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2~현재까지 피즈만 원챔으로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
중간에 군대를 갔다와서 한 기간에 비해 판수는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지만
베스트 공략들이 업뎃이 잘 되지 않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티어는 다이아3 티어로 물론 저보다 피즈를 적게 하셨어도 분명 잘하시는 분들은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피즈를 개인적으로 많이 좋아하고 챔프 이해도 부분에서는 부족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티어가 낮다고 우선 까기 보다는 피즈를 처음 시작하는 유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잇으니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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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1.49
- 방어+1
- 체력+24.12
- 주문력+6.14
- 마법 저항력+1.34
표식 : 마법관통력 0.87 X 9 ( 또는 쌍관X9 자유롭게 쓰시면 됩니다. )
인장 : 방어 1.0 X 9
정수 : 고정주문력 4.95 X 3
일단 AP 캐릭 같은 경우에 다이애나와 아칼리 그 외 몇 챔프를 제외하면 근접캐릭이 얼마 없습니다.
인장 : 레벨당 체력 1.34 X 9 (평타 사거리가 길거나 쌘 캐릭터일때는 고정방어막을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정수 : 주문력 4.95 X 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 특성은 상대가 AP일때와 AD일때 두가지 경우로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위에 보이는 특성은 상대가 AP일 경우 천둥특성을 가지고 라인전에 들어갑니다.
예외로는 일때도 특성을 가지고 가시면 되고
천둥특성을 설명해드리자면 후 키고 한번만 때리셔도 천둥이 터지고
+진입하셔도 천둥이 터지기 때문에 치고빠지기에 특화된 피즈에게
라인전에서 딜교환에서 우위를 가지기 유리합니다.
또한 후반 한타에서 - ---을 원딜에게 써주시고 로 빠져나오시면
2초뒤 원딜이 죽었다는 음성을 들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천둥특성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부분이며 쿨감 45%을 맞췃을경우 한타에서 주딜러라인을 암살 후 어그로가 끌린 피즈가
바로 를 사용후 끝날때 쯤 쿨이 다시 돌기 때문에 80%이상은 다시 살아돌아오실 수 있습니다.
위 특성 하나하나가 천둥피즈에게는 놓치기 아쉬운 특성들이며 다른특성을 찍기에는 아쉬운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보통 탑을 갈때 이 특성을 많이 쓰고 이용합니다. 상대가 AD일 경우 특성보다 확실히 좋으며
많은 연구와 경험끝에 내린 최선의 특성입니다. 설명드리자면
우선 열광특성이기에 스킬딜보다 지속딜이 중요해서 을 올리는 것 보다 공속을 찍었을경우 딜이 더
많이 박히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양날의검과 포식 무조건 둘다 사용해본결과 양날의검입니다. 저희에게는 있기 때문이죠
그 밑으로 주문흡혈이 없는 피즈에게 선택할것도 없이 올려주고
시너지가 좋은 최고의 특성이고
분쇄의 일격과 날카로운정신은 이건 상대가 딜을 올리지않고 탱을 바로가는 캐릭에게는이 좋고
딜템을 먼저 올리고 탱을 올리는 경우 이게 더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열광을 간 이유를 알려드리면 보통 AD캐릭들은 돌진기를 한개씩 가지고 있어
AP 캐릭과는 다르게 치고 빠지기가 힘들고(돌진기로 바로 붙어서)
탑 같은경우 블루도 없어 치고 빠지다가는 금방 마나부족을 느낄겁니다. 또한
탑 캐릭 같은경우에는 흡혈이 대부분 가능하기 때문에 금방 피를 채워
결과적으로 피즈만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열광을 들엇을때 정말 상상이상으로 지속딜에 쌔집니다.
요즘 추세가 이지만 를 들었을경우 누구에게도 지지 않고
열광피즈는 한가지만 기억하시면 될게 "아 내가 질 것 같은데" 하고 등을 보이시면
이미 도망가면서 뚜두려맞고 회색하면이시던가 바로 집을 가셔야 할겁니다.
그 이후 스노우볼은 계속 굴러가고 있고 라인전 이기기가 더욱 힘들어 지실겁니다.
차라리 지속딜을 믿으시고 계속 때려보세요.
→ 피즈는 특성을 저장해놓기 보다는 그때그때 조금씩 바꾸면서 사용하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미드는 듭니다.
탑은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저 같은경우에는 탑을 갈때도 들고 갈때가 있는데
정말 손 싸움인 캐릭들 등등 요런 캐릭들이오면
를 들고가는데 점화를 들었기에 분명 킬 싸움에서는 우위를 점할 수 있고
킬을 따기 시작하면 스노우볼 또한 계속 굴릴 수 잇으며 한번 따기 시작하면 쿨마다 킬을 낼 수 있습니다.
+ + 조합이 상당합니다.
도트뎀으로 상상이상으로 달아서 피즈를 조금만 하시면 상대가 생각지도 못한 킬각 잡는법을 아시게 되실겁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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