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7명
59.5% (22표)
0% (0표)
40.5% (15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2
17
1
22/37
고3 3월이 된 관계로 롤 접었습니다. 공략은 남겨둡니다.

- 카직스짱짱맨(2017-02-26, 조회수: 504174)


시즌 7 (구) 정글 3대장 : 리신/카직스/렝가
리신 - 궁딜 심하게 너프
카직스 - 진화 Q 쿨/딜 너프
렝가 - 강화 W 냥그나로크 삭제
이제 1.5티어 정글들이 치고 올라올 시점입니다.
시즌 7 들어 큰 너프를 당하지 않은 그브/엘리스.
당분간은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물관룬도 나쁘지 않은 효율로 돌려줬으니 해 볼만 합니다.

Season 7 Graves

출처 : http://blog.naver.com/kb2439413?Redirect=Log&logNo=220116444876

Graves(그레이브즈)라는 챔피언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
New Destiny(새로운 운명) 2발뿐인 탄환을 언제나 의식할 것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벽에 맞추는 각을 정확히 보는 능력
Quickdraw(빨리 뽑기) 공격/도주 중 무엇에 활용할 지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판단력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를 의도한 상대에게 맞추는 피지컬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것들을 갖추면 Smokescreen(연막탄)는 말 그대로 덤입니다.


그레이브즈라는 챔피언을 Araboza
장점
1. 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와 New Destiny(새로운 운명)의 강한 평타까지. 폭딜이 가능하다.
2. 근데 이 딜이 평타빼고 죄다 광역딜이다.
3. 그런 주제에 Quickdraw(빨리 뽑기)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로 어그로 핑퐁이 용이하다.
4. 거기에 정글링 속도 원탑. 카정 맞다이 먹이사슬 최상위권.

단점
1. 물리면 즉사. 스테락 or 멜모를 반드시 챙김으로써 극복해봅시다.
2. 성장을 해야 하는 특성상 유기적 플레이가 불가능해질때가 많음.
3. 사거리가 딸려서 스킬/평타 사거리가 길며 CC기가 있는 원딜들 Caitlyn(케이틀린)Jhin(진)Ezreal(이즈리얼)(파랑) 이 잘 클 경우 할 게 많이 사라진다.
또한 Lee Sin(리 신)와 비슷하게 미니언 대군을 끼고 싸울 경우 많이 약해진다.
4. 딜 갱킹은 뛰어나나 Maokai(마오카이)같은 뛰어난 호응 cc기가 있어야만 그 위에 Smokescreen(연막탄)를 덮는 식의 위협적인 갱킹이 가능하다.

결론은? Lee Sin(리 신)Elise(엘리스)는 강력한 CC 한 방과 재기발랄한 플레이, 순간적인 버스트 딜이 주특기라면
Graves(그레이브즈)는 말 그대로 그보다도 압도적인 폭딜+광역딜이 주특기.
홀로 하드캐리도 위의 두 정글러처럼 충분히 가능하다.
근데 생각보다 안 쓴다...고 생각해서 쓴 공략입니다.

물관룬 리턴즈.
이제 그브의 '진짜' 딜을 느껴볼 시간입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9 IP
표식.
...할 말이 없습니다. 방관표식 착용시 방관 14를 얻는데
즉시 얻는 방관 수치는 5.6뿐입니다. 깡공으로 밀어붙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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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부분 수정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라이엇이 드디어 물관룬 성능을 돌려줬습니다.
이제 1렙부터 8.64의 방관이 적용됩니다. 시즌 6 방관룬과 비교해봐도 큰 손색이 없습니다. 초반에 매우 취약하다는 점이 사라진 이상 물관룬을 들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인장
인게임 내내 정글몹에 한 대도 안 맞을 자신 있으신 분들만 성장체력 드세요. 전 안 되서 방어듭니다.

문양
취향상 섞으면 됩니다.
고정마저/성장마저/성장쿨감 10%의 선택지가 있는데요, 저는 정글러 초반 마저가 높은 거보다는 중후반 마저가 높아지는게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글몹은 물리 데미지를 주니까요. 그래서 성장마저 들었습니다.

