 꽂게 만들수 있음.

이게 적입장에서 얼마나 거슬리는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만 봐도 알수있음.

그.러.나.

궁의 이해를 여기에 그치면 완벽히 이해했다고 볼수없음.

한타때 아군이 한명이라도 더 살아있을때 궁을써야 무적시간어그로를 상대어그로부터 돌릴수있음.


입롤같아보이지만

이 조건은

맞아떨어지는 구간이 있다.


한타가 시작되면

딜러를 무는게 최선이란건 너무나 당연해 양팀서로의 머리 뼛속까지 새겨져있음.


바로 이점을 역이용할수 있는 CC기가 질리언임.


적입장에선

딜이란딜은 꽂을대로 꽂았는데 상대가 부활해버리는 핵손해를 눈뜨고 감수하거나

5초간 절때안때려야하는데

후자의 경우 결국 강제프리딜구도인데 이점을 이용해 Chrono Shift(시간 역행)(R)을 공격적으로 사용할수있음.

즉, 우리팀브루저가 5초간 프리딜하면 한타를이길수있는각일시,

변수없이 안전하게궁을준다는 소리인데

이런 최상의 효율을 뽑아낼수있는 브루져를 뽑는다면,

Master Yi(마스터 이)Akali(아칼리)가 있겠음.

이들은 끊임없이 적에게 달라붙을수있으며, 1초라도 오래살수록 한타의 승패를 좌우함.

실제로 5초프리딜이 체감이 안되면 우리팀원이 Undying Rage(불사의 분노)R을 쓴다생각하면됨.

재밋는 사실은

상대하는입장에선 5초간 절때안때려야하는데 4.9초쯤에 막타를 넣는 친구가 적팀에 꼭 하나는 있음ㅋㅋㅋㅋㅋ


문제는

상위티어로 갈수록 적브루저도 이런점을 너무나 잘알기에 질리언먼저 물게될텐데,

해결방안은

너가 적당히 살려고 발버둥좀 쳐주면 자연히 상대는 스킬스펠빼면서 무리하게되어있음.

그상황에서 질리언이 궁쓰고 죽으면 상대브루저는 이미 팀원의 밥이될 운명임.

(하지만 너가 궁각못재는 애로 판단되면 얘기가 또 달라짐)






궁을걸면 적이 일부러 안치는경우 (우리팀기준)


한타의경우, 궁받은 팀원입장에선 둘중 하나의 모습이 나옴.

도망

5초간프리딜

그런데 분명 프리딜하면 한타뒤집는각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Flash(점멸)로 내빼는경우가 간혹있음.


게다가 Chrono Shift(시간 역행)(R)받은 상태에서 적Ignite(점화)에 걸려 강제로죽는각이면


프리딜하다 죽어 부활

이런 시나리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단  Flash(점멸)로 내빼고보는 우리팀원을 볼수가있음.


서로 호흡이 안맞으면 벌어지는 사태인데,

이런것도 우리는 잴수있어야한다.

따라서 한타가 이미벌어졌거나 일어날거같으면

정말 핵피곤하겠지만, 1초투자해서 팀원Flash(점멸)유무도 꼭 체크해주자.



(그만큼 질리언궁은 숙련도가 필요함)






스킬 콤보

기본:  E평 QWQ평 E평


   포인트는 E-QWQ-E  안쉬고한번에하는게아님.

   또한, 평타두대넣으려는 욕심에 스킬연계가 끊길수있으니 그냥한대섞는게 안전함.



적이 닿지않는거리 (빌드가나올수록더욱다양해짐)

   Flash(점멸)으로 적에게 다가가 기본콤보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으로 적에게 다가가 기본콤보

   Time Warp(시간 왜곡)E로 다가가 (마법공학 GLP-800) 쏘고 QWQ평 E평






스킬 활용 팁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머릿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다른건 잘 못하더라도 만큼은 정말 잘써야 질리언픽 의미를 살릴수 있음.

궁타이밍놓치면 그 후유증이 어마어마함.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결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Time Bomb(시한 폭탄)Q

   부시에던지면 상대챔피언 유무 체크가능하니 와드공사할때 특히 애용하자.




Time Bomb(시한 폭탄)Rewind(되감기)Time Bomb(시한 폭탄)QWQ 스턴

   스턴확률 가장높은것은  Time Warp(시간 왜곡)E를 적에게 꽂고 QWQ스턴.

      그런데 보통, 한타열리면 Time Warp(시간 왜곡)E를 합류하는데 써버려서 없는경우가 허다함.

      (그래서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마법공학 GLP-800)을 가는 이유중 하나이기도 함.)

 

   QWQ를 바로쓰면 첫Q는 상대가 맞을지몰라도 두번째Q는 빗나갈확률이 높음.

       따라서 기습공격아닌이상 두번째Q는 신경써서 던지자.




