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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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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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실버가 쓰는 레넥공략(브실만 봐주세요)

- 주톤의후예(2016-11-13, 조회수: 5603)

 시작하기 앞서 저는 하찮은 실레기이며 실력도 자신이 없음에 저의 닉이나 티어인증등을 하진 않습니다. 할 이유도 없구요 ㅋㅋ 레네기는 브실에서는 정말 잘먹히며 쓸만한 챔이라고 생각하여 몇자 끄적여 봅니다. 보실분만 봐주세요 ㅎㅎ
 


레넥톤의 장점: 초중반 라인전이 정말 강하다
                 강력한 라인클리어와 라인유지력의 소유자다
                 누구든 맞출시 두번사용 가능한E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인한 강한 추노력
                 w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로 인한 치고빠지기식 딜교 등이 있습니다.
레넥톤의 단점: 후반에 가면갈수록 모든것이 딸린다 (딜,탱)
                 못크면 한타에서 1도 쓸모가 없다
                 말렸을시 복구가 매우 힘들다 등이 있습니다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아거는 모든 스킬이 깡딜보단 ad비중이 큰 챔입니다.
그러므로 표식과 정수엔 공격력을 그리고 나머지엔 탱을위한 방어력과 마저를 적절히 넣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마저를 모두 빼고 정수에도 공격력을 하나 빼고 고정 쿨감을 넣으시면 10퍼가 완성됩니다. 하지만 이경우 상대 라이너나 정글러가 ap가 아니고, 상대 정글도 로밍형 ap가 아니여야 안정적이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마저템 하나는 강요받게 됩니다. 그러한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냥 둘중하나 선택하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먼저 지금까지 써오시던 특성에서 오늘 패치로 좀 뭔가 바뀐게 생겼습니다.
아직 제가 많이 써보진 못했지만 레넥톤한테 좋을것같다! 싶은것을 끄적여보겠습니다.
 흉포18 결의12 이렇게 주는 특성인데요 흉포먼저 살펴보죠
분노vs마술: 마술과 분노입니다 분노는 레넥톤의 패시브의 분노와 잘맞을것 같지만 개소리입니다 공속레넥톤 할거 아니면
무조건!!!! 마술찍으세요. 
대파괴vs약점 노출vs포식:레넥톤에게 가장 좋은건 일단 치명상(Lethality )입니다 포식은 쿨탐이 있기땜에 라인유지력이 괴랄한 레넥에게는 큰 메리트를 주지 못합니다.약점 노출은 자신의 딜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별로이며 대파괴은 딜교시 평타 한대쯤은 치는 레넥에게 "꿀"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초반엔)
흡혈귀vs타고난 재능:레넥톤의 강한 라인유지력에 화룡점정을 찍는 특성인흡혈귀과 성장형 챔이나 하이브리드 챔등에게 효과가 좋은타고난 재능 누가봐도 흡혈귀이 훨신 더 좋습니다.
현상금 사냥꾼vs새로운 피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vs: 현상금 사냥꾼요자식은 처음부터 좋은딜을 뽑기가 힘들죠...새로운 피요뇨석은 위에있다가 너무 좋대서 아래로 왔죠 우린 전부터 이거였어요 그리고 추가딜이 상당히 올랐죠 물론 받는피해도 증가했지만... 하지만 딜탱을 가는 우리에게는 아주 조흔 특성입니다 새로운 피이거가세요 5번 가세요(진지)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내안에 무한한 힘이 넘친다!)요거슨 우리형 나서스나 나서스나 나서스가 할짓없어서 흉포의 쟁광을 찍고싶을때 찍을만한 특성이지 치고빠지는 식의 딜교를 하는 레넥은 1퍼밖에 효과를 못받으며 만약 5초동안 싸웠다해도 그 딜교에서 더이상 쓸 수 있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ㅠㅠ
분쇄의 일격vs날카로운 정신:요거는 빼박입니다 ap레넥톤 할거 아니면 분쇄의 일격이거 쓰세요
전쟁광의 환희vs전투의 열광vs죽음불꽃 손길전쟁광의 환희요것은 과합니다 우리 레넥톤은 흡혈이 라인 유지수단이지 흡혈로 미친듯이 버티는 놈이 아닙니다. 전투의 열광이번에 패치를 먹고 10스택,공격력 증가로 바꿨는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예전 전쟁광은 평타에 추가댐만을 입혀줬다면 이젠 스킬딜까지 오릅니다 1랩 10스택 상황이라 하면 10의 추가 공격력이 주어지는 것이니 이 얼마나 좋지 아니합니까... 전투의 열광전투 짱짱! 죽음불꽃 손길이놈은 지속딜용입니다 카서스나 그런 놈들이 쓰는거지 우리 레넥은 안찍어욧!
