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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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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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피즈 리메이크의 개인적인 제 생각입니다.

- 수영장피즈(2016-11-13, 조회수: 10228)








이건 버프를 가장한 너프입니다.

제 생각엔 한계가 정말 명확한 챔프가 되버렸어요.


일단 Fizz(피즈)는 암살자입니다.

그런데 한타 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원딜한테 붙이기는 사실상 불가능하고(거리비례 딜과 크기때문에 멀리서 쏘기를 강요당하기에 대신 맞아주건 스스로 피하건 해법이 많습니다.)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도 2초를 기다려야 딜이 뽑히기 때문에 딜러 순삭시키가 너무 힘들어졌습니다.(가만히 2초를 기다려주는 바보는 없습니다...)

딜러원콤을 못 내는 암살자.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크기가 커지고 딜이 강해진다지만 솔직히 의미가 있나 의문이네요.


그래도 가장 문제인건 역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라고 생각합니다.

독데미지가 (특히 초반에)형편없어졌고 한 번 쓰면 끝나는 스킬이 되버려서(지속적인 평타강화가 아닙니다.) 원콤을 못 낼경우 ㅈ되는건 Fizz(피즈)입니다.

도망도 못 가고 딜도 못 넣어요.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는 2초를 기다려야 딜이 나오는데 기다려주는 바보는 없습니다.

그나마도 Arcane Shift(비전 이동)Riftwalk(균열 이동)Distortion(왜곡)Flash(점멸)등등... 절~대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못 터트려요.

추가로 이상의 이유 때문에 만약 말리면 끝도 없이 말리게 됩니다.(전보다 더 심해졌어요.)


장점도 있긴 합니다.

1. CS먹기 수월해 졌다.

2. 이상적인 콤보를 넣을 경우 전보다 확실히 딜이 잘 나온다.

...끝입니다.


버프보다 너프가 더 커서 전 너프라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의견이고 시간 지나면 너프인지 버프인지 명확해 지겠죠.


그래도 어느쪽이든 전 Fizz(피즈)할겁니다.

고인일때부터 사랑으로 플레이 했는데 계속 해야죠 뭐.


어떻게 피즈는 패치 할 때마다 너프인 것 같니...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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