Time Warp(시간 왜곡)E

  

    우리팀이든 적팀이든 뚜벅이에게 꽂는게 가장큰효율을 뽑을수 있음.




Chrono Shift(시간 역행)R


   궁카운터

      내가 CC에 당하면 궁타이밍놓칠수있음.

      우리팀 회피기스킬 무적스킬 및 아이템

         ex) 블라디W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케일궁Intervention(중재)

         ex)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스킬콤보가 짧은 적순간폭딜

     방심류

        예) 적Lee Sin(리 신)Q-Q



    한타때 우리팀이 겹친다 싶을땐 미니맵위 얼굴에 궁주기. 이거 핵중요★★★★★★★★★★★


   내스킬이 궁빼고 다빠져있을땐 2개의 커서만 존재해야함.

      무빙커서

      궁줄우리팀원에 커서를 가르키고 있어야함.


   궁각

      팀원이 99%아닌 100%죽는각일때

           적다굴

           딸핀데 적점화에 걸림

       팀원이 노딜~평타딜울 맞고 있을때

       팀원이 순간폭딜러를 상대하고 있을때

       팀원이 딸피인데 안맞고있을때 (정말궁각재기힘들다 리얼)


시작 아이템
핵심
변수
아이템 빌드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머릿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고대 주화)vs(주문도둑의 검)

   정말 이례없는 세기의 핵극혐 대결이라볼수있음.
   가끔 서폿템을 보면 RIOT이 질리언을 중심으로 만드나 심한 착각이 올 정도임.
   이 둘의 대결은 곧

   이 둘의 이득차이를 비교 vs 자기가쓰기편한아이템스타일              로 나눠짐.



라인전은 3가지 경우로 볼수있음     (2:2구도)

    압박 / 번반가져오기 / 버티기

    기본적으로 질리언과 상대서폿 이둘을두고 비교만해도 알수있음.
    질리언 특성상 라인전압박보단 반반 or 버티는상황이 훨씬많음.
    그런면에서 (고대 주화)가 피수급안전성에 있어 더 효율이 좋음.


Q. 공격이 최고의 수비아닌가요?
A. 공격한다는건 질리언Q,평타 하겟다는뜻인데, 이런공격이 결과적이득을가져올정도로 통하는 적서폿이 적음.


Q. 정글개입과 탑미드개입이 있을수있는데 뭔 라인전 2:2구도냐? 적어도 3:3 내지 5:5 구도아니냐?
A. 탑미드정글이 라인전내내 같이있어주는건 아니잖아^^



굳이 대놓고 비교를 하자면
   ㅇ 단순히 딜면에선 (주문도둑의 검)
   ㅇ 적의 딜교를 버텨내는면에선  (고대 주화)
   ㅇ 갱,로밍호응시 킬각낼정도의 딜호응은 (주문도둑의 검) (사실 이점때문에 주문도둑검이 매우 좋은편)
   ㅇ 갱,로밍 호흥시 최소조건은 갱호흥할 체력이 있어야함. 적어도원딜은 마나부족해도 평타호응이 됨.
        게다가 호흥하려면 적을 묶어둬야하는데 이역시 적이 도망포기하고 킬딸목적으로 맞다이할경우,
        이를 버텨낼 체력역시 모아둬야함.
        적이 딜교를 쭉 하지않는다면 (주문도둑의 검)가 갱호응에 훨씬 효율좋겟지만, 그럴확률은 없으므로 (고대 주화)
        (상대서폿입장에선 질리언만큼 만만한게 없음)
   ㅇ 추노,도주면에선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나 (주문도둑의 검) 사람들 제각각 의견이갈리는데, 개인체감이니 뭐라고 단정짓기애매.

   ㅇ 합류속도에선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ex) 이미한타가일어나 나랑원딜이 빨리합류해야하는경우.
             (물론, 입롤가동해서 적서폿이 맵리(서리 여왕의 지배)로 카운터칠수 있겠지만..........Time Warp(시간 왜곡)로 유령잘피해바.....)

   ㅇ AD적딜을 버텨내는 면에선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저 방어력 +45 는 체감이 심함.
        질리언이 단단할수록 내자신한테 어.쩔.수.없.이. 궁쓰는 확률을 대폭 줄일수있음.
        또한 한타에서 적브루저가 생각이 있으면 표적1순위가 질리언.
    쿨타임 면에서도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가 우위.
         ((서리 여왕의 지배)내가 버린 결정적이유지만 쿨이너무길음)



질리언으로 빌드란빌드는 다 가봤기에
    따른빌드는 질문답변으로 대신함..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결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1~4 코어..................................................
(시야석): 첫템으로 적정글갱을 카운터칠수있음. 첫귀환 한번에 시야석뽑을 돈이 안나올경우, 신발을 사는것도 좋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죽을우리팀원도 거리가 겨우닿아 궁으로 살리는 기적을 볼수있음.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추노,도주,합류,+방어력생존률, 짧은사용쿨, 체마나유지율, 성배효율증폭, 설명이 더 필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부족한마저보충, 승천중첩으로인한 체마나유지율증가, 20%쿨감

          여기까진 일방적임..
          근데 왜저런 옵션을 라이엇이 붙였을까?
          또한 똥템이라고 버려지는 성배이해도를 과연 몇명이나 알고있을까?

