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ro Chord x Fractal - Until Th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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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7 클레드의 방향성 ]
벌써 시즌 7이네요 !이글은 시즌6▶7으로
넘어와 변화가 찾아온클레드의 방향성과 변화한부분
그리고 시즌7의플레이방식 에대한 글입니다.
글읽어보시고 지적할부분이있다면 댓글로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Update Status
2016.11.19 -조회수 1000돌파 감사합니다.
2016.11.20 -댓글요청 강조부분 글씨색 업데이트
2016.11.21 -클레드 마스터리비교분석 업데이트
2016.11.22 -Explorer최적화 수정&오타수정
2016.11.25 -클레드설명,장단점 업데이트
2016.11.26 -조회수 6000돌파 감사합니다.
2016.11.26 -글씨수정 & Explorer 2차최적화
2016.11.27 -Q평캔착취콤보 설명 업데이트
2016.11.27 -Explorer 3차 최적화
2016.11.29 -부족한공략임에도 EXCELLENT 감사합니다.
2016.11.29 -조휘수 10000돌파 감사합니다.
【클레드】
2016.8.11 출시 이후 독특한컨셉으로 이목을끌었으나
첫출시 일주일후 승률 최하위권에 들어갔었다.
을활용한 플레이가 개발되면서 승률최하위에서
서서히올라가며 상승세를 보여주는듯햇으나
점점 비주류챔프로 들어가며 픽률이 바닥을쳤다.
기동성,딜링,탱킹,이니시에이팅,역공,로밍
모든게 완벽한 클레드 였지만
명확한 단점이 하나 존재했기때문이다.
스킬구성상 카운터가나오면 대처할 방법이없다.
따라서 상대방에게 어느정도 클레드에대한 지식이
있다면 선픽을하면 카운터를 쳐버리기때문에
선픽을하기 굉장히 까다로워진다.
하지만 카운터외 챔프에게는 정말 강한모습을보이며
독특하고 귀여운을 이용한 플레이로
카운터가 명확하고 대처할방법이 없다는거외에는
정말 강력하고 좋은 챔피언이다.
이번 이 너프를 먹으면서 클레드는 관짝에 들어가나
싶었으나 라이엇은 클레드를 버리지않았다.
를 상향시켜 더더욱 클레드스럽게 만들어준것이다.
가 상향되면서 중요성이 굉장히 높아지게되었고
효율이 굉장히 좋아졌다.
그래서 필자는를활용하는 클레드 공략을 써봅니다
【클레드의 장점】
(1) 라인전이 굉장히 강력하다.
(2) 로밍,이니시에이팅,도주에 최적화된 궁극기를
가지고있다.
(3)클레드와 스칼의 피가 각각 있어 스칼이 도망가도
역공할 기회가 생긴다.
(4) 쫒아가서 물고 늘어지는데 최적화 되어있어
한타시 적 딜러를 숨도못쉬게 물고늘어질수있다.
(5) 체력이 굉장히높다 스칼과 클레드의 체력은
전부합산되어 아이템,마스터리에 적용된다.
【클레드의 단점】
(1)카운터가 명확하며 대처할방법이없다.[가장큰단점]
예를들면 얼마전에 떳던 탑에코를 예로들수있다.
탑에코가 핫햇던이유는 카운터가 없다라는것.
(2)스칼이 도주시 도망갈때 취약하다.
상대방에게 다가가며 추노할때는 굉장히좋지만
스칼이 도주해버리면 도망칠때 이동속도는 바닥이납니다.
(3)상황판단능력이 필요하다.
클레드는스킬구성상 일단 들어가고
보는 챔피언입니다. 는 를써도 상대 챔피언에게
가며 는 한번시전 하면 취소할수없습니다.
그래서 이걸 들어가면 될지 안될지의 상황판단 능력이
필요하게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착취평캔】
+평타+ 의 딜이 단 한번에 들어가게되며
딜은 구겨넣으면서 자신은 회복하는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하게됩니다.
