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5 징크스 전적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시즌 5~6에 공략을 썼었고
시즌5에 징크스를 주력으로 사용해서 마스터를 찍은 엔페시아 예요!
(시즌 6. 7에도 모스트7안에 들었고 승률도 60퍼 이상 유지중이에요)
2015년 5월 20일에 처음 공략을 쓰고 징크스 공략을 쓴 날 바로 엑셀까지 달았고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어서 트리스타나 공략까지 쓰게 되었었네요!
2012년 3월 초부터 롤을 처음 입문했고 시즌2에선 랭겜도 몇판안하고 1432점으로 마감했었습니다
그리고 시즌3땐 아무도 케넨을 안쓰던 시절 승률 랭킹 1위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플래 1이라는 티어를 갔었고
대회에서 나오면서 케넨이 너프를 먹고 사용하기 힘들어졌었습니다. 그때 저는 케넨을 제외한 다른챔의 승률은
현저히 저조한 편이였고요.
그렇게 시즌4가되고 케넨이 너프되고 쓰기가 힘들어서 기존에 하던 이즈리얼과 OP라 불리던 루시안 그리고 쉽고 쌘
그브를 주로 사용하면서 모스트 123을 이즈 루시안 그브로 플레이하면서 마스터티어가 나오기전엔 다이아1까지
그리고 나온 이후에는 다이아 2~3을 머물었습니다.
(↑ 시즌 4 모스트 )
그리고 프리시즌이 되었고 이즈리얼은 다른원딜보다 힘이 빠지는느낌이 드는걸 확실히 느꼇고
루시안은 마지막 아주 큰 패시브너프를 당해서 초반에 강한 압박으로 플레이하던 저는 루시안도 쓰기가 힘들다고
판단됬고 그브도 저와는 잘 맞는거같지 않는거같다고 생각해서 다른원딜을 찾아보다가 징크스라는 챔피언을 해보게되었고 해본 결과 징크스가 좋다는 생각을 하게되어 시즌4 프리시즌부터 지금까지 계속 하게되었네요..!
높은 승률은 아니지만 평범한 유저들보다 징크스에 대한 애정이 깊고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챔피언입니다.
Q,W,E,R 그리고 패시브 모든게 너프되었지만 징크스는 여전히 좋은 챔피언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징크스는 라인전 보다는 중후반 한타에서 강하며 적어도 2코어는 나와야 강력해지기에
초반에 강력한 챔피언을 원한다면 징크스 말고 다른 챔피언을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한타에서 원딜 캐리력은 징크스가 NO.3안에는 들 수 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부계정 플래3 전적
2015년 5월 20일 첫 공략 쓴 날이자 엑셀 달았던 날
15년 8월 5일 메인공략 정말 감사합니다.
11월 7일 제 생일 겸 조회수 50만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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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1월 11일 시즌 6 업데이트
2016년 9월 2일 룬, 특성 수정
2016년 11월 9일 시즌 7 업데이트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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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2) | 2364 | 마나 | 260 (+50) | 1110 |
공격력 | 59 (+3.15) | 112.6 | 공격 속도 | 0.625 (+1.4%) | 0.77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 | 12.25 | 5초당 마나회복 | 6.68 (+1) | 23.68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엔페시아식 룬
① 표식 - 공격력 X 7 공격 속도 X 2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공격 속도 X 6 마법 저항력 X 3
정수 - 공격 속도 X 3
-
기존 룬과는 달리
공속을 더 많이 잡아가는 룬입니다.
엔페시아식 마스터리
18 / 0 / 12
vs
둘 다 무난한데 저는 조합따라 바꿔서 씁니다만 징크스는 포식이 더 안정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vs
전쟁광의 환희 - 스태틱고연포 = 환희
전투의 열광 - 향로 서폿, 루난 = 열광
징크스 챔피언 자체만 보면 열광이 더 좋은데
흡혈이 없어서 라인전이 힘들어집니다.
결의? 책략?