정수
닥 깡공.
부드러운 모션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공속룬 드세요. 그 외의 선택지는 그다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
가장 많은 변화가 있었던 특성입니다.
정글러가 사랑하던 파괴전차의 용기가 사라졌습니다.
고로 원래 들던 천둥군주의 호령 듭니다. 안 그래도 폭딜이 가능한 그브이기 때문에 천둥군주의 호령 좋습니다.
그 외 특성을 설명하자면
포악함(포식자) : 미니언/몬스터 상대 평타/단일 대상 스킬딜+5
처음에 잡았던 컨셉과는 조금 달라졌습니다.
이제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상황에 따라 무덤으로 보내주고 딜과 어그로 분산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아야 합니다.
그것의 핵심은 레벨링 작업. 원래 정글링 속도가 빠른 Graves(그레이브즈)입니다만 좀 더 빠르게 가 봅시다.
새로운 피(새로운 피) : 챔피언을 때리면 첫 기본 공격이 10+레벨당 1의 추뎀
쿨타임 6초는 생각보다 길지 않습니다. 갱킹에 두 번은 터지게 됩니다. 초반 스노우볼 굴리기에 나머지 두 특성보다 좋아서 이거 찍습니다.
양날의 검(양날의 검) : 5% 추뎀 2.5% 받는 피해 증폭
챔피언을 지속적으로 때리지 못할 확률이 있는 그브에게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냥 시즌 6때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의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나머지 두개를 골라주시죠.
[대자연의 선물]
부쉬에 들어갔을 때 다음 평타나 스킬은 대상 현재 체력의 3% 추뎀. 쿨타임 9초.
간단합니다. 정글몹에도 적용됩니다.
산적은 시너지가 나지 않으므로 위험한 게임 혹은 이 특성을 취향에 따라 (안정성/예술은 폭발이당!)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정확성(정확성) : 방관 너프먹었으니 안 가냐고요?
아니요. 라이엇이 방관 수치를 3배로 만들어서 1레벨에도 이전과 같은 수치가 나옵니다. 이거 이제 사랑이에요 닥치고 찍으세요

전쟁광의 환희는 어떻냐고 물어보신 분이 있어서 정리해드립니다.
전쟁광의 환희는 정글몹에 적용되지도 않고,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늘어나기 때문에 한타 페이즈에 가서야 쓸모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상대를 정글링 구도에서부터 잡아먹는 방식을 선호하는지라...그 과정에서 전혀 도움되지 않는 스펠인 전쟁광의 환희는 들지 않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갱킹력이 좋아지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이견있으신 분은 그냥 랭 돌리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그런 분 만날 때마다 터져가는 라이너들의 속은 어쩌려고...
노말에서야 Smite(강타)Ignite(점화)들든 Smite(강타)Exhaust(탈진)들든 알아서 하세요.
은근 재밌다는 게 함정...읍읍! 아무튼 제대로 할 거면 Smite(강타)Flash(점멸).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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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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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활용 팁!

 전 시즌과 모든 게 같습니다...만 달라진 게 하나 있습니다.

궁극기 데미지가 시즌 6에 비해 기하급수적으로 큽니다. 한타때 여러 명 맞춥시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평End of the Line(화약 역류)Smokescreen(연막탄)/평평Quickdraw(빨리 뽑기)평/평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그브의 천둥 터트리는 콤보는 무궁무진합니다.


스킬 자체에 대한 팁


End of the Line(화약 역류)같은 경우 어지간해서는 벽에 대고 씁시다. 생각보다 벽에 박히는 판정이 안 좋습니다.

Smokescreen(연막탄)는 갱킹력이 약한 Graves(그레이브즈)에게는 좋은 갱킹 스킬.

Maokai(마오카이)같은 친구들이 호응하면 그 위에 덮어줍시다.

한타때는 적 원딜의 포지션을 강제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Quickdraw(빨리 뽑기)는 생존기 겸 주요 딜링기입니다. 잘 생각하고 생존과 딜 두 방향 중 하나로 상황에 맞춰 쓰도록 합시다.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는 순간딜링에 활용하면 무서운 스킬입니다.

적 딜러진에게 순간적인 체력 압박을 줄 때 마지막으로 활용해주세요! 압박은 압박대로 하고 Graves(그레이브즈)는 살아나오게 됩니다.

또한 평-평-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Quickdraw(빨리 뽑기)을 사용할 시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의 넉백 모션이 씹히고 Quickdraw(빨리 뽑기)을 쓴 방향으로 가게 됩니다.

영상 설명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시즌 7 그브의 컨셉은 간단합니다.
깡공격력과 방관을 모두 챙기면 그냥 미쳐날뛰는 미친놈이 탄생합니다.