          적챔에게 딜넣으면 힐실드스택을 저축할수있음.
          저축해놓은 힐베리어를 쓰게되면 다시 1초라도 빨리 딜로 저축시켜야하는데 이를 쿨감이 받쳐줌.
          결국 우리는 이 아이템이 쿨감을 주는 숨은이유를 찾을수가 있었음.
          질리언스킬은 순간폭딜이가능함. 따라서 잘하면 qwq한번에 힐실드스택을 최대로저축할수있음.
          (게다가 5코어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뽑는다면 솔라리실드량을 유일히 증가시켜주는 개꿀템)





........................................5코어부터는 상황보고 선택........................................
무난할경우
     (마법공학 GLP-800): qwq스턴을 걸어야하는데 적을속박시킬e가 빠져있는경우가 정~말 흔함. 옵션이 이를 대신해줄수있음.
               (게다가 하위템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로 탱탱해짐)


적AP (특히) 광역이 잘큰경우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4코어 성배스택을 뿜을수있음.


적이워낙 cc가많아 궁을 제타이밍에 못쓸정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거끼고 앞에서 얼쩡거리다 장막빼지말자.





..................................................6코어..................................................
원딜이 존재감 없지않는한 가주자
     Zeke's Herald(지크의 선지자): 후반은 양쪽다 원딜차이로 이기거나 지게되니 우리원딜에 힘을실어주는것도 서폿의 운명이라 봄.


마지막한타가 될거같음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삿는데 체력0되서 쿨타임들어가면 언능팔아버리고 다른거로 대체.
                또한 빨간시야석으로 쿨1분 단축시킴.





내 손이안되서 잘죽는편이고
궁회복량을 대폭늘리고싶다

(시야석)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라. 트롤아니다.

이빌드는 진리.
쿨감이 부족할텐데 파랑룬,왕룬에 성장쿨감룬 끼고 특성에서 쿨감5% 확보하면 35%채울수있음.
가보면 왜 진리라했는지 알것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라인전만 본다면 상대서폿카운터 No.1

(패시브+Q+W+E 순간딜 감당안됨)
야스오
장막 + 평타캐리형이라 필벤 No.1

(바람장막 절대값이라 장막못치움)
케넨
한타 대처불가능 No.1

(점멸궁존야 + 스턴지속딜 못막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쉬
강제딜교를 당한다면 상대원딜에게 qwq스턴을 넣어야하는데
상대원딜이 뚜벅일경우, 훨씬 수월해짐.

..........그중에서도 애쉬

(활공격모션이 길어서 딸피미니언 때릴때 폭탄Q 걸기매우쉬움)
제드
유일히 제드궁 카운터칠수있음.

(맞라인아님)
나서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키보드뽑게만들수있음.

(맞라인아님)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Zilean(질리언)스킬카운터를 살펴보자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E를 꽂아도 안먹히는 스킬을 가진
Nocturne(녹턴)Master Yi(마스터 이)Malzahar(말자하)Sivir(시비르)Yasuo(야스오)Olaf(올라프)


E를 꽂아도 바로풀수있는 스킬을 가진
Garen(가렌)Master Yi(마스터 이)Olaf(올라프)



궁걸어도 부활실패로 이어지기 쉬운것
   ⊙ 를포함한 우리팀Exhaust(탈진)Heal(회복) : 제발 질리언잡고 팀원궁주면서 적에게 탈진거는 모순은 저지르지말자

   ⊙ 우리팀 회피기,무적 스킬 : 왠만하면 팀원회피기 빠졋을때 궁주자
   ⊙ 우리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팀원존야쿨 물어보지않는이상 절대모름

   ⊙..........그밖에 질리언궁걸었는데  팀원이 힐,실드 부여해버리기~




질리언에게 없는cc기가 필요할때

   ⊙ 침묵기가 없어서 채널링을 즉각 못막음 (qwq를 빨리써도 침묵속도 못따라감)
         난이도 하: Teleport(순간이동)Ryze(라이즈)Morgana(모르가나)Karthus(카서스)
         난이도 상: Galio(갈리오)Malzahar(말자하)Xerath(제라스)Katarina(카타리나)


   ⊙ 밀치기가 없어서 지속광역딜을 못막는다. (qwq스턴으론 바로 맞대응안됨) 
         난이도 하: Rammus(람머스)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Wukong(오공)Karthus(카서스)     《《《《《《     얘넨그래도 e로 제자리에 묶어둘수라도있음
         난이도 상: Zac(자크)Kennen(케넨)Fiddlesticks(피들스틱)

