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3명

51.5% (17표)

0% (0표)

48.5% (16표)
M1 시즌7 OP각? 클레드장인 철시무스 클레드완벽공략
2017-05-12 멘탈나가서 다3까지 하강했다가 다시 D1로 복귀완료
시즌6 최고레이팅 m189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총 가격 : 4,290 IP

제가 쓰는 룬페이지 4장입니다.
가장 많이 쓰고 유용한
공 15 방 9 마저 12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8
분노-공속4퍼 평타챔프 딜링상승포식-라인유지력 증가
흡혈귀-라인유지력 증가
전투의환희-긴 지속전투(딴게 찍을게 없음)
분쇄의 일격-방관7퍼
전투의 열광-평타를 많이 치는 클레드는 초중반 가장 좋은 특성 ad를 올려줘서 ad계수가 좋은 클레드는 더 개꿀
결의12
회복력-라인유지력증가
질긴피부-평타감소 라인전강화
고참병의 흉터-초반라인전 및 맞다이용
두가지 중에 고민
통찰력-라인전에서 킬따기 힘들고 로밍등 후반 운영을 해야 할 때
대담함-초반 라인전부터 치고박고 싸울 때 라인전에서 킬 많이 나올꺼 같으면 대담함을 찍어 맞다이를 더 쎄게 가는편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간단히 E-Q-W평평평평 만 할줄 아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7.9 탱커패치 아이템 분석

근데 어차피 기본체력이 높아서 갈 필요도 없는 템;
최대체력 30%->기본체력 50%로 바뀌었는데 스칼 기본체력에 50%라 태어나도 금방 죽음
-고쳐지기만 한다면 1,2코어로 체템을 가는 클레드한테 굉장히 좋아보임
그리고 쉴드지속력이 3초에서 8초가 되었음 쉴드량은 감소 됐지만
ad증가가 훨씬 높고 지속시간도 길어서 나쁘지 않은 템
한타할려면 사긴하는데 정말 1대3 이상 아니면 안쓰는 듯 그냥 1대2는
딜로 찍어누르면서 킬따고 타는게 훨씬 나음 1대3도 안키는게 더 나을때도 있응
탱템들이 방어력이 올라가고 체력이 낮아졌는데 어차피 이거 나오면 뚜까패서 너프 체감이 안됨
이제 클레드한테 죽무만이 살길이다.
예전부터 탱커 아닌 상대로(피오라던지 피오라거나 피오라인) 상대로 블클 대신 죽무도 좋아서 가봤는데
확실히 나온 순간 너무 쎄서 풀피 다이브까지 되는 듯
여러분 그거암? 클레드 궁 계수가 ad임 ㅋㅋ ad높으면 쉴드 짱짱해짐 굳
이거 들면 ad계수가 좋은 클레드는 q딜 w딜 궁쉴드 장난아니게 됨 그니깐 죽무도 괜찮은 듯 한번 가보시길 추천
내가 잘커서 스플릿로 이득볼 때 가주면 좋을듯 굳
예전 버전에선 가엔대신 갈 만큼 한타에서 위력이 장난 아님
가엔이 너프 된 마당에 안갈 이유가 없다!
딜링형 서폿일 경우 솔라리를 늦게 올리는 경우가 많거나 안올리는데
이걸 클레드가 대신 올려주면 우리편 딜러들 지키기 편함
그리고 스칼 쪼꼬미 상태에서 딸피때 쉴드키고 역관광 ㄹㅇ루다가 핵꿀임
최종템트리 ad
최종템트리 ap
상황마다 잘 판단하여 윗템들로 섞어가길 바람
클레드 매드무비
레드 팁
1.클레드 기본사정거리 125 스칼에서 떨어지면 250으로 늘어납니다. 카이팅으로 적을 때려줍시다.
2.e를 쓰면서 챔피언의 스킬을 피하고 적을 관통하는 센스
4.룬은 공속룬이 필수입니다. 클레드는 공속템을을 잘 안가서 스칼에서 떨어진 상태에서 역관광할려면 공속룬으로 카이팅이 필수입니다.
클레드 카운터로는
의외로 클레드가 짤챔상대로 괜찮고 한방 폭딜이 나오는 챔프한테 라인전이 힘듭니다.
스칼에서 떨어지면 킬각이 너무 쉽게 보여요
그리고 클레드가 평타기반형 챔프라 평타뎀지를 씹는 챔프들이 큰 카운터이지요.
클레드 기본콤보
기본 사거리 125 -> 250 (카이팅을 하자)
쿨감 0%일때 재사용대기시간 3초
쿨감 20%일때 재사용대기시간 2초
쿨감 40%일때 재사용대기시간 2초
고로 쿨감20%만 맞추면 q를 1초 빨리 쓸 수 있다
3.용기 채우는 법
미니언 막타 4
에픽몬스터 공격(바론,드래곤) 5
에픽몬스터한테 q (첫q-12 두번째q- 13)
타워,억제기 평타 5
챔피언 평타 15
챔피언한테 q (10~25 총5발을쏘는데 2발만 맞으면 10 5발 맞추면 25 근데 판정이 좋아서 최소10부터)
챔피언 킬 20 (어시x)
4.용기 채우는 기본 공식
q 2대(40) +평타 4대(60)
q 1대(25)+평타5대(75)
q1대(20)+평타4대(60)+킬(20)
제가 클레드한테 가엔은 스칼체력을 포함하지 않고 부활한다고 가성비가 구리다고 했었는데
실험결과(18랩풀템기준 총체력 5050 스칼 기본체력 1530 = 부활체력 1515)
전혀 손해 없이 가엔의 30% 체력을 채운 채 부활함 (가엔이 효율성이 나쁘다는건 개소리였다... 잘못 알았던 정보)
돌겨어어어억!! 의최대쉴드량은 5발자국이다.

이정도 지나면 최대쉴드량
e스킬
5. `키(챔피언만 공격)를 잘 활용하자
클레드는 미니언 사이로 들어가거나 타워다이브 상황이 많이 나오는데
`를 활용하여 실수로 평타를 미니언이나 타워에 박는 일을 줄일 수 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3명

51.5% (1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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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5% (1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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