하드캐리형 원딜인 징크스에게
패시브와 정말 어울리는 특성들입니다만
요즘에는 라인전에서 쌔게 가져가기 위해서 결의에 포인트를 줍니다.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추가적으로 아군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거라면
원딜이 정화나 배리어를 들고 서폿이 힐을 들어도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아군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거라면
원딜이 정화나 배리어를 들고 서폿이 힐을 들어도 좋습니다.
대신 서폿이 힐을 들게 합니다만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잡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거나 혼자서도 킬을 만드는 캐릭터라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거라면 정화 힐도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대신 서폿이 힐을 들게 합니다만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잡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거나 혼자서도 킬을 만드는 캐릭터라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거라면 정화 힐도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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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크스의 스킬 알아보기
- 신난다!
징크스의 패시브로 적을 처치하거나 징크스가 때린적이 3초가 지나기전에 죽어서 징크스가 어시스트를 얻으면
이동 속도와 "총" 공격 속도 15%가 6초동안 오르며 이동속도는 4초가 지나면 매우 느려지며 공격속도 효과는 중첩이 됩니다.
패시브가 발동하면 추노,도주등 할 수 있는게 많아지며 "총" 공격 속도가 올라가 딜량까지 높아지게 됩니다.
남들이 징크스를 왜 하냐고 물어보면 전 이 패시브때문에 한다고 할겁니다 정말로 패시브이름대로 신나게 달립니다.
하지만 너무 신나서 달리다가 무리하다가 죽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 휘릭휘릭!
징크스의 기본기가되는 평타강화형 스킬입니다.
기본 상태인 미니건은 평타를 한번씩 칠때마다 스택이 오르고, 스택은 최대 세번까지 오르며 하나씩 오를때마다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2.5초동안 미니건으로 평타를 안치면 스택이 하나씩 사라집니다.
Q를 한번 더 누르면 로켓 런처가 되는데 이때는 평타당 마나를 20씩 소모하며
110%의 데미지를 입히고 평타가 터지는 근처에도 스플래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사거리가 75~175가 늘어나서 보통 견제를 하거나 상대가 멀리있거나 한타때 자리 잡기 애매할때 대포로 쓰다가
안전이 확보되면은 미니건으로 바꾼 후 상대를 녹이는게 일반적입니다.
로켓 모드에서는 공속이 감소해서 딜량이 낮아지니 유의하시고
로켓은 주로 안전이 확보되기전 천천히 딜하기, 혹은 상대 딜러와의 거리를 두면서 딜하기, 광역딜에서 사용되며
미니건은 안전이 확보된 후 딜을 뽑을 때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말로 배우는것보다 자신이 계속 하면서 어떻게 쓰는지 익히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미니건 스택이 쌓인채로 로켓런처로 바꿔도 다음 공격의 한번은 증가된 공속이 적용됩니다.
사기적인 미니건의 공격속도를 지닌만큼 낮은 성장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대포에서나, 미니건 첫타에서 공속이 낮으니 자신이 평캔을 하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 빠직!
사거리가 1450이나 되며 1.4란 AD계수를 가졌으며 적중시 상대를 2초간 30%/40%/50%/60/70% 둔화시키며
적의 위치를 보여주지만 은신은 보지못하고, 초반 마나소모는 적은편입니다.
하지만 관통이 안되고 준비시간이 길며 어디로 날라가는지 보이기때문에 그냥 쏘면 거의 안맞습니다.
안전이 확보되지않을때 파밍으로 쓰거나 서폿이 CC를 걸어주거나, 그럴때 덫을 맞춘 후 를 사용해주는게 좋으시며
그냥 쏘기보다는 평-를 쏘시면 조금 더 잘 맞습니다.
- 와작와작 뻥!
약간의 마법데미지가 있으며 3개의 덫을 일렬로 뿌리며 5초후 자동폭팔하고 밟으면 1.5초간 속박시키는 스킬입니다.
제가 생각할때는 도 중요하지만 을 얼마나 잘쓰냐에 따라서 징크스의 실력이 딱 보일정도로 중요합니다.