 

지금까지 내 글을 정독하였다면 머릿속으로 뭘 어떻게해야할지 한번에 정리안될거라봄


시간흐름으로 공략할테니

이거라도 반드시기억해둬






게임시작 ~ 리시전


인베체크좀 제발하자 쫌

   (안하면 아군멘탈 카정당함)

리시 2대맞아주자



리시후~ 라인시작전

적탑,적미드 Teleport(순간이동)유무 그리고 적서폿 Exhaust(탈진)인지Ignite(점화)인지 체크

적원딜 이동기 있는지 체크

 


라인전

... 적탑,적미드,적정글 5초단위로 미아파악

상대스킬,스펠 빠졌는지 유무 반드시 체크해야 딜교/맞다이 각 잴수있음

와드공사

   : 상대가 있을가능성이있는 부쉬에는 Q를 던져확인 = 부쉬낚시안당할수있음

   : 라인전에 가까운 레드/블루에 되도록 핑와박거나 갱호응라인부쉬에 핑와박아두기

   : 적정글 라인부쉬(땅굴갱) 방지를위해 상대타워와 가까운부쉬에 와드박는것도 좋음



아군or적의 첫타워삭제 ~ ???
상대위치,상대미아, 우리팀위치          이3개만 파악하고있으면 추노,한타, 뭐가됬든 계산이나옴.
와드공사
   : 상대가 있을가능성이있는 부쉬에는 Q를 던져확인 = 부쉬낚시안당할수있음
   : 사람마다 와드박는 위치가 매우 다양함
     필수로 박아야할 위치가있는데 이건 말로설명보단 사진이 나음. (이건 요청하시면 올리겠음)
   : 우리원딜이 라인밀때, 원딜이라인밀면서지나갈 길옆부쉬에 와드박자 (암살방지)
   : 불리할땐 아군정글에 꼭 와드박자
   : 용이 살아있을땐 반드시 용쪽에 와드해놓기
     (지워지면 용트라이 의심해볼수있음)


한타대치
혹시나 우리팀원중 ↓같은편이된다면,
    Riven(리븐)Malphite(말파이트)Singed(신지드)Wukong(오공)Jarvan IV(자르반 4세)Kennen(케넨)Trundle(트런들)이런 진형파괴류에겐 Time Warp(시간 왜곡)E를 수시로 걸어주자
     (Rewind(되감기)W 어느정도찍혀있는조건의경우임)





팀파이트 역할

 어떻게든 죽지 말자

    : 가장 중요한 마인드다

    : 강제로죽더라도 그건 상대스킬스펠을 빠지게라도 함


 아군원딜위치 항상주시

    : 한타시작되면 서로얽히고섥혀서 우리원딜이 어딧는지 파악하기 바쁘다 궁이생명인데 이럴거면 질리언하면안됨


광역스턴Time Bomb(시한 폭탄)Rewind(되감기)Time Bomb(시한 폭탄)qwq

    : 상대에게 e꽂고 qwq하는게 안정적으로 스턴터트릴수있음

    : qwq벽넘기가 되는걸 이용해서 스턴 걸어주자


Time Warp(시간 왜곡)E : 우리팀이든 상대팀이든 되도록 뚜벅이에게 꽂자


      ㅇ우리팀 : 지속광역딜/걸리면작살내는류

        Garen(가렌)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Rumble(럼블)Riven(리븐)Dr. Mundo(문도 박사)Volibear(볼리베어)Vladimir(블라디미르)Singed(신지드)Karthus(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Kennen(케넨)Tryndamere(트린다미어): 뚜벅인데미친존재감


       ㅇ상대팀 :   말그대로 뚜벅이

        Garen(가렌)Nasus(나서스)Darius(다리우스)Volibear(볼리베어)Shyvana(쉬바나)Singed(신지드)Yorick(요릭)Warwick(워윅)Evelynn(이블린)Tryndamere(트린다미어) : 특히 이런애들은 멘탈나가게 할수있음



궁각

   : 피없는팀원이 Ignite(점화)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Blaze(불길)Unleashed Power(풀려난 힘)Death Mark(죽음의 표식)Mega Inferno Bomb(지옥 화염 폭탄)Requiem(진혼곡)Noxious Trap(유독성 함정)100%죽는각일때 써주면 제일좋지만

   : 그렇지않으면 막타각을 내가쟤야함


     상대가 누커일수록 궁각재기정말힘들고

     우리팀원이 탱일수록 궁각재기정말힘들다

     또한, 같은팀원 회피스킬,Exhaust(탈진)barrier(방어막)Heal(회복)(대천사의 포옹)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쓸수있는것도 각재야함

 


궁준후

    : 우리팀원에겐 궁걸어주면서 딜넣는상대에겐 Exhaust(탈진)박는 생각없는Zilean(질리언)이 되지말자

    : 적이 안때리면 궁받은 팀원은 둘중하나의 모습임

      5초간 프리딜

      아에 도망

      저5초동안 큰변수를 만들수있는챔이 후반원딜,Master Yi(마스터 이),Akali(아칼리),Aatrox(아트록스),Yasuo(야스오),Jax(잭스),Zed(제드) 등의 평타류임.