【착취를 쓰는이유】
「위에앞서 적어놧듯이 너프와버프를 분명하게먹은 클레드에게는
가 효율이 더좋습니다. 하지만 자신은 전에하던 클레드방식이 더편하며
생존력보다는 조금이라도 딜을 넣고싶다.
효율은 상관없이 전에하던것이편하다. 하시는분들은 이렇게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굳이 조건부 둔화저항 이속증가가 생긴다고 하여도 애초에 는
뚜벅이챔프가 이동속도를 얻어서 얻는효과가 크거나
포지션을 잘잡으면 역할이 극대화되는 챔피언 에게 좋은 마스터리입니다.
예 : ,,
거기에 책략에있는 마스터리들은 하나같이 클레드에게 효율이 별로
좋지않습니다. 굳이 조건부이동속도 둔화저항을 얻으려고 하지않아도 될것같습니다」
스칼이도망친뒤 생존력에 도움이될뿐더러 4초에 한번씩 발동되는 착취의손아귀는
끈질기게 물고늘어지는 클레드의 특성상 정말 잘맞는 마스터리이며
최대체력 3% 추가피해를 입히는 효과는 기본체력스텟이 높은 클레드에게는
정말 잘어울릴수밖에없는 마스터리입니다.」
강추!
「강력한 군중제어기를 적중시키면 7%보호막이 생성되며 근처에 다른적챔피언들이
「:벽을못넘는 클레드에게 이니시,생존을 더욱수월하게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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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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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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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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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 18
[1레벨 스킬]
(상대가근접 )
(상대가원거리)
참고로 1레벨에 찍으셧을때 미니언을치게되면 쿨타임동안 딜로스가
생기므로 찍지않았다가 챔프와 딜교환할때 찍도록합시다 !
【클레드의 변화】
클레드에게는 출시이후 2번의 조그만한 변화가생겼습니다
1.
궁극기의 너프와 미탑승시 피해량감소 삭제로인해
비록 궁극기는 너프되었지만 스칼이 도망가도 더이상
클레드는 약하지않게 되었으며 생존률이 올라갔습니다.
(스칼 미탑승시 피해량 80% → 100%)
『현재 게임상에는 아직 80%라고 뜨는데 실제로는
100% 적용됩니다.』
2.
피해량 너프 그리고 이번시즌의 변화로
클레드는 더이상 + 의시너지가 전에비해서
상당하게 떨어지게되었습니다.
하지만 버프를받은스칼이돌아오는시간이 0.5초로변경
전투중 피가빠져도 다시 스칼을 탑승하는 클레드의컨셉에
맞게 버프되었습니다.
의 너프와변경
(버럭버럭 데미지 너프
전투의열광 추가피해→AD증가 )
의 2번의 버프로인해
(스칼 미탑승시피해량 80%→100%
스칼이 돌아오는시간 1초 →0.5초 )
클레드는 더이상 를 쓸필요가 없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안전한 라인전, 생존력에 도움을주는와 2번버프를받은
로 스칼미탑승시 돌아올수잇는확률을 높혀서
최대한 를 이용한 플레이가 중요하게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의너프로→
로 클레드의 방향성이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클레드 스킬 콤보】
1.근접 평타 (Q평캔착취 콤보)
초반 1~2렙 평캔을활용하여 이기적인 딜교환을
할수있는 콤보
2.
거리가 나올때 효율적인 콤보
3,
거리가 닿지않을때 쓰는콤보
4,
사거리를 좁혀 점멸을 빼낼수잇는콤보
5.
점멸이잇을경우 로다가가 로 마무리하기
위한콤보
【클레드 스킬 활용 팁】
1.는 벽을넘을수없지만 는 벽을넘을수있다,
2.스칼이 클레드에게서 도망치는순간 그잠깐동안에
클레드는 지정불가 무적상태가된다.
(이를통해 포탑 어그로를피하는 다이브 등등 활용가능
밑 동영상 예시)
3.궁을쓰면 취소할수없으니 조심해서 사용하도록합니다.
4.는 넉백효과가있어 얇은벽은 넘을수있다.