 자 이제 결의입니다.
회복력vs꿋꿋함꿋꿋함의 경우 말파같이 미친듯이 방어력탬만 두르는 탱게이 형들이 가는 특성이지 우리 레넥처럼 딜탱들은 체젠을 위해회복력을 가는것이 합리적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살펴보기vs질긴 피부vs공성의 대가(Siegemaster)살펴보기질긴 피부은 살짝 취향이 갈립니다. 로밍을 많이 갈꺼다! 하시는 분들은 살펴보기이 좋겠죠... 하지만 "레넥톤으로 라인을 깨부술꺼다!" 하시는 분들은 탱로스 방지를 위한 질긴 피부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룬 갑옷vs고참병의 흉터룬 갑옷의 경우 우리 레넥톤의 흡혈력을 높여줍니다 후반가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까지 나오게 되면 회복력 증가가 엄청나게 오릅니다 고참병의 흉터의 피 몇십 올려주는것과는 비교가 불가합니다.
통찰력vs인내심vs대담함(Fearless): 후 드디어 마지막이넹... 첫공략인데 빡세군요
이 줄은 원래 통찰력인내심이 두개를 취향에 따라서 맞추는 것이였지만 대담함(Fearless)요거 하나가 더 늘어났네요... 통찰력을 찍는 경우는 상대가 만만하여 손쉽게 제압이 가능하고, 한타페이지에서 내가 상대 딜러등을 자르는 역할을 맡아야 하는경우(스펠의 중요성이 높은경우) 찍어주시구요
인내심이것은 상대가 짤짤이며 체젠과 흡혈로 버텨야 하고 딜교각을 젤수조차 없는 ex) 티모,케넨,퀸등... 이러한 챔피언들 상대로 좋습니다.
대담함(Fearless)이것은 상대가 짤짤이를 자주 넣지 못하면서 딜교시 내가 질 가능성이 있는 비등비등한 상대,또는 한번 킬따는게 힘들지만 한번따면 영원히 이기는 상대에게 좋습니다. ex)리븐,리븐,리븐
태클을 거시려면 이유를 제대로 적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또한 실버공략이므로 모자란점이 많으니 너그러히 이해를 해주세요. 특히 룬특은 이러한것이 많이 갈리기 때문에 적습니다. 
 여러분 레넥톤이 Flash(점멸)을 드는것은 진리이므로 설명이 필요 없을거라 믿겠습니다
 Ignite(점화)의 경우 초반의 킬각을 잘 보이게 해주고, 상대가 문도, 스웨인등의 흡혈괴물이라면 필수적으로 들어주셔야 합니다. 또한 브실구간에서는 "라인전 이긴다=단라인 심하게만 안터지면 겜 이긴다" 라는 공식이 성립되더군요. 그래서 라인전에 중점을 둔 스펠인 점화를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Teleport(순간이동)은 시즌6 중반 너프로 인해 요즘 많이 안듭니다.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 레넥톤으로 던지실때 사용하십시오 또는 레넥톤을 올라프처럼 쓰고싶을때 한번 써보세요(하지마요)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3/4.5/6/7.5/9 (+0.04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9/13.5/18/22.5/27 (0.12 추가AD)의 체력을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2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9/13.5/18/22.5/27 (+0.1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27/40.5/54/67.5/81 (+0.24 추가AD)로, 최대 150/225/300/375/45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3/4.5/6/7.5/9 (+0.04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9/13.5/18/22.5/27 (0.12 추가AD)의 체력을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2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9/13.5/18/22.5/27 (+0.1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27/40.5/54/67.5/81 (+0.24 추가AD)로, 최대 150/225/300/375/45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레넥톤의 밥줄이자 두번째로 딜이 센 스킬인 Cull the Meek(양떼 도륙)입니다.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사용할경우 챔피언과 미니언을 다수 맞히면 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3랩 이상 찍은 시점에서 상당히 사기적인 피흡을 보여줍니다.