      (특히 Master Yi(마스터 이)Akali(아칼리)같은경우, 5초동안 못이길거 강제로뒤집으니 좀더안전히 프리딜목적으로 궁주는것도좋음)






챔피언별 대응법

솔직히말해서 질리언에게 쉬운라인전이 없음.

갱호응아닌이상 버티기식으로 수비해야함.

게다가 상대원딜이 무빙기가있다면 상대원딜에게 스턴을 못걸수도있기에 라인전난이도가 확 올라감.


하지만 Zilean(질리언)갱호응은 최강급에 들어가며 (E-QWQ-E로 굉장히오래 묶을수있음)

더군다나 라인전만 버텨낸다면 상대서폿보단 적어도 존재감이 훨씬높음.

아래대응법엔 각각안썼지만

공통적으로 해야할것은

적에게 강제딜교당하면

너도 적원딜 QWQ 꽂아

강제딜교당해도

최소딜교는 해줘야 반반유지




Nami(나미)나미☆☆

♤타이밍싸움♤

상대원딜이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E받고 접근하면 너도 우리원딜에게 Time Warp(시간 왜곡)E를 바로꽂아야됨. 불리한딜교는 피해야함.


나미Aqua Prison(물의 감옥)Q뜨면 원딜이나 너한테Time Warp(시간 왜곡)E를 즉각써야 피할수있음.

설령 나미가 Ebb and Flow(밀물 썰물)W선마 딜로 나온다해도 마나소모가심할뿐더러 쿨도있으니

    그 쿨도는동안 우리원딜Doran's Blade(도란의 검)피흡 그리고 너의(고대 주화)가 피수급을 해줄거임.




Leona(레오나)레오나☆☆☆☆☆

♤개사리자♤

하아..보기만해도 가슴이 철렁이는구만..

이녀석딜은 도저히 감당이안됨.

한번들어오면 Sunlight(햇빛)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Eclipse(일식)Zenith Blade(천공의 검)4개딜이 다들어옴.


1랩땐 거리두고 평타섞어서 줘패놓자.

2랩때 Zenith Blade(천공의 검)E로 들어오는레오나도있다. 이건너도 받아쳐서 적원딜한테 QWQ스턴꽂아 딜교해.

3랩부터가 문제임.

    그냥 라인당기고, 우리원딜한텐 Zenith Blade(천공의 검)E거리 주지말아달라부탁할수밖에없음..

6랩되면 Solar Flare(흑점 폭발)R 때문에 멀리서도 물릴수있으니 적정글감시겸 라인바깥부쉬에 와드필수.

어차피 라인전끝나면 Zilean(질리언)존재감이 압도하니 라인전만 어떻게든 잘버티자.




Lulu(룰루)룰루☆

♤반반가져가♤

Glitterlance(반짝반짝 창)Q안맞게 미니언뒤에 있어야함.

Glitterlance(반짝반짝 창)Q선마할지 Help, Pix!(도와줘, 픽스!)E선마할지 모르겠는데Help, Pix!(도와줘, 픽스!)E때문에  Time Bomb(시한 폭탄)Q딜이 다안박힘.

6랩부턴 갱호응해도 Wild Growth(급성장)R로 킬각이 잘 안나올뿐더러 되려 적정글이 개입하면 난처해짐

    따라서 무리해서 호흥할바엔 룰루궁만빼놓아도 핵이득이니 상심하지말자.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반반가져가♤

속박 기가막히게 잘맞추는 Morgana(모르가나)가 있어도 Time Warp(시간 왜곡)E로 피하면 된다생각하는데,

    우리가 아무리 Time Warp(시간 왜곡)E로 회피해도 가까운거리에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피하긴 거의불가능함.

이놈이 할수있는 딜교/갱호응은 대놓고 가까이와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맞추고 원딜에게Black Shield(칠흑의 방패)E걸음으로써

    내가스턴할수있는각을 주지않는것인데, 그렇게까지 계산하고 딜교거는 잘하는사람을 본적이없음.

대놓고가까이오면 갱을 의심해봐야함.

    우리가눈치채면 Morgana(모르가나)스스로Black Shield(칠흑의 방패)E키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날리려 다가올텐데,

    우리도Time Warp(시간 왜곡)E로 빼면됨.

적정글이 대놓고 걸어오면 미리 미니언뒤에서 Morgana(모르가나)에게 Time Warp(시간 왜곡)E꽂아두자.