5.를 근접에서 사용하면 평타캔슬 이된다.
(이를 활용한 평캔착취 로 이기적인딜교환가능)
【패시브 활용 예시】
클레드의 강력함과 평캔콤보 딜교후
를사용해를 이용한 다이브 활용 예시
미흡하지만 패시브 활용 예시 플레이를 캡쳐하였습니다!
스칼이 내리는순간 포탑어그로를 피하며 다이브를 성공적으로 하며 갱을온 쉬바나를 를 이용해 역으로 따내는
장면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들어가도 실명을맞고 딜교를 할수없으며
근접캐릭터인 클레드는 cs먹는거조차 허락을 맡고먹어야합니다..
정말 극카운터이니 벤을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나르는 들어가도 E스킬로 유유히 도망가며
근접캐릭터인 클레드는 나르에게 견제를당하며 들어가도 빠져나가는
나르위 뒷모습을보며 눈물을 흘려야합니다.
라인을당기며 정글러를 부르도록합시다.
케넨은 들어가도 꼬마전기로 유유히 빠져나가며 엉덩이에 표창을꽃을겁니다!
더군다나 접근하는클레드에게 스턴을먹이고 유유히 빠져나갈수도잇으니
굉장히 껄끄러운 상대가 되시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맞딜에서 전혀밀리지않고 클레드가 더욱강력합니다.
거기에 리븐 R스킬은 스칼을 탄 클레드에게는 스칼만 도망가게하므로
리븐은 스칼이도망가기전에 궁극기를쓰기도 굉장히애매모호하게됩니다.
맞딜에서도 클레드가 우위에잇으며 R궁극기는 스칼을타고잇을때
사용하기가 굉장히 애매해집니다. 초반부터 강력하게 압박하시면됩니다.
맞딜에서 클레드가 우위에잇으며 가렌도 궁극기가 스칼에 먹히기때문에
스칼탑승중에 사용하기 굉장히 껄끄로워집니다.
단 악당이 된후에는 조심해주시길바랍니다 !
【챔피언 공략】
「난이도: [쉬움] , [보통] , [어려움] : 추천첫템
Ctrl+F 로 챔피언이름을 검색해서 찾아주세요.」
가렌-난이도[쉬움]
「가렌은 맞딜에서 클레드에게 상대가되지않습니다.
가렌이 Q를 쓰려고 다가오면 를 맞추고 패면되고
Q를쓰고안와도 E로들어가서 패면됩니다.
단 초반 딜교에 성공 못했을때 가렌의 Q플래시 만 조심하세요!」
갱플랭크-난이도[쉬움~보통]
「갱플랭크 가렌만큼 쉽지는않아도 쉬운편에속하는 챔피언입니다.
갱플렝크가 Q짤을 쓰려할때 클레드는 로 손쉽게 다가갈수있습니다.
맞딜에서도 클레드가 우위에있구요 부쉬에 화약통 심어서 견제하는거만
조금 조심하도록합시다 !」
나르-난이도[어려움]
「이녀석 초반부터 맞딜에서 이득을보려해도 원거리 공격 챔피언이기때문에
섣뿔리 딜교환을 할수도없을뿐더러 클레드가로 다가가면 E를사용해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라인을당겨서 정글러와 함께잡아주세요!」
나서스-난이도[쉬움]
「뚜벅뚜벅나서는 초반에 들어가서 따내기 굉장히 쉬운챔피언이며
맞딜에서 당연히 클레드에게 상대가 되지않습니다.
하지만 이녀석이 커서 탱탬만두르고 스택만쌓으면 위험해질수있으니
초반부터 성장의싹을 잘라버려야합니다. 나서스는 뚜벅이라 초반에따기
굉장히수월한부분도있습니다」
노틸러스-난이도[쉬움~보통]
「이녀석은 탱커챔피언이라 그렇게 무섭지도않지만 보통까지표시한이유는
CC기가 매섭기때문입니다.