상대가 갱을 왔을때 오지못하게 을설치해서 상대방이 돌아오게하거나 좁은 정글길목에선 아예 못오게 할수도있고
나에게 달라붙는적 특히 이런 반응할수있는류의 돌진기를 사용시
자기 자리 근처에 덫을 설치해두면 상대가 못들어오거나 들어오자마자 바로 덫에 걸리게 됩니다.
징크스가 암살자에게 약하다는 말이 많은데 어차피 도망 못친다면 차라리 를 깔고 서폿과 함께
들어오는 적을 잡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선 아군 서폿의 이런 CC기가 먼저 들어가고
을 맞춘 후 평타 한두대 넣고를 쓰고 다시 평타 때리시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머리를 최대한 이용하시면 이 덫을 정말 무궁무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로켓 초강력 초토화 로켓!
매 초 피해량이 커지며, 상대방의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아주 큰 데미지가 들어가는 스킬입니다.
너프가 돼서 근접에서 을 사용할경우 최소 25/35/45에 0.1AD만큼의 데미지가 들어가게되서
가까이 붙는 브루저들에겐 어쩔수없지만 왠만해선 평타사거리정도는 두고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만
어차피 퍼뎀으로 먹고 살던 스킬이였습니다.
주로 을 맞춘 후 쓰고 평타로 때리다가 으로 마무리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콤보입니다.
다른라인에서 싸우거나 집가는게 보이면 저격궁으로도 쓰기 아주 좋은스킬이지만 그 궁이 없을때
봇에서 싸움나면 조금 불리할수있으니 잘 판단에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징크스의 스킬들은 보통 서폿이 CC를 걸어줘야 맞추기 쉽지,그냥 라인전에서 대놓고 쓰면은 잘 안맞아주며
위에처럼 징크스의 스킬들은 따로쓰면 좋지않습니다.
즉, 징크스의 스킬은 연계기처럼 사용해야 좋습니다!
그래서 징크스가 CC기가 좋은 서포터와 잘 어울리는 것이고 잔나와 소라카같은 서폿이랑은 효율이 떨어지는것입니다.
( 라인전 기준 )
시작 아이템
무난
선몰락 가는판에 VS견제 조합일 경우인데 요즘엔 잘 안씀
상대 견제기 있을때 사주면 좋으나 노딜이 되니 유의할 것.
아이템 트리
① 핵심 특성 - 전쟁광의 환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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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살짝 뜨는 템트리입니다.
특이하게도 루난을 안가고 대신 스태틱 고연포을 가는데
이 아이템들은 환희가 시너지가 좋습니다.
② 핵심 특성 - 전투의 열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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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유저들한테 익숙한 아이템 트리입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무난한 템트리인데 데미지도 쌔고 루난으로 광역딜또한 좋지만
흡혈이 없다는 점에서 약간 하자가 있습니다.
③ 핵심 특성 - 전투의 열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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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가지 않는 템트리인데
라인전을 강하게 잡거나 딱 1인분만 하면 이기는 판에서 괜찮습니다.
1코어 선 몰락?
기본적으로 징크스에게는 몰락보다 비에프 루난 인피가 더 어울리지만
라인전에서 힘을 실어주는 템으로
너프 이후에는 비에프루난(혹은 선인피)>>몰락라서
그렇게 추천 드리고 싶지도 않고 자주 가는 아이템도 아닙니다.
방관 아이템
vs
도미닉 경의 인사는 상대가 피흡 캐릭이 없는 상황에서만 가주시지만
보통 하나씩은 있고 서폿도 구원에 힐도 많으니 거의 필멸자를 가신다고 보면 됩니다.
저번 패치 이후로 소라카 상대할때도 치감이 들어가니
서폿이 탈진이라면 라인전에서 짬 될때 800원짜리 치감 칼 사주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라위는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이상 꼭 살 필요 없고
사줘도 되도록 4,5코어에서 사줍니다.
방템
멜모셔스는 상대방 딜을 어느정도 흡수하고 오히려 잡아내는데 뛰어나며
무난한 마방템입니다만 가격이 조금 비싸서
주문 포식자만 올려두고 다른 아이템 올려주셔도 괜찮습니다.
