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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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4
- 공격 속도 +1.7%x5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공격력+3.8
- 공격 속도+8.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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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를 터트리시면 됩니다.
딜교하면서 E로 무언가를 처리할 수 있다면 함꼐 처리하며 싸우십시오.
E로 Q 안 터집니다 남발하지 마시고 Q를 터트리고 무빙하는 걸 연습하세요.
Q. 왜 Q선마가 아니라 E 선마죠?
기존의 탱칼리는 E 자체의 낮은 기력소모량과 높은 DPS를 이용해 기력회복이 빠른 아칼리가 잦은 딜교로 모든 기력을 딜로 쏟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패치 이후 쿨타임이 1초에서 3초로 바뀌며 DPS 자체가 3배나 떨어짐은 맞으나 E의 깡딜이 예에 비해서 많이 높아졌으며 라인 클리어가 중요한 시대가 계속 강조됨에 따라 E선마는 탱칼리의 필수로 자리잡았습니다.
Q는 AP계수의 영향을 많이 받으나 제 아칼리는 AP계수를 챙기지 않으므로 E에 비해 기대값이 많이 낮습니다. 또한 Q보다 E의 판정이 더욱 더 사기라서 퓨어딜칼리가 아니라면 굳이 Q를 고집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생각했습니다.
아이콘 업데이트 안 되었습니다. (패시브 양면의 수련)
이것만 명심하세요. 아칼리의 패시브 첫 타를 돌리고서부터 패시브가 돌아갑니다.
첫타 이후 두번째타를 때리라고 활성화 되어있는 시간 4초
그리고 1/3/5//7/9렙 때 패시브 쿨타임 8/7/6/5/4초
즉 나아갈수록 (1타평) - (대기) - (2타평) - (1타평) - (2타평) 폭딜이 가능합니다.
장막입니다.
순간이동 이후, 본래의 자리에는 장막을 남깁니다.
순간이동으로는 작은 벽도 넘어지며, 대충 아 저거 안 될 것 같다 싶은 것들은 정말 안 됩니다.
주의 * 장막 사용 이후 잠시동안 스킬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0.5초)
장막 안에서 이동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조작미스로 장막 밖으로 나갈 수도 있습니다.
장막의 경계를 나갈시 은신이 풀립니다. / 장막의 경계 안으로 들어갈 시 은신상태가 됩니다.
= 경계를 왔다갔다 하면 초고속으로 은신이 되었다 풀렸다 합니다.
= 밖으로 나가 공격한 뒤 재빠르게 장막 안으로 들어오는 1mm 컨트롤의 달인이 될 시 느린 반응의 상대로 일방적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이즈리얼 비전이동이랑 비슷한 판정을 받습니다.
다리우스 E, 뽀삐 궁, 블츠 Q등 위치이동 스킬을 캔슬시킬 수 있어요.
순간이동이기 때문에 경로상의 모든 스킬이나 덫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베이가의 결계를 넘어보고, 야스오의 뒤로 장막을 써서 Q를 피해보아요!
아칼리 W 은신으로 드락사르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초승달 베기
초승달베기로 유닛(E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처치하면 60%의 쿨타임을 되돌려 받습니다.
CC를 맞더라도 죽지 않는 이상 스킬은 시전됩니다.
범위 내에서 공격 시전이 성공한다면 범위를 벗어나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지정불가 상태는 제외)
그림자 춤
딜이 조금 있는 충전식 이동기입니다. = 남발하면 아무것도 못하는 뚜벅이가 됩니다. = 잘 쓰면 사기스킬이 됩니다.
궁극기 = 대쉬기 : 제드의 궁극기, 마스터이의 Q처럼 지정불가 상태로 적에게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탈론의 Q, 피오라의 Q와 같이 대쉬를 하는 스킬. 에어본, 넉백류 피격시 돌진 끊김
날아가는 도중에 피격 가능, 날아가다 죽는 경우도 생김. 기절, 공포, 매혹 전부 들어옴.
아칼리 궁 활용은 무수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 챔피언이 있으면 게임이 휘둘릴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한 번 주도권을 뺏기게 된다면 이기기가 정말 힘들어집니다.
약점 각을 주지 말고 최대한 영리하게 싸워야 합니다.
질 것 같거나 상대가 잘하면 싸우지 말아줍시다.