1:1맞딜에서는 클레드가 지지않아도 갱이오거나 한타때 노틸러스는
CC기가많아서 클레드를 취약하게 하는부분이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압도하도록합시다! 스칼에서내렷을때 노틸러스의 cc기를
조심하세요.」
다리우스-난이도[쉬움]
「다리우스는 클레드와의 맞딜에서 상대가되지않을뿐더러
다리우스가 당겨주면 클레드입장에서는 정말정말 감사할뿐입니다.
또한 스칼이 내리기전에 다리우스는 궁극기를 쓰기도 정말 애매해집니다.
두드려 패주세요!」
라이즈-난이도[보통~어려움]
「라이즈.. 상당히 껄끄러운상대입니다.
스킬에서 나오는폭딜과 Q로 증가되는 이동속도 거기에 속박까지..
라인전에서 초반에 승부수를 둬야합니다.라인전은 비록힘들수있겠지만
한타나 이니시능력 탱킹은 클레드가 더잘되니 라인전을 초반에끝내거나
잘버텨보도록합시다.」
람머스-난이도[보통~어려움]
「람머스 초반에는 상대가되지않지만 가면갈수록 때리면 내가아파집니다.
가끔씩나오는 탑람머스이지만 이녀석도 초반에 승부봐야합니다.
나중에 방템두르고 크면 답없습니다.. 주딜이라곤 가 전부인
클레드에게 이녀석을 딸 권리는 없어집니다.」
럼블-난이도[보통]
「럼블의 스킬데미지가 도트데미지이기 때문에 도란의방패가 효율이
좋다고말할수있겠지만 이녀석은 저같은경우에 초반에 잡으려고 애쓰는
편입니다. 럼블이 나보다 잘커서 아프다 싶은경우에는 하나 가고
템을 올리도록합시다.」
레넥톤-난이도[쉬움~보통]
「맞딜에서 클레드가 밀리지않을뿐더러 평타기반챔프는 거의대부분
클레드의 먹잇감이라고 볼수있습니다. 1렙부터로 딜교해도 반피이상
뺄수있으며 잘하는레넥톤이면 거리조절을 하겠지만 거리조절을한다해도
결국에 딜교환에서는 클레드가 우위에있습니다.
국민레넥톤 콤보인를 예로 들어볼수있는데
로 들어왓을때 를 걸어놓습니다. 레넥톤이를 쓰겟죠.
까지쓰고 로 빠지려고하는 레넥톤을 클레드는
쫒아가면서 팰수있습니다.
겁먹지않는게중요합니다.」
리븐-난이도[쉬움]
「리븐은 쉬운상대에 적어놧듯이 맞딜시 클레드가 전혀밀리지않으며
딜교를할때 Q평Q평 평타를 섞어야되는 리븐입장에서는 다가가며 당기며
빠른평타로 승부수를 보는 클레드와 딜교시 피만 빠집니다.
리븐이 E로 들어와도를 걸면그만이고 맞딜을하면 클레드는좋고
6렙이후 궁극기를쓰자니 스칼을타고있으면 궁극기를 쓰기도 애매
해집니다. 두드려패줍시다 !」
리산드라-난이도[어려움]
「가끔씩나오는 탑산드라도 굉장히 껄끄러운 상대가되시겠습니다.
리산드라에게는 클레드에게서 탈출할 생존기가 궁극기포함 3개나있습니다.
클레드가다가가면 W를 써서 묶으면되고. 다가가서 를 쓰면
E로 유유히 빠져나가면될뿐이고. 스칼에서내려버리면 꽁꽁 얼려버리면
그만입니다.
초반 1~3렙 클레드가 강력할때 승부를보던가 그이후에는 사리면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오카이-난이도[쉬움]
「마오카이는 근접평타 챔프이며 달라붙어서 딜교할수잇는챔피언 입니다.
달라붙으면 무조껀 클레드가 유리해지며 달라붙어도 마오카이는 꼼짝없이
당해야합니다. 굉장히쉽습니다.」
말자하-난이도[어려움]
「이녀석 굉장히어렵습니다. 가끔탑에오는데 클레드는 공허충을 없애기도
번거로울뿐더러 이녀석이 스칼에서내리자마자 제압만해도 그냥 죽은거나
다름없습니다.