 또한 라인전 짤짤이로 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많이 사용하며 분노를 모을때도 효율이 좋습니다. 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많이 맞출수록 분노가 많이 차므로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Cull the Meek(양떼 도륙)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이렇게 분노가 30 정도일때도 Cull the Meek(양떼 도륙)로 분노를 모음 으로서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30/50/70/9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45/75/105/13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Cull the Meek(양떼 도륙) 가 레넥톤의 밥줄이라면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는 레넥톤의 생명줄과도 같은 스킬입니다.

그럼에도 레넥톤이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선마를 하지 않는 이유는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랩업시 주어지는 이점이 너무 작기 때문입니다. 1랩씩 올릴때마다 깡딜 20올라가고 쿨타임 1초씩 준다고 뭐가 바뀔것 같습니까? 전혀 아닙니다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마스터 하느니 차라리 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마스터 하여서 빠르고 안정적인 피수급과 라인푸쉬력을 얻는것이 훨신 이득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레넥의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분노) 없이도 1.5ad라는 깡패같은 개수를 자랑합니다 또한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가 모였을경우 무려 2.25ad에 1.5초 기절이라는 환상적인 효율을 뽑넵니다. 라인전만 보면 (1대1) 리븐의 Ki Shout(기 폭발)스킬과는 비교도 안되는 데미지와 스턴시간을 자랑하며 심지어 (티아맷)로 스킬 모션 켄슬도 가능하며 평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통한 평켄까지 누킹(폭딜)에 특화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45/90/135/180/225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15/20/25/30/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는 레넥톤이 두번째로 마스터하는 스킬입니다. 이것이 레넥톤을 한타에서 쓸만해게 해주는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가령 라인전을 하다가 상대방 정글러인 마이Master Yi(마스터 이)가 갱을 왔다고 합시다. 이상황에서 레넥톤이 2대1을 하면 승산이 없을것 같을경우 어떻게 하면 빠져나올 수 있을까요? 정답은 마이가 자신에게 알파를 써서 붙자 마자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를 사용하여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는 피격시 한번더 사용이 가능한 스킬로서 갱방지 및 추노에 상당히 좋습니다. 마스터시 깨알같은 데미지와 쿨타임이 감소하기 때문에 두번째 마스터 해주시기 바랍니다. 탑신병자처럼(맞잖아!)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두번째 마스터 하다가 한타때 딜러 못자르고 죽는것보단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를 두번째 마스터 하여 손쉬운 진입및 빠지기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250/500/75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40/80/12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레넥톤의 탱킹스킬이죠 Dominus(강신)이 최근 버프를 먹었습니다. 초반 채력 증가치가 상승하였고, Dominus(강신)을 시전할시 조금의 분노를 즉시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로 레넥의 Dominus(강신)은 생각없이 쓰는 피뻥스킬로만 취급할 것이 아니라 분노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 스킬 콤보 안에 적용시켜야 한다는 뜻입니다.