시즌 7 그브 템트리
시작 템은 블루 스타트(사냥꾼의 마체테)/레드 스타트(사냥꾼의 부적)를 추천드립니다.
이후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선으로 올리는 데는 이견이 없으실 겁니다.
이때 (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부적) 상태에서 바로 (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올리고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올려주세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같은 경우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이후에 가주시면 됩니다.
다음 코어로 The Brutalizer(톱날 단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무조건 올립니다.
몇 가지 이유를 들자면, 우선 톱날 단검을 살 경우
비전투시 이속 +20이라는 좋은 효과를 얻습니다.
근데 이게 중첩이 됩니다. 이게 첫 번째 이유입니다.
두 번째로 타 공격 코어템에 비해 싼 2900원의 가격과 딜로스 자체를 만들지 않는 우수한 아이템들 (콜필드의 전투 망치)The Brutalizer(톱날 단검)이 하위템인지라 올리는 과정에서의 딜로스가 제로인 데다가 조합비도 꼴랑 700원입니다. 이래도 안 가실 건가요?
두 번째 코어템은 이제 상황에 따라 바뀌게 되었습니다.
적이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등의 무서운 cc연계를 가지고 있다 -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Syndra(신드라)같은 AP 누커가 잘 성장했거나 적 미드/탑/정글 중 2명이 AP '딜러'이다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Rengar(렝가)Jayce(제이스) 이런 애들 딜 싸이클 한 번만 버티면 충분하다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카이팅으로 때려잡아야한다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어서 3코어는 상대가 3AP일때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이런 식으로 2,3코어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Edge of Night(밤의 끝자락)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중 택2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은 개인 취향이 들어갑니다.
난 죽기 싫다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지속적으로 좀비처럼 딜해보겠다 -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돈이 궁할 경우 (죽음의 무도))
맞다이 극대화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등등의 선택지가 있으니 취향상 고르시길 바랍니다.

신발같은 경우 무난할 때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AD딜이 아프거나 평타기반 챔피언 딜이 심각할 때 Ninja Tabi(닌자의 신발)
AP딜이 아프거나 CC기가 연계되어 빡세게 들어올 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중 택1하시면 됩니다.
2티어 신발 같은 경우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2코어 아이템이 갖춰진 후에 올리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는 정글러 중 다재다능의 정점입니다.
고치는 맞는 순간 죽었다고 보시면 될 정도로 위협적이고
결정적으로 초, 중, 후반 어느 타이밍에도 그브에게 밀리지 않습니다.
거기에 카정도 강력함. 전 렝가 필밴구도가 풀려도 얘는 밴하고 들어갑니다.
케이틀린
으로 대표되는 사거리 긴 적 원딜이 잘 클 시 그브는 끝없는 절망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즈도 빡칩니다.
제이스
와 같은 포킹조합에도 취약한 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처럼 카정 가기 편한 챔피언이 적 정글이라면 게임은 이미 끝난겁니다.
소나
같은 물몸 상대로 어처구니 없는 수준으로 강합니다.
사라져요 진짜.
올라프
누구보다 빠른 2렙갱이 가능한 그브가 되었기에
1레벨부터 이런 친구가 적 탑이다? 족치세요 깔깔깔
---댓글 Q&A---
1. Q : The Brutalizer(톱날 단검) 이속 효과 중첩되나요?
A : The Brutalizer(톱날 단검) 이속 효과 중첩됩니다.
단, The Brutalizer(톱날 단검) 2개를 간다고 중첩되는 건 아니구요, The Brutalizer(톱날 단검)을 하위템으로 하는 아이템 3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밤의 끝자락)(드락사르의 황혼검)는 중첩됩니다. 혹은 The Brutalizer(톱날 단검)와 그 상위템을 가도 되구요.
일반 게임 할때는 제가 자주 까먹어서 그냥 10분 투자해서 실험했습니다.

기본이속 340

톱날단검 2개를 가면 당연하게도 이속은 360. 중첩 안됩니다만...

하나를 요우무로 올리는 순간 이속은 380이 되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드락사르의 황혼검)(밤의 끝자락) 템트리가 극한의 기동성을 부여하는 이유입니다.