초반에 다가가서 딜교를시도해 킬을 따내는방법밖에없습니다.」
말파이트-난이도[쉬움~보통] :
「초반에 두들겨패주세요 굴렁쇠고뭐고 클레드의 1렙체력은 특성
아이템 도란 의검 기준 870입니다.
쫄고뭐고할게없습니다 이런챔프상대로는 딜교를하면 클레드가 우위에
설수밖에없습니다. 그럼에도 보통까지 적어놓은이유는 한타때
스칼에서 내린후에 이녀석이 공속을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그외뭐 라인전이라던가 이런거는 클레드가 훨씬 우위에있습니다.」
문도박사-난이도[보통]
추천스펠
「문도박사는 탱만둘러도 딜이나오는 무시무시한녀석이지만
초반딜교에서는 당연히클레드가 우위에잇으며 이니시에이팅,
운영에서 클레드가 우위에있습니다.
날라오는 오대식만 조심하도록합시다.」
블라디미르-난이도[어려움]
「요새자주 보이지는않지만 일단은 블라디미르는 라인유지력자체가 굉장히
좋고 클레드가 들어가도 w를 쓰고 빠지면되며 피를 빼놔도 계속 채우기때문에
너무 번거러운 상대중에 하나입니다.
텔레포트를 이용한 로밍이나 궁극기를 이용한 로밍으로 승부를 보는것도
하나의방법입니다.」
사이온-난이도[보통]
「 이녀석은 거리유지잘하고 잘하는 사이온이면 보통 이지만
못하는 사이온이면 그냥 걸어다니는 뚜벅이입니다.
신나게 두들겨팹시다」
쉔-난이도[어려움]
「쉔.. 궁극기를이용한 글로벌 로밍능력과 장막을통해 클레드의 W를 전부
무시할수잇는 캐릭터이며 초반에 승부를 보는게 그레도 좋습니다.
로밍능력이 클레드보다 뛰어날뿐만아니라 장막은 클레드의 주딜인 w를 전부
막아버리기때문에 위주로 딜교 합시다.」
스웨인-난이도[어려움]
추천스펠 -
「이녀석도 도트딜 챔피언이라 도란의방패가 나을꺼같지만
초반에 승부를 봐야합니다. 스웨인의 q로 더러운 파밍을 시작하면
거리유지잘하는 스웨인이면 정말 힘듭니다.
가도 w로 묶어버리고 사거리가 닿지를않아요..
궁극기가나오면 더힘들어지구요 6렙 까지 승부수 봐야합니다.」
신지드-난이도[보통~어려움]
「독방귀 아저씨 신지드입니다. 신지드는 스킬로 파밍을하는챔프이고
뚜벅이이긴하지만 넘기기 스킬이있습니다.
물론 넘기기가빠지는순간에 들어가면 괜찮을거같지만 이녀석 초반에승부
안보면 굉장히 껄끄로워집니다.
딜교를하려해도 독방구때문에 섣불리 다가가지못합니다.
그렇다고 로밍을 가서 이득을보려니 오버파밍하면서 이득보고있습니다.
굉장히 껄끄러운상대입니다 초반에승부를 봐야합니다, 선2렙을 최대한
먼저찍어보려고 노력합시다.」
야스오-난이도[쉬움~보통]
「필패필패 야필패 이녀석 좀할줄 아는 야스오면 거리를 안줍니다만
무작정 달려드는 야필패라면 굉장히 게임이쉬워집니다 .
거리를주지않아도 야스오 특성상 e를 사용해 딜교를하려할것이므로
e로 다가오는순간 를 써서 한발자국 앞으로 관통해서 나가줍니다.
그러고 딜교하면 우위에 설수있습니다.」
에코-난이도[쉬움]
「에코 평타기반챔피언이며이번에 3타에 둔화효과가사라져더욱쉬워졌습니다.