어쨋든 궁켰을때 소소한 데미지와 소소한 분노획득 그리고 소소한 지속분노획득이 꿀이므로 맞다이시 궁을 꼭 킵시다 초반 추가채력 250이 상당히 차이가 큽니다.

스킬 콤보

   레넥톤의 스킬콤보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좋은 공략에서 그것을 모두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것만 적습니다.(스킬앞에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가 있으면 강화스킬이라는 뜻입니다)(레넥톤의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스킬은 평타 강화스킬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를 키고 평타를 때리셔야 적용되지만 편의상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가 평타까지 때리는 것으로 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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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세가지가 대표적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이 콤보는 분노가 어느정도 있을때 사용하셔야 한다는점!

 여기 쓸 콤보는 히드라가 떳을때 스킬콤보입니다. 히드라가 떳을때 스킬콤보를 최소 2초 이내로 돌릴 수 있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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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Cull the Meek(양떼 도륙)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티아맷)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

이정도가 됩니다~

스킬 활용 팁

 레넥톤은 절대로 약하지 않지만 그것은 여려분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엄청 강해질 수 있고 약해질 수도 있습니다.그러므로 연습,또 연습!

 아까 말했듯 스킬콤보를 빠르게 돌리고 빠지는 연습을 합시다. 중간에 평타는 처음엔 꼭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넣을시 열광스택이 쌓이므로 숙련이 되시면 평타넣는 연습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탬 빌드의 탬트리는 급하신 분들만 저렇게 가시고, 시간 넉넉하신 분들은
좀 읽어보고 결정하세요. 
 레넥톤은 팀의 조합에 따라서 암살자처럼 플레이 하거나(극딜) 브루저처럼 플레이 하거나(딜탱) 탱커처럼(탱) 플레이 하게 됩니다. 여기서 어떤 포지션을 잡느냐에 따라서 타야하는 탬트리가 다르고, 상대에 따라서 가야하는 탬이 달라지므로 
상황에 따라 기본적인 틀을 갖춘 뒤 알맞게 탬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레넥톤에게 중요한 정도를 숫자로 1~5까지 표시하겠습니다.
 (티아맷)-(굶주린 히드라),(거대한 히드라)중요도:5
(티아맷)은 레넥톤의 필수적인 코어탬으로서 거의 무조건 올리게 되있습니다.
또한 (티아맷)을 업그래이드 하는 경우의 수가 두가지 있는데 바로 (굶주린 히드라)(거대한 히드라)입니다.
(굶주린 히드라)의 장점은 공격탬중 최상위급 공격력과 준수한 피흡, 그리고 라인클리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올릴시 탱로스가 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거대한 히드라)의 장점은 채력 비례데미지를 주는 효과와 준수한 체력(450), 그리고 평켄이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딜이 (굶주린 히드라)에 비해 조금 부족하고 후반으로 갈수록 피수급이 힘들며 (굶주린 히드라)에 비해 엑티브를 맞추기 힘듦니다.
 따라서 (굶주린 히드라)는 자신이 흥했으며 팀에 탱커가 한명이상 있을때 올려주시고,
(거대한 히드라)는 자신이 말렸지만 (티아맷)을 이미 뽑았고 되팔기 싫을때, 그리고 탱커가 없어서 탱커역할을 해야할때 올리시면 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중요도:4