다행이 힐이없는챔이라 라인전버티는게 어렵진않음.

갱호응이 안통함.




Bard(바드)바드☆☆

♤사리자♤

힐도있고 딜스턴이라 딜교하면 100%손해볼수밖에없음.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Q거리 되도록 주지말자. 강제딜교 당하기 쉽상.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E열리면 갱일수도있으니 일단뒤로빼는게좋고,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E출구에 Time Bomb(시한 폭탄)Q하나던져놓고 스턴각만들어놓자.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R 뜨면 Time Warp(시간 왜곡)E써서라도 피하자.

한타존재감은 Zilean(질리언)이 압도적임.




Vel'Koz(벨코즈)벨코즈☆

♤무빙잘하자♤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E스킬한번 맞게되면 콤보연계되어 들어옴.

이놈이그냥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Q던지면 어떻게든 너도 Time Warp(시간 왜곡)E로 최대한피해야함.

6랩되면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R지속폭딜이 나옴. QWQ스턴으로끊을수있는 그런게아님.

얘도 종이몸에 무빙기없어서 갱호응하면 킬각내기쉬움.

   (이런점을알기에 더더욱 딜교이득으로 체력깍아두려할거임)

갱호응할때 이놈묶고 너가앞장서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R대신 맞아주면서 딸피일때 Chrono Shift(시간 역행)R로 살아나면됨.

    내가몸을안댄다면 우리딜러가 먼저죽어 부활시키는경우가 될수있는데

    그렇게되면 딜이부족해져 Vel'Koz(벨코즈)가 살아서 도망갈수있음.

Vel'Koz(벨코즈)의 갱호응스킬이 안좋으니, 적정글갱오면 굳이 이놈에게 스턴걸필요없음.




Braum(브라움)브라움☆

♤반반가져가♤

이놈이 갱호응할땐 Winter's Bite(동상)Q+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패시브연계가 되야하니 1스택이라도쌓이기전에 QWQ스턴걸어놓자

Unbreakable(불굴)E 키면 첫투사체 막히니, QWQ 스턴이 쉽지않음. 차라리 적원딜에게 스턴넣으면 편하겟지만

잘하는Braum(브라움)은 Zilean(질리언)중심으로 원딜이랑 일자로서서 Unbreakable(불굴)E키면 스턴각은 안나오지만

    역으로 잘 생각해보면 우리정글 대기시키고 내가 불리한맞다이연기를 하면

    일단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를 빠지게하고, 그동안 우리정글이 다가오면 Braum(브라움)은 뒤로뺄텐데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W타고 도망가면 우린 계획대로 거리가닿기에 Time Warp(시간 왜곡)E걸어주고 접근해서 갱호응해주고,

    만약Unbreakable(불굴)E를 키면 너가 Unbreakable(불굴)E뒤로가서 QWQ스턴넣으면 됨.

Flash(점멸)Braum(브라움)뒤로이동해서  Time Warp(시간 왜곡)E걸고 호응하는방법도있지만

    잘하는Braum(브라움)이면 눈치가빨라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W도망가기에 스턴각안나옴.

특히 한타때 Unbreakable(불굴)EQWQ하지말자.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그랩빠지면패주자♤

리시때문에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보다 라인늦게도착하면 Rocket Grab(로켓 손)Q 대기로 우리원딜이 첫라인CS를 못먹을수가있음.

    되도록 리시는 빠르게하고 라인에 도착해야 안정적으로 라인을 쥘수있음.

미니언뒤에만 있으면 Rocket Grab(로켓 손)Q이야 피할수있지만

    우리미니언이 적어지는 시점에선 자연히Rocket Grab(로켓 손)Q각이 나올수밖에없음.

     미니언이적어지면 뒤로빼는게 좋음. 물론, 이런점을 노리고 적원딜이 라인푸쉬를 할수있음.

     자연히 라인당겨지면 정글갱콜하면된다만, 이역시 정글맘에 달려있는터라..

      대신 갱노출은 줄어드니 이득.

Rocket Grab(로켓 손)Q헛그랩나오면 딜교과감히해주자. 이놈 힐없어서 딜교이득각나옴.

맞다이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Mana Barrier(마나 보호막)패시브로 킬각안나와 역으로 위험할수있음.

    Mana Barrier(마나 보호막)패시브만빼줘도 이득이니 무리하지말자.

적정글 갱오면 미리 미니언뒤에서  Blitzcrank(블리츠크랭크)한테 Time Warp(시간 왜곡)E꽂아야하는데

   그런각도안나오면 Blitzcrank(블리츠크랭크)한테 QWQ스턴놓고 도망가자.

짤라먹는 운영이라 거기에 휘둘르지않으려면 와드 정말 잘해둬야함.