클레드의 에 맞고 에코가 e로 도망을가도 로 그대로 쫒아가면그만이고
e로 붙으면 뚜까패면그만입니다.」
오공-난이도[보통]
「오공 초반에 조져야합니다. 오공의 e평q w 콤보는 정말매섭기때문에
e로다가오면 두들겨패주시기바랍니다.그전에 먼저 선진입하거나 하면
W로 분신쓰고 얄밉게 빠져나가기때문에 먼저들어오기전까지 저는
선2렙 선3렙 의경우빼고 거의 이녀석상대로 안들어갑니다.」
올라프-난이도[보통]
「이녀석은 근접챔프라고 1렙때 딜교하지마세요. 유일하게 클레드가
1렙때 딜교하면안되는 챔프라고생각합니다 도끼만 피하면 됩니다.
도끼만... 도끼만..
도끼맞으면 왠만하면 딜교하지마세요
도끼피하면 당연히 클레드가 이깁니다.」
요릭-난이도[보통~어려움]
「잘하는요릭이면 어려울수잇습니다. 6렙이후 여왕유령의 강력함과
q에피흡 자잘한 꼬마 유령까지 이녀석 굉장히 껄끄롭습니다.
거기에 e로 벽을못넘는 클레드에게 벽이라뇨ㅠㅠ..
1~3렙구간에 승부를 보도록합시다.」
이렐리아-난이도[쉬움]
「딜교환 에서 이렐리아는 q로 들어와서 콤보를 넣는 챔피언이기때문에
당황할것도없고 쫄것도없이 들어오면 바로 딜교해주시면됩니다.
초반딜교에서는 클레드가 상당히 우위에잇습니다.」
일라오이-난이도[보통~어려움]
「굉장한 강력한 일라오이지만클레드에게는 촉수스킬을
피할수있는 e스킬도 있을뿐더러초반에는
클레드가 더강력한 모습을보여주지만 이녀석이 궁극기를배우면 굉장히
조심해야합니다.. 스칼에서 내리는순간 w로 찍으면 촉수괴물들이
한번에 촥하면서 그냥 녹아버립니다.거기에 일라오이 E에 맞으면
굉장히 번거롭게됩니다..
초반에조져주세요. 어려운편에 속합니다.」
자르반 4세 -난이도[쉬움]
「가끔씩나오는 자르반4세 굉장히 강력한챔프이지만 e q로 돌진해서
딜교하는 자르반특성상 올때 클레드가로묵고 로들어가면서
딜교하면 절대밀리지않습니다. 클레드도 굉장히강력한챔프이니까요!
또한이녀석 궁극기대미지라던지 스칼탓을때 쓰면 굉장히 고맙습니다.
스킬다쓰고 평타만남은녀석은 스칼을 다시 돌아오게할수있는
최적의조건입니다. 그것도 벽안이라니요 ㅎㅎ」
잭스 -난이도[보통~어려움]
「평타를 막을수잇는 챔피언이라면 클레드에게는 전부다 보통~어려움
정도는 된다고보시면되며 이녀석도 e회피를이용해서 클레드의 w평타를
전부씹어먹을수잇으며 초반에야 클레드가 우위에잇지만 6렙후로는
맞딜에서 질수있습니다. 초반에 승부수를 뛰웁시다.」
제이스 -난이도[보통~어려움]
「이녀석 평타견제도 아플뿐더러 거리를 주지않는 제이스라면 조금힘들수
있습니다 1~3렙구간에서 조져버려야합니다.
이녀석을상대할때는 닌자의신발을 빨리뽑는게 좋을수있습니다.」
케넨 -난이도[어려움]
「얄미운 쥐녀석 정말싫습니다. 들어가도 e로빠져나가버리며
e가없을때 들어가면 스턴을먹이고 도망갑니다.