시미터의 경우 상대 CC가 까다롭게 들어올 때 사줍니다
흡혈 + 높은 AD라서 무난하게 자주 사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얼어붙은 망치는 높은 체력과 레드의 슬로우에 무시할 수 없는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루난과 슬로우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이지만
방어, 마방을 안올려주고 아이템칸 문제로 자주 사주지는 못합니다.
가엔은 가장 무난한 방템이며
AD까지 달려서 부담없이 빠르게 사기에도 좋습니다.
중요한 건 내가 부활할 때 안전하게 부활할 수 있는가가 관건입니다
여유될 땐 가엔이 쿨타임이면 다른 아이템으로 바꿔줍시다.
아이템 트리는 솔직히 복잡하고 유동적인 부분이라 간단하게만 제시합니다.
그리고 결국 가장 중요한 건 아이템을 상황에 맞게 사는 것도 실력이고
고정된 아이템을 제시하는 공략은 결국 소위"인벤충"을 만들어내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장신구
무난하게 사용 하실 수 있으며 시야를 자주 해서 팀에게 도움이 되며 안정적으로 파밍하기 쉽습니다.
라인전이 끝나면 파랑 장신구로 바꿉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뚜벅이라서 라인전부터 칼리한테 견제도 자주 당하고
킬각도 자주 잡히고..
6렙 이후에는 아무리 사려도 칼리 궁조합에 당하기 너무 쉽습니다.
제드같으면 들어오는 예고와 터지는 시간이 걸리고 수은으로 카운터가능하며
덫으로 바로 대응 가능하지만 탈론,렝가같은 챔피언들은 순식간에 들어와서 죽입니다.
강력한것도 강력한것이지만 그 존재감때문에 딜을 넣기 힘들때가 많습니다.
아군한테 핑와를 잘 해달라하고, 잘 지켜달라고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같이 파밍만해도 징크스가 한타때 영향력이 정말 좋으니 무리하실필요도 없고
안전하게 성장만 하시면 됩니다.
딱히 상대방의 서폿 CC만 안맞으면 상대방이 먼저 딜교거는건 힘드니
같이 파밍만 하셔도 좋습니다.
징크스.. 개인적으로 평가할때 징크스 자체만 두고보면 일단 라인전은 약합니다.
생존기도 없으며 평타위주인데다가 WER스킬도 그냥쏘면 맞아주는 적 정말 없습니다만
빠른 푸쉬로 주도권을 잡으면 어느정도 생각보다 무난하게 보내기 좋으며
긴 사거리 슬로우와 속박, 잃은 체력 피해의 궁
정글러가 갱을왔을때 호응하거나 줏어먹기 좋은스킬들입니다 아군 정글러를 봇에 자주불러서 징크스를 키운다면
그 게임은 징크스가 캐리하는 구도가 나옵니다.
징크스가 라인전이 약하다는건 다른원딜보다 폭딜이 약하고 대쉬기가 없어서 그런거지
미니건의 지속딜은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무빙할때 A컨 오른쪽컨 어떤게 좋냐고 물어보는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별차이없습니다
그냥 자기가 쓰시는대로 그대로 쓰시는게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대부분 오른쪽컨트롤을 하지만, 주변에 미니언같은 방해요소가없는 정글같은곳에서
1대1상황에온다면 평타삑이안나도록 가끔 A컨을 쓰는편입니다.
1렙때 Q를 찍고 로켓을 통해서 라인을 밀면서 선2렙을 찍습니다.
그리고 선2렙을 찍었다면 E를찍고 서폿이 CC걸어주면 덫깔고 평타로 적당히 때려줍니다
징크스는 초반에 강한편이 아니라 로켓으로 견제만 해주면서 안정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첫귀환에 BF가 나오고 궁이있다면 킬까지 노려볼만합니다. 항상 상대 위치를 파악하고 쌈걸도록 합니다.
징크스는 없는거나 마찬가지라 상대정글이 봇을 자주 노릴수있으니 조심하도록 합니다.
짤리지 않도록 시야가 되있거나 안전한곳으로 다니며 용도 잘 챙기고 지나갈 때 바위게도 먹어주도록 합니다.