한타에선 Zilean(질리언)존재감이 몇만배나되니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짤라먹는운영에 당하지말자.




Sona(소나)소나☆

♤딜교잘해보자♤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W가 힐실드라 Time Bomb(시한 폭탄)Q로 이득못봄.

이놈이 과감히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Q 걸려고 다가오면 너도 과감히 QWQ스턴넣고 딜교해.

    즉, 거리허용을 안해주면 어느정도 라인전 버틸수있음.

우리는 힐이없어서 딜교손해가 조금있겠지만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Q는 용서해주면안됨.

갱콜하면 킬내지 스펠빼놓을수있으니 체관리 잘하자.

종이몸Sona(소나)라서 갱자주올수록 이득보기쉬움.

한타존재감은 Zilean(질리언)이 압도적임.




Soraka(소라카)소라카☆~☆☆

♤적원딜기량에달림♤

난이도는 적원딜 실력에 달려있다고 봐도 과언이아님.

적원딜이 직접몸대고 뒤에서 Soraka(소라카)Starcall(별부름)Q별뿌리는 딜교를 하게된다면 우리는 핵손해볼수밖에없음.

    더군다나 Soraka(소라카)가 체회복룬이라면 Soraka(소라카)피깍아놓은 수고가 증발한다는거.. (필자는 지난시즌모스트Soraka(소라카))

우리가 딜교에서 이득보려면 Soraka(소라카)를 물어야하는데 잘하든못하든 Soraka(소라카)는 거의 뒷포지션이라 잡을수없음.


Soraka(소라카)Starcall(별부름)Q하러 나온다면 Time Bomb(시한 폭탄)Q로 딜교환하면 된다생각할수있는데,

    너역시 영역에 맞게되면 딜교손해임.

    따라서 QWQ로 스턴걸고 맞다이 해놓아야 딜교이득을 많이가져올수있음.

포지션상 Soraka(소라카)가 앞에있진않을거라 Soraka(소라카)를 먼저잡는 갱이 쉽진않음.

    또한 거리가확실한 갱호응아닌이상  Soraka(소라카)를 먼저잡아야 적원딜이 살아서 타워로 도망가는꼴을 안볼수있음. 


반대로Soraka(소라카)갱호응은 좋지않으니 라인전 최대한버텨보자.

한타존재감은 Zilean(질리언)이 우위임.




Thresh(쓰레쉬)쓰레쉬☆~☆☆

♤반반가져가♤

Thresh(쓰레쉬)의 랜턴갱호응 온다싶으면 Dark Passage(어둠의 통로)W쪽에 Time Bomb(시한 폭탄)Q던져서 QWQ스턴각재는것도 좋지만,

    Thresh(쓰레쉬)가 가만있진않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Q로 끌수있으니 미리Thresh(쓰레쉬)에게 QWQ스턴박는것도 좋은방법임.

잘하는Thresh(쓰레쉬)는 적원딜이 도주기가있을때, 라인반이상밀어놓고 로밍가버리는데,

    Zilean(질리언)경우, 이런상황에서 이득을보려면  적원딜을 우리원딜이랑 잡아서 킬먹어야하는데 쉽지가않음.

     반대로, 같이 로밍가게되면 역으로 Thresh(쓰레쉬)가 먼저 되돌아와 우리원딜을 노릴수 있음.

      따라서 원딜도주기 유무가 중요해지는시점임.

      Thresh(쓰레쉬)이 라인에서 사라지면 너도 일단은 Thresh(쓰레쉬)오는길목부쉬에 와드해놓고 미드로밍가야함.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박고 서로눈치보며 지우거나 방해하는 이른바 지우기싸움을 할수도있는데,

    Thresh(쓰레쉬)경우 적정글Dark Passage(어둠의 통로)W으로 순식간에 데려와 호응당할수있으니

     시야확보안된이상 박아놓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과감히 버릴수도있어야함.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로 도망가는적을 Dark Passage(어둠의 통로)W 못타게할수있다고 하는데 이렇게해도 실패하는이유는

     너가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박기전에 도망가는적이 먼저 Dark Passage(어둠의 통로)W클릭했다면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박는게 무쓸모로 돌아갈수있음.

     따라서, 도망가는적이 커서로 Dark Passage(어둠의 통로)W클릭전에 너의순발력으로 먼저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박아둔다면Dark Passage(어둠의 통로)W 못타게할수도있음.

     (Lee Sin(리 신)에게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R을 꽂아도 Dragon's Rage(용의 분노)R로 차이는 Malzahar(말자하)를 보면 이해가 쉽게될거임)

갱호응할때Thresh(쓰레쉬)를 먼저물자.

    적원딜물다 적원딜이 Dark Passage(어둠의 통로)W타고 살아도망가는경우가 허다함.

Blitzcrank(블리츠크랭크)같이 짤라먹는운영이라 거기에 휘둘르지않으려면 와드 정말 잘해둬야함.