유지력? 상위권
깡딜? 상위권
갱호응력? 상위권
믿을 건 우리 정글 뿐인데 영광 달고 게임 터트리러 돌아다니면 노답스 수고 ㅊ
픽시스킬 피격시에 은신이 보입니다.
6렙 이전의 탱칼리가 룰루에게 대항할 방법은 적습니다. 심지어 힘듭니다.
6렙이 되더라도 이미 벌어진 격차로 인해 이길 가능성 또한 낮습니다.
정글러와 미드를 믿거나 바텀텔을 노립시다.
밴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실상 메타성 고인입니다.
지금도 잘 하는 유저들은 초반 단계에서 아칼리 윗단계의 딜을 집어넣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드린대로 유지력을 기반으로 무리만 하지 않는다면 정말 쉬워요.
원래 쉬운 놈이었습니다.
장막에 Q가 안 막히기를 바라시고, 정말 큰 무리만 안 하셔도 이깁니다.
웃긴건 이렐리아나 리븐은 아칼리의 카운터로 가장 커다란 명성을 떨쳤던 챔프들이죠.
얘도 지속된 맞다이만 안 쳐준다면 이득 봅니다.
그렇다고 템 나온 이렐리아랑 일기토를 하겠단 마음을 가지면 안 돼요!
9월 16일, 드디어 탱칼리의 추가공략 란을 새롭게 적어낼 수 있었습니다.
향로 너프 이후에 향로의 위상이 떨어지고 탱칼리 운용방법도 이제 정착되어서 어떤 플레이가 좋은지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편집능력이 빈약해서 차마 중요한 알짜배기만 보여드리는 영상으로 채워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https://www.youtube.com/user/FlamesEver
위의 링크는 머리말에서 한 번 소개했던 제 유튜브 채널입니다. 플레이 영상이 올라갑니다.
편집능력이 빈약해서 차마 중요한 알짜배기만 보여드리는 영상으로 채워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하지만, 최대한 필요없는 부분은 자르는 노력을 하고 있으니 앞으로 영상을 만드는 능력이 향상되면
그 떄에는 정말 짧고 간편한 교육영상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탱칼리, 강선제일이라는 작자는 이 탱칼리에 대체 어째서 이렇게나 집착하는 것일까요?
그건 바로 아칼리 자체의 단점이 언제나 조합을 파괴하는 영향까지 치닫기 때문입니다.
아칼리 챔피언 시간대 승률을 보면 25분대가 가장 높으며 30분대가 되어가면 급격하게 하락합니다.
많은 아칼리 유저분들이 암살자로 아칼리를 굴리는 건 잘하시는데 후반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전혀 모른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물론 아칼리 자체의 한타 취약점이 심해서 그렇기도 합니다.
장인분들도 가장 강력하고 가장 크기 쉬운 시기를 넘어가거나 평균적으로 3~4코어 이상 나오는 적들 상대로 곤혹을 겪습니다.
아칼리는 한타를 위해서 태어난 챔피언이 아닙니다.
한 사람이 빠진 한타는 절대적으로 불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아칼리는 특정 공격로를 고수하거나 전라인을 휘젓는 플레이를 중심으로 합니다.
한타를 위해서 포지셔닝을 잡는 건 좋은 일이 아닙니다. 아칼리는 계속 움직여야만 합니다.
그러다보면 자동적으로 한타에서 빠지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고, 한타에서 겉도는 존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흔히들 이걸 아칼리의 한계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탱칼리는 다릅니다.
탱칼리는 아칼리의 태생부터 뛰어낫던 접근능력과 기동성, 그리고 괴이한 매커니즘의 장점을 극대화시키는 픽입니다.
딜도 포기하지 않습니다. 라인클리어 능력은 굳이 딜을 가지 않아도 충분합니다.
극초반 소규모 전투에서는 취약한 모습을 보이나 그 성장 속도는 괴랄합니다.
실상 극초반 이외의 단점은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차마 설명은 잘하기 어려우나 제게는 가장 익숙하고 가장 좋은 템트리입니다.
어쩌다보니 끝맺음도 애석해졌는데요.
여튼 괜찮은 템트리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탱칼리가 딜이 나오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은
아이템과 스킬의 매커니즘을 잘 활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간혹 딜이 진짜 안 박히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그런 대상을 떄리러 가진 않죠 저희가.
어쩃든 탱칼리
조금은 사랑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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