 저는 꼭꼭꼭 가는 탬입니다. Phage(탐식의 망치)의 효과로 추노에 좋고, 쿨감이 20퍼나 있기때문에 레넥톤의 부족한 쿨감을 보완해 줍니다. 또한 상대 라이너가 탱커이며 자신이 (거대한 히드라)을 올렸을 경우 올려주면 녹이기 한결 쉬워집니다(방깍 패시브)
(굶주린 히드라)을 올렸을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올리면 탱로스가 와서 힘들지만, 자신이 엄청 잘커서 상대 라이너와 1코어 차이가 난다! 하면 올리셔도 됩니다. 또한 (굶주린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트리를 타시는 경우 순삭당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사이사이에 Cloth Armor(천 갑옷)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등의 나중에 업글할 방탬을 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중요도:3~4
이 탬은 상대 라이너가 ap일때 가는 탬으로 생명선 효과가 솔솔합니다.
원래는 Hexdrinker(주문포식자)까지만 올렸지만 현재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에 쿨감에 생겨서 (거대한 히드라)을 가시고 올리시면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이 뒤 방탬을 둘러도 딜로스가 거의 없으며 탱킹은 탱킹대로 잘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중요도:2
이것을 가실거면 ... 차라리... 제드를... 물론 이속 버프가 맘에 듦니다만, 로밍도 많이 다닐것이 아니므로 첫코어탬으로 보통 올리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탱로스를 유발하게 됩니다.(심지어 흡혈도 없음)
(밤의 끝자락)중요도:3
Hexdrinker(주문포식자)이것으로 만족합시다. 엑티브가 좋습니다만... 하위탬이 마저가 부실합니다. 3코어정도로 갈수도 있습니다만... 극딜일때 가시는것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죽음의 무도)중요도:2~3
 흡혈이 모든 스킬에 붙게되는것은 좋지만 선탬으로 가기도 그렇고, 탱탬둘러야해서 들어갈 자리가 없으니 극딜갈때 딜탱용으로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패시브가 사기거든요.
Trinity Force(삼위일체)중요도:2
극딜갈때만... 이유는 아시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중요도:4
가성비 갑! 이속 증가에 평타 추뎀... 적절한 가격에 좋은 스탯 레넥톤에게 뭐하나 부족한거 없는 탱탬입니다. 딜탱갈때 꼭 두릅시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중요도:4
상대가 올 ad일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올리고 올리시든지, 상대가 스오,진,징크스,트린다미어등의 치명타 위주 챔피언일때 올려주시면 효율이 좋습니다. 상대 딜러진에 들어가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의 엑티브를 터트리면 우리 암살자가 상대 딜러를 자르기가 쉬워집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중요도:5
 가격과 스탯이 적절합니다 무엇보다 패시브의 치유효과 상승은 레넥톤의 피흡을 올려줘서 버티기 쉬워집니다. 상대가 ap가 한명이라도 있으면 올려줍시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중요도:3
 가성비와 패시브는 좋으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와 같이가는 일은 거의 없읍니다. 상대방에 말파는 블츠 있으면 고려해 보시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중요도:4 
 생명이 하나 더 생기는 탬입니다. 가격 상향먹고 좋아져서 요즘은 개나소나 다 사는 탬이죠.