텔과 궁극기를이용한 로밍으로 이득을봅시다..」
케일 -난이도[보통]
「케일 원거리로 공격할수있지만 이녀석 다가가서 쓰면
딜교환에서 클레드가 우위일뿐만아니라 물몸 이라서 딜교하기편합니다
단 아이템나오고 6렙이후에는 궁극기에 조심해야합니다. 섣부른 다이브도
하면안됩니다.」
탐켄치 -난이도[어려움]
「말그대로 최악입니다. 이녀석 때려도 때려도 회색보호막으로 바뀌며 피를
채울뿐더러 이녀석이 꿀꺽삼키는딜이 어마어마해서 가까이가서 먼저
딜교를 시도하지마시며 평화적이게 CS파밍하세요.
맞딜하면 클레드가 꿀립니다..
스칼에서 내리는순간 죽음인줄 아세요.. 꿀꺽삼키면 그만이니..」
트런들 -난이도[보통]
「1렙때 딜교환을 최대한해놓아 이득을 보도록합니다.
되도록 이녀석이 들어올때는 빠지면서 기둥이 쿨일때 들어가도록합시다.
뭐쉬우면 쉽다고도할수잇겟지만 궁극기로인한 흡혈과 트런들의 데미지는
아프기짝이없고 라인유지력도 좋기때문에 초반에 승부수를 뛰어야
쉽습니다.」
트린다미어 -난이도[쉬움~보통]
「맞딜에서 전혀꿀리지않으며 6렙이전에 클레드가 딜교하면 무조껀 우위에
있습니다. 6렙이후에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티모 -난이도[극악]
「초반 딜교고뭐고 갓실명앞에서 무릎꿇게됩니다....
이녀석 클레드의 최고의 카운터라고생각합니다
들어가도 q실명딜을 상쇄시켜버리며
를 쓰고 들어가도 티모는 W쓰고 도망갑니다..
하...........닷지하세요」
판테온 -난이도[보통~어려움]
「아무리 평타기반챔프가 다적이라고는하지만 이녀석은 굉장히 껄끄러울수
밖에없습니다. 패시브자체가 클레드의 기본 공격을 w까지합쳐서 2번 막아낼수있으며 창포킹, 스턴, 스칼에서내렷을때 강력한 딜링으로 녹아버릴수도있으니
이녀석은 왠만하면 평화적이게 cs파밍만하던가. 3렙때 승부를 보던가
해야합니다. 로밍으로 승부보려해도 이녀석도 로밍이좋기때문에
섣불리 다이브나, 딜교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피오라 -난이도[보통~어려움]
「기동성도좋고 w응수는 클레드의 스킬을 막아버리기때문에
굉장히 껄끄로운 상대라고볼수있습니다. 물론 응수가빠져버리면
들어가도 클레드가 이득을볼수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평타를 막을수있는챔피언이라면
전부 클레드에게는 어려운상대가 되겠습니다.」
클레드는 라인전이 굉장히 강력합니다.
거기에 갱호응도 굉장히 좋습니다.
왠만하면 쫄지않는게 가장중요하며
라인을당겨 정글러가 갱을오면 과감하게 들어가서
상대방을 따내도록합시다.
상대가 근접챔피언이면 1렙싸움으로 피를빼주고
시작해봅시다! 클레드는 1레벨때 체력이 870에다가
로인해 4타를 굉장히 빠르게 칠수있기때문에
굉장히강력합니다.
텔레포트,궁극기를이용한 운영으로 드래곤싸움
바론싸움에서 우위를점할수있으며
특히 팀원들을 한곳으로 모아서
바론을먹고있는 상대를 다같이 한번에 칠수있습니다.
이니시에이터 역할이 중요합니다.
이니시에이터역할, 그리고 탱커의역할을 수행해주며
적딜러들을 물고 늘어지도록합니다.
이니시에이터, 적잘큰딜러를 물고늘어지며
의시너지로 스칼을 다시불러와 교전에 재참여
하는 플레이를 하도록합니다.
클레드가 너프를 먹은 지금 버프를먹은를
굉장히 잘활용해야되는 시기라고생각합니다.
그게 시즌7의 클레드의 방향성 이라고 생각합니다.
「비교적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감사드리며
의견이나 지적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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