봇을 못밀었다고 너무 봇에서 살지말고 상대가 미드를 가면 바로 자기도 미드빽업 가주도록합니다.
너무 무리해서 죽지말고 안정적으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먼저 봇을 밀었다면 탑의 텔 유무와 봇 라인을 보시고
탑을 밀러 가주시는것도 좋습니다.
후반 징크스는 정~말로 강력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대치때나 한타때나 포지셔닝입니다.
아군에게 잘 보호받으면서 또 들어갈땐 잘 들어가지만 생존을 가장 중요시하는게 중요합니다.
이런 깜짝이니시스킬들도 항상 생각하면서 안전한길로 다니셔야되며
후반에 레드는 정말 중요하니 레드를 잘 이용합시다
사거리 700에서 나오는 슬로우+고정데미지를 가진 징크스는 괴물입니다.
포지셔닝에서 팁을 주자면 상대가 헤카림같은, 돌진형이나 암살자들은 분명 징크스를 잡으러 들어옵니다.
이땐 자신이 꼭 딜을 하러 들어가지않아도 상대가 알아서 들어오기때문에 아군과 함께 잡고 패시브로 달려가서
피가 많이 까여있는 상대를 잡으면 됩니다.
만약 상대가 징크스를 안물러오면 징크스의 프리딜이 나오게됩니다.
- 드레이븐 ★★★★~★★★★★
아주 간단하게 드레이븐과 라인전만보면 진짜 지옥이 다름없습니다.
드레이븐이 라인을 항상 밀게되기때문에 정글을 자주불러서 따주도록 하면 됍니다.
여러번 잡아도 정말로 강력하니 조심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상대가 드레이븐이면 일단 드레이븐은 도끼를 유지하기위해 라인을 밀게되는 플레이가나오게되는데
그걸 이용해서 라인을 당겨놓은상태에서 프리징하면서 정글을 기다리고, 절대 맞지않도록합니다.
빠른 흡낫을 올리거나, 많이 힘들면 선 블써를 가도 되지만, 어느정도 킬을땃다면 선인피를가서 한방에 잡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드레이븐이 도끼가 하나도 없을땐 싸움을 걸어도 됩니다.
드레이븐한테 킬만 안주면 한타면에선 징크스가 더 강력한편이니 절대 킬을 주지않도록합니다.
- 루시안 ★★★★☆
라인전이나 붙었을땐 상당히 강력해서 1대1은 못이긴다고 보시면 되고
궁은 전부 맞으면 미친듯이 아프니 맞는일이 없도록하며, 역시 한타면에선 징크스가 더 우월하니
라인전은 반반만 가주셔도 충분히 좋습니다.
- 바루스 ★★★~★★★★☆
가벼운 딜교에서는 바루스의 E때문에 살짝 밀리니 지양하시고
궁으로 킬각만드는것만 플반응하거나 첨부터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 베인 ★★★☆☆~★★★★☆
처음부터 아예 싹을 말려야 합니다.
몰락 이후에는 역으로 암살당하기 십상이니 1대1구도는 안 나오게 하시는 게 좋습니다.
- 시비르 ★★★~★★★★☆
평범하게 파밍만해도 좋습니다 Q 올땐 맞아도 돌아가는건 맞지 않도록합니다.
시비르는 갱호응이 좋으편이니 그것만 조심하시면 됍니다. 마찬가지로 로켓으로 견제넣기 편해요.
어느정도 템 나온 후 W는 따가우니 적당히 미니언과 떨어지는게 좋습니다.
- 애쉬 ★★★~★★★★☆
긴 평타와 W로 라인 주도권을 잡는 애쉬입니다.
역으로 빠른 푸쉬를 하시면 압박당하지 않고 애쉬 궁의 이니시를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 호구리얼 ★★☆☆☆
정말 쉽습니다. 그냥 갱만 조심하고 이즈 Q 안맞도록 합시다.
이즈 궁 첫타로 맞으면 아프니 피하거나 미니언방패로 데미지 감소 후 맞으면 맞을만해요.
라인전이나 한타면에서나 징크스가 강한편입니다.