 부활하는동안 쿨타임이 돌아서 다시한번 전장을 휘저을 수 있습니다. 3~6코어 사이에 사세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중요도:3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레넥톤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의 효과를 제대로 받으려면 한타에서 고기방패가 되어야 합니다.(?! 맞잖아!!) 또한 라인전에서 지속적인 딜교를 해야 하지만... 레넥톤은 치고 빠지기 식의 딜교를 하는 챔으로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는 맞지 않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한타에서도 고기방패이긴 하지만 카이팅 당하다 죽는 신세가 되지 제대로 비비질 못하므로(딜러진에게) 말리진 않겠지만 왠만하면 가지 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레넥톤의 대표적인 카운터죠...W가 실명다트에 막힙니다...
고로 3랩까진 조용히 있다가 3랩이 되는순간 딜교를 슥 해봅니다.(평타섞지말고 빠르게)
E로 진입했는데 바로다트로 실명을 먹여서 W가 씹혔다! 이러면 q긁고 바로 빠지세요...
그리고 다시는 깝치지 마세요ㅠㅠ 잘하는 티모는 무한갱이 답입니다.
안씹혔다!하시면 초반에 가끔씩만 딜교하시다가 갱을 불러서 땁시다.
뭐야! 결국 똑같잖아! 하시는 분들은 두 경우의 차이를 모르시는 겁니다. 상대 티모가 잘하지도 못하면서 나대는 것은 곧 탬 조금 나오면 원콤낼 수 있다는 뜻입니다. 고로 포기하지 말고 갱을 부릅시다 108갱이 답이에요. 6랩전에 3번은 부릅시다.
케넨
짜증을 유발하는 요들 2호입니다.
스턴기 때문에 들어갔다가 기절먹혀서 카이팅 당해 죽고... 이럴때는 뭐다? 갱이다! 갱을 부르세요... 말리지만 않으면 레넥톤은 강합니다. 6랩전에 갱을 불러서 1,2번만 따고 사려도 한타에서 1인분은 할 수 있다 이말입니다. 전기쥐는 한타 기여도가 최상급이니 그만큼 갱을 불러 괴롭히셔야 합니다.
올라프
근접ad챔의 카운터죠... 사리세요 그러면 알아서 약해집니다. 초반에 도끼를 맞으시면 올라프가 유체화키고 형씨마씨아아아아ㅏ!!!하면서 미친놈마냥 달려오니 조심하세요. 올라프의 경우 3번은 따야 동등해지니 갱을 불러서 3번정도 딴 후에 조금씩 딜교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명심하실것은 올라프는 못커도 올라프다 라는 점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쁜이... 1랩때 w를 찍고 리븐이q3타로 돌진할때 기절을 먹여주시면 됩니다. 절대로 미니언한테 w거시면 안됩니다. 1,2,랩이 유일하게 리븐이 레넥톤을 이길 수 있는 구간입니다. 그 뒤로 가면 동실력 기준 바릅니다.
가렌
정의의 용사입니다. 1랩때 대마시아아아아 하면서 달려옵니다. 리븐과 마찬가지로w를 찍어둬서 내 머리에 칼이 닿기 전 켜서 때립시다. 이때 중요한점은 가렌과 내가 q,w를 맞교환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1랩구간만 넘기면 그 뒤는 가렌이 달려오면 미리 w를 켜두시고 q평으로 w 까지 발동기켜주시면 가렌은 으앙 아파라 하면서 도망갑니다.
중요!!! 악당일땐 딜교하시면 안됩니다!!! 죽어요!!
코그모
요런 뚜벅이 원딜은 중반가면 원콤입니다. 한타에서 이런놈 먼저 잘라주세요.
레넥톤은 말리면 답없는 놈입니다. 고로 라인전을 찢는것 보다는 라인전을 말리지 않게 하는것이 더 중요합니다. 뭔 개소리냐 하며는 갱을 조심하라는 얘깁니다.
아무리 상대가 호구여도 초반갱 당하면 못이깁니다. 6랩 이후에나 2ㄷ1이 성립합니다. 그러므로 상대 정글이 안보이거나 동선이 확실치 않으면 무리한 딜교는 자제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무리한 딜교 하지 말고 킬각고 상대 정글, 미드 , 서폿 위치 파악됬으면 과감히 다이브 하셔도 됩니다. 물론 당신의 스킬이 있어야겠죠

 

초반 운영법

  구지 킬 안따도 돠니까 죽지는 마세요

 

중반 운영법

  여러분이 킬을 3킬정도 땃으면 중반에선 원딜 암살을 시도합니다. 딜탱 탬트리를 타도 중반엔 암살이 가능합니다.

 

후반 운영법

  유통기한이 왔다면 여러분의 팀에서 가장 딜을 잘넣는 분을 지키시는 방향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또는 고기방패)

 

팀파이트시 역할

  두가지죠 원방, 원살

 원딜을 지키거나 상대 원딜을 암살해 주시면 왠만하면 이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너무 힘들어요ㅠㅠ

 

마치며

  레넥톤은 약케입니다. 레넥톤 상향좀 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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