한타존재감은 Zilean(질리언)이 압도적임.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반반가져가♤

이놈은 거리가되면 강제이니시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QW가 가능함.

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QW로 우리원딜을 문다면  적원딜에게 QWQ스턴연계하면 된다만

    적원딜이 무빙기가 있다면 Headbutt(박치기)W거리를 주지마라고 원딜에게 당부할수밖에없음.

Flash(점멸)Pulverize(분쇄)Headbutt(박치기)로 배달할수있으니 더더욱 난이도가 올라가지 않을수가없음.

Alistar(알리스타)이 길막하면 과감히 CC넣어서 줘패자.


라인전에선 버틸수있는데까지 버텨보자.

한타존재감은 Zilean(질리언)이 우위임.




Annie(애니)애니

일겜에선 간간히보이지만 랭겜에선 한번도 본적이없음..



Janna(잔나)잔나☆

♤반반가져가♤

분명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E선마라 Time Bomb(시한 폭탄)Q딜이 안박힘.

적원딜이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E받으면 딜교시도할수있으니 너도 우리원딜에게 Time Warp(시간 왜곡)E걸어주자.

   딜교의존성이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E에 달려있기에 라인전은 어렵지않음.

맞다이시 적딸피일때 잔나  Monsoon(계절풍)R키면 상황역전되기쉬우니 무리하면 되려 위험함.

한타존재감은 Zilean(질리언)이 압도적임.




Karma(카르마)카르마☆☆

♤반반가져가♤

미니언뒤에만 있으면 Inner Flame(내면의 열정)Q이야 피할수있지만

   우리미니언이 적어지는 시점에선 자연히Inner Flame(내면의 열정)Q각이 나올수밖에없음.

Inner Flame(내면의 열정)Q선마할지 Inspire(고무)E선마할지 모르겠는데Inspire(고무)E때문에  Time Bomb(시한 폭탄)Q딜이 다안박힘.

Karma(카르마)의 갱호응시,Focused Resolve(굳은 결의)W조건부속박이있는데 Karma(카르마)에게 Time Warp(시간 왜곡)E꽂으면 거리벌어져  Focused Resolve(굳은 결의)W풀수있지만,

   잘하는Karma(카르마)의경우, 이를 미리 계산하여 Inspire(고무)E 또는 Mantra(만트라)Inspire(고무)RE로 적원딜과 함께 거리좁힐수있음.

   QWQ꽂으면 된다만, 방심하면 당함.

Karma(카르마)Mantra(만트라)Inspire(고무)RE 키고 적들이단체로달려온다면 우리도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로 맞대응해서 도망가면됨.
한타존재감은 Zilean(질리언)이 압도적임.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반반가져가♤

난이도가 의외일것이다.

이놈이 갱호응할땐 Tongue Lash(혀 채찍)Q뭍히고 스택쌓아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W삼키려할텐데

    우리입장에선 QWQ스턴 또는 Time Warp(시간 왜곡)E로 끊을수있음

    (근데 3스택이면 Tongue Lash(혀 채찍)Q+2스택으로 금방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W삼켜질수 있으니 우리도 빠르게 반응해야함)

반대로 우리가 갱호응해도 이놈을 물고늘어지자니 탱탱+Thick skin(두꺼운 피부)E로 킬각내기힘들뿐더러

    적원딜을 물고늘어져도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W로 삼켜도망가면 킬각이 나오지않음.

라인전끝나면 이놈은 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R로  짤라먹기를 자주시도할텐데 손도못쓰고 당하는경우가허다함.

우리팀원이 딸피되서 Chrono Shift(시간 역행)각보려해도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W로 삼켜지면 궁쓰지도못하고 팀원이죽을수밖에없음.

    그렇다고 미리궁쓰자니 궁낭비로 이어지기쉬움.

    우리팀원에게 버프를 줄수없게하는 점에서 상당히 까다로움.


한타에서 진검승부 봐야함.





 

마치며.....

대학시험으로 시간이 마르다보니 정말 공략글 완성하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그래도 기어코 완성시켰습니다만

너무늦게 올린게 아닌가싶습니다..

솔직히 원챔이면 이해도가100%에 도달하고도남아야하는데 아직 저도 Zilean(질리언)이해도는 100%에 도달하지못한만큼

질리언자체가 다른서폿에비해 깊이가 어마어마합니다.ㄹㅇ


어려운게임에서 캐리각이 나오는경우는

잘큰상대가 애써딜부엇는데 팀원이 궁으로 살아나 한타가 역전되는 상황이 나오는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서폿입니다.

서폿이란 이름하여

게임은 상대방 빡치라고 하는겁니다.


그점을 즐기면 자연히 1인분할거 2인분채울각이 나옵니다.

그러니까 제발 고인소리좀 듣지 않았으면 좋겠다.






질문답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