하지만 가끔 잘하는이즈들은 각을 잘재서 앞비전으로 와서 암살하는 플레이를 하니 조심하며
부쉬궁 폭딜을 맞는일이 없도록 합니다.
- 진 ★★★★~★★★★★
지속적인 딜러인 징크스 입장에서는 상당히 까다로운 진입니다.
초반부터 주도권 뺏기면 상당히 갑갑하니 미니언Q조심하시면서 맞푸쉬해주고
평타 교환은 되도록 안하시는게 좋으며
W속박만 안맞으시면 초반 킬각은 안 나실 겁니다.
6렙 이후에는 되도록 반피 이상 유지해주시고
플4타큐 항상 조심합시다.
- 칼리스타 ★★★★★
Q-E콤보와 평타견제 항상 조심하며
칼리스타 궁으로 서폿을 살리는게 좋으니 칼리스타부터 잡는게 좋으며
한 번 기본 공격을 맞기 시작하면 계속 들어올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합시다.
CC에 약하니 서폿CC와 덫 연계를 하시면 킬각을 노릴 수 있습니다.
- 케이틀린 ★★★★☆
덫과 투망을 조심해!
이 말 한마디밖에 해드릴 게 없네요.
Q는 최대한 피하시는게 중요하고 사거리 차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라인전에서는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케이틀린 궁을 항상 생각하고 최소한의 피는 유지해주도록 합시다.
- 트리스타나 ???
1대1구도가 나왔을때 앞점프로 들어오면 도망도 죽는 경우가 많으니 항상 조심하고다니며
Q,E 같이 켜졌을때 폭딜을 조심하도록 하며 E4스택을 터트리면 점프 쿨이 초기화는것을 염두해둡시다.
한타에서는 징크스가 딜량면에서는 훨신 강력합니다.
은근히 2렙에 자주 들어오니 유의합시다.
- 트위치 ★★★★~★★★★★
라인전도 비슷비슷한데 트위치의 성장력이 생각보다 매우 무섭습니다.
라인전 이후 선공권은 트위치가 가지고 있어서 까다롭고..
2코어 나오는 순간 막기 힘들어지니 초반에 압박해서 이득보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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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상대
- 나미 ★★★~★★★★☆
물방울만 안맞는다면 크게 문제될건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견제하며 압박하거나 피를 쭉 깎아두면 나미가 힐하느라 마나가 금방 떨어지게됩니다.
하지만, 나미 챔피언 자체가 라인전이 강력하니 무시하진 맙시다.
- 노틸러스 ★★★~★★★★★
요즘 자주나오는 노틸서폿입니다.
Q폭이 매우 커서 끌리기 쉬운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미니언 근처에 숨으면 잘 안끌린다고 생각할수있어요.
딱히 견제기가 없어서 한번에 물려죽지않으면 상당히 쉬운데, 무엇보다 갱호응이 강하니 조심하세요.
하지만, 방심하다가 끌리는순간 훅가는경우가 있으니 집중하도록 합니다.
- 레오나 ★★★★★
E만 잘 피하면 점멸말곤 진입하는 스킬이 없지만 6렙 이후에는 깡 궁을 쓰기도 하고
빠른 모빌로 돌아서 오는 플레이도 상당히 위협적인데다가 Q쿨도 고정 6초로 바뀌고 상당히 힘듭니다.
만약 상대가 레오나가 나왔다면
징크스를 안 하시는 것도 좋은 판단입니다.
- 룰루 ★★★☆☆
룰루 챔피언 혼자만 보면 크게 어려울 거 없으나
트위치, 코그모같은 챔피언이랑 함께 온다면 닷지하세요.
역관광 인지하시면서 플레이
- 모르가나 ★★★~★★★★☆
Q속박맞으면 뻑갑니다. 혼을 담아 피해주시고 마찬가지로 미니언뒤에 숨으면 맞을일 없습니다.
E실드로 징크스 덫이 잘 안맞을때가 있지만 몸이 약한편이니 먼저 잡아주셔도 됩니다.
R쓰면서 달라붙으면 그냥 순삭시키던지 점멸빼던지 정화들던지 확실하게 해줍시다.