2. Q :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죽음의 무도) 중 어떤 아이템을 선택해야 할까요?
A : 가격 대비 효율성은 확실히 (죽음의 무도) 압승.
하지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살 돈이 있다면...비교해봐야겠죠.
피바 vs 죽무
공격력은 똑같이 75.
피흡의 경우 피바는 20%
죽무는 평타에는 15%, 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에는 5%가 적용됩니다.
피흡템을 뽑는 후반에 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딜은 각각 900, 1000 정도는 나옵니다.
5%의 피흡이라도 각각 45, 50이 맞은 대상에 비례해서 흡혈됩니다. 평타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가 5% 더 흡혈하지만 (죽음의 무도)는 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딜에 5%의 흡혈을 더해줍니다. 평타를 많이 칠 여건이 아닌 이상 피흡은 (죽음의 무도)의 승리입니다.
부가효과를 보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는 풀피일 때 추가 흡혈량을 레벨에 비례해서 50~350의 양을 가진 실드로 전환시킵니다.
전 적 원딜을 볼때는 이 아이템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죽음의 무도)같은 경우 적 원딜이 치는 딜을 도트딜로 전환해봤자 긴 사거리를 바탕으로 절 더 때리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고정적으로 일정 수치의 데미지를 막아주는 게 메리트죠.
반면 (죽음의 무도)는 입은 피해의 15%를 3초간 지속되는 도트딜로 전환합니다. 암살자를 상대할 때 매우 도움이 되는데,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들어봤자 터지는 딜인데 (죽음의 무도)의 패시브 덕에 생존시간이 조금이라도 늘어날 경우 암살자의 힘이 꽤 빠집니다.
결론 : 적 암살자가 부담스러울때는 (죽음의 무도), 적 원딜이 부담스러울때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로 가자. 분간이 안 된다면 그냥 가성비&피흡 능력 좋은 (죽음의 무도) 추천.


 

 *추가 공략 일부는 카운터픽 하단에 작성하였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적 역버프로 시작하면 최고의 스타트입니다.

버프몹 먹으면 2렙되니까 부담없는 먹튀가 가능합니다.


 원래도 사랑이었던 핑크 와드가 (제어 와드)로 업그레이드되서 돌아왔습니다.

시야 싸움, 위장 감지를 위해서 꼭 들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그브의 정글링 속도는 가히 원탑이라 해도 무리가 없을 거 같습니다.

이 정글링 속도를 잘 활용하세요. 초반부터 칼날부리 늑대 이런 애들 순삭이 너무 편합니다. 적 정글을 잡아먹는 카정 말고도 빠른 속도를 활용한 정글몹 빼먹기를 활용해서 확 성장합시다.


2016/12/16

초반 정글 루트는 레드팀/블루팀, 적 역버프/우리 정버프로 나뉘어집니다만 몇 가지만 숙지하시면 됩니다.

1. 칼날부리는 강타가 없을 땐 상대하지 말자.

2. 블루 버프를 먹을 때 강타를 낭비하는 건 자제하자. 그브는 블루 정도는 1~2대 맞고 잡을 수 있다.

3. 블루 버프부터 시작할 경우 블루-두꺼비(강타)-늑대-레드-칼날부리(강타) 이후 갱킹/카정/작골 중 선택

레드 버프부터 시작할 경우 레드-작골-칼날부리(강타)-늑대-블루-두꺼비(강타)이후 갱킹/카정 중 선택



초반 운영법

갱킹 갈 때는 호응할 cc기가 좋은 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선 cc를 아군이 쓰게 한 뒤 위에 Smokescreen(연막탄)를 덮는 것만 성공하셔도 갱 성공률 80%는 될 겁니다.

 

중반 운영법

바론이 잡기 힘들어졌으니 협곡의 전령과 용 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템트리가 바뀌었습니다. 예전처럼 어그로를 자신에게 끌리게 한 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Quickdraw(빨리 뽑기)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로 버스트딜을 넣은 후 빠지세요. 이제는 딜탱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후반 운영법

 당신의 포지션은 이제 딜탱입니다만, 원딜 정도는 순삭시킬 수 있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or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의 효과를 받으며 최대한 버티고 오랫동안 딜을 넣는 게 핵심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앞라인에서 어그로를 분산시키는 게 주효했던 시즌 6처럼

 Quickdraw(빨리 뽑기)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를 활용한 순간적인 어그로 분산을 해 주시길 바랍니다.

 앞라인에서 물리고 시작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템이 3코어만 나와도 탱커를 쳐도 아파합니다.


마치며

일단 초기본이구요. 더 많은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2016/11/11

템트리 세부 설명 추가, 추가 공략 추가---2016/11/12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드락사르의 황혼검)(밤의 끝자락) 템트리 이속 중첩 실험 추가---2016/11/20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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