- 바드 ???
초반 Q평이나 평Q를 이용한 천둥 딜교가 강하니 조심하고
Q스턴만 피해도 큰 문제는 없으나
뚜벅이인 징크스는 바드 궁을 피하기 어려워서 갱 당하기 생각보다 쉬움
그리고 앵간하면 바드 E 따라가지 않는게 좋아요.
- 브라움 ★★★☆☆
브라움이 E사용한상태에서 덫을던지면 덫이 증발해버립니다..! 그점 유의하시고
브라움의 스턴이 스택이 쌓이면 스턴에 걸려 매우 위험하니 조심합시다 브라움 궁 사용 후 땅은 슬로우가 있습니다.
상당히 탱키한편이니 브라움만 때리다간 싸움에서 지는경우가 발생할수도있습니다.
징크스가 궁을 날릴때 브라움이 E를 쓰면은 박히는 데미지는 아예 막히니 조심합니다.
- 블리츠크랭크 ★★★~★★★★★
실력에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챔피언입니다.
W키고 막 달려오면 대충 덫깔고 무조건 도망칩니다 그랩만 없으면 딱히 위험할건 없으나
그 그랩한방이 정말 무섭습니다 상대가 블크면 밴시가시는것도 좋아요.
정말 잘하는 블크들은 그랩각부터 다르니 개인적으론 상대가 블크면 징크스를 픽하지 않는것도 좋습니다.
- 소나 ★★★★☆
상대가 소나라면 소나와 평타교환, 딜교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Q짤짤이와 W실드와 힐로 지속적 딜교에서 유리하지만, 소나는 물몸이라 한방에 들어가서 잡는게 좋습니다.
- 소라카 ★★★★~★★★★★
솔직히 소라카+드레이븐, 소라카+루시안같은 조합이 나오면 정말로 답이없습니다.
서폿이 점화를들고 극초반에 킬각을노리거나 정글부르는게 좋습니다 절대 평타교환하지마시고
소라카의 Q를 잘 피하도록합시다 상대가 소라카면 처형인 빠르게 올리셔도 좋습니다.
- 쓰레쉬 ★★★★☆
쓰레쉬의 Q만 피하면 반 이상은 이기는겁니다.
쓰레쉬 Q피하는데 팁을 주자면 자신이 쓰레쉬를 해서 연습해보세요 Q각이 대충 예상이 갑니다.
정말 그랩한번이면 죽으니 어쩔수없이 못피할거같으면 쿨하게 점멸 한번 써서 피합시다.
E거리만 안주고 견제해주면 할만합니다 플래시로 진입하는거와 랜턴 변수만 조심.
- 알리스타 ★★★☆☆
한방싸움 빡쌤 3렙 엄청 쌔니 조심
- 자이라 ★★★★☆
딜포터입니다. Q데미지와 식물 누적데미지는 상당하게 강력한편이며 E,R의 CC를 가졌지만
어느정도 거리를 유지하면서 평타교환을 자제하며 자이라의 속박만 걸려서 먼저 딜교당하지않고
식물에게 풀딜을 맞지않는이상 크게 문제가 생기진 않습니다만, 루시안+자이라같은 조합은 정말로 강력합니다.
생존기가 없으니 우리 서폿이 레오나같은거라면 자이라가 무리해서 견제하러 올 때 순삭하거나
자이라가 견제를 넣으려한다면 라인이 자연스럽게 밀어질때가 많으니, 라인을 당겨서 정글을 부르는게 좋습니다.
E와 R둘다 집중만한다면 충분히 피할 수 있는 CC기입니다.
딜포터는 플레이어 손에 따라 난이도가 극과 극입니다만, 일반적으로 라인전은 강력한 자이라입니다.
- 잔나 ★★★☆☆
상대가 잔나면 다른것보단 라인전은 안정적으로 갈 수 있습니다.
CC가 그렇게 강한편은 아니니 잔나의 실드딜교만 조심합시다
잔나가 실드를 사용하면 실드를 바로 까서 추가 AD를 부수던가, 아니면 도망치던가